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4 자 성어 xX 잠금 x
4 자 성어 xX 잠금 x
손을 잡고 사모를 표시하다. 늙은 손가락이 함께 숨어 있다.
흰 물고기가 배에 오르는 것은 전쟁으로 승리하는 상징이다. 반 매설: 세그먼트.
몸의 절반이 흙 속에 묻혀 있다. 사람이 오래 살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채찍은 길다: 채찍질과 인센티브; 박지희: 맨 안쪽 층이에요. 실천 학습으로 묘사하다.
분석이 투철하고 급소를 찌르는 것도 형용한다. 이것은 참을 수 없다: 예, 할 수있다. 귀: 들어 봐.
네가 한 말은 들을 수 없다. 추함은 이미지가 추해서 사람들이 업신여기는 것을 말한다.
비범한 성성: 필사자와 일반인을 가리킨다. 일반인을 초월하여 성현의 경지에 이르다.
지식 소양의 절정을 묘사하다. 출상은 장군이 될 수 있고, 입조는 재상이 될 수 있다.
문무를 겸비한 사람을 일컫는 말, 문무직도 모두 높은 사람을 일컫는 말. 수출이란 품성과 능력면에서 남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말한다.
초자연적: 신기한 경지를 가리킨다. 극도로 높은 경지.
문학예술의 성취를 묘사하고, 인생을 경험하는 본의는 생부터 죽음까지 이르는 것이다.
나중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집을 통해 사람들의 안방으로 드나들다.
주인과의 친밀한 관계를 형용하다. 소금을 불에 넣다: 어떤 물건을 가져가라.
소금은 불 속에 넣으면 터진다. 참을성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입방: 고대 궁전, 앞에는 홀, 뒤에는 방이 있습니다. 로비로 기어들어가 내실로 들어가다.
지식이나 기술을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비유하여 높은 경지에 도달하다. 날으는 곰의 꿈은 처음에는 주문왕의 날으는 곰의 꿈을 가리킨다.
나중에, 주님은 좋은 신하의 징조를 가지고 계십니다. 노래 입운은 처음에는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하늘로 치솟는 것을 묘사하고, 나중에는 사회에서 전설이 매우 왕성한 논조이나 뉴스를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극도로 싫어하는 것을 묘사하다. 풀숲에 놀라서' 는 초서가 강건하고 활발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작은 묘사: 작은. 세세히 묘사하여 가장 작은 일도 따지지 않는다.
세밀하게 묘사하다. 늙은 스님은 명상을 하고 있고, 스님은 가만히 앉아 있어, 그의 마음이 한 곳에 읽히게 하고, 다른 생각을 견디지 못하고, 이를 명상이라고 한다.
사람이 조용히 앉아 있는 것을 묘사하다. 감옥: 쇠사슬.
그들을 수갑에 채워 감옥에 가두다. 내일은 너의 품에서 즐거운 은유이다.
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다. 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다. 비유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품에 안긴 불쌍한 새 불쌍한 새: 곤궁한 새; 임신: 네 품에 안겨라. 어려움이 무겁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을 비유하다.
유골함: 도자기 용기로 들어가세요. 다른 사람이 다른 사람을 처벌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을 비유한다.
태양과 달은 당신 아들의 탄생에 길상이다. 사상이 개방되는 것을 묘사하다.
현란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높은 곳에 올라 고대 궁궐에 들어섰는데, 앞에는 대전이고 뒤에는 방이었다.
지식이나 기술을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점차 높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고향이 있는 곳으로 가면 이곳의 풍속 습관에 따라 생활한다.
어느 곳에나 적응할 수 있다는 비유도 있다. 사려 깊음: 타인의 심정과 처지를 배려하고 관심과 배려를 한다. 미묘한 차이: 미묘한 수준에 도달하다.
매우 세심하고 주도면밀하게 사람을 돌보거나 배려하는 것을 묘사하다. 스레드별 스레드: 스레드당; 벨트 버클: 베틀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뜨개질할 때, 각 실크는 모두 리드를 통과해야 한다. 비유는 매우 섬세하고 질서 정연하며 서로 호흡이 맞는다.
상처 입은 힘줄은 슬픔이 극에 이르렀다고 묘사한다. 곰 비행의 꿈은 아이를 갖기를 기원하는 데 사용된다.
