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십이지띠란 무엇입니까?

십이지띠란 무엇입니까?

십이지띠란 무엇입니까?

황도 십이궁에는 무슨 현기가 있습니까? 타조의 이야기는 여춘추 자각에서 비롯된다. "시계 훔치기" 는 "시계 훔치기" 라고 불린다. 타조의 이야기는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은폐하는 은유이다. 타조 아래의 현기는 무엇입니까?

황도 십이궁에는 무슨 현기가 있습니까? 1 조디악이란 무엇입니까?

시계를 훔치는 것은 무슨 뜻인지 설명한다

병음: y 어

해석: 덮개: 덮개, 덮개; 훔치다: 훔치다. 종을 훔쳐 귀를 막고 다른 사람이 들을까 봐 두렵다. 예를 들어, 너 자신을 속이고 있으니,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감추려고 노력해야 한다.

에서: "루 춘추 자기 지식": "사람들이 시계를 가지고 있다면, 부정적인 가고 싶다면, 시계는 크고 음수가 될 수 없다. 척추뼈로 그것을 파괴하면 종소리가 울릴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냄새를 맡을까 봐 귀를 막았다. "

예: 이것은 매국노를 합법화하는 졸렬한 수법에 지나지 않는다. ◎ Wen Yiduo "반역자의 합법화에주의하십시오"

문법: 연계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비하적

동의어: 자신을 속이고, 자멸하고, 눈먼 새, 코를 숨기고 향을 훔치고, 시계를 훔쳐 귀를 훔치고, 자신을 속이고, 귀를 막고 눈을 훔친다.

조디악 분류와 조디악 문화

1. 영어 Rat: 자정 23 시부터 0 1 까지. 오행은 물에 속한다. 동효, 소홍, 소기, 소도, 쇼디, 소옥에 속한다. 음력 11 월

2. 추우우, 영우: 065438+ 새벽 0 시부터 새벽 03 시까지입니다. 오행은 흙에 속한다. 동효, 당나귀, 소기, 초가, 쇼천, 소옥에 속한다. 음력 12 월

3. 윤호, 영호: 새벽 03: 00 부터 05: 00 까지.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그것은 초춘, 쇼란, 쇼빌라, 쇼도, 쇼디, 소봉에 속한다. 음력 정월

4, 토끼, 토끼: 오전 05 시 ~ 07 시.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쇼춘, 당나귀, 진효, 쇼도, 쇼천, 소봉에 속한다. 음력 2 월

진룡, 영룡: 아침 07 시부터 09 시까지. 오행은 흙에 속한다. 쇼춘, 당나귀, 쇼빌라, 쇼도, 쇼와 소봉에 속한다. 행진

6. 영어 snake:09:00am 부터 1 1: 00 am 까지. 오행은 불에 속한다. 그것은 시아 오시아, 쇼란, 진효, 쇼도, 쇼디, 쇼레에 속한다. 음력 4 월

7, 우마, 영국 말: 1 1 am 부터 13 am 까지. 오행은 불에 속한다. 그것은 시아 오시아, 샤오홍, 쇼빌라, 초가, 쇼천, 쇼레에 속한다. 음력 5 월

8. 양 영어: 13 pm 부터 15 pm 까지. 오행은 흙에 속한다. 그것은 시아 오시아, 샤오홍, 쇼화, 초가, 쇼디, 쇼레에 속한다. 음력 6 월

9. 신원숭이, 영원숭이: 오후 15 부터 오후 17 까지. 오행 금속. 그것은 구효, 쇼란, 쇼화, 쇼도, 쇼천, 소윤에 속한다. 음력 7 월

10, 닭, 영국 수탉: 17 pm 부터 19 pm 까지. 오행 금속. 그것은 구효, 소홍, 진효, 초가, 쇼디, 소윤에 속한다. 음력 8 월

1 1. 영어 개: 19: 00 ~ 265438+ 오후 0 시. 오행은 흙에 속한다. 그것은 구효, 당나귀, 소기, 소도, 쇼디, 소윤에 속한다. 음력 9 월

12, 해주, 영어돼지: 자정 2 1: 00 부터 23: 00 까지. 오행은 물에 속한다. 동효, 쇼란, 쇼화, 초가, 쇼천, 소옥에 속한다. 음력 10 월

종을 훔쳐 황도 십이궁을 알아맞히다.

