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성어가 한 사람의 결점을 말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성어가 한 사람의 결점을 말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흠잡을 데 없는 백옥에 흠이 조금도 없다. 사람이나 사물이 완벽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송석도원' 경덕 던천록' 볼륨 13:' 나는 왕의 법을 펼치지 않았지만 현기로만 시험해 보았다. "선생님은' 백옥은 흠이 없고, 가장자리는 화목하다' 고 말했다. ♫ ""
흠잡을 데 없는 백옥에 흠이 조금도 없다. 사람이나 사물이 완벽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송석도원' 경덕 던천록' 볼륨 13:' 나는 왕의 법을 펼치지 않았지만 현기로만 시험해 보았다. "선생님은' 백옥은 흠이 없고, 가장자리는 화목하다' 고 말했다. ♫ ""
완벽한 익스트림: 익스트림. 매우 완벽하고, 매우 아름답고, 완벽하게 사물을 묘사한다. "완벽" 을 사용하십시오.
출처:' 논어 8 주식문':' 자는 소야:' 지선, 선을 위해. 그것은' 무' 라고 불린다.' 완벽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
완벽하고 완벽하며 아름답습니다. 결점이 없다는 것은 완벽한 뜻이다.
출처:' 논어 8 주식문':' 자는 소야:' 지선, 선을 위해. 그것은' 무' 라고 불린다.' 완벽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
미옥은 흠이 없다: 옥반. 장마에 먼지가 하나도 없다. 사람이나 사물이 완벽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왕고수사부' 서사랑기' 제 3 권 30%: "그는 정교하고 흠잡을 데 없는 옥, 밀가루 까마귀 구름이다."
완벽합니다. 완벽합니다. 아무것도 모자라지 않다.
사각의 비유는 완벽하다.
이음매 없는 신화 전설에 의하면 선녀의 옷에는 이음매가 없다. 사물이 정성껏 완벽해서 어떤 결점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곽한, 전촉우조' 영령의 책': "서시 () 는 그 옷이 매끄럽다고 보고' 천의비 바느질도' 라고 물었다. ""
완벽하고 완벽하며 아름답고 결점이 없다.
완벽하고 완벽하며 아름답고 결점이 없다.
비길 데 없는 것은 사물이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비길 데 없는" 것으로 말이죠.
출처: 전' 명시 연보' 변공: "해월의 재능은 비길 데 없다."
비길 데 없는 것은 사물이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비길 데 없는" 것으로 말이죠.
비길 데 없는 바빌론: 비유, 일치. 사물이 이렇게 완벽해서 그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출처: 당한은' 불골표' 에' 천백 년 동안 비교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지선에서 멈추다: 성취; 받는 사람: 가장, 매우. 완벽한 상태에 도달하다.
출처: "예기 대학": "대학의 길, 명덕, 친민, 지선까지."
완벽에서 아름다움까지: 가장. 가장 완벽하고 아름답다.
출처: 모방패' 삼면' 7: "그는 우주를 진동시키는 큰 폭풍을 갈망한다. 그는 이런 이해를 눈 깜짝할 사이에 세상을 완벽에서 아름다운' 기적' 으로 보는 것으로 보고 있다. 그래서 그는 삶의 실제 변화를 이해할 수 없었다. 갈등과 혼란 속에서 이뤄진 진보는 자신이 추악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2) 한 사람의 장단점을 평가하는 문장 언어 단어는 무엇입니까?
평가자의 장점을 설명하는 단어:
1. 인물의 외모를 나타내는 단어: 눈썹이 청초하고, 외모가 뛰어나고, 용모가 잘생기고, 풍채가 멋스럽고, 얼굴이 흙같고, 표정이 어둡다.
2. 성격의 자질을 표현하는 단어: 고상하고, 겸손하고, 남을 돕고, 교만하고, 겸손하고, 오만하고, 이기적이고, 사심이 없고, 충성스럽고, 열정적이다.
3. 인물의 행동거지를 표현하는 단어: 우아함, 게걸스럽게, 깡충깡충, 기쁘고, 부드럽고, 대범하다.
4. 인물 매너를 표현하는 단어: 응시, 긴장, 집중력, 활력, 활력, 생기, 생기가 넘친다.
우수한 품격
(1) 공의가 엄하다: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고, 공과 사가 분명하고, 공평무사하다.
(2) 용기: 물불 가리지 않고 돌격하여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목숨을 걸고 분투한다.
(3)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라: 세심하고 주도면밀하다.
