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대나무를 찬양하는 4 자 성어는 어떤 것이 있나요?
대나무를 찬양하는 4 자 성어는 어떤 것이 있나요?
활력, 생기가 넘치다. 장렬하고 장렬하다. 활력이 넘친다는 뜻이다. 장천민' 창업': "유전은 생기발랄하고, 바쁘고, 번창한다."
2. 형세는 막을 수 없다.
잠재력, 동력, 힘. 상황은 대나무를 자르는 것과 같다. 처음 몇 단락이 부러진 후, 다음 몇 단락은 칼을 따라 갈라졌다. 전투나 업무에서 방해받지 않고 승리를 거두는 것을 비유한다. 이야기는' 진서 두예전' 에서 나왔다. "이 병권이 흔들리는 것은 마치 단죽과 같다. 몇 가지 매듭이 모두 해결되었다. 클릭합니다
3. 산골짜기처럼 마음을 열다.
마음이 계곡처럼 깊고 넓으며 매우 겸손하다는 뜻이다. "노자": "돈희간이 넓다." 나중에 나는' 허황된 골짜기' 로 자신을 매우 겸손하고 허황된 계곡으로 묘사했다.
4. 불요불굴해야 한다.
외부 힘의 작용에서는 부러질 뿐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나중에 비유하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출처: "치 민서 볼륨 5 식느릅나무": "버드나무는 매우 굵고 튼튼해서 주택 재료와 견줄 만하다. 접으면 접지만 구부러지지는 않습니다. "
5. 끈기: Ji 는 n r 嬝 n b 미.
인성: 인성; 꺼내기: 흔들어 바꿔 주세요. 신념이 확고하고, 의지가 완강하고, 흔들릴 수 없고, 강인하고, 굴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역사' 논오': "고대의 대성자는 걸출한 인재일 뿐만 아니라 끈질긴 의지를 가지고 있다." 。
2. 대나무를 묘사하는 4 자 성어는 활력과 자제로 가득 차 있다.
활력이 넘치다
마음이 넓다-매우 개방적이다/겸손하다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인내
확고부동하다
견지하다
생성
나뭇가지가 생기발랄하다.
고상한 도덕과 고상한 품격
화가가 그림을 그리기 전에 머릿속에는 이미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었다. 심사숙고한 계획/전략이 있었다
불요불굴의 정신
담담한 마음
우아하고 정교하다
링 윤 (Ling Yun) 조차도 축제를 발굴하지 않았다면 겸손합니다.
얇은 잎, 희박한 노드
눈은 눌려서는 안 되고, 바람은 깨서는 안 된다.
(풀과 나무를 가리킴) 울창하다
3. 대나무를 묘사하는 4 자 성어는 활력과 자제로 가득 차 있다.
활력이 넘치다
마음이 넓다-매우 개방적이다/겸손하다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인내
확고부동하다
견지하다
생성
나뭇가지가 생기발랄하다.
고상한 도덕과 고상한 품격
화가가 그림을 그리기 전에 머릿속에는 이미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었다. 심사숙고한 계획/전략이 있었다
불요불굴의 정신
담담한 마음
우아하고 정교하다
링 윤 (Ling Yun) 조차도 축제를 발굴하지 않았다면 겸손합니다.
얇은 잎, 희박한 노드
눈은 눌려서는 안 되고, 바람은 깨서는 안 된다.
(풀과 나무를 가리킴) 울창하다
대나무에 관한 네 글자는 심사숙고한 것이다.
무엇이 옳은지, 무엇이 옳은지 잘 알고 있다.
반의심이 무수하여 갈피를 잡을 수가 없다.
화죽의 본의를 해석하는 것은 마음속에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다는 것이다. 뒷비유는 일을 하기 전에 이미 결심을 굳혔다.
돌 "밸리 중국어 회화 대나무" 출처: "그래서 그림 대나무, 먼저 마음 속에 대나무가 있어야 합니다." "
마오 감독관은 즉시 남쪽으로 내려가 부대와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첸 bojun "마오 주석이 우리를 정강산으로 이끌었다")
대나무를 쪼개는 것과 같다
정기가 모든 것을 압도하여 무적이다.
반의는 파괴할 수 없다.
잠재력을 해석하다: 기세, 힘. 상황은 대나무를 자르는 것과 같다. 처음 몇 단락이 부러진 후, 다음 몇 단락은 칼을 따라 갈라졌다. 승리 후의 승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장애물이 없다.
