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중학생이 반드시 파악해야 하는 100 개 성어.
중학생이 반드시 파악해야 하는 100 개 성어.
02. 눈짓으로 정을 전한다: 연인이 몰래 눈짓으로 정을 전하는 것을 의미하며, 또 다른 추종자에게 함축적으로 소식을 전하는 것을 가리킨다. 아첨하고 아첨하며 한통속이기도 한다.
03, 그림대로: 기계적인 일의 비유이자 단서를 찾는 비유입니다.
04. 눈짓으로 정을 전한다: 아첨하고, 한통속이며, 연인이 몰래 새롱거리는 것을 가리킨다.
슬퍼하고 다치지 않다: 시, 음악, 야, 정이 적당하다고 묘사한다. 일을 적당히 하는 것도 과도하고 부족함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끝이 없다: 완전한 가는 선처럼 일을 묘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소리 휘장이 약하거나 어떤 기술이 후계자가 부족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07, 그리움: 말이나 소식이 빠르게 전파되는 것을 비유한다. 어떤 물건을 잃는 것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08, 정교함: 이치가 투철한 글이나 문장, 그리고 이해가 깊다고 묘사한다. (채찍: 스퍼스; 내부: 내부).
09, 무의식: 혼수상태, 의식 상실. 또한 당신이 인정과 일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10, 관직을 두려워하지 않고, 관직을 두려워한다: 직접 관리하는 사람은 관보다 더 권위가 있다. 즉, 인간의 관할하에서는 모든 것이 그에게 복종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1 1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얻을 수 있습니까? 어려움을 겪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12, 나와 함께 날아라: 부부의 사랑을 비유한다. 서로 돕고 함께 전진하는 것도 비유한다.
13, 마장, 장사: 전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묘사하고 힘이 강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14,' 찬성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문장 잘 쓰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사람은 한 마디도 더 추가할 수 없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15, 고아하지 않은 당: 고아함: 옛날에는 문예에 대한' 고아함' 기준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홀: 홀. 저속한 문학 작품은 고아한 사람의 궁정에서 감상할 수 없다는 뜻이다. 때로는 큰 장면을 본 적이 없거나 참여할 자격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16, 팔선도해, 각각 신통: 팔선: 도교전설의 팔선. 자신의 처사 방식이 있음을 비유하다. 자신의 능력으로 서로 경쟁하는 것도 비유한다.
17, 병사는 많지 않다: 병사는 정진하고 많지는 않다. 이것은 또한 수량뿐만 아니라 품질을 요구하는 비유이기도 하다.
18, 심장이 황하보다 죽지 않는다: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것을 비유한다. 또한 은유는 정말로 탈출구가 없으며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19, 5 두미터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5 두미터: 진대 현령의 녹봉, 뒤에 빈약한 녹봉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히다: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허리를 굽혀 다른 사람에게 경례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상하고 기개가 있어 운세에 흔들리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20. 이 성어는 100 번 쏘고 100 번 쳐서 총알이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반적으로, 슈팅 기술은 교묘하여, 모든 슛이 반드시 명중된다. 게으름의 기대를 충분히 파악하고, 결코 오산을 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2 1, 단지 반해일 뿐이다: 단지 반해일 뿐, 깊은 지식이 아니다. 항상 예의바른 용어로 쓰인다.
22. 태연자태: 일을 처리할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며 일에 무관심함을 나타낼 수 있다.
23. 웃통을 벗고 출전한다: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주먹, 펀치 스타일을 비유한다. 나쁜 사람이 대중 앞에서 뛰쳐나와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24, 느린: 마음속의 고민을 묘사하기 어렵고, 시와 같은 다정한 돈, 미사여구를 가리킨다.
25, 처음부터 끝까지: 일치. 더 많은 것은 감정에 대한 전적인 것이지, 딴마음이 아니다. 봉건 사회도 여자가 두 남편을 시중들지 않고 남편이 죽어서 평생 과부가 되는 봉건 교조를 가리킨다.
26, 거친 옷: 거친 옷: 거친 옷; 헝클어진 머리: 헝클어진 머리와 때가 묻은 얼굴. 처음에는 변폭을 고치지 않는 것으로 묘사되었고, 나중에는 문장 본래의 면목으로 비유되었다. 일반적으로 "거친 머리" 라고 불립니다.
