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유계 사투리 중의 유계 방언.

유계 사투리 중의 유계 방언.

우선, 서로 다른 곳을 구분하는 첫 번째 요소는 언어이다. 왜요 두 중국인이 만났을 때 상대방에게 주는 첫인상은 당신이 말하는 언어이지만, 지역마다 풍속, 음식, 생활습관은 오랜 시간 동안에만 느낄 수 있다. 언어는 상대방의 인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첫 번째 요소다. 만약 가준이 "안녕하세요!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가준이 오농연어를 말하고, 십중팔구는 쑤저우 상해인이라고 판단할 수 있다. 만약 B 씨가 당신에게 "무슨 꿍꿍이를 꾸미는 거야?" 라고 묻는다면 그렇다면 그가 동북 3 성이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유계인이 유계인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 유계어 때문이다. (특히 유계어를 좁은 의미로 말하지 않는 유계인 다른 지역은 유계인이 아니다. 여기서 유계어는 넓은 의미의 유계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계어, 유계어, 유계어, 유계어, 유계어) 지역마다 유계족들은 유계어에 대해 분명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고, 현성에서 멀리 떨어진 향진은 복주어, 민남어 등 다른 언어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유계어보다 그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여기서 토론해야 할 유계 방언은 성관, 매현 등 지역의 유계 방언을 기초로 현성 근처에서 성행하고 있는 언어이다. 그러나 지리적 제약으로 인해 언어가 의사 소통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는 점 뒤에는 설명이 나옵니다. 저자가 매현에서 자라서 매현이 보유한 유계 방언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매현 지역의 유계 방언에 근거한' 의식주' 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

첫 번째는 옷 방면입니다. 유계는 옷을' 옷' 이라고 부르는데, 그에 상응하는 중국어 어휘는' 옷' 이어야 한다. 광둥어 지역은 여전히 "셔츠를 입는다", "옷" 이라는 단어는 이후의 백화어이다. 고대인들은 결코 "옷" 을 말하지 않고 "옷" 이나 "셔츠" 를 사용했다. 유계 사투리 속 바지의' 디쿠' 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나는 아직 di 라는 단어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찾을 수 없다. 만약' 아래' 라면 바지는' 바지' 라고 불러요? 분명히 합리적이지 않다. 하지만 저는 ku 라는 단어가 현재의 바지가 아니라 Kun 이라는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 고대에는 바짓가랑이가 있는 바지를 곤이라고 불렀는데, 아마 이 글자일 것이다. 억지부회가 아니라 언어순환 과정에서 발음의 변화가 정상이다. 마찬가지로 현대 중국어의 신발도 고대 중국어에서도 이런 표현이 아니라' 신발' 이다. 예를 들어 유비는' 신발을 파는 사람' 이기 때문에 유계 사투리의 신발을' 옷' 이라고 부른다. 몇 번 읽은 후에, 너는 이 두 단어의 발음이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대담하게 추측할 수 있다. 유계 사투리의 신발은 아마도 신발을 가리키는 것 같다. 지금까지 나는 긴팔 옷이 왜' 길다' 라고 불리는지 아직 모르겠다. 보통 연속 조어로' 용룡' 을 읽는데, 보통 옷을 가리킨다. 어떤 어휘가 중국어에 해당하는지에 관해서는, 고견이 있는 사람이 지적하기를 바란다.