(4) 근면: 진지하고 근면하다.
(5) 도움: 수시로 남을 돕고, 문제를 해결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칼을 뽑아 돕는다.
6) 근면학: 10 년 동안 한창, 벽을 파서 빛을 빌리고, 반딧불이 눈을 비추고, 책은 손을 놓지 않는다.
(7) 끈기, 항심: 끈기, 항심, 네가 시작한 일을 끝내면 밧줄이 끊어진다.
한 사람의 결점을 묘사하는 단어, 한 사람의 결점을 평가하는 단어:
옹졸하고, 인색하고, 징그럽고, 지저분하고, 게으르고, 제멋대로이고, 각박하고,
순진하고, 인색하고, 충동적이고, 독선적이고, 오만하고,
탐욕, 졸음, 탐욕, 음험함, 교활함, 지루함,
야심만만하고 허영심이 자만하다. .....
단점을 평가하는 4 자 성어:
먹는 것을 좋아하고, 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배은망덕
완고하다
일하지 않고 얻다
가볍고 무거운 일을 좋아한다. 쉬운 일을 선택하고 어려운 일을 피한다
허튼소리를 하다
오류 메시지를 잘못 전달하다
이익만을 꾀하다
이기적인
가르칠 수 없다
생각나는 대로 말하고, 적당한 고려를 거치지 않는다
근심 걱정 없는
합법성
중도에 어떤 일을 포기하다. 미완성
한 사람의 장점을 평가하는 문장.
적극적으로 주동적이니, 상급자가 임무를 배정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열심히 일하고 회사 발전과 집단의 이익을 위해 개인의 득실을 시시콜콜 따지지 마라.
나는 진지한 학습 태도, 적극적이고 주동적인 업무 태도, 열정적이고 대범하게 사람을 대하는 원칙, 힘들고 소박한 생활 습관, 나의 독특한 인격과 인생 추구를 형성하여 나의 정확한 인생관을 배양했다.
결단력, 열정, 용기, 괴팍함, * * *, 성숙함,
적극적이고, 독립적으로 일할 수 있고, 좋은 의사소통 기교가 있다.
이 사람은 일이 적극적이고 세심하며, 얻기 어려운 인재이다.
사람의 단점을 평가하는 문장;
그는 이렇게 마음이 편협하고 이기적인 사람이라 앞으로 반드시 그와 접촉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뒤에서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소인이다.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고,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다. 만약 길다면, 그것은 길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이 실패하는 이유는 자신의 결점에 있다. 환경과는 무관하다.
네가 제거한 모든 결점은 그에 상응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둘은 서로 보완하고, 생사와 * * *
(3) 두 사람은 각각 장단점이 있다. 성어는 무엇입니까?
두 사람은 각각 장단점이 있다' 는 성어는 다음과 같다.
각각 천추가 있다 (g 嬝
양귀비
진
Qi): 각각 고유 한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장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각자 소장이 있다 (g é
양귀비
수
Zh \ ng):
제각기 장점이 있고 제각기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인재를 가리킨다.
짝수 (qí
분류: g
시옹
Dāng):
쌍방의 실력이 상당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반근 팔냥
김구
바
Lee: 예를 들어, 그들은 같습니다.
실력이 상당하다
(쉿
준1
이(姓氏)
Dí): 쌍방의 실력이 비슷하여 높낮이를 가리지 않는다.
문장 만들기:
후극과 월극은 두 가지 지방극종으로 공연과 음악면에서 다르다.
청년 교사와 노교사는 각각 장점이 있으니, 서로 공부해서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해야 한다.
능력이 있으면 막상막하의 상대를 찾아라. 약자만 업신여기지 마라.
너희 둘은 거의 똑같이 좋다. 너희 둘 다 응원이 필요해!
두 권투 선수가 몇 라운드를 앞뒤로 쳤는데, 용은 호랑이와 싸워서 균등하게 맞섰다.
(4) 한 사람의 장단점을 말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성어가 아니다.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고, 금은 족적도 없고, 자는 소장이 있고, 인치는 짧다.
사람은 모든 장점과 모든 단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말은 성어나 속담에서 무슨 뜻입니까?
