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중양 문화의 기원.
중양 문화의 기원.
이혜백대 궁병 돈공.
--명나라와 청 왕조의 숭양 지 편집에 대한 간략한 설명
왕평화
한초에 숭양은 하연군으로 건설되었다. 한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예속 관계가 자주 바뀌는데, 현명은 때로는 현에 있고, 때로는 주에 있다. 당천보 2 년 (기원 743 년), 당염군 설립, 중양군 정식 설립의 시작이다. 북송개보 8 년 (975) 이 이 이름으로 바뀌었는데, 지금까지 이미 천 년이 넘었다.
이 현은 역사가 유구할 뿐만 아니라 산천이 아름답고 인걸지령이다. 송원 이래, 그것은 줄곧' 문학' 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명나라 초까지 숭양의 현지는 한 권도 없었다. 원말성연세정은' 도계백유' 라고 썼고, 그 명소와 현지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숭양현지' 의 기원으로 불린다.
명선덕 7 년 (1432),' 시대와의 단절로 병을 안고 귀진하다', 광서 푸젠 산둥 임진차 고문, 저장 서양 (86 면). 선덕은 7 년에서 10 년 사이에 첫 선덕현지를 편찬했다. "본안세정" 백유도계 "는 전고를 모아 책을 남겼다." 그것의 8 개의 관광지가 확정되어 나중에 역대 연대기에서 청사진으로 사용되었다. 영락인 신하학자 양 (86 면) 은 많은 책을 읽고 청렴결백하며 법을 집행하여 여야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는 여가 시간을 이용해 지방지를 편찬하여 숭양현지 편찬의 선례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에게 지방문화에 관심을 갖는 학습 본보기를 세웠다.
성화 8 년 (1472), 저장상우는 우로 돌아가 충양강의에 왔다. 그는 스스로 편찬하여 선덕연보를 기초로 계속 성화 9 년 연보가 되었다. 옛 연대기는 그것을' 보셰슈군'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그가 편집한 현의 연대는 너무 빨라서 후세 사람들이 끝까지 엿볼 수 없었다.
정덕병인부터 새로운 4 년 (1506-1521) 까지 이족 아이저 채건은 성화 9 년지에 따라' 정덕연지' 를 집필했다. 이 연대기도 이어지기 때문에 그 체례와 내용도 벗지 않아 선덕년 카드가 만들어졌다. Chenghua Dingyou 는 쓰촨 강안 (Jiang' an) 에서 Oracle 을 역임하여 "슈 지 (Suzhi)" 의 편집에 참여했습니다. 완료 후 그는 두보 연구의 교수가 되어 기록 편찬에 상당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채간, 정구 진사, 쓰촨 공식. 벼슬을 한 후 아이걸과 합작하여 현재의 현지를 편집했다. 채간의 시범연도와 정덕의 연호에 따르면 이 책의 기록 시기는 정덕 13 년에서 16 년 사이여야 한다.
"가징 기모" (1529) 는 현지 시민왕, 현사 서행이 학교 편찬에 참여해' 가징 8 년' 을 집필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계속됐다. 서행은 지방지의 편찬을' 집잔해',' 장문',' 장문',' 장문',' 장문' ... 덜 읽음' 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가 연대기에서 제기한' 성야' 론은 후세 사람들에게 억지부회와 표면으로 흘러든다는 조롱을 받았다. 왕편집, 당시 나이는 아직 어려서 수능을 받지 못했지만, 부형의 영향을 받아 성격이 담담하고 역사 연구에 능하다. 가정은 변법에서 수재가 되었고, 후에 남경에서 벼슬을 하였다. 그는 평생 10 여 종의 저작을 썼는데,' 응천부지',' 남경상보전지',' 남경대리사지',' 남경 인사부' 등이 있다.
무종 (1567-1572 라오는 가정년 동안 못생긴 수재로 하남도에서 벼슬하는 것에 싫증이 났다. 융경 연대기는 그가 유배된 후에 편찬한 것이다.
만력 12 년 (1578), 현주 () 가 직접' 만력 51 지' 를 편집했다. 주, 절강성 혜제인, 진사. 만력정추는 진정 (이 하북정정) 에서 충양으로 옮긴 후 즉시 현지를 편찬하고 이듬해에 책을 쓰기 시작했다. 만력오음지' 와' 롱칭지' 사이의 가장 긴 시간은 10 년, 가장 짧은 시간은 5 ~ 6 년밖에 되지 않을 것이다.