늑대를 방으로 끌어들이다: 끌어들이다. 늑대를 실내로 유인하다.
나쁜 사람이나 적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하다. 터널을 파고 우물에 들어가는 것은 일을 더 많이 하고 적은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영웅은 전쟁터에 들어간다: 활과 화살의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가리키며 복종을 비유한다. 세계의 모든 영웅들이 항복했다.
나가서 승리하는 것은 일반을 초월하여 매우 높은 경지에 들어가는 것이다. 조예가 깊다는 것은 세속을 초월하여 천계에 진입하는 것을 가리킨다.
매혹적인 곳: 풍경.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오다.
지금은 특히 매력적인 풍경이나 문학 작품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우물을 피해 산등성이로 들어가다. "구덩이가 우물에 빠지는 것을 피하라" 를 참조하십시오.
구덩이에 들어가는 것은 우물을 피해 구덩이에 빠지는 것을 말한다. 한 가지 해를 피하고 다른 해를 입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네, 다른' 피구' 가 구덩이에 들어가' 피구 우물' 을 봅니다. 비유는 상대방을 더 잘 이해하고, 상대방의 결점을 찾아내며, 자신의 논거로 상대방을 반박한다.
창입실 비유를 들어 상대방을 깊이 이해하고, 상대의 허점을 찾아내며, 논거로 상대방을 반박하다. 귀신에 빙의되어 변화무쌍하다.
"원도" 에서 노예를 위해: "도의를 말하는 자는 양에 들어가지 않으면 먹에 들어가고, 늙지 않으면 부처에 들어간다. 만약 네가 거기에 들어간다면, 너는 반드시 여기에서 와야 한다. 들어가면 노예가 된다. " 나중에' 출노주' 라고 불렸다.
간단하다고 말하기 보다는 간단하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온 정신을 집중하다. 집중력을 형용하다.
성령에 들어가는 것은 신기하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1) 죽음에서 구출되다.
② 유다 사람들은 목숨을 걸고 있다. 입무는 문무를 겸비하는 것이다.
위험에서 벗어나 출입이 안전하다. 나가, 들어와, 나가, 들어와, 나가.
전차에 출입하면 이사할 때 반드시 차를 타야 한다. 구름이 진흙에 들어가는 것은 일단 정상에 오르면 주저하지 않고 옛 친구와 함께 진흙탕에 발을 들여놓는 것을 말한다.
인정이 얇다고 하니 세태가 서늘하다. 소금을 물에 짜서 즉시 깨끗함을 제거하는 것을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매우 크고 큰 것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황혼에 흙으로 들어가다: 아침.
황혼: 저녁. 땅: 지옥.
조만간 나는 지옥에 들어갈 것이다. 네가 늙어서 언제든지 죽을 수 있다는 뜻이다.
동풍이 법에 들어가면 봄바람이 원활하고 규칙과 틀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설명한다. 성세를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인다.
텅 빈 진흙 ① 텅 빈 시를 가리키며, 무명의 경지에 들어섰다. ② 무지를 가리키며 흐리멍덩하다.
물고기를 바다에 넣는 것은 적을 놓아주고 화근을 남기는 것을 비유한다. 구름 위로 날아오르다: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어라.
구름 위에 꼿꼿하게 서 있다. 건물, 산봉우리 등을 묘사하다.
잘 자고, 편안하게 자고, 웃으며 흙에 묻혀 웃으며 죽다. 그래도 죽어도 여한이 없다.
악을 의롭게 하고 악을 의롭게 하다. 사물의 미묘한 의미에 집중하여 기묘한 경지에 이르다.
산에 들어가는 것은 세속을 떠나 은거하는 것이다. 먼저 독에 들어가십시오. 즉, 먼저 재판을 받고 죄를 시인해 주십시오.
하늘이 땅에 들어가다. 신기한 것을 묘사하다.
②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한다.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는 것은 심오하고 섬세하며, 묘사나 모방을 교묘하고 실감나게 하는 것이다. 사려 깊음과 이해심은 똑같다.
어리석은 사람이 사다리를 타고 성인이 되는 것은 계몽이 일반인을 성인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한적한 곳으로 내려가는 것은 새가 큰 나무에서 내려와 깊은 계곡으로 들어가는 것을 가리킨다.