때로는 1 피트가 짧다는 것을 증명할 수도 있고, 1 인치는 길다는 것을 증명할 수도 있다. 누구나 그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
제목: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해석: 짧음: 부족; L: 충분하다. 비유를 들어 보면,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장단점이 있고, 제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장점도 없고 단점도 가득한 사람도 없다. 출처: 전국 초사 굴원' 부거': "남편 자 짧음, 인치 길이, 물건 부족. 지혜는 알 수 없고, 숫자는 잡을 수 없고, 신은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 예를 들어 고대인들은 "왕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 항상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다" 고 말했다. (야오 "이자성" 볼륨 ii 제 48 장) 속성; 비유에는 각각 장점이 있고, 각각 전고가 있다. 원문 감무 출사 제나라, 강을 건너다. 뱃사공은 "강은 두 귀 사이에 있다. 너는 혼자 강을 건널 수 없다. 왕을 위해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감무도: "그렇지 않아요. 너는 모른다. 매사에 장단점이 있다. "간무는 제나라에 도착하여 큰 강을 건넜다. 뱃사공은 "이 강은 작은 격차이다. 너 자신은 지나갈 수 없다. 국군을 로비할 수 있을까? " 간무가 대답했다: "아니,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매사에 제각기 천추가 있다. 신중하고 성실하며 선량한 신하들이 군주를 섬기게 할 수는 있지만, 그들에게 군대를 이끌고 싸우라고 요구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말 같은 좋은 말은 하루에 만리길을 걸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그것들을 집에 두고 쥐를 잡게 한다면, 그들은 작은 들고양이를 따라잡을 수 없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장군은 날카로운 칼로 여겨질 수 있지만, 목수가 그것을 목공으로 사용하는 것은 평범한 도끼에 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자, 노로 노를 젓고, 배가 파도에 따라 흘러가게 하면, 나는 너만큼 좋지 않다. 하지만 소국, 대국의 군주를 로비하는 것은 나만큼 좋지 않다. " 상세한 해석: 통치자는 인치보다 길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사이즈는 사이즈보다 짧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이 말은 사람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뜻이다. 우리는 남의 장점을 잘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품사성: 관련 이야기: 어린 양 한 마리가 큰 낙타를 만나 낙타가 배가 고프다. 그래서 고개를 들어 나무의 잎을 먹어서 매우 기뻤다. 어린 양은 보아도 질투가 난다. 그는 나무가 너무 높아서 뛰어내릴 수 없는 것을 보았다. 이때 어린 양과 낙타는 동시에 나무 울타리에서 많은 연한 풀을 발견했다. 낙타는 너무 높아서 풀을 먹을 수 없지만, 이 잔디밭을 떠나기 아쉬워한다. 이번에는 어린 양이 웃으며 나무 울타리에 들어가 배불리 먹고 낙타를 나무 울타리 밖에 멍하게 남겨 두었다. 이 이야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졌지만 사라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에게 사람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누구나 자신의 결점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만날 때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결점을 발견하고 풍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장점을 발견하고 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6] 사람의 결점을 묘사하는 성어가 있습니까?
먹는 것을 좋아하고, 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일하지 않고 얻다
생각나는 대로 말하고, 적당한 고려를 거치지 않는다
허튼소리를 하다
오류 메시지를 잘못 전달하다
가볍고 무거운 일을 좋아한다. 쉬운 일을 선택하고 어려운 일을 피한다
합법성
가르칠 수 없다
완고하다
이기적인
이익만을 꾀하다
배은망덕
근심 걱정 없는
중도에 어떤 일을 포기하다. 미완성
(7) 어떤 성어나 속담이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결점을 말하고 있는데 자신은 같은 결점을 가지고 있다고 묘사합니까?
50 보 후퇴한 사람들은 백 보 후퇴한 사람들을 비웃었다. 당신이 다른 사람과 같은 단점과 잘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다만 정도가 가볍지만, 당신은 다른 사람을 비웃고 알지 못한다.
한 사람의 성어는 어떻게 된 거야?
고군분투
신조어
기본 해석
도움 없이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다.
추추
수서가 경택전에서 전해지다
어떤 성어나 속담이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결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묘사하지만, 그 자신은
성어: 오십보백보
병음: w _ 히브 ǭXiào bǭIBǭ
설명: 전투에서 50 보 후퇴한 응답자는 백 보 후퇴한 사람을 비웃었다. 당신이 다른 사람과 같은 단점과 잘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다만 정도가 가볍지만, 당신은 다른 사람을 비웃고 알지 못한다.
출처: "맹자 혜량 왕상": "가득 채우고, 병기를 채우고, 갑옷을 버리고 병사를 끌고 가거나, 백보 후, 혹은 50 보 후에 멈춘다. 냄비가 남색을 싫어하면 어떡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