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갈증을 가라앉히는 성어 해석.
갈증을 가라앉히는 성어 해석.
갈증을 가라앉히는 성어 해석 1 병음 y \ n zh n zh k
전고는 아코 니로 배고픔을 다스리고, 독약은 갈증을 풀고, 위 앞에 들어가 목이 죽는다. 후한전.
해석: 전설의 독새는 깃털에 담근 술을 마시면 사람을 죽일 수 있다. 독주를 마셔 갈증을 풀다. 심각한 결과를 돌보지 않고 잘못된 방법으로 눈앞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을 비유한다.
술어, 객체 및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사람을 가리키는 방법이 틀렸다.
구조적 연계.
비슷한 말은 배가 고프고, 급공근리가 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반의어를 바라보다.
압운어는' 우리 산야구',' 빈공집',' 덩굴덩굴덩굴 덩굴 덩굴 덩굴',' 선함',' 산야구',' 운동국야구',' 당대 선택',' 생활생활',' 너는 누구냐' 이다
고대에.
성어 이야기 동한 때, 현령 송광청청청렴결백하고 공정한 사건 처리, 황족을 불쾌하게 하고 모함을 받아 감옥에 들어갔다. 그의 조카인 호는 삼촌을 위해 복수를 하기로 결정하고 그의 변호서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성지를 변조하지 않는 것은 갈증을 해소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썼다. 위대한 장군 리앙 huo 의 재능, 개인적으로 저장, 황제에게 책을 썼다.
성어 예 양시창이 훈련비를 징수하는 방법은 조정에게 갈증을 가라앉히는 것이다. 야오 \ "이자성 \" 볼륨 ii 32 장.
문장을 하나 만들다
1. 오늘날의 상업시대에 제조업자들은 가격 인하만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것은 갈증을 해소하는 수단일 뿐이다.
2. 양시창이 훈련비를 징수하는 방법은 조정의 갈증을 해소하는 것이다.
3. 나는 자신의 열정을 찾았다고 생각했지만, 이런 격정이 단순한 술독에 불과하다는 것을 몰랐다.
4.' 인민일보' 해외판은 부동산 구조경제가 갈증을 해소하는 것이라고 논평했다.
5, 갈증을 마시는 것은 전설적인 독새입니다. 깃털에 담근 술을 마시면 사람을 독살하고 독주를 마셔 갈증을 풀 수 있다.
6. 우리가 지금 제멋대로 천연자원을 채굴하는 것은 갈증을 해소하는 것과 다름없다. 결국 대자연의 보복을 받을 수밖에 없다.
7. 갈증을 가라앉히는 압운어는 새장 산야처, 빈공집, 덩굴 덩굴, 산천 평원이다.
8.' 갈증 해소' 는' 남송예반 후한서 볼륨 48 호 전 제 38 조' 의 정경이다.' 가벼운 옷의 자손, 순박한 길로 비상현에 거주하며 미래를 탐구하고자 하는 것도 천진난만하게 입문한다. 공연히 무슨 명의로 성지를 발표해야 하는가? 의혹이 있으면 물어보면 안전하다. 미묘한 점을 해결할 죽음의 위험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당신은 여전히 굶주림을 채우고, 독은 갈증을 해소하며, 위장에 들어가기 전에 목구멍이 없습니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9. 갈증을 해소하는 동의어는 배고픔 등이다.
10, 미국인들은 갈증을 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만성 자살이 있다. 술을 마시고 갈증을 해소하는 것은 독주를 마시고 갈증을 푸는 것이다. 잠시 갈증을 풀 수는 있지만, 자신을 만강도의 심연으로 몰아넣었다.
1 1, 갈증을 마시는 반의어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다.
12, 갈증을 달래다. 그것은 갈증을 해소하는 것을 의미하며, 심각한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눈앞의 어려움을 잘못된 방식으로 해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13, 갈증 해소,' 거위를 죽이고 알을 잡는 것' 은 모두 눈앞의 수요에 주목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닭을 죽이고 알을 낳다" 는 것은 장기적인 이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술을 마시며 갈증을 푸는 것은 방법이 해롭고 결과가 심각하다.
14, 갈증을 마시면 해를 입힌다.
15, 갈증을 마시는 것은 방법이 틀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갈증을 가라앉히는 성어 해석 2 성어 이름: 술을 마시며 갈증을 가라앉히다
성어 병음: y n zh K.
숙어의 사용: 술어, 객체 및 속성으로; 사람을 가리키는 방법이 틀렸다.
실용성: 자주 사용
감정적 인 색상: 경멸적인 단어
숙어 구조: 더 공식적인
성어 시대: 고대
성어 설명: 독: 독주. 눈앞의 어려움만 해결하고 심각한 결과를 무시한다는 비유.
성어 출처: 남조 엽범' 후한서 열전': "내가 아직도 부자로 허기를 채우고, 독약으로 갈증을 풀고, 위에 들어가면 목이 없다."