어둠 속에서 빛을 버리거나 좋은 상황에서 나쁜 상황으로 변하는 것을 비유한다. 신비한 황홀함은 기술 지식이 훌륭하고 신기한 경지에 들어섰다고 묘사한다.
한적한 곳을 찾다: 깊은 어려움을 탐구하다.
2. 4 자 성어 XX 는 x 로, 싸우지 않고 군비를 쓰지 않는다. 평화마비, 무장 해제, 무방비, 용을 바다에 넣는 것은 적을 놓아주고 후환을 남기고 팔을 숲으로 뻗는 것을 비유한다. 린: 산림.
손을 잡고 사모를 표시하다. 늙은 손가락이 함께 숨어 있다.
흰 물고기가 배에 오르는 것은 전쟁으로 승리하는 상징이다. 반 매설: 세그먼트.
몸의 절반이 흙 속에 묻혀 있다. 사람이 오래 살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채찍은 길다: 채찍질과 인센티브; 박지희: 맨 안쪽 층이에요. 실천 학습으로 묘사하다.
분석이 투철하고 급소를 찌르는 것도 형용한다. 이것은 참을 수 없다: 예, 할 수있다. 귀: 들어 봐.
네가 한 말은 들을 수 없다. 추함은 이미지가 추해서 사람들이 업신여기는 것을 말한다.
비범한 성성: 필사자와 일반인을 가리킨다. 일반인을 초월하여 성현의 경지에 이르다.
지식 소양의 절정을 묘사하다. 출상은 장군이 될 수 있고, 입조는 재상이 될 수 있다.
문무를 겸비한 사람을 일컫는 말, 문무직도 모두 높은 사람을 일컫는 말. 수출이란 품성과 능력면에서 남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말한다.
초자연적: 신기한 경지를 가리킨다. 극도로 높은 경지.
문학예술의 성취를 묘사하고, 인생을 경험하는 본의는 생부터 죽음까지 이르는 것이다.
나중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집을 통해 사람들의 안방으로 드나들다.
주인과의 친밀한 관계를 형용하다. 소금을 불에 넣다: 어떤 물건을 가져가라.
소금은 불 속에 넣으면 터진다. 참을성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입방: 고대 궁전, 앞에는 홀, 뒤에는 방이 있습니다. 로비로 기어들어가 내실로 들어가다.
지식이나 기술을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비유하여 높은 경지에 도달하다. 날으는 곰의 꿈은 처음에는 주문왕의 날으는 곰의 꿈을 가리킨다.
나중에, 주님은 좋은 신하의 징조를 가지고 계십니다. 노래 입운은 처음에는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하늘로 치솟는 것을 묘사하고, 나중에는 사회에서 전설이 매우 왕성한 논조이나 뉴스를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극도로 싫어하는 것을 묘사하다. 풀숲에 놀라서' 는 초서가 강건하고 활발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작은 묘사: 작은. 세세히 묘사하여 가장 작은 일도 따지지 않는다.
세밀하게 묘사하다. 늙은 스님은 명상을 하고 있고, 스님은 가만히 앉아 있어, 그의 마음이 한 곳에 읽히게 하고, 다른 생각을 견디지 못하고, 이를 명상이라고 한다.
사람이 조용히 앉아 있는 것을 묘사하다. 감옥: 쇠사슬.
그들을 수갑에 채워 감옥에 가두다. 내일은 너의 품에서 즐거운 은유이다.
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다. 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다. 비유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품에 안긴 불쌍한 새 불쌍한 새: 곤궁한 새; 임신: 네 품에 안겨라. 어려움이 무겁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을 비유하다.
유골함: 도자기 용기로 들어가세요. 다른 사람이 다른 사람을 처벌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을 비유한다.
태양과 달은 당신 아들의 탄생에 길상이다. 사상이 개방되는 것을 묘사하다.
현란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높은 곳에 올라 고대 궁궐에 들어섰는데, 앞에는 대전이고 뒤에는 방이었다.
지식이나 기술을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점차 높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고향이 있는 곳으로 가면 이곳의 풍속 습관에 따라 생활한다.
어느 곳에나 적응할 수 있다는 비유도 있다. 사려 깊음: 타인의 심정과 처지를 배려하고 관심과 배려를 한다. 미묘한 차이: 미묘한 수준에 도달하다.