둘째, 먹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유계인들은 아마' 먹는 것' 이라는 단어가 사실 유계 방언에는 그에 상응하는 발음이 없다는 것을 알지 못했을 것이다.' 먹는 것' 은' 감사합니다' 로 읽혀진다. 우선 유계 사투리' 편육' 의 발음을 말하는데, 이것은 게으름 때문에 성모를 잃는 현상이다. 왜 편육은' 편모' 라고 부르지 않나요? 고기는' 말' 이라고 하지 않나요? 편육은 최초로 편식 (북방은 혼돈, 쓰촨 이름은 훈툰, 광동은 훈툰, 민남은 편식)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편육은 제일 먼저' 편셰' 라고 불러야 한다. 하지만 유계 방언에는 문어와 음성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후배들은 기본적으로' 변야' 라고 불리는데, 이는 게으름을 생략하는 방법이다. 우리 일상생활의' 협객' 은 한자' 협객' 을 가리킨다. 대만성 사람들이 운영하는' 수유' 라는 유명한 프랜차이즈 음식이 있습니다. 대만성이 민남어를 말하는 것 같은데 민남어에서 먹는 것을 가붕이라고 합니다. 유계어의' 하만두' 와 비슷하지 않나요? 아침, 점심, 저녁 식사는 각각 유계인들에게' 샤모, 샤도, 샤먼' 이라고 불린다. 텅스텐은 건밥을 가리키고,' 하목소세석' 의 무이는 죽을 가리키기 때문에 민남에서는' 미가' 라고 불린다. 유계인들이 말하는' 샤머빵' 은 아침을 가리키며, 민난인은 이를' 자잡달'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일찍 먹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우리 유계인들은' 샤도' 라고 하는데, 민난 사람들은 네가 무엇을 먹고 있는지 모를 것 같다. 먹는 것에 관해서는 무엇을 먹고 무엇을 먹는지 말해야 한다. 물건은 냄비로 삶아야 하는데 고대에는 이런 용법이 없었다. 가장 초기의 식기구인 솥은' 딩' 이라 불리기 때문에 유계 사투리에서' 딩' 자는' 딩' 이라는 뜻이다. 근거는 무엇입니까? 유계 사투리의' 듣기' 는' 팅' 으로 읽혀지고,' 빛' 은' 킹' 으로 불린다. 이 몇 개의 한자는 모두 모음이 같은 한자이기 때문에 Dieng 동음은 딩의 뜻이다. 생각해 봐, 너희 집은 매일 정에서 밥을 먹고, 요리는 모두 정으로 만든 거야. 유계 방언이 왜 고대 중국어를 보존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푸저우의 냄비 스티커는 사실 정변스티커라고 불러야 하는데, 딩의 용법은 유계어와 복주어에서 똑같다. 냄비가 끝나면 그릇과 젓가락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중국 젓가락은 유계 방언에서 젓가락이라고 하지 않고' 번DV' 라고 부르는데 고대 젓가락의 뜻이다. 삼국연의' 에서 한동안' 류현덕 문뢰실정' 이었다. 그릇은요? 유계 방언은' 아이우' 와' 아이우' 라고 불린다. 밥을 먹을 때 부모님께 한 그릇을 건네주세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오 기아 길리' 라고 말할 수도 있고,' 아이우 기아 길리' 라고 말할 수도 있다. 습관적으로' 오우' 는 작은 그릇형 용기이고,' 아이우' 는 약간 큰 그릇형 용기라고 생각한다. 오리, 생선, 닭은 할머니, ngv 엄마, 지마로 불린다. 여기서, 나는 유계 사투리에서 또 다른 재미있는 현상을 말하고 싶다. 표준어에서 닭오리 물고기는 어린 시절이나 어린 시절에 닭, 오리, 작은 물고기 등과 같은' 작은' 글자로 직접 시작하지만, 유계 방언은 그렇지 않다. 결코' si gi, si a, si ngv' 라고 말하지 않는다. 보통 그릇은 "오" (한 번) 라고 하고, 작은 그릇은 직접 두 음으로 "오" (두 번), 보통 컵은 "아니오" 라고 하고, 작은 컵은 안 (두 번)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예는 매우 많은데, 이런 재미있는 작은 소리 현상은 정말 우리가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다시 한번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자. 우리가 사는 곳에는 분명히 침대가 있을 것이다. 유계 사투리 속의 침대를' 침대 돌리기' 라고 한다. 지금 우리가 중국어에서' 침대 돌리기' 라는 단어를 본다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성어'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다' 는 것이다. 유계 방언에서는 회전도 수면액으로 할 수 있고,' 곤명' (졸음 \) 은 잠을 자면 반드시 눈을 감아야 한다. 유계 사투리에서 눈은' 목서' 라고 불리며, 눈의 사투리로 민남어에서도 눈이라고 한다. 네가 사는 집은 민월 전체에서 높이 일치하면' 굴곡' 이라고 불린다. 샤먼에는 일찍이 있었고, 푸저우에는 곽초가 있었는데, 모두 성이 있는 사람들이 살았는데, 북방의 툰 (), 장장 () 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