만력 23 년 (1595), 임지사, 오초재, 공, 유학 멘토가 학교 편찬에 참여해' 만력추지' 에 편입했다. 진홍렬은' 연대기서' 에서 이 편찬의 연유, 과정,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했다.' 만력오자춘, (88 면) 산을 옮겨서 양씨를 숭배하다. 전서만 보아도 모든 풍교에는 시험할 것이 없다. 소의와 푸드의 기록에 따르면. 찾는 도시를 위해 기꺼이 학생들을 명령하고, 야사에서 배우고, 토론에 참여하고, 달을 읽을 수 있는 도구를 만들었다. 여부안 향의사 오군, 보의로 약간의 손실을 늘리다. 후, 이 사람은 자족성도 있고 정성도 있어 깎지 않는다. 대부분의 펜은 가위가 끊이지 않고 어지럽고 옳고 그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달을 다시 읽음으로써. 지성, 권 11, 눈 54. 진홍열, 하남 광산인, 학자. 후세 사람들은 그를 칭찬하여 "뜻을 편찬하고, 준줄로 늘어뜨리고, 지금 따르고 있다" 고 칭찬했다. " "계속해서 지방지를 편찬하고, 배성의 장단점에 대해 토론하며, 그것을 하기를 원한다." 오초재, 융경정묘, 리프트. 간쑤회닝 윤을 역임한 적이 있다. "방지 초창기, 누설하기 어렵고, 반드시 편집하고 편집한 규칙." 공, 사람, 옛 뜻을 "박학하고 옛것" 이라고 부른다. 진홍렬은 그의 서문에서 후방백, 즉 후딩, 이 도시의 사람을 언급했다. 만력 천빙 진사 () 는 시 () 라는 이름으로 광서 () 에 가서 시정을 하였다. 그의 "문장 정교하고 정밀하여, 그를 우아하고 유유하게 한다." 그는' 추지 보내기' 를 위해 원고를 심사하고 순서를 정했다.
위광천 편집장의' Xi 종사사 (1621-1627)' 는 명대 중양이 편찬한 마지막 현지이다. 이 포부는 쓴 지 얼마 되지 않아 명말 전란에 흩어졌다. 위광겸은 하남 수평에서 태어났다. 천계는 7 년 동안 중양으로 전근했지만, 같은 해는 희종 주유교의 마지막 연호이다. 연대기는 위 부임한 해에 편찬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현지를 정확히' 천계 7 년'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청강희 9 년 (1670), 이족 왕, 왕은' 강희지' 를 편찬하는 일을 맡았는데, 청대 최초의 중양 편찬지였다. 왕은 개방적인 학자로, 운남도 감독 건의에 갔다가 후베이 짝퉁 의용군 대대에 병부 시랑을 증설했다. 명나라 사망, 청 팅 특별한 모집 주지사, 반환 을 거부했다. 왕, 순치제해인, 쓰촨 여주 교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그의 고전과 역사 지식은 광범위하고 상세하다. 그는 시정 문서이다." 치안 판사 고경지는 "서서 편찬을 결정할 때 의백유군과 상의한 적이 있다" 고 말했다. ... 20 세의 나는 왕군을 선택해야 했다 ... 나란히 조수하다. 그래서 나는 부리를 흔들지 않지만, 나는 매우 겸손하다. 달을 다시 읽고 도구를 만들다. 품질의 왕, 종성 (응전), 정처. 왕은 서문에서도 "박사 23 세에 왕균, 문학을 추천하고, 일화를 찾아 옛것을 보충하고 ... 몇 달 후? "이 현지의 구체적인 편찬자 중 한 명이 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의백유군, 즉 유체인, 호남 평강인으로 현유의 가르침을 받았다. 왕의 명성과 이력이 높기 때문에, 그는 비로소 최종 초안을 책임진다.
