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방송 사회를 잘 배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방송 사회를 잘 배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정음 정음. 표준어로 방송하고 낭독할 때, 복음어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고시 중의 뜻에 따라 발음하는 것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단어를 추가하지 않고, 단문을 읽지 않고, 또렷하고 완전하게 읽는다.
2. 적당한 속도로 말하고 마음으로 느껴요. 문장 특징을 파악하고, 리듬이 원활하고 조화롭고, 경중완급과 결합해야 한다.
3. 어조가 생동적이고 적절하다. 필요에 따라 경중완급을 구분하고, 우여곡절을 구분하고, 문장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둘째, 라디오의 환기
1, 일시 중지는 휴식과 호흡뿐만 아니라 독자의 생각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정지에는 문법 정지와 의미 정지가 포함됩니다. 문법 정지에는 자연 단락과 구두점 정지가 포함되어 있어 명확하게 표시해야 한다. 문장에서도 논리적 정지에 주의해야 하는데, 한 가지 방법은 바로 숨을 끊는 것이다.
2, 악센트, 즉 단어와 문장에서 더 무겁게 읽고, 음역을 넓히거나, 소리를 길게 하면, 문장 중점을 부각시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스트레스는 문장 스트레스와 사상 스트레스로 나눌 수 있다.
셋째, 숨결 조절
1. 호흡은 공기를 사용하는 과정이다. 방송의 내용은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다른 가스 사용 방법이 필요하다. 숨을 보충하는 것은 암송 기교이다. 감정으로 숨을 거두고, 정서 발전 변화에 따라 다른 가스 사용 방법을 채택하다.
2, 가스를 보충하는 방법: 가스를 훔치고, 가스를 빼앗고, 화를 낸다. 듣고, 읽고, 체험해 보세요. 방법 지도: 짧고 용맹한 시를 읽고, 구령을 돌리고, 산문을 읽으며 훈련을 한다.
3. 긴장은 사실 입술의 긴장이다. 읽기 전에 구강연습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혀를 입에 360 도 정도 넣고 15 회 정도 한다.
넷째, 소리의 매력
1, 아름다운 소리는 정확한 호흡에서 비롯되며 호흡이 짧고 자세가 잘못되면 긴장을 일으킬 수 있다. 시계처럼 앉아 머리를 뒤로 젖히고, 두 발은 자연스럽게 수직이 되고, 심호흡을 하며 어깨를 으쓱하지 마라.
2. 방송 애호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한 가지 느낌, 한 가지 심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너는 스스로 읽어야 한다. 자신을 문장 속에 비비고, 다른 사람을 무시하지 말고,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놀지 마라.
3. 거리감을 연습합니다. 이 연습은 우리가 문장 속의 대화를 읽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대상 개체를 가지고 큰 소리로 낭독하다.
4. 숨을 쉬려면 일정한 호흡 비축이 있어야 하고, 입과 코로 함께 숨을 쉬어야 한다. 심호흡을 하고, 복부로 숨을 쉬고, 갈비뼈를 열고, 아랫배를 조이고, 복부는 계속 딱딱하다. 이것은 호흡 지원입니다. 자연 조건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숨을 가라앉혀야 한다. 가슴 공명은 자기 소리를 낼 수 있다. 24 박 48 숟가락을 연습하다.
5, 콧소리는 앞뒤로 연습해야 한다, en in un VN ang eng ing
6, 혀가 평평하면 반드시 읽어야 한다: 지치 슈리 Z C S
음고, 음량, 성강, 속도 등 암기 기교를 익히고 대비, 기복, 변화가 있어 암기 전체를 아름다운 악장처럼 외운다. 시를 암송할 때는 리듬의 선명함에 주의해야 하며, 작품의 기본 리듬에 따라 상응하는 속도를 채택해야 한다. 경쾌한 것은 가볍게 외워야 하고, 무거운 것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외워야 한다. 한 편의 시로 볼 때, 읽기 속도는 고정불변이 아니라, 작품의 내용을 표현하는 필요에 따라 어느 정도 변화가 있다.