말 1: 말 그대로' 귀' 글자부터 십이지띠 중 귀가 없는 띠는 뱀과 닭이고, 닭은 매일 울리기 위해' 벨' 을 울리기 때문에 닭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주장 2: 먼저' 도둑질' 이라고 말한다. 십이지띠에서 쥐는 도둑이어서 물건을 훔치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쥐가 십이지띠를 쳤다고 추측할 수 있다.

설법 3: 귀를 가리는 획에서 띠도 짐작할 수 있다. "마스크" 1 1 획, "귀" 6 획, "도둑" 1 1 획, "방울" 띠에 따르면 두 번째 띠는 소이다.

황도 십이궁에는 무슨 현기가 있습니까? 2 타조의 우화.

이야기는 춘추시대에 발생했고, 진국 귀족 지백은 범형을 소멸했다.

어느 날 아침, 도둑은 거리를 두리번거리며 목표를 찾았다. 걸어가다가 나는 부잣집 입구에 도착했다.

도둑 (놀라움): 어, 내가 왜 또 왔지? 오, 원래 이것은 습관이 자연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여기에 내 것이 있다. 심장병, 심장병! (가슴을 문질러서 아파요.)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집보다 이 곳에 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도둑은 고개를 들어 앞에 정교한 시계를 만들고 또 그 버려진 문을 보고 기뻐서 3 피트 높이 뛰었다.

도둑 (이를 드러내고 웃다): 나 오늘 또 돈 벌러 갈 거야. 오늘 사람이 적은 틈을 타서, 나는 반드시 너를 없애고, 나의 심병을 없애야 한다. 시계, 시계, 내 시계! 맞습니다. 그렇게 높습니다. 어떻게 내려 받을 수 있나요? (도둑 눈동자 한 켤레가 돌고, 머리를 두드린다) 알았어!

[잠시 후, 그는 사다리를 가지고 와서 망치를 가져왔다. 그리고 사다리를 타고 망치로 종을 친다. 때-'하는 큰 소리만 들리고 도둑의 귀에 빠르게 들어와 사방으로 퍼졌다.

도둑 (두려운 머리를 움츠리고 귀를 가리는) 여보세요, 들리지 않아요, 맞아요! 귀를 막기만 하면 모두들 벨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까? 도둑은 자랑스럽게 그 집의 문을 힐끗 보았다.

도둑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종소리를 거리는데, 그의 귀에 솜이 박혔기 때문이다.

도둑 (하늘을 우러러보며 세 번 크게 웃다. 나: 저는 천재예요! 하하의 웃음소리 ... 오 여보! 어떻게 된 거야? 아니, 도둑이 반응하기도 전에 그는 묶여 단단하게 묶여 있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가: 누구요? 넌 도둑이야! 지난번에 네가 나에게 많은 돈을 훔쳤는데, 지금 너는 더욱 대담하고, 더 파렴치하게 시계를 훔쳤다!

도둑: 내가 시계를 훔치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미혹적으로 눈을 깜빡이며 벗어나려고 노력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B: 귀머거리가 들을 수 없다면 이렇게 벨을 누르세요?

도둑: 하지만 저는 분명히 귀를 막았어요! "고투 중지, 묵상"

갑과 을 (이구동성으로): 하지만 그건 네 귀야!

이유:

이 이야기는 모두에게 말하는데, 절대 스스로 총명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반드시 심사숙고하고 나서야 한다!

황도 십이궁에는 무슨 현기가 있습니까? 3 타조의 이야기 내용.