27. 짜릿함: 문필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때로는 감정이 강하고, 감정이 격앙된 것을 묘사한다.
28. 오리를 때려서 원앙을 놀라게 한다: 갑을 맞히는 것을 비유한다. 무고한 사람을 연루시키는 것도 비유한다.
29. 쇄빙: 초기에 선원들은 도끼로 얼음을 깨고 배를 위해 길을 열었다. 개척정신을 비유하고 교착상태를 타파하며 어려운 사업을 완성하다. 또한 사람과 사람, 나라와 나라 사이의 간극과 장애물을 없애고 신뢰와 우정을 얻는 것을 비유한다.
30. 독선자체: 자신에만 관심을 갖고 집단정신이 부족하다는 의미도 사람들이 자기수양을 잘해야 한다는 의미다.
3 1, 등와인그린: 쾌락을 추구하는 부패한 생활뿐만 아니라 도시나 유흥업소 밤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할 수 있다.
32. 상호 경쟁: 양 당사자가 평등하고 동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서로 대립하는 언행을 가리키거나 분열독립을 하는 경우도 있다.
33. 블랙핑크 등장: 분장과 연기를 뜻하며, 일부 사람들이 정계에 진출하는 것을 풍자한다.
34. 강을 건너 바다로 들어간다: 물세가 크다고 묘사하고, 기세나 힘이 크다는 것을 비유하며, 감정과 마음의 급격한 변동을 비유한다.
빨간 테이프: 너무 많은 절차와 의식. 또한 번거롭고 불필요한 절차를 설명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36),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다: 비범하고 칭찬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오만과 비하적 의미로 형용할 수도 있다.
37, 근심 걱정 없음: 경각심을 늦추고 비하하는 말을 비유할 수 있다. 근심 걱정 없이 중성어를 묘사할 수도 있다.
(38), 유령 도끼 신공: 귀신처럼. 건축과 조각의 정교한 공예를 묘사하는 것은 거의 인력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다. 그것은 또한 높고 가파른 바위의 기괴한 모양을 묘사한다.
(39), 광괴육리: 기괴한 모양, 오광십색을 묘사한다. 사물이 기이하고 변화무쌍하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40, 자기 연민: 외로움과 좌절뿐만 아니라 자기 감상을 의미합니다.
4 1, 걸음마: 낡은 규범을 고수하는 것에 대한 융통성 없는 비유이자, 규율에 따라 행동하며 타협하지 않는 비유이다.
42. 높은 산은 흐르는 물: 지기나 지기를 비유하고 음악도 비유한다.
43. 5 관문을 지나 6 명의 장군을 죽였다. 관우 장군은 5 관문을 지나 6 명의 수비군을 죽였다. 한 사람이 인생에서 가장 훌륭하고 자랑스러운 일을 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도 비유한다.
(44), 풍월: 비가 온 후 날씨가 개고, 바람은 맑고 달은 밝다. 평화와 번영의 은유이자 솔직함과 고상한 품격의 은유이다.
45. 바다에서 달을 건지다: 전혀 할 수 없는 일을 비유하고 비하하는 것을 비유할 수 있다. 허리를 굽혀 곧 땅에 떨어질 물건을 잡을 때의 자세도 묘사할 수 있다.
46, 갑자기 밝은: 좁은 어둠에서 넓고 밝은; 원래는 이해하지 못하다가 갑자기 이해했다고 묘사했다.
47. 회생: 죽기 전 짧은 각성이나 정신적 흥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그것은 또한 사물이 쇠퇴하기 전에 나타나는 짧은 번영을 비유한다.
48. 어둠 속에서: ① 대색을 암담하게 묘사하고, ② 사람의 정신착란을 묘사하고, ③ 사람의 황당무계하고 퇴폐적인 생활을 묘사하고, ④ 대부분의 사람들의 시끄러움을 묘사하고, ⑤ 사회의 어둠이나 무질서를 묘사한다.
49. 바람과 비: 선동적인 활동에 대한 은유이자 자연을 지배하는 은유입니다.