강희 강욱 아치지' 는 신판인가요, 속판인가요? 왕은 후기에서 "임명된 후 왕충성은 공복이 되었다" 고 분명히 말했다. 공 지에: 이것은 첸지 (참고: 만력 "추잡한 통지") 의 속편인데, 규칙은 진의가 제정한 것이다. " \ "먼저 그 규제 에 첸 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의 글자는 육해이며 귀여운 몸이다. 그것의 연호와 지명은 잘못되고 간단하다고 공언되었다. 과거에는 섬세한 학교가 부족했지만 오늘은 쉽게 바로잡을 수 있다. " Geng xuzhi 가 여전히 속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옹정 12 년 (1734), 현편' 옹자정윤 친'. 성생 진창은 편찬을 담당하고, 현지 사장 겸 현현 오립은 편집 (89 쪽) 을 담당한다. 강희' 강욱지' 이후 중양은 63 년 동안 연대기를 중단했다. 여러 차례 제기했지만, 줄곧 행동에 옮기지 않았다. 오립 (89 면) 은 그의 직위에 도착한 후 그것을 잘 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중양현지가 장기간 수정되지 않은 것은' 길가에 집을 짓는 것'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과감하게 초청해 "정자와 쇼사가 함께 지어서 식량 한 주전자를 주어 일에 전념하고 부리를 떨지 않게 하라. 이것은 작은 수정이다. 60 여 년 동안 나는 일이 이미 분명하다고 생각했고, 나는 그것을 실현하기로 결심했다. "
건륭 6 년 (174 1), 중양인력은 통성현 원블로 곽연 () 에게' 건륭신유 ()' 를 편집하라고 권했다. 옹정가음부터 건륭심까지, 시간 간격은 겨우 6 년이다. 왜 또 기록을 짜야 합니까? 현지 사장 겸 현현 황주는' 숭양현지 재수강' 서열에서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강욱지' 를 쓴 사람은 강희 9 년 고경준이 명령을 받은 도시의 많은 문인들로 진군홍열을 전명의 연장으로 여긴다" 고 말했다. 가저, 이 (90 면), 옹정 12 년의 한 편의 순서는 견해에 대한 연속이다. 오늘 간행되어 재직자를 위해 시내 군자는 원래 동성곽의 가르침을 받고, 자은의 책을 연구하는 사람을 환영한다. 마음은 좋은 소식으로부터 겨우 6 년 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벤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구 Lijun 좋은 규칙, 그 뜻을 계속하고 인사 존중 (90 면) " 바로 이 현의 사람들이 이전의 연대기 품질이 좋지 않다고 느껴서 재수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황주는 청대가 개정된 처음 두 판' 숭양현지' 가 속편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마음만 오늘 출판된 것은' 운수' 다. 현재' 신유지' 는 천문 지리, 건축, 식량, 관사, 선거, 인물, 예절, 음악, 문예, 총강 등 총 10 권으로 나뉜다. 그 카테고리 구분과 자료 내용은 현존하는' 강희강욱지' 와 거의 같지만, 일부 항목은 변경되거나 증가하지 않았다. 일부 항목은 단지 뒤에 몇 가지 사실을 보충했을 뿐이다. 제 1 권 말미에 "위는 Geng 의 완전한 기록이다" 라고 적혀 있다. 결국 이름의 재건이 아니다.
건륭 17 ~ 18 년 (1752- 1753) 겨울, 행정현조는 이호주 오세웅을 초청하여' 건륭지' 라고 불리는 현지를 집필했다. 하지만 이 책은 완성되지 않았고, 조는 이미 사무실을 떠났다. 나중에 그는 서문에서 이 문제를 회상했다. "나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지만, 정무상의 여가가 적었다." 한 선생을 청하고 싶습니다. 고향을 방문하여 논평을 하고, 박채중장을 영접하고, 도시 전체의 뜻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얕보기 어렵다 ... 나는 고의가 아니다. \ "카오 안후이 pixian 사람들, 독서 사람입니다. 감룡이 집권 14 년 동안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올해의' 임신현지' 는 섣달 말에 학원을 조직했는데, 실제로는 귀의년을 썼다. 임신지' 와' 신유지' 의 간격이 10 년밖에 되지 않고 모두 속작이기 때문에 스타일과 범주가 이전 기록을 답습했을 뿐만 아니라 내용도 크게 변하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이에 대해 다소 미사여구가 있어서 사냥이 너무 번거롭다고 생각하여 십중팔구 내가 지울 것이다. "
건륭 18 년부터 도광까지 20 년 동안 중양은 증현을 완성한 적이 없으며, 시간 간격은 거의 90 년이다.
도광은 21 년에서 22 년 (1841-1842), 충양현 진운문 총재, 조직반 편지. 당시 감룡임신지에 대한 평가가 매우 낮았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다시 수리하기로 결정했다. 이족 유진정 최종 원고로' 도광인 음지' 를 편성하다. 전서 * * * 8 권, 김운문서. 책이 출판되기도 전에' 종구 소동조' 사건이 발생하여 원고가 분실되었다. 그래서 이것은 미출판 연감입니다. 유진정, 가경군자, 당시 중양으로 유명한 사람.
동치 5 년 (1866), 중양은 청나라 마지막 현지인' 동치병인지' 를 편찬했다. 이번 편찬팀은 편집장, 주관자, 독학, 편찬 (즉 편집장), 부편집장 (각 권의 주요 저자), 분과, 인터뷰, 참고서, 징정, 감독관, 각 부처 인터뷰, 도면, 편서 등으로 나뉜다. 행정현고는 전체 수리를 담당하고, 푸사딩은 편찬을 담당하고, 게다가 각각 각 공물 구체적 업무에 종사하는 139 명을 담당한다. 절대다수의 구성원은 은퇴나 후보 관료, 리프트, 학생, 감독관이다. 푸, 본 현인, 부직, 교육 후보, 동산' 구궁산지' 와 시집' 설랑메아리' 가 있다. 그가 편찬한 현지에는 많은 혁신이 있다. 전서는 강역, 편성, 음식, 음악, 관직, 선거, 음악, 예술, 잡문 등 10, 총 12 권 6 1 으로 나뉜다. * * * 32 만 자 정도. 이전 현지보다' 병윤친' 체례가 더 완벽하고, 내용이 더 충실하며, 사료가 더 정확하고, 세부 사항이 더 적절하다. 자원을 관리하고, 역사를 보존하고, 민중을 교화하는 역할을 보면, 확실히 본 현 구지의 상품이다.