성어 문장: 마오 방패 "삼면": "돈을 빌리면 문이 없고, 술을 마시면 갈증을 가라앉힌다!" "
갈증을 달래는 성어 이야기
"갈증 해소" 는 남송 정경으로, 예판 "후한서" 권 48 호 "호 이전" 제 38: "나체 남자의 자손, 순박한 길로, 비상현에서 미래를 탐구하고자 하는 것은 역시 사악하다. 공연히 무슨 명의로 성지를 발표해야 하는가? 의혹이 있으면 물어보면 안전하다. 미묘한 점을 해결할 죽음의 위험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당신은 여전히 굶주림을 채우고, 독은 갈증을 해소하며, 위장에 들어가기 전에 목구멍이 없습니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동한, 리앙 상인 장군 앞에서, 호교 삼촌 송광이가 사적으로 법령을 삭제한다는 거짓 고발이 있어 감옥에 들어갔다. 당시 겨우 열다섯 살이었던 호교가 상인에게 편지를 써서 빛을 변호했다. 그 책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광위 총독은 항상 법을 준수하고 결백합니다. 설령 그가 성지에 대해 의심이 있다 해도 감히 죽음을 무릅쓰고 변경을 하지 못한다. 사람이 배고픈 것처럼 독초로 허기를 채우다. 목이 마르면 술을 마시고 갈증을 풀다. 네가 입술에 닿자마자 너는 이미 죽었다.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상인은 이 책을 읽었는데,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그것을 황제에게 바쳤다. 며칠 후, 빛은 죄에서 풀려났다.
글자로 시작하는 성어
갈증을 달래다-재앙적인 결과에 관계없이 일시적인 해탈을 찾다
음주 특징을 담은 성어
술을 마시며 갈증을 가라앉히고 허기를 채우면 쉽게 할 수 있다.
논갈성어 해석 3. 약을 마셔 갈증을 푸는 이야기
동한 기간 동안, tingwei huoqiao, 어린 시절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젊은 시절에 많은 유교 고전을 읽고, 현지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호교에는 송광이라는 삼촌이 있어 현에서 벼슬을 하고 있다. 법 집행 정의 때문에, 일부 강력한 사람들 의 기분을 상하게, 그들은 개인적으로 법령 을 변경 거짓 비난 했다, 그래서 교토 낙양 으로 끌려 감옥에 갇혔다.
송광이 투옥된 후 호조의 심정은 줄곧 침착하지 못했다. 그때 호교는 겨우 열다섯 살이었는데, 각 방면은 모두 매우 성숙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송광과 함께 있었는데, 그는 그의 삼촌을 잘 알고 있으며, 그가 이런 사기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밤낮으로 삼촌을 위해 복수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결국 양상 장군에게 편지를 써서 삼촌을 변호하기로 결정했다. 편지는 말했다: "가벼운 옷의 후손, 타오 제인 라인, 매우 주 카운티, yuyu 시도 에 위치 하지만, 또한 천진난만하게 입문 에 피곤. 그들은 이유 없이 성지를 발표했다. 뭘 원하는거야? 의혹이 있으면 물어보면 안전하다. 미묘한 점을 해결할 죽음의 위험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당신은 여전히 굶주림을 채우고, 독은 갈증을 해소하며, 위장에 들어가기 전에 목구멍이 없습니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이 말의 대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송 광군 최고 경영자 로서, 법원 의 임명 을 얻기 위해, 항상 법을 준수 하고있다. 너는 어떻게 사형에 처할 위험을 무릅쓰고 성지를 변조할 수 있니? 이것은 마치 흑두로 허기를 채우고 갈증을 푸는 것과 같다. (비둘기는 새의 일종이라고 한다. 그 깃털은 독극물이 있다. 술에 담그면 독주로 만들어져 마시면 바로 목숨을 잃는다.) 만약 그렇다면, 아직 뱃속에 들어가지 않았는데, 목구멍까지 이미 숨이 끊어졌다. 그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리앙 상인 이 편지 를 읽고, 매우 합리적인 느낌, huoqiao 의 재능과 용기 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shundi 용 송광 을 요청합니다. 곧, 송광은 무죄로 풀려났고, 호교의 명성은 곧 낙양에 퍼졌다.
-《후한서전》
독을 마셔 갈증을 풀다
독주를 마셔 갈증을 풀다. 잘못된 방법으로 눈앞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결과의 심각성을 고려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울새, 전설의 독새, 그 깃털에 담근 술을 마시면 사람을 죽일 수 있다.
우리가 지금 무절제하게 천연자원을 채굴하는 것은 갈증을 해소하는 것과 다름없고, 결국 자연의 보복을 받게 될 것이다.
숙부의 억울한 거짓 사건을 씻기 위해 호초는 대장군 양상에게 보낸 편지에서 "배고픔은 부자치이고 갈증은 독은 갈증을 가라앉히고 삼키고 나서야 위에 들어간다" 고 언급했다. 이는 양상들이 생각을 바꾸도록 유도하는 것을 의미했다. 숙부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성지를 변조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했다. 결국, 호교의 구조 계획은 성공적이었고, 그의 삼촌은 석방되어 자유를 되찾았다. 이는 인간관계에서 상대방이 상대방의 시각에 서서 생각하도록 효과적으로 안내할 수 있다면 기대한 교제 목적을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그리고 측면에서도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눈앞의 어려움을 잘못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경고한다.
근감, 배고픔, 음식 선택, 고기 보양.
반의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