출처' 김숙두전': "이 병권은 이미 흔들렸다. 몇 가지 매듭이 모두 해결되었다. 클릭합니다
용례 관승 등. , 승세를 타고 드라이브, ~, 대곡현을 공략하다. 스민 나이안' 수호전' 제 99 회
스와보노다니
근의는 쓸모가 없다.
비유를 해석하는 것은 헛수고이고 힘이 없다.
당한산 《 시 》 208 번째 출처: "나는 사람을 속이는 것을 본 적이 있다. 물이 가득 찬 바구니처럼 단숨에 집에 갈 것이다. 바구니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사람들은 모든 사실을 기록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청조남사
대나무를 다 써도 다 쓸 수 없다. 은유가 많다는 사실 (대부분 악함) 은 다 말하기가 어렵다. (고대인들은 죽간으로 썼고 대나무는 죽간을 만드는 재료였다.)
5. 대나무에 관한 네 글자: 대나무 [설명]: 문자.
죽간과 실크. 죽간과 비단서에 쓰다.
일이나 사람의 업적을 책에 쓰는 것을 가리킨다. 백수의 불충실 [설명] 은 일관되지 않거나 다른 표상의 은유이다.
메기 대나무 장대 [설명] 비유는 일어나기 어렵다. 대나무 장대 위의 메기를 사용하다.
대나무 장대 위의 고등어 [해설] 는 고등어가 대나무 장대를 오를 수 있다고 하지만, 고등어는 끈적하고 비늘이 없어 결국 대나무 장대를 오르기가 어렵다고 한다. 나중에 상승의 난이도에 비유되었다.
실크 대나무 [해설] 연주 악기, 음악에 익숙하다. 대나무 말 모퉁이의 대나무 말: 아이가 말을 타고 있는 대나무 장대.
어려서부터 좋은 친구.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집이 소박하거나 농후한 전원 풍경을 묘사하다. 대나무 간필서: 쓰기.
죽간과 실크. 죽간과 비단서에 쓰다.
일이나 사람의 업적을 책에 쓰는 것을 가리킨다. 일명 "대나무 실을 등반하다", "대나무 실을 등반하다"
영속죽간보: 죽간포는 고대에 쓴 것으로, 고서에서 빌려온 것이기 때문이다. 사서에 기재된 한 사람의 이름, 사적, 명망을 가리켜 후세에 영원히 전해질 것이다.
대나무를 꺾는 것처럼 간단하다. 일이 순조롭게 막히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썩은 대나무 장대가 썩은 대나무 장대로 배를 밀다. 일을 하는 도구나 조건이 좋지 않아 실현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머리 속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머리 속에는 완전한 계획이 없다. 오상남은 대나무 비유가 여전히 이용할 수 있는 재료.
송보시 사간: "순위 사간, 그윽한 남산. 대나무 싹처럼, 소나무처럼. 클릭합니다
나중에 그는 또 "소나무 가지 대나무 싹" 을 이용하여 번창하는 것을 비유했다. 대나무를 쪼개는 것과 같다. "꺾인 대나무 같다" 를 참조하십시오.
녹죽풍단록대나무는 남방에서 태어나고, 풍단은 북방에서 자란다. 청죽단풍은 남북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책을 폭로하고 대나무를 보면 사물이 사람을 생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부러진 대나무 하나가 부러진 대나무와 같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품주조는' 품주조사' 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현악기 연주를 가리킨다. 대나무 조율은 "대나무 조율" 을 본다.
대나무, 실크, 현악기를 연주하다. 유명한 대나무 실크는 좋은 명성이 영원히 전해질 것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망고 신발 대나무 모자 망고 신발: 잔디 신발. 대나무 모자: 대나무 모자 하나.
짚신을 신고 밀짚모자를 쓰는 것은 고대인들이 밖에서 유람하는 도구이다. 사방을 돌아다니는 것을 가리킨다.
여섯 개의 대나무 골목은 조용하고 검소한 집을 가리킨다. 육문죽골목이 시끌벅적하고, 들풀이 이끼가 하루 종일 끼었다.
> >129 주호 애슬은 관현악을 가리킨다.