둘;이;2
명나라 선덕 7 년부터 청나라 동치 5 년 434 년 동안 중양 사장은 모두 14 부의 현지를 편찬하여 평균 3 1 년을 편찬했다. 그중 명나라는 평균 26 년, 청나라는 평균 37 년이다. 두 왕조가 만 가구를 넘지 않는 산간 현에서 이렇게 많은 지방지를 편찬한 것은 위대한 역사적 기적이다. 많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이유가 있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명청 두 세대가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역사를 거울로 삼아 현지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방지의 편찬과 개정 작업을 매우 중시한다. 홍무년 동안 각 부처는 도시 산천 관진 파빌리온 도로 창고 등의 지도를 내놓았다. 영락은 16 년 동안 각 군, 현, 보건원, 모든 것을 편찬하고' 방지 편찬 사례' 를 공포하도록 명령했다. 청나라의 강희, 옹정, 건륭 등 황제는 모두 역사적을 편찬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며 자주 스스로 자문한다. 강희 11, 22, 24 년, 전국 각 성, 주, 부, 현에 여러 차례 편지를 보내 지방지를 편찬하고 기한을 완성하였다. 강희강욱지' 의 몇 편의 서문과 발록에서, 치안 고경지는 중양편지가 "천제가 문교를 먼저 모아 고금을 모아 여러 부를 짜고 뜻을 쌓았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 류체인은 또 "올 초겨울, 내가 너에게 선물징성을 선물해 줄게." 라고 말했다. 당시 숭양현의 일부 지방지 편찬은 형세가 핍박하여 어쩔 수 없이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전국적으로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객관적인 조건은 중양이 거듭 편찬한 주된 원인이 아니다.
송대 이래 이 현 인재가 배출되었다. 헌책에 따르면 명나라 280 년 중양진사 30 명 중 진사 1 19 명, 공 진사 260 명, 왕필동, 왕문생, 공영모 3 명이 그 가운데 포함됐다. 두 사람 명단에는 가정추 (,공 (93 면)), 가징 한 명 (왕종서, 라오), 가징 (후정, 왕정겸임) 만력추축 (진중애, 왕양) 이 네 번 있다. , 왕 아버지와 아들 7 명 중 문성, 종원, 종카이, 네 명의 진사, 예, 세 명의 거인이 있다. 명대를 보면 양 (93 쪽), 다이,, 라오, 왕, 류경쇼, 후딩, 라오, 진중애, 웅택진, 왕 등이 있다. 하이테크 일자리로 발탁될 뿐만 아니라 학식, 공훈, 품성, 문장 등으로 유명하다. 이를 위해 명대 숭양현 수재 오복은' 유학을 재건하다' 라는 책에서 "숭양산천미는 거두지 못하고, 소밀은 넓고, 종령미는 거두지 못하고, 귀재는 배출되었다" 고 칭찬했다. 청초 행정 장관 김면조 () 는 중양 () 이 산 () 을 끼고 물 () 을 끼고, 미종 () 이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 캐노피는 호보다 더 잘 봉할 수 있는데, 이것은 다른 도시들이 감히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임 편집장 오세웅도 말했다. "송화명에 감탄하고, 인문학은 다른 도시보다 뛰어나다. 벼슬을 하는 사람은 사서에 영예와 절개를 빛낸 사람은 모두 시험을 볼 수 있다. 건국 초, 문지가 초신했고, 참배자가 이어 또 사람이 있었다. "명청시대에 중양 인재가 배출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잦은 훈련병의 근본 원인이다.
명청중양에는 얼굴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 자신의 고향을 사랑한다. 그들은 대량의 시와 노래로 중양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지방 일화와 산문의 수집과 정리를 매우 중시한다. 벼슬길에 침몰한 많은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와 지방지 편찬에 참여하거나 주재하는 것을 지지한다. 양양 (93 면), 라오, 왕, 후딩, 왕 등은 모두 이렇다. 중양 선민도 현지의 질을 매우 중시한다. 한 편의 현지 편집자가 좋지 않아 간격이 짧더라도 재수강하기로 결심했다.
