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우화대전 중의 4 자 성어.

우화대전 중의 4 자 성어.

1 .. 우화 4 자 성어 대전 원목우구.

Yubai n m é qi y 이순신;

가장자리 나무를 설명하십시오: 나무를 오르십시오. 나무에 올라가서 물고기를 찾다. 방향이나 방법이 잘못되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맹자 혜량 왕상': "하고 싶은 대로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그 나무를 얻는다."

구조적 연계.

이런 용법은 비하적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목적어로 쓰인다.

발음을 구하다 "q" 로 읽을 수 없습니다.

모양을 구별 할 수있는 물고기; "낚시" 를 쓸 줄 모릅니다.

동의어는 물속에서 달을 건지고, 산변에서 물고기를 건지고, 대나무 바구니에서 물을 긷는 것이다.

반의어는 독 안에 든 쥐다.

예: 열심히 공부하지 않아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아 ~; 그건 불가능해요.

2. 우화성어 네 글자, 우물 안 개구리, 조각주 칼 찾기, 문 앞에서 쥐 던지기, 모종 뽑기 조장, 그루지야 토끼 유지, 매실 갈증 해소, 대추 삼키기.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긴다. 독서는 유익하고 박학하며 정밀하지 않고,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다. 공손하고 만감이 교차하며, 병사가 고속으로, 활 뱀 그림자 한 잔, 한심, 시기적절하지 않고, 제멋대로이며, 제멋대로이고, 모처럼되고, 참을 수 없고, 구제할 수 없고, 남달리, 불륜이다 백면 선비, 팔면 위풍, 무명 돈, 백절불굴, 무욕무구, 회생, 불치병 임박, 위험 없음 호랑이, 발산 리프트 딩, 당나귀 구입 의사 찾기, 어려운 빙산, 마지막 역, 중도에 포기, 욕심 없는 보물, 늙어 새것처럼, 보는 것이 확실하다 이해할 수 없는, 빈지로는 귀환, 변정, 차갑게 구운 컵, 초춘휘, 초선, 화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대재자, 성호쥐, 변천, 인명을 무시하고, 모든 초목은 모두 병사이다. 교통이 바쁘고, 사람을 타고 위태롭고, 차재두량, 거액, 경초, 조각벌레, 대재 소용, 많으면 좋고, 배변, 공평무사, 집착을 하지 않고, 고집불통, 대기 만성, 급한 일, 공개화, 중요하지 않음,,,,,,,,,,,,,,,,,, 。 다리, 괄목상대하고, 과전 이하, 베개를 높이 베고 걱정 없이 혼자 하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호호호호씨, 여우를 만들고, 호랑이를 만들고, 호랑이를 만들고, 땀을 흘리고, 나중에 위에 올라서서, 후기의 쇼를 하고, 죽은 후 위풍당당하고, 붉은 나무에 은꽃을 만들고, 야외청명을 하고, 야외청명, 야청명, 야청명, 야청명, 야청명 고무 페인트도 마찬가지다. 일거수일투족, 당당하고, 허황되고, 청백하고, 대중에게 충성하며, 기꺼이 책을 열고, 당당하고, 청백하고, 문을 열고 도둑을 강탈하고, 근검절약을 하고, 오래 지속되고, 여전히 궁핍한 짐승을 싸우고, 천지를 열고, 말솜씨가 좋다. 노익장, 노익장, 노무공, 공행상, 노마는 노우송아지가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노상담, 군자 상량, 란전옥, 늑대의 지지, 눈엣가시, 증여주 구입, 말, 문인석, 요리닭 와전이 아니라, 그는 내 동생이고, 도리에 어긋나고, 순진하고, 백변, 7 보 재능, 경부불사, 여남위, 곡고와 과부, 곡묘함, 천원의 뼈, 위기발, 천리 거위털, 당나귀 솜씨, 천언만어 이것은 일생에 한 번 큰 일이다. 이것은 장려한 산하이다. 바쁜 하루였다. 사람은 성인이 아니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집발을 버리고, 중천처럼, 출중하고, 재능이 넘치고, 결국 빈궁하고, 기민하고 겸손하고, 현명하고, 현명하고, 두려움이 없고, 안도감을 느끼고, 내 그물에 들어가, 물고기가 물을 얻고, 소가 말을 잘 듣고, 책을 내려놓고, 3 일 동안 작별을 고하고, 늙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방울 돌 착용, 죽음, 비 윤리적, 세 방문 초당, 두 갈래로, 죽은 재연, 열 줄, 형제가 온 세상을 뒤덮고, 시체가 온 들판에 널려 있고, 사공이 익숙해져, 끝까지 탐구하고, 삼령 오신, 사면초가, 세 가지 트릭의 가르침,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되고, 죽이다 낙마, 위아래 손, 위아래 손, 같은 달 학습, 토끼, 팔의 30%, 붕괴, 적의 개명, 환난, 태공 낚시, 갈고리, 동고동락, 동공이곡, 당연히 큰소리 서유, 천애각 조미 에 세 절대, 아무도 적을 수 없습니다, ​​호랑이 wuzuo 를 위해, 친구 를 위해 어찌할 바를 몰라, 어쩔 수 없이, 매화가 갈증을 가라앉히고, 5 일 동안 위험에 처하고, 사전에 기꺼이 대비하고, 준비무환, 미리 대비하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고, 장을 쓰고, 하차하고 통곡하며, 먼저 손을 강하게 한다. 때가 되었다, 신중함, 실패, 방비, 하지 않고, 결코 멈추지 않는다, 한 남편 종수, 한 남편 종수, 한 남편 종수, 괴롭힘, 소프트 두려움, 알코올 중독, 한 세대의 본보기, 위기일발, 약 3 장, 역사를 거울로 삼고,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고, 한 나라 삼공, 한 나라 삼공, 한 나라 삼공, 한 나라 삼공 알 수 없는 세 가지, 또 한 가지 실수, 월하 노인, 근심 걱정, 옷이 몸을 가리지 않고, 혼자 고집을 부리고, 한쪽 잎이 막혀 있고, 야심만만하고, 약속 천금, 두려움이 없고, 갈증을 가라앉히고, 스스로 도취한다.