죽화살은 동남쪽에 있는' 엘야 디시': "동남의 미인, 죽화살이 있는 자는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나중에' 동남죽화살' 로 걸출한 인재를 비유했다.
현을 조절하고 대나무 악기를 연주하다. 위안 \ "huoguang 유령 충고 \" 첫 번째 할인: "대나무 음색만 듣고, 심지어 도경 에 대해 이야기. 클릭합니다
일명 "조사 시식 대나무", "조사 대나무", "조현제 파이프" 라고도 한다. 대나무를 뛰며 악기를 연주하다.
대나무, 실크, 관악기, 현악기를 연주하다. 죽사 이름 걸기: 전명.
간보: 고대에 쓰던 죽간과 백견은 전적과 사서를 가리킨다. 자, 대나무, 무' 라는 이름은 군령, 군공을 기록한 책, 다섯 사관 간의 상호 보증을 기록한 법전을 가리킨다.
군대를 가리킨다. 심사숙고한 계획이 있다는 것은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의미한다. 너의 마음속에는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
뒷비유는 일을 하기 전에 이미 결심을 굳혔다.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죽마: 아이들은 대나무 장대로 말을 탄다.
천진한 아이가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 묘사하다. 지금은 남녀가 젊었을 때의 친밀한 관계를 가리킨다.
수많은 책: 소진, 끝; 대나무: 고대에 쓰던 죽간입니다. 범죄 묘사가 너무 많아 다 쓸 수 없다.
대나무, 옥수수, 소나무, 무성한 꽃봉오리: 울창하다. 소나무와 대나무가 무성하다.
가정이 번창함을 비유하다. 그것은 또한 새 집의 준공을 축하하는 데도 사용된다.
죽보 평안, 핑안 집서 비유. 죽마의 친구는 죽마고우를 가리킨다.
대나무 바구니에서 물을 긷는 것은 힘을 낭비하는 것을 비유한다. 대나무 부스러기는 사용 가능한 폐기물의 은유이다.
실크 대나무 파이프 코드: 현악기 참조; 대나무: 관악기를 가리킨다. 하프, 피리, 피리 등의 악기의 총칭.
음악이라고도 합니다. 파죽지세: 기세, 힘.
상황은 대나무를 자르는 것과 같다. 처음 몇 단락이 부러진 후, 다음 몇 단락은 칼을 따라 갈라졌다. 승리 후의 승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장애물이 없다.
책을 다 쓰는 것은 어렵다: 기진맥진하다; 대나무 제인: 대나무 제인, 쓰기; 책: 쓰기. 모든 대나무로 다 쓰기가 어렵다.
범죄 묘사가 너무 많아 다 쓸 수 없다. 이후 일반적으로 사실이 많아 다 쓸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바가지를 치는 것은 남의 약점을 이용하거나 어떤 일을 핑계로 협박하는 것이다. 진주 스트레치 실크 제품: 악기 연주; 대나무: 피리, 피리 등 관악기를 가리킨다. 실크: 비파, 이호 등 현악기를 가리킨다.
악기를 연주하다. 파죽은 비유가 연이어 방해받지 않고 승리를 거두는 것을 비유한다.
무림수죽: 용. 우거진 숲과 대나무 숲.
고등어 몸에 있는 대나무는 전진을 비유하지만 후퇴한다. 금, 돌, 실, 대나무, 금: 금속으로 만든 악기를 가리킨다. 돌: 돌 차임; 실크: 현악기; 대나무: 관악기를 가리킨다.
각종 악기를 가리킨다. 여러 가지 소리를 형용한다.
칼이 대나무를 다 따자 대나무가 바로 갈라졌다.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것을 묘사하다.
대나무와 노란 꽃은 직접적인 환경을 가리킨다. 기성 대나무는 바로 기성 대나무이다.
내 머리 속에는 이미 전체 화면이 있다. 일을 하기 전에 이미 확정되었다는 것을 비유한다.
에스호 대나무 대나무: 현, 관악기의 총칭; 주호: 굵은 대나무 통으로 만든 악기. 비장하고 감동적인 관현악 소리를 묘사하다.
죽순: 봄비가 내린 후의 죽순은 단번에 많이 자랐다. 새로운 사물이 대량으로 빠르게 쏟아져 나오는 것을 비유하다.
봄에는 죽순이 빠르고 무성하게 자란다. 좋은 일이 끊임없이 나온다는 것을 비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