또한 명청시대 숭양의 일부 현들은 선견지명이 있다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그들이 취임한 후, 옛 뜻을 이용하여 군정을 장악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뜻을 편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한 편의 현지가 순조롭게 완성될 수 있을지는 지방 주관관과 큰 관계가 있다. 고대인 구름: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우선이고, 무리는 무리를 보고, 도시는 도시 순서를 본다." 위에서 언급한 주 (), 위광잠 (), 고경 () 등은 차에서 내리자마자 지방지를 편찬하기 시작했다. 그들 중 일부는 "적재물에 뜻을 두고 학풍을 걷고 있다" 고 생각한다. " 또 다른 사람들은 "벼슬은 다른 것이 아니라 명실상부하다" 고 말했다. 오늘날, 정부, 주, 현의 길이는 그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산천, 풍속, 돈곡, 형명, 문무 전적, 서화 등을 말한다. , 어떤 통찰력도 아니고, 무지할 필요도 없다! 나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소장하고 싶지도 않다. 내가 어떻게 알아? 그리고 국사는 야망보다 더 중요하다. " 지방지를 편찬하는 것은 지방에 대한 진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함께 진술하고, 한 대국의 역사, 한 소도시의 도시, 과거와 미래." 바로 그들이 현지가 관리, 역사 보존, 민중 교육 방면의 역할을 그렇게 중시하기 때문에 임기 중 지방지 편찬에 열정적으로 이끌고 참여하는 것도 중양이 지방지를 여러 차례 편찬하도록 촉구하는 또 다른 요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셋;삼;3
역사적인 이유로, 대부분의 오래된 기록은 이미 분실되었다. 현재 이 현에는' 감룡심 야심',' 동치병 윤유치지' 한 권,' 강희강욱지' 몇 권만 보존되어 있다. 이 문헌들은 시대와 계급의 제한을 받아 많은 잘못된 관점과 봉건 찌꺼기를 보존하고 있지만, 2000 년 동안 중양의 자연과 사회 개황을 기록하여 중양의 과거, 인식, 진흥을 이해하는 데 오래된 자료를 제공하고, 사회주의 신현지를 집필하기 위해 귀중한 사료를 남겼다. 이렇게 우리는 오늘의 거울을 고고고고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조상도 잊을 수 있다. 식수의 근원을 생각해 보면, 오늘 우리는 중양방지의 개척자들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당신은 과거에 부지런히 현지를 편찬한 선현들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당시 기록 편찬에 열심이었던 현지 목자들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들 * * * 은 중양인이 남긴 현지유산으로, 얻을 수 없는 정신적 재산이다. 수백 세대를 축복하고 미래에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영원한 문명이 파괴되었습니다-금성산의 상승과 하락
루다 족
숭양현 성동 20 리, 오상도로 남쪽, 백원진 남서쪽에는 아름다운 작은 산인 금성산이 있다. 고성을 닮고, 토색은 황금색이며, 옛 이름은 금성산이다. 산 동쪽에서 버니 강은 서쪽으로 접었다. 강에는 유일부 (명대 수재 유경사오의 아들, 관지수도) 가 건설한 어두교, 목양석부두, 양쪽에 청량한 집이 있어 행인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그것은 시멘트 다리로 개조되었다. 산의 서쪽, 백석항은 산기슭을 흐르고, 유경소가 건설한 옥은교 (즉 유가교) 가 있다. 항일전쟁은 일본인에 의해 폭파되어 지금은 백석강촌 근처로 이사를 가서 시멘트 다리로 바뀌었다. 동서 양강과 동서 양교가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루며 담위금성산 () 이 쓴 성어 대련이' 양하영경 ()',' 양다리 무지개 ()' 와 서로 잘 어울린다.
산꼭대기는 텅 비어 평평하여 부지가 약 6 무 () 이다. 일찍이 북송 시대에는 장 (107 면), 진관과' 수문 사자' 라고 부르는 강서시파 지도자, 대서예가 황달이 중양에서 백위어와 결혼한 이모였다. 그녀의 어린 시절에, 그녀는 이 산을 오르고, 산들을 둘러보고, 아름다운 숲을 감상했다. 연못가의 산골짜기에서 책을 배우면서 백석항 중류의 난석더미 밑에서 붓벼루를 자주 씻는다. 이것은 중양팔경 중 하나로 꼽히는' 금성마록마' 다.
전설에 의하면 계곡은 제사를 지내러 갈 때 큰 벼루를 남겼다고 한다. 나중에 심보가 좋지 않은 김현령이 있었다. 그가 이 벼루를 보았을 때, 그는 군침을 삼켰다. 그가 이임했을 때, 그는 그것을 훔쳤다. 배가 루시로 향했는데, 풍랑이 심하여 끊임없이 흔들렸다. 배는 승객들에게 모든 무거운 물건을 버리라고 호소했고, 벼루가 강으로 밀려나자 풍랑이 갑자기 가라앉았다. 이런 풍습은' 해왕 소보' 라고 불린다.
