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어떤 불교 성어가 있습니까?

어떤 불교 성어가 있습니까?

창지 (Chang ZH) 는 I L (L) F (F), 장기 예불 () 이다.

출처: 당 두보' 음주 팔선가': "수진금재수 부처님 앞에서 늘 취일선 () 을 즐겨 쓴다."

의미: 장재: 일년 내내 채식주의자. 불상 앞에서 장재를 먹다. 수행 불법을 묘사하다.

창지 () 는 I Xi () 는 f () 를 좋아하고, 장재 자수불 () 이다.

출처: 당 두보' 음주 팔선가': "수진금재수 부처님 앞에서 늘 취일선 () 을 즐겨 쓴다."

의미: 장재: 일 년 사계절 채식; 자수 불상: 자수 불상. 불상 앞에서 장재를 먹다. 수행 불법을 묘사하다.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출처: 송석푸지' 오등회원' 볼륨 53: "관형은 사람을 죽이고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사람이다. 그의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

의미: 악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오라고 권하는 불언. 악인이 자신의 죄를 깨닫고 잘못을 고치기로 결심하면 곧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뱀의 마음은 f ঋ k u sh é x n 과 n 이다

출처: 송석 푸지' 오광회원' 권 20: "제불생강도, 조상은 서쪽에서 와서 불을 지르고, 고대와 현대는 불구뱀의 마음을 알고, 천하승은 새장에 던진다."

의미: 비유는 듣기는 좋지만 극도로 악독하다.

부처님은 금으로 만들어졌고, 사람은 옷과 화장으로 만들어졌고, f 忡 Shi j h n Zhu ng, r é rén ShiěyěZhuāng.

출처:

의미: 부처는 금을 장식으로 하고, 사람은 옷을 옷으로 삼는다. 사람의 내적 부족을 비유하는 것은 외모에 달려 있다.

불두의 더러움, F-T-유-지.

출처: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권 7): "최향공이 절에 들어가, 새가 불머리에 똥을 넣는 것을 보니 선생님께' 새도 불성이 있나요?' 선생님이 말했다. "네." 최가 말했다. "왜 부처님 머리에 똥을 바르세요?" -응? 선생님이 말했다:' 그래, 왜 연의 머리 위에 올려놓지 그래? ""

의미: 나쁜 것을 좋은 것 위에 놓고 좋은 것을 더럽히는 것을 비유한다.

불머리에 똥이 덮여 있다.

출처: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권 7): "최향공이 절에 들어가, 새가 불머리에 똥을 넣는 것을 보니 선생님께' 새도 불성이 있나요?' 선생님이 말했다. "네." 최가 말했다. "왜 부처님 머리에 똥을 바르세요?" -응? 선생님이 말했다:' 그래, 왜 연의 머리 위에 올려놓지 그래? ""

의미: 보유: 장소. 원래 불교 자선을 가리켰는데, 그의 머리에 똥을 넣어도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후자는 좋은 일에 나쁜 일을 씌우고 좋은 일을 오염시키는 것과 더 비슷하다.

부처님은 손님처럼 존경하고, f ঋ y m: n Xi ng kࢰn.

출처: 풍명몽룡' 경세' 볼륨 28: "네가 나를 잘 대하면 부처가 너를 볼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한 도시 백성의 고난과 죽음을 가져올 것이다. "

의미: 친절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H, 부처님의 조상인 f 彻 m 圵 z 화신.

출처: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권 15: "그래, 앞으로 털뚜껑이 있어, 부처님이 조상을 탓한다."

의미: 본의는 선인의 속박을 받지 않고 선인을 돌파할 수 있다. 뒷비유는 걱정이 없고, 감히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