이 단어는 자신을 속이는 사람의 행동을 풍자했다. 벨을 훔치는 것은 귀를 가리고 만질 때 울리는 종을 훔치는 것이다. 이 성어 이야기에서 이 사람은 네가 귀를 막으면 다른 사람이 들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정말 우습고 풍자적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은 한 사람이 시계를 훔쳤다는 것을 뜻하는데, 이것은 일반적인 표현이다. 사실 이 이야기는 본명이 있고, 도둑맞은 것은 시계가 아니라 동종이다.

춘추말년에 대장 범길사는 추격을 당하여 어쩔 수 없이 진나라에서 도망쳤다. 어느 날 한 사람이 범씨 집 앞에서 시계를 발견했다. 그것은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훔치고 싶어한다. 하지만 이 시계는 너무 무거워서 그는 전혀 움직일 수 없었다. 잠시 후, 그는 한 가지 생각을 생각해냈다: 이 시계가 너무 무겁지 않니? 너는 왜 직접 그것을 깨뜨리고 한 덩어리씩 움직이지 않니? 그래서 그는 자랑스럽게 망치를 찾아 온 힘을 다해 시계를 두드렸다. "때-",시계가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소리를 낸다.

이 시계는 구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자연히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그가 또 한 번 세게 두드렸는데, 시계는 여전히 매우 커서 몇 번만 흔들어서 온전하다. 이때 그는 갑자기 계속 박살내면' 당당' 하는 소리가 들리면 시계를 훔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자기가 똑똑하다고 생각하여 또 다른 방법을 생각했다. 귀를 막고 다시 때리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성어의 뜻으로, 이런 자기기만을 풍자하는 어리석은 행위이다. 그럼 왜 나중에 시계가 시계로 변했을까요? 고대에는 편종과 편종이 모두 악기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귀벨 훔치기' 를' 귀벨 훔치기' 로 바꿨기 때문이다.

지금 이 성어는 한조생에 의해' 번개처럼 빠르다' 로 바뀌었고, 노한은 교묘하게' 번개처럼 빠르다' 라는 단어를 섞어 밥을 먹게 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시계 이야기의 의미를 훔치다

시계의 소리는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네가 귀를 막든 안 막든, 그것은 울릴 것이다. 객관적으로 존재하고자 하는 어떤 것도 인간의 주관적 의지를 전이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에게 불리한 객관적인 존재를 인정하지 않거나 좋아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것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시계 훔치기' 와 마찬가지로 극단적인 주관적 유심주의이다. 나만 논한다.

《종》을 읽는 사고.

우화' 시계 훔치기' 는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오늘도 이 우화를 보고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 이야기는 한 사람이 이웃집 앞에 아름답고 독특한 방울이 걸려 있는 것을 보고 그것을 훔치려 한다는 것이다. 그가 일을 시작하려 할 때, 그는 이 방울을 만지면 맑은 소리가 나고 다른 사람들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방법을 하나 생각했다. 잠시 후, 그는 갑자기 머리를 두드리며 말했다. "내가 왜 이렇게 멍청해? 나는 종소리가 귀로만 들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귀를 막으면 들리지 않는다. " 그래서 그는 귀를 막고 손을 뻗어 방울을 훔쳤다. 손이 벨을 건드리자마자 맑은 소리를 내며 그 자리에서 잡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이 이야기를 보고, 나는 이해한다, 어떤 일을 해도 자신을 속일 수 없다. 우리 엄마가 늘 가르쳐 주신 것처럼, 공부상 모르면 물어봐야지, 또 아는 척하거나 뒤의 답안을 봐야 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지만, 여전히 할 수 없다. 선생님과 학부모를 속였다. 결국, 또는 자신. 앞으로의 학습에서 어려움이 닥치면, 해결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절대 모르는 척하지 마라. 만약 이해하지 못한다면, 진지하게 생각하고, 제때에 선생님, 동창, 학부모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이해할 때까지.

나는 이 이야기를 자주 사용하여 앞으로 이야기 속의' 바보' 가 되지 않도록 자신을 일깨워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