3. 우화를 표현하는 4 자 성어 역사 이야기 성어 및 주요 인물 전국: 완비귀조 (린), 위구조 (손빈), 퇴수삼택 (무거운 귀), 음의 가시사죄 (염파), 종이 담병 (조오), 기세 종자기) 한 글자 금 (여부웨이) 은 사슴이 말 (조고) 소각서 구덩이유 (진시황) (가시진) 현량가시주 (수진, 손징) 한 끼에 천 원 (한신) 사면이 난처하다 초목을 삶다' (조식) 는 인상적이다. (초심자 (제갈량) 이지만, 그는 즐겁고 지치지 않아, 슈 () 를 생각하지 못했다. 칠보성시 (조식) 과장 (마심), 칠탈출 칠종 (제갈량), 보칼이 늙지 않았다 (황충). 재자 (조식) 용무 (조운), 봉금인 (관우). 동풍 (주유, 제갈량) 만 빚지고 숲 (왕희지) 에 들어가 닭 춤 (조희) 동산재기 (사안) 낙양지귀 (좌사) 초목 모두 병사 (부견) 벽을 깎아 빛 (광형) 개 꼬리를 훔쳐 빛 (사마론) 을 훔쳤다 구 (소, 손경) 한: 김미 (한신) 사면초가 (항우) 요파 3 장 (유방) 유자가 가르칠 수 있는 마지막 역 (장량) 마지막 역 (한신) 깨진 주전자 침몰선 (항우) 은 절대 책을 놓지 않는다 조삼) 강동 장로 (항우) 삼국을 볼 면목이 없다: 허리를 굽혀 초당 (유비) 삶은 콩소초 (조식) 를 돌보는 것은 반지 (먼로) 가 처음 들어선 (제갈량) 으로, 촉 (유선) 을 생각하지 않고 시 7 보로 삼았다

"세 집 물러나다" 라는 성어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않고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국어 오어에서 유래했다.

성어' 불발' 은 한 무리의 사람이나 어떤 일의 라인업이 크고 기세가 크다고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탕지안 제티은준이 2 년 후에 찾을 수 있다.

성어' 독에 들어가라' 는 말은 누군가를 이용해 자신을 벌한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김숙 문원 좌사의 전기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낙양지비' 는 우수한 작품의 인기도를 찬양한다. 이야기는' 세설 신어' 거짓 예언에서 나온 것이다.

망매 갈증 해소' 라는 성어는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사기 맹시군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이 개를 훔친다' 는 말은 비천한 기술이나 이런 기술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이 이야기는 김숙의' 복검재집'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초목 모두 병사' 는 긴장하고 편협한 공포심리를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장자 열어구' 에서 찾을 수 있다.

성어' 구슬찾기' 는 문장 쓰기가 주제를 꽉 잡고 요점을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북송수시의' 우문객 yún dāng 고언제기' 에서 유래했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비유는 일을 하기 전에 준비를 충분히 하여 일의 성공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냉정하고 냉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야기는' 진서 두전' 에서 나왔다.

성어' 기세가 파죽지세' 는 전투 승리가 멈추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이야기는 명대 양신의' 예림벌산' 에서 나왔다.

관용어' 그림에 따라 행동하라' 는 말은 기계적으로 낡은 방법으로 일을 한다는 뜻으로 어떻게 적응해야 할지 모른다는 뜻이다. 또한 특정 단서에 따라 사물을 찾는 것을 비유한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찾을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라는 성어는 네가 어떤 일을 할 충분한 힘이 없을 때 무력감을 느낀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좌전 XI 공 5 년' 에서 나왔다.

성어' 입술망치한' 은 쌍방의 관계가 밀접하고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이야기는' 진서 줄루전' 에서 나온 것이다.

유우의' 친지서' 에서 나온' 너를 기다리라' 는 유우가 수시로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겠다는 결심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나중에는 항상 적을 경계하고 전투를 준비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정 성적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나중에 위에 오르다" 라는 성어는 흔히 후자가 전자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급암이 말한 이 초심과는 크게 다르다. 이야기는' 루씨 춘추: 자각명' 에서 나왔다. "시계 훔치기" 는 "시계 훔치기" 로 묘사된다.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감추는 것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조금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 춤 냄새' 는 정력이 왕성하고 전도가 양양하다는 뜻으로, 뜻이 있는 사람이 제때에 기운을 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 이야기는 "사기 위 시가"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땔감을 골라 불을 끈다' 는 말은 잘못된 방법으로 죄악을 없애다가 결국 죄악을 확대한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나왔다. 성어' 단 학보' 는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한다. 남의 장점을 배우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강점과 기술을 잃는다.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