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성어. 마지막 단어는 늑대다. 소와 개의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성어. 마지막 단어는 늑대다. 소와 개의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늑대 용사, 양을 쫓는 자는 약자가 강자를 공격하는 것을 가리킨다.
양은 늑대를 인도할 것이다: 지휘, 지휘. 양을 보내 늑대를 지휘하다. 비유가 지휘에 부족하다. 선량한 사람이 강경하고 야심찬 사람을 통제하게 하는 것도 비유이다. 좋지 않다.
관호는 관직을 호랑이처럼 하고, 관호는 늑대와 같다. 관원의 탐욕을 묘사하다.
호랑이가 늑대가 되는 것을 거절하는 것은 재난이 막 지나갔고 또 다른 재난이 왔다는 것을 비유한다.
바스크 투우 [해설] 격투: 북두칠성. 소: 견우성. 투우는 별하늘을 가리킨다. 기백이 매우 크다고 묘사하다. 소를 삼키고 싸우다.
말 한 필은 사람의 옷을 입은 말과 같다. 비유에는 두뇌와 무지가 없다.
소를 삼키며 기세가 웅장하다고 묘사하다.
"촉무성": "말은 화산의 태양, 소방도림의 야생, 현세의 전투" 입니다. 채인용' 악기' 는 "오왕승상자, 강서를 건너고, 마산화산손, 소복야" 라고 말했다. 나중에는' 산마중지소' 라고 불렀습니다.
황소 처럼 강한, 하지만 사람들이 서투른 느낌.
왕은 맹자에게 소를 증정하여 말했다. "왕 () 이 당에 앉았는데, 소가 있으면 그것을 보고' 소는 어찌 되겠는가?' 라고 말했다. 예: "이것은 시계가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왕은' 포기해라' 고 말했다. 나는 강보에 차마 감길 수가 없다. 만약 내가 무고하다면 나는 죽을 것이다. "네:' 그런데 왜 시계를 써야 하나요? 악:' 무엇이 폐지될 수 있습니까? 양으로 바꿔 주세요. 이어' 왕기신우' 로 황제가 신민에게 동정심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했다.
소를 타고 소를 찾아 "당나귀를 타고 당나귀를 찾다" 는 것을 보았다.
숨쉬는 것이 소처럼 큰 소리로 헐떡이는 모습을 묘사한다.
소: 견우성. 투: 북두칠성. 하늘. 광기, 원래 의도는 검이었고, 하늘을 향해 쏘았다. 뒷손가락이 세다. 일명' 기러기 투우' 라고도 한다.
말 가슴소는 말처럼 사람의 옷을 입고 있다. 비유에는 두뇌와 무지가 없다. 일명' 금낙타마소' 입니다.
책이 높이 쌓여 있고, 기둥이 많고, 소와 말이 땀을 흘린다고 한다. 책이나 저작의 부를 묘사하다. 당대의 류종원' 노선생묘표' 에서 "책이지만, 만층이고, 땀이다" 고 말했다.
판 건물 쌀 소 [해설] 판 건물, 흙벽 건설; 벼소, 소를 먹이다. 나중에 현신 출신이 비천한 코드명으로 여겨졌다.
고양이를 다투고 소를 잃는 것은 탐욕을 크게 잃는 것을 비유한다.
양이 소를 바꾸다. 소 대신 양을 사용하다. 이것으로 다른 것을 대체하다.
양을 잃고 소를 얻다. 손실이 적고 수확이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닭을 잡아 개를 욕하다.
개를 죽이고 척추에 묻어 개를 죽이다. 악행이 많고 비천한 직업에 종사하는 것을 일컫는 말.
개를 욕하는 것보다 돼지를 욕하는 것이 낫다.
기본 기와개는' 기본 기와개' 를 본다.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며,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다" 는 것을 보았다
길을 잃은 개처럼 우울하고 우울한 사람을 묘사한다. 교과서 "공자의 역사 기록": "공자는 정에게 적합하고 제자와 함께 길을 잃었다. 공자는 곽동문과 독립적이다. 만약 그가 잃어버린 개라면. " 페향의 해석으로 왕숙은 "집을 잃은 개 한 마리가 기근으로 괴로워하고 음식도 없어 피곤하고 자랑스럽지 않다" 고 말했다. 공자는 난세에서 태어났고, 도는 할 수 없고, 피곤하고 뜻을 이루지 못했다. "
길을 잃은 개 한 마리가 후원자를 잃었고, 노숙자나 주인을 잃고 당황하여 갈 곳이 없는 사람.
진흙 돼지 기와개는' 진흙 돼지 종기 개' 를 본다.
진흙 돼지 개는 "진흙 돼지 개" 를 본다.
진흙 돼지와 똥개는 비천하거나 저속한 사람을 비유한다.
개 한 마리와 결혼해서 쫓아가다. 시집가는 개가 개를 따라가다' 를 만나다.
식우살개 ① 는 비천한 일에 종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② 기초산업을 가리킨다.
싸우는 닭은 개를 키우는 것과 싸우는 닭의 앞잡이는 같다.
사람을 때리고 개를 욕하고, 사람을 마구 욕하고, 스스로 강요한다.
톰, 딕, 해리, 구시대 사람들이 흔히 쓰는 별명. 널리 떠드는 것은 어떤 비열한 사람이나 작품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