매우 세심하고 주도면밀하게 사람을 돌보거나 배려하는 것을 묘사하다. 스레드별 스레드: 스레드당; 벨트 버클: 베틀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뜨개질할 때, 각 실크는 모두 리드를 통과해야 한다. 비유는 매우 섬세하고 질서 정연하며 서로 호흡이 맞는다.
상처 입은 힘줄은 슬픔이 극에 이르렀다고 묘사한다. 곰 비행의 꿈은 아이를 갖기를 기원하는 데 사용된다.
늑대를 방으로 끌어들이다: 끌어들이다. 늑대를 실내로 유인하다.
나쁜 사람이나 적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하다. 터널을 파고 우물에 들어가는 것은 일을 더 많이 하고 적은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영웅은 전쟁터에 들어간다: 활과 화살의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가리키며 복종을 비유한다. 세계의 모든 영웅들이 항복했다.
나가서 승리하는 것은 일반을 초월하여 매우 높은 경지에 들어가는 것이다. 조예가 깊다는 것은 세속을 초월하여 천계에 진입하는 것을 가리킨다.
매혹적인 곳: 풍경.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오다.
지금은 특히 매력적인 풍경이나 문학 작품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우물을 피해 산등성이로 들어가다. "구덩이가 우물에 빠지는 것을 피하라" 를 참조하십시오.
구덩이에 들어가는 것은 우물을 피해 구덩이에 빠지는 것을 말한다. 한 가지 해를 피하고 다른 해를 입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네, 다른' 피구' 가 구덩이에 들어가' 피구 우물' 을 봅니다. 비유는 상대방을 더 잘 이해하고, 상대방의 결점을 찾아내며, 자신의 논거로 상대방을 반박한다.
창입실 비유를 들어 상대방을 깊이 이해하고, 상대의 허점을 찾아내며, 논거로 상대방을 반박하다. 귀신에 빙의되어 변화무쌍하다.
"원도" 에서 노예를 위해: "도의를 말하는 자는 양에 들어가지 않으면 먹에 들어가고, 늙지 않으면 부처에 들어간다. 만약 네가 거기에 들어간다면, 너는 반드시 여기에서 와야 한다. 들어가면 노예가 된다. " 나중에' 출노주' 라고 불렸다.
간단하다고 말하기 보다는 간단하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온 정신을 집중하다. 집중력을 형용하다.
성령에 들어가는 것은 신기하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1) 죽음에서 구출되다.
② 유다 사람들은 목숨을 걸고 있다. 입무는 문무를 겸비하는 것이다.
위험에서 벗어나 출입이 안전하다. 나가, 들어와, 나가, 들어와, 나가.
전차에 출입하면 이사할 때 반드시 차를 타야 한다. 구름이 진흙에 들어가는 것은 일단 정상에 오르면 주저하지 않고 옛 친구와 함께 진흙탕에 발을 들여놓는 것을 말한다.
인정이 얇다고 하니 세태가 서늘하다. 소금을 물에 짜서 즉시 깨끗함을 제거하는 것을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매우 크고 큰 것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황혼에 흙으로 들어가다: 아침.
황혼: 저녁. 땅: 지옥.
조만간 나는 지옥에 들어갈 것이다. 네가 늙어서 언제든지 죽을 수 있다는 뜻이다.
동풍이 법에 들어가면 봄바람이 원활하고 규칙과 틀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설명한다. 성세를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인다.
텅 빈 진흙 ① 텅 빈 시를 가리키며, 무명의 경지에 들어섰다. ② 무지를 가리키며 흐리멍덩하다.
물고기를 바다에 넣는 것은 적을 놓아주고 화근을 남기는 것을 비유한다. 구름 위로 날아오르다: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어라.
구름 위에 꼿꼿하게 서 있다. 건물, 산봉우리 등을 묘사하다.
잘 자고, 편안하게 자고, 웃으며 흙에 묻혀 웃으며 죽다. 그래도 죽어도 여한이 없다.
악을 의롭게 하고 악을 의롭게 하다. 사물의 미묘한 의미에 집중하여 기묘한 경지에 이르다.
산에 들어가는 것은 세속을 떠나 은거하는 것이다. 먼저 독에 들어가십시오. 즉, 먼저 재판을 받고 죄를 시인해 주십시오.
하늘이 땅에 들어가다. 신기한 것을 묘사하다.