게다가, 아직도 많은 아름다운 전설이 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계곡이 밤늦게 공부할 때 개구리는 때때로 깔깔거리며 듣기 어렵다고 해서 개구리를 잡고 브러시로 그 위에 조금 시켰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백 마리의 개구리가 곧 모이고 귓가의 소리도 가라앉는다. 카시성산의 두꺼비 꼭대기에 붉은 점이 하나 있는데, 브러시에 불을 붙인 유해이다.
이들은 모두 신화 전설과 후세에 붙어 있지만 황고모가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은 놀랍다. 한편 황계곡을 신화하고 중양인의 숭고한 경의를 표했다.
계곡이 간 후 중양인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책을 읽는 초당 호연당을 곡서원으로 개조했다. 시골 성현들이 잇달아 이곳에서 강의하고 있다. 담 푸혜우 등은 모두 강사로 일한 적이 있다. 중양의 엘리트들은 모두 여기에서 배운 것이다. 송명 시대에 사람들은 문웨이로부터 배우기 시작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계곡서원에서 왔다. 서원 동북에는 문창각이 있다. 정자는 세 층으로 나뉘어 황계곡의 초상화와 시인이 쓴 시가 걸려 있다. 사람을 몰입하게 하고 숙연하게 하다. 정외상층에' 문창각' 이라는 글자를 세로로 쓰고 하층문 꼭대기에' 계곡열람실' 현수막을 걸어 글씨가 창연하고 소박하다. 서원과 다락방은 모두 푸른 나무와 대나무 속에 숨어 흐린 날에는 조용하고 귀엽다. 치안 판사 카오 (Cao) 는 "골든 시티 몰록마 (Kincheng Moluma)" 시에서 "전 시안 (Qianxian) 의 안식지, 백운 메이 대나무" 라고 썼다. 그 경치의 아름다움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청말에 과거 시험을 폐지하고 학교가 흥성하다. 뜻이 있는 사람은 먼저 서원을' 진성 고등 학부' 로 확장하였다. 학교 건물은 규모가 크고 (그림에 나와 있음) 기세가 웅장하여 100 여 명의 학생, 즉 5 학년과 6 학년의 각 반을 수용할 수 있다. 공부하기를 갈망하는 사람,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여기에 집중되어 있다. 손중산 선생이 이끄는 국민혁명전사 김화주가 바로 이 학교의 졸업생이다. 민국 6 년, 유재김성과 한 인사를 조직했는데, 그곳에서 선생은 달의 강의를 한 번 했는데, 학생들의 성실함은 이 산에 색채를 더할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
항전 기간에 일본군이 함락되고 금성산이 함락되었다. 백호교에 주둔한 적들은 이 산을 군사 거점으로 초소, 토치카, 통신호를 건설했다. 예나 지금이나 문명은 모두 파괴되었다. 중양문화의 요람은 일본인의 살인의 기지가 되었다. 죄가 극악무도하여, 사람을 몹시 화나게 한다! 일본군이 항복하자 금성산에는 잔해, 잡초, 가시덤불만 남아 있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숭양 사립학교 개요
문사 수집과
서주 전에 나는 관청에서 책을 읽었다. 춘추시대 공자 사당에서 강의하고, 삼천 제자를 양성하고, 칠성현 이후 전국시대 사학이 흥성하였다. 이후 마융, 정현, 관 (장재), 민 (주), 연 (주돈이), 로 (정이, 정호) 등이 각각 한 갈래로 나뉘어 지칠 줄 모르고 중국 역사상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이런 서당 제도는 이미 2000 여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청나라와 민국 시절에는 중시될 뿐만 아니라 더욱 광범위하게 발전했다. 보통 사립학교 도서관에는 교사가 한 명뿐이고, 개별적인 교수 방식을 채택한다. 교재를 규정하지 않고 학습 시간을 제한하지 않는다. 이 가운데 유교 교실과 몽골 교실에는 차이가 있다. 몽골 관은 학생 계몽의 학습 무대이다. 처음에 그들은 성자수정, 백가성, 돈, 경, 딸 경, 오자, 육자잡자를 읽었다. 이 책들은 풍격이 간단하고, 읽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 붉은색으로 쓰다. 민국시대에는 많은 학생들이 * * * 와 국어를 읽었고 간단한 산수와 주산을 가르쳤다. 경학관은 몽골관을 읽는 기초 위에서 오경 (시, 책, 이, 의식, 춘추), 사서 (논어, 맹자, 대학, 중용) 또는' 유학진림',' 동래버이',' 중국 고대' 를 읽기 시작했다 또한, 나는 매일 정오에 서예를 모사한다. 어떤 선생님들도 산수를 가르친다. 경당을 읽는 학생은 대부분 젊은이로, 보통 삼팔절의 본문 (작문 문제는 매주 수요일, 8 회 학생), 낮에는 수업하고 밤에는 자습한다.
