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역사상 어떤 서늘한 이야기가 있는지 아세요?
역사상 어떤 서늘한 이야기가 있는지 아세요?
생존을 위해, 사람들은 어린 아이들에게 눈을 돌리고, 자신의 내면의 양심 속에서 자신의 아이를 차마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아이를 교환하고 먹을 수밖에 없다. 좌전 궁현 15 년': 과군이 원병을 고소하며 "우리 시는 먹기 쉽고 뼈가 분석된다" 고 말했다. 비록, 연합도시 하에서는 국가가 죽이고, 따라해서는 안 된다. "숫양전 궁현 15 년": 쉽게 먹고, 골격을 분석하고, 삶는다. 비록 수십 글자밖에 없지만, 당시 장면의 참혹함을 우리에게 느낄 수 있다. 지금 자원이 풍부해서 이런 끔찍한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 생존의 도전에 직면할 때, 마음속의 선량함은 사라질 것이다. 뒤이어' 음식으로 음식을 바꾸다' 는 이재민들의 극도로 비참한 생활을 묘사한 것일 뿐이다. 역사적으로 많은 이야기들이 있는데, 고대의 사람들은 생산성이 낮아서 전쟁의 고통을 겪을 뿐만 아니라 하늘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고 합니다. 자연재해와 인화에 직면했을 때 고대인들은 기본적으로 먹을 것이 없었다.
처음에 사람들은 나무껍질을 갉아먹고 풀뿌리를 먹고 사람의 생존을 유지하기로 했다. 나무껍질과 풀뿌리가 배고픈 사람들이 깨끗이 먹을 때 먹는 것도 어쩔 수 없다. 춘추시대의 송나라 외에 세 집이 거꾸로 밥을 먹는 장면도 있다. 한, 위, 조는 진 애공을 둘러싸고 1 년여 동안 진양에 물을 뿌렸다. 생존을 위해, 도시 사람들은 결국 아이를 데리고 음식을 교환했다.
장평의 혼란 이후 조국, 정강의 난, 하남 기근 등 여러 시기에 식량 교환이 나타났다. 호랑이독은 씨를 먹지 않고 사람의 마음을 파고든다. 왜 사람들은 멜론 씨앗을 먹고 멜론 씨앗을 먹지 않습니까? 전쟁과 기근 시기에만 가능하지만, 사람들은 처음부터 씨앗을 먹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처음에는 자연재해와 인재가 닥쳤을 때 양심을 유지하고 나무껍질과 풀뿌리를 먹기로 했다. 재난이 심해지면서 기아의 고도화가 높아지면서 누군가가 천천히 굶어 죽을 것이다.
이때 사람들은 죽은 사람을 무덤에 묻도록 선택하지만, 굶어 죽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의 최종선이 서서히 깨질 것이다. 처음에는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낮에 굶주린 사람들을 물에 잠기고 밤이 되자 식인이 터졌다. 식인 사건이 몇 차례 발생한 후, 밤의 식인은 다음날로 변했다.
우리는 우리가 평화롭고 번영하고 식량이 풍부한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다행스럽게 여겨야 한다. 지금도 어릴 때 배운 고시 한 구절을 기억하고 있다. 바로 김매기가 정오에 땀을 흘리며 흙을 떨어뜨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