첫째, 언어가 통하지 않는다. 뜻이 집중되지 않다. 문장은 진주와 같다. 내용의 붉은 선으로 꿰어 청중이 원고의 뜻을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뉴스를 방송할 때, 당신은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자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자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예를 들어, 다음 단락에서 그녀는 각지의 여성연맹에게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여성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것을 요구했다. 예를 들어, 양식, 수산 여성 전문가 그룹을 양성하고 지원하여 여성 창업에 대한 자신감과 지지를 강화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나운서가 이 뉴스를 방송할 때, 구두점에 멈추고, 마침표에 멈추고, 끝나는 느낌을 준다. 언어사슬이 끊어져 장폐색이 형성되고, 관객들이 듣는 것은 완전한 뜻이 아니라 조각화된 문장이다. 중국 중앙방송국의 유명한 아나운서 육양은 한 마디로 뉴스를 방송해서는 안 되고, 전반적으로 출격하여 단숨에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가 장난감을 사는 것처럼, 우리는 흩어진 부품이 아니라 한 세트의 부품을 사야 한다. 베이징 방송학원 교사 임씨도 뉴스를 다소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야만 우리의 방송이 더 원활해지고 관객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우리는 완전한 뜻이 더 이상 깨지지 않도록 문장 무리를 자세히 방송해야 한다.
둘째, 말투가 고정적이다. 목소리가 듣기 좋지 않다. 사고의 정세와 습관의 영향으로 일부 아나운서들은 뉴스 방송에서 고정적인 어조로 방송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 결과 변화가 없고 방송이 단조롭고 생기가 없어 보였다. 이것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안정형이다. 어떤 아나운서들은 뉴스를 방송할 때, 필묵 평균 사용, 등거리 문자 전파, 꾸준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렇게 모든 글자는 또렷하게 들리지만, 매력이 없고, 무미건조하며, 심지어 사람을 졸리게 한다. 방송에는 웅봉과 고원뿐만 아니라 평원, 분지, 깊은 계곡도 있어야 한다. 그 중요한 곳에 대해서는 초점을 고르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 부차적인 장소에 대하여 우리는 빨리 통과해야 한다. 그래야만 방송이 우여곡절을 흔들고, 사람을 매료시키고,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둘째, 드래그 캐비티 던져. 곡조의 끌림도 정조의 중요한 원인이다. 일부 아나운서들은 전치사' 에',' 근거',' 통과',' 보조사' 에서 단어를 위로 올리고 그 단어 뒤에 오랫동안 멈추는 것을 강조한다. 목적어 부분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서술어 동사는 비교적 길게 끌린다. 이렇게 하면 견인강이 형성되는데, 이 견인들이 많이 흔들리면 노래 냄새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여자 소리가 질질 끌며 질질 끌며 미감이 없다. 남자 소리가 느릿느릿, 양강이 음유하여 구역질이 난다. 셋째, 언어 잠재력이 단일하다. 언어 상황이 단일한 것도 고정성조를 형성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일부 아나운서들은 호흡과 습관 때문에 방송할 때 자각적으로 하강하는 경우가 많으며, 문장은 큰 볼륨으로 시작한다. 문장이 진행됨에 따라, 그들의 숨결은 점점 줄어들고, 음량도 점점 작아지고, 언어 잠재력은 점차 떨어지고 있다. 이런 문장이 연이어 고정적인 어조를 형성하는데, 이것도 내용 조각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셋째, 악센트가 어수선하다. 중점은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일부 아나운서들은 원고를 심도 있고 세밀하게 분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글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데 꽃이 피는 결과다. 이렇게 하면 방송이 지겨워지고, 중점이 들리지 않고, 때로는 혼란, 불일치, 오차가 생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중국 대부분의 스키장이 녹기 시작했을 때 흑룡장성의 스키장은 매우 시끌벅적했고, 봄스키는 북방 관광의 새로운 패션이 되고 있다. 아나운서 한 명이 방송에서' 중국' 이라는 단어를 지나치게 강조했다. 사람들이 첫 번째 쉼표 앞의 내용을 들었을 때, 뒤에서 말하는 것은 반드시 외국의 일이라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했지만, 하필 국내의 일이었다. 분명히, 이것은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좋은 방법이 아니다. 정확한 방송 방식은' 대' 자를 조금 더 가중시켜' 흑룡강' 과 대비되는 억양을 형성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는 더욱 명확하고, 논리는 더욱 엄격하며, 내용은 더욱 조화를 이룬다. 또 스트레스 처리에서 일부 사람들은 부당하게 처리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이 악센트들은 하나하나 튀어나와, 사람들에게 갑작스러운 느낌을 주며, 가청도가 크게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