과거 제도가 폐지되기 전에 숭양의 사학은 주로 이파, 샹파, 일족파, 사단의 네 가지 유형이 있었다. 과거 폐지 후 통칭하여 유교실과 몽교실이라고 부른다.
첫째, 또한 슈
도광 22 년 (1842), 행정 장관 진운문은 4 개 향진에 사의학당을 설치하였다. 29 년 (1849), 행정 장관 야오국정이 증성 종의학교를 설립했다. 시 내 오래된 이학이 서성 뒷거리를 설정하고, 새로운 이학이 정남상집현사 (진운문 글씨 집현으로 명명됨) 를 설치하다. 동향이학은 회룡관 하나, 백호 (니켈) 다리 하나를 가지고 있다. 난샹 이순신 설정 당나라 펭 부문; 서향은 배우기 쉽고 나한사를 설치하였다.
둘째, 타운십 학교
고디 도서관은 왕공이 우산 기슭에 있는 명홍의 견해 (1488-1505) 에 의해 만들어졌다.
청산보승산사에 위치한 용담예별장은 진지신 전 학생이 창립한 것이다.
10 물' 제 6 판' 자계예별장' 은 명대 곰이 제창한 것이다.
십오 이순신 슈, 십오 제인.
메릴린치 예별장, 천비 브랜드 공공건물.
벽천이 쉬웠고, 벽천이 공건되었다.
4 성역서, 4 성보, 웅홍유, 왕국태, 진치방, 진청천 등이 건설을 제창하다.
임귀헌이 창립한 대원 한 권의 책에는 전서학이 있다.
치안 판사 고애하는 돌집, 새로 지은 향진 학교, 볼트 리프터. 각각 다음을 첨부하다.
고시
탐식하는 학을 위해 나는 10 년 동안 차를 탔다.
반화의 치욕이 없었다면, 나는 타우류암과 함께 살 수 있어서 매우 운이 좋았다.
구름부스러기가 지척에 있는 봉황을 기어오르고, 뇌우가 날아올라 앞당겨 물고기를 심었다.
석가 양전 좋은 아이, 월보를 위해 무슨 공을 세웠습니까?
푸셰딩과 음식
지명은 철인을 위해 힘쓰고, 식기는 소년에서 시작된다.
정직과 영원한 지식, 시와 책이 분야를 이긴다.
고개를 들어 명단을 보고 웃으며 하늘을 보고 채찍을 들고 세상을 보다.
강당의 지도자는 누구입니까? 사산 이도는 연연이다.
또한, 푸 xieding 또한 \ "시 5 \" 와 \ "천비 eryi \" 순서 는 다음과 같습니다:
석두 집과 비옥한 밭이 보장될 것이며, 새로운 농촌 학교가 설립되어 매달 본문을 가르칠 것이다. 이후 공산이 영구적으로 축적되어 범문정의 공립교장과 시내 선행에 부합한다. 벽천과 대원도 본받을 것이다. 그 이후로, 집집마다 현가에 비해, 사람들은 강한 문화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애로운 바람이 전국에 퍼졌다. 옛 길은 복복복할 수 있는데, 성채는 다행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도시 사람들은 자원봉사자의 배에 올라 그들의 일을 위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듣고 매우 기뻤고, 특히 학교 아이들이 서로 격려하고, 문장 성실하고 출중하며, 관직이 특별하지 말고, 기대를 증가시켜 그들을 위로해 주길 바란다.
셋째, 가정학교
펑가이 슈, 대문 앞에 있어요.
간가 한 권의 책은 채가돈정 테스트를 논하고 있다.
넷째, 시서
관서일나무, 벽운봉에서 전신은 벽운사이다. 양의가 창립한 전자새 기증장.
유일촉은 유방의 후예가 1863 년 레로에서 창립되었다.
진이서, 양림에서.
덩의' 일서', 호령, 성황묘에 있다.
아이씨 책 한 권, 오세후프에 있다.
정시이촉은 정지선의 후예가 나루만에서 창설한 것이다.
왕의서는 왕창수의 후손 왕자귀께서 복희교에서 창립한 것이다.
과어 이학은 껍데기 동부 해안, 서안의 운학 이학과 합병하여 국경절의 아들이 전진했다.