50, 자유: 자유: 펜과 잉크. 자유: 활동은 방해받지 않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릴 때 필묵에 대한 자유자재와 자연 운용을 일컫는 말. 문장 쓰기가 유창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5 1, 큰 불은 젖은 장작이 아니다: 불길이 크면 젖은 장작도 태울 수 있다. 아무리 완고한 사람이라도 강력한 힘이나 따뜻한 환경에서 감염된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52. 화룡점정: 문장 쓰기는 관건에 예리한 말로 요점을 지적하고, 관건에 공을 들이는 것을 비유한다.
53. 넓고 넓은 하늘: 넓고 넓은 하늘. 경지가 넓어지는 것을 묘사하고, 목적 없는 말과 글쓰기를 비유한다.
54. 젖은 장작이 없는 큰불: 불길이 클 때 젖은 장작은 여전히 태울 수 있다. 아무리 완고한 사람이라도 강력한 힘이나 따뜻한 환경에서 감염된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55. 호두사미: 악에는 선함이 있고, 나쁜 중에는 머리나 면전이 있고, 뒤에는 세트가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하거나, 처음 시작할 때 기세가 강했고, 나중에는 기세가 작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일명' 호두쥐 꼬리' 입니다.
56. 바람을 보면 키를 만든다: 상황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비하어로 쓰인다. 그것은 또한 좋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
(57), 세상을 놀라게 한다: 매우 충격적이다. 많은 사람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극적이며, 목소리도 크다고 묘사한다.
58. 김란의 친분: 뜻이 맞는 친구 (김: 우견; 란: 여방방). 나중에도 형제를 맺는 것을 가리킨다.
59, 난공불락: 강하고 난공불락이다. 그것은 방어 공사나 결심을 가리킬 수 있다.
60. 칼은 이미 칼집에서 나왔고, 활도 이미 열렸다. 정세가 긴장되어 일촉즉발이라고 묘사하다. 나중에는 서예가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의미도 있다.
6 1, 김성우진: 시계로 소리를 내고, 여집운으로 뭇사람의 목소리를 모으는 대성. 고상한 미덕에 대한 은유이자 아름다운 언어에 대한 은유이다.
62. 순금도 없고, 완벽한 사람도 없다. 순수한 순금은 없다. 비유는 완벽한 것이 없다. 그것은 또한 당신이 한 사람에게 단점과 실수가 없다고 요구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63. 올 때 안전에 주의하라: 초심은 기왕 모집한 이상 그들을 정착시키는 것이다. 이왕 뒷손가락은 여기에 있으니, 여기에 정착해서 와야 한다.
64. 오늘 술을 마시면 오늘 취하게 된다: 이것은 하루하루를 세는 비유이다. 현재에만 관심이 있고 장기적인 계획은 없는 사람을 묘사한다.
65. 고심: 지식이나 기술에 대한 진지한 학습을 뜻하며 매우 독특하다. 열심히 일하고, 고심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66. 청렴성: 관청을 비유하고 빈곤이나 수중에 저축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67. 냉안방관: 냉랭한 태도로 방관하고, 참여하고 싶지 않고, 차분한 태도로 방관하는 것을 말한다.
68. 일반 업무: 형식만 중시하고 실효를 중시하지 않는 업무와 관례에 따라 처리한 업무를 가리킨다.
69. 따로 부뚜막: 집단을 이탈하는 은유이자 다시 시작하는 은유입니다.
70, 루안 박풍보: 원래 서예가 소탈하고 자유롭다고 묘사했다. 고재생 부부가 두 곳에서 별거하는 것도 비유한다.
7 1, 짚잡이: 절망 속에서 헛되이 발버둥치는 것을 비유하고, 순세를 따라가는 것을 비유한다.
72. 용비봉무: 용비처럼, 봉비처럼. 원묘사가 분방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오늘날 서예는 생동감 있고, 민첩하며,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용봉 조형 예술로 묘사되어 있다.
73. 김량 장마: 예를 들어, 사람들은 좋은 도덕적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완벽한 문장 은유입니다.
74, 밝은 미래: 나중에 환경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비유한다. 어려움 속에서 전환점을 만나 복잡한 상황에서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것도 비유한다.
75. 얼음처럼 차갑다: 좋아하면 감정이 없고, 얼음처럼 차갑고, 태도가 엄숙하고 접근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76. 잉어 점프용문: 고대 황하잉어가 용문으로 도약하면 용이 될 것이라고 전해진다. 승진, 승진 등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역류를 거슬러 올라가 분발하는 것도 비유한다.