②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한다.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는 것은 심오하고 섬세하며, 묘사나 모방을 교묘하고 실감나게 하는 것이다. 사려 깊음과 이해심은 똑같다.
어리석은 사람이 사다리를 타고 성인이 되는 것은 계몽이 일반인을 성인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한적한 곳으로 내려가는 것은 새가 큰 나무에서 내려와 깊은 계곡으로 들어가는 것을 가리킨다.
어둠 속에서 빛을 버리거나 좋은 상황에서 나쁜 상황으로 변하는 것을 비유한다. 신비한 황홀함은 기술 지식이 훌륭하고 신기한 경지에 들어섰다고 묘사한다.
한적한 곳을 찾다: 깊은 어려움을 탐구하다.
3. 성어 대전 4 자 성어: XX 에는 x 가 없고 계급도 없다.
크고 비현실적이다
어떤 이유나 이유도 없다.
핑안 무사
모든 사람이 주의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거만해야 한다.
자신이 뒷받침이 있다고 확신하다
먹고 입는 것을 걱정하지 않다
건방진 * * *
곡식이나 씨앗이 수집되지 않았다.
어둠과 어둠
인류와 신의 법률을 멸시하다
말솜씨는 좋지만 악의는 없다
너무 깊어서 눈물을 흘릴 수 없다
침묵을 지키다
조용하고 침묵을 지키다
까마귀나 참새 한 마리도 들리지 않는다. 고요하다.
시끄러운 소리
어리둥절하다
서로 친밀하다
눈은 있지만 안구는 없다. 눈은 있지만 보이지 않는다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시작과 끝이 없다
합격/가치 있는 후계자가 부족하다
구두 진술만으로는 증거로 보증할 수 없다.
맑다
친구도, 친척도 없습니다. 모든 친척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무적
신용을 지키지 않다
(연설 또는 글쓰기를 참조) 내용 부족
비평가를 탓하지 마라
도망갈 길이 없다
예측 가능한 미래에는
이유 없이 출병하다.
일하지 않고 얻지 못하다
마녀의 양조
무지하고 무능하다
무사하다
고립무원
일제히 무사하다.
여섯 개의 중요한 장기는 모두 기능을 상실했다. 어찌할 바를 몰라/무감각해졌다.
아이와 바보는 진실을 말한다.
노인이나 젊은이는 모두 속지 않을 것이다
어리석다
아무것도 얻지 못하다
한 사람의 이름이 발표된 명단에 없다.
세상일이 변덕스럽다.
홍수와 불은 누구에게도 인자하지 않다
감정 변화의 영향을 받기 쉽다
모든 것을 잘 보살피다
4. 네 글자의 말: XX 는 X 와 같고, 슬픔은 습기와 같고, 사랑은 목마르고, 사랑은 목숨과 같고, 돈은 목숨과 같고, 당신의 나라를 사랑하고, 당신의 가족을 사랑하고, 당신을 사랑하는 백성은 아이를 사랑하는 것과 같다.
돈을 목숨처럼 사랑하고, 평소대로 막고, 평소대로 안전하고, 평소대로 쉬고, 평소대로 막고, 새백두가 된다.
백수는 새부리처럼 노여움처럼, 노여움처럼, 뇌처럼, 뇌처럼, 천둥처럼, 돌진하는 것 같다.
후각은 천둥처럼, 펜은 서까래처럼 크고, 펜은 흐르는 것처럼, 파란색은 세탁처럼, 신자태처럼 변한다.
손님은 구름과 같고, 손님은 돌아오는 것과 같다.
머리카락처럼 무궁무진하고, 선처럼 무궁무진하고, 바다처럼 크고, 수염처럼 길고, 문처럼 길고, 도시처럼 크다.
마음은 물을 멈추고, 마음은 물을 멈추고, 마음은 칼과 같다.
극빈은 근심을 씻는 것과 같고, 마처럼, 나들이는 것은 손님처럼, 불어오는 것과 같고, 난춘산처럼 웃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봄비는 기름처럼, 악에서 붕괴까지, 권고에서 흐름까지, 령에서 흐름까지, 선에서 선까지, 선에서 선까지.
선함에서 악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양이 비처럼 많고, 지혜는 예전과 같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대담함은 싸움처럼, 겁이 콩처럼, 겁이 쥐처럼, 마치 1 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