청대의 현학은 진정한 의미의 문해학교가 아니라 공자와 교습관문을 모시는 장소일 뿐이다. 이서란 학생이 선생님의 학비를 면제해 주는 학교다. 그러나, 이 현의 도시와 농촌에는 단지 20 개의 자원봉사 학교만 있다. 현성에 입학한 아이들에게는 몇 명밖에 없고, 공급이 부족해서 소용이 없다.
명말 청초의 노인들에 따르면 건륭과 가경년 동안 숭양 인구는 30 만 명 (성씨 족보를 기준으로 한 대략적인 숫자) 으로 알려졌으며, 이 30 만 인구의 자녀 교육은 주로 현내 각종 서당에 의존한다고 한다. 당시 농촌에는 사립 학교, 읽기 전용 야학, 전일제 독서, 잡자 읽기, 농촌 응용문 읽기, 오경 사서 읽기, 연경이 망하지 않아 일년 내내 가뭄에 시달리지 않고, 소년아동을 가르치고, 청장년을 가르쳤다. 요약하면 몽학관과 경학관이라는 두 가지 범주가 있다. 전자의 농민 자녀는 부유한 가정을 위해 특별히 설립된 초급 문맹 퇴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전문 박물관은 부잣집이나 부상인인데, 왕선생에게 특별히 아이를 가르치라고 부탁한다. 이런 박물관은 왕근 선생이 그의 아이를 데리고 공부하러 가는 것 외에는 다른 사람의 아이들이 참가할 수 없다. 위 사립학교의 유형은 정말 다양하다.
손중산은 혁명을 이끌고 청조를 전복시킨 후 여러 차례 보급의무교육을 제기하고 사립당을 보조로 의무교육을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그 이후로 사립 학교 교육은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민국 24 년 (1935 년) 통계에 따르면 전현에는 사립학교 69 곳, 학생 1274 명, 나이는 6 세에서 18 세까지 다양하다. 민국 시절 성내외 사립당에서 교편을 잡은 명사가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왕찬영 (임생, 서문), 유옥군 (수재, 서문령상성가당), 진요걸 (수재, 동후가), 오옥린 (수재, 북문) 등이 있다. 시몬), 쩡과 두께 (남문), 오현귀 (동문 황영흥), 푸진환 (남문 심씨 서점), 황 (노현문), 유 (수재, 북문 밖에 조충묘), 웅인조 (팔공
이 선생님들 중에서 유옥군 선생님이 가장 유명하고 수입이 상당하다. 간현개, 왕연국, 야오조순, 주장무, 왕문청, 공광국 등 그에게서 공부한 학생은 모두 현 전체에서 가장 좋은 집안이었다. 일반, 8 월, 섣달 선물을 제외하고 1 인당 매년 내는 등록금은 80 원에서 100 원 이상이지만 가난한 가정의 학생들이 내는 등록금은 많지 않다. "등용문, 몸값 10 배", 그래서 노현야 서기 유서화, 이소호, 반자호, 왕영호, 도량형 기술자 마오, 모두 유선생의 제자입니다. 왕선생은 자율적이고, 공부가 엄격하며, 성격이 명랑하고 유머러스하다. 매번 수업이 끝난 후, 그는 급우들과 이야기하고 웃는다. 그는 귀인 딩키에게 고향과 도시의 일부 큰 상인들이 보내온 잠두, 땅콩, 사탕, 떡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고,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교사로 삼으라고 자주 했다. 사제 간의 감정이 매우 깊다.
손중산이 사망한 후 국민정부는 사립학교를 개선했다. 개선된' 잠행방법' 은 기존 서당이든 미래의 서당이든 반드시 정부에 신고해야 설립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2. 공립학교나 사립학교에서 2 마일 이내인 사람은 학교를 설립해서는 안 된다. 셋째, 사립학교의 최소 장비에는 총리의 초상화와 뜻이 있어야 한다. 4. 교사는 반드시 사립학교 교사 학원을 졸업하고 졸업장을 받아야 한다. 이후 중양서당은 빠르게 쇠퇴했다. 1947 년 통계에 따르면 중양의 서당 수는 3 1 으로 떨어졌고 학생은 755 명에 불과했다. 지난해 민국 38 년 (1949 년), 중양서당이 다시 발전하여 1947 년 3 1 에서 7 1 으로 발전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공숭양현위는 국가와 교육부의 공과 사를 병행하는 방침을 따르고, 국가 건설의 필요에 따라 전반적으로 사립학교를 유지, 강화,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방침을 채택하고, 도시 사립학교를 장려하고, 대중이 농촌에 가서 학교를 운영하도록 장려하는 정책을 실시했다. 이는 대량의 사립학교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해방 전 7 1 에서 195 1 년까지 대중 학교의 적극성을 크게 높였다.
195/KLOC-0 이에 따라 충양의 사립학교는 해마다 줄어들고 공립초등학교와 사립초등학교는 해마다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