77. 강직하고 강건하다: 강직하고 폭력적이다. 천둥처럼 맹렬하고 바람처럼 빠르다. 비유는 정치 법령을 엄격하고 신속하게 집행한다. 행동력이 크고 행동이 빠르다는 것을 비유한다.
78. 새롱거림: 남녀가 사랑을 나타내는 데 많이 사용되며, 나쁜 사람 사이의 결탁도 가리킨다.
79. 솜에 숨어 있는 바늘: 겉모습이 부드럽고 마음이 악독하며 부드럽고 확고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조심하고 배려하는 것도 비유한다.
80. 막천좌지: 하늘을 커튼으로, 땅을 돗자리로 삼는다. 원래 마음이 넓다고 묘사했다. 지금도 야외에서 생활하는 것이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자부심을 묘사한다.
8 1, 필요 없음: 원래 의도는 있을 수 있습니다. 후자는 근거 없이 날조한 것을 가리킨다.
82. 갈라놓을 수 없다: 쌍방이 다투고 싸우는 것을 가리켜 친구를 사귀기 어렵다. 쌍방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여 분리하기 어렵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83. 평평하고 직설적인 서술: 말이나 문장 쓰기는 모두 평평하고, 기복도 없고, 두드러진 중점이나 비하적 의미도 없다. 꾸밈없이 말하거나 문장 쓰는 것을 가리킬 수도 있고, 자신의 뜻을 간단히 말하고, 찬양을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84. 해설: 따분한 사람이 여자의 생김새를 함부로 말하는 것도 디테일에 대해 까다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85. 접근하기 쉽다: 태도가 온유하고, 선반이 없고, 접근하기 쉽고, (문장, 연설) 이해하기 쉽고, 보는 것을 좋아하고 듣는 것을 좋아한다.
86, 장모님: 말이 수다스럽고 일을 깔끔하게 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그것은 또한 감정의 연약함을 묘사한다.
87, 별을 달고 달을 달다: 별을 쓰고 달을 입는다. 그것은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것을 묘사하고, 밤낮없이 뛰어다니거나 야외에서 고생하는 것을 묘사한다.
88, 간 담즙 넣기: 올려, 열어; 아스팔트, 드립. 서로 솔직하게 대하는 것도 더할 나위 없이 충성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89. 이등분: 쌍방이 반씩 얻는 것을 의미하며, 비교가능성도 있어 코디할 수 있습니다.
90. 평지경뢰: 갑작스러운 중대한 변화를 비유한다. 명성이나 지위의 갑작스러운 상승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9 1, 흩날리다 많은 사람들이 느긋하고 생기발랄함을 느꼈다. 시사 서예의 경쾌함을 묘사하다.
92. 품차: 묘사가 섬세하고 생동적이며 추태노출을 나타낸다.
93.* * 기편상: 황당무계한 잘못을 발표한 문장 발표로 비판을 감별하고 신기한 문장 내놓고 함께 감상하는 것을 말한다.
94. 겸손한 군자: 겸허한 척하고 위선적인 사람을 가리키며, 겸손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95. 천추백련: 시가 여러 차례 연마되어 완벽을 추구한다고 묘사한다. 또한 여러 차례의 발버둥과 시련을 거쳤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96, 하프가 조화롭지 않다: 즉 하프가 합주할 때, 소리가 조화롭지 않게 조절된다. 부부간의 불화를 비유하다.
97. 청풍명월: 서늘한 바람, 명월은 귀족 학자의 바람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98. 계율: 승니와 도교도가 지켜야 할 규칙과 계율. 일반적인 규칙과 제도를 가리킨다. 더 많은 것은 불합리한 것을 가리킨다.
99, 상쾌함: 사람의 내장에 스며들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향기로운 청량한 공기를 흡수하거나 청량한 음료를 마시는 것으로 묘사하고, 기분을 슈창 있게 하고, 문예작품을 아름답고 감동적이라고 묘사하며, 깊은 감동을 받는다.
100, 레이동: 많은 문장 들이 똑같다. 작품과 발언이 상투적인 것을 반복하는 것을 비유하다. 기계적으로 하나의 패턴을 따르는 것을 비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