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텐으로 시작하는 4 자 성어
텐으로 시작하는 4 자 성어
1. 텅스텐기봉: 용; 피닉스: 피닉스. 용등봉춤 같다. 사람을 매우 문예적으로 묘사하다.
2. 구름 속을 거닐다가 처음에는 마법을 아는 사람이 구름을 타고 날고, 나중에는 벤츠가 빠르거나 어지럽다는 전설이 있었다.
텐다 황비 (tengda huangfei) 는 달리는 말을 묘사한다. 갑자기 성공하여 관직이 급속히 상승하는 것을 비유하다. 출세하다' 가 생기다.
4. 이륙: 하늘을 날다. 하늘로 올라가다.
명성과 업적을 널리 보급하다. 명성과 현실을 모두 사람들에게 알리다.
6. 김이 모락모락 아직도 멍하니 있다. 황홀하다.
7. 불길이 반짝입니다.
2. 네 글자로 시작하는 성어가 비일비재하다.
사지를 땅에 대고 쓰러지다.
사면초가,
안정적이고,
모든 방향으로 뻗어나가고,
사해 안에는 모두 형제이다.
네 개는 모두 비어 있습니다.
분열했습니다.
4 방향 컨버전스,
네 이웃과 여덟 채의 집,
네여섯 쌍의 부부,
네 모퉁이,
사해 승풍,
사계절 8 절,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
네 명의 친밀한 부장,
사해가 가난하고,
네 번의 결혼과 아홉 명의 친척,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곡 8 가,
사해의 태평,
사방팔방에서 공격하다.
4 ~ 8 번 도로,
사전의 땅,
사방이 불근하다.
사해의 태평,
이웃들은 매우 불안합니다.
사청과 여섯 가지 행사,
사방의 야망,
3. 조자로 시작하는 4 자 성어는 없고 10 조자가 포함된 성어: 1 만 있습니다. Hawk Y 와 ng Pà I ré n W 는 호전적인 태도를 취하고 직접적이고 강경한 행동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설명했다. 입장이 강경하고, 행동이 직설적이며, 호전적이고 용감한 사람을 비유하다. 창시자는 북송의 정호 () 이다. 주씨는 남송의 대가이다. 그들은 인간성의 원칙을 숭상하고, 인간성은 우주의 기원이며, 인간성의 구현이다. 그들은 배움의 길은' 가난한 자연의 이치, 남의 욕심' 이라고 주장하고, 그들의 방법은' 경건하고 궁리하다' 이며, 이는 일종의' 경경' 의 수양 쿵푸이자 세상의 만물에 대한 이치에 대한 인식이다. 그들의 이론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그들은 후에 주성학파로 불리며, 주성리학이라고도 불린다. 이 학파는 오랫동안 그것의 이데올로기 통치권을 유지했다. 물의 원천과 지류는 서로 다릅니다. 비유를 들자면, 각 학파의 기원과 특징은 모두 다르며, 각 학파마다 나름대로의 세트가 있다. 4. 다른 학교 해석의 근원: 출처. 학교마다 출처가 같다. 결론: 정리. 갱단을 조직하여 소그룹 활동을 하다. 6. 치원파 본지 () 와 유 () N P-I B N 의 해석은 사물의 근원을 찾아 사물의 근원을 찾고 추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7. 양면인 Shu _ Li _ ng mi n p I n p I n p I 를 연기하여 양면인 연극을 하며 외관이 일치하지 않는다. 투쟁 쌍방에 대한 대강 행동을 일컫는 말. 8. 쓸데없는 말의 해석은 비현실적인 말을 가리킨다. 9. 풍파 인물, F-NG P-I R-N W 는 입장이나 관점을 빠르게 바꾸는 데 능숙한 사람을 가리킨다. 10, 동족이성, T-ng Yu n Y 파이 해석, 시종일관 같지만 추세는 종전과 다르다. "동원이류" 와 같습니다.
4. 글자로 시작하는 4 자 성어는 글자로 시작하는 4 자 성어를 포함한다.
봉오리가 맺히고,
다정하다.
고생을 하고,
피를 토하고,
주천에서 미소를 짓고,
더러움과 더러움,
구원을 비웃고,
주천을 미워하고,
모호함,
밝고 숨겨진 흔적이 있습니다.
배를 채우는 것,
더럽고 수치스럽습니다.
애매하다
새싹에 꽃받침을 뱉고,
결함과 더러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애매하다
모래 사영,
인의의 마음으로
상구 로고,
땅을 향해 미소를 짓고,
웃으며 아득히 웃다.
차 독이 들어 있습니다.
더러움을 포함하고 결함을 숨기고,
한영취화,
치욕을 참다
5. 상서로운 말로 시작하는 4 자 성어는 상서로운, 상서로운 사람과 자연, 길일과 양진, 길일과 불운, 길일과 길시이다.
1. 행운 고조 [j 현x and ng o o Zhao]
설명: 길성: 행복, 부귀, 장수 별 세 개를 가리킨다. 길성이 높이 비치다.
출처: 진잔운' 열대폭풍기': "그가 항구에서 견습생으로 일했을 때 찔렀는데,' 행운' 이라는 뜻이 있다."
둘째, 길일 [j é n ti nxi 때]
해석: 자비: 좋은 사람; 그림: 축복해 주세요. 미신을 믿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 하늘의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의 질병이나 어려움, 불행을 위로하는 데 자주 쓰인다.
에서: yuan tuo 의 이름 "복숭아꽃 소녀": "당신은 그를 따라 간다; 행운의 사람과 자연; 모레 나는 아가씨와 함께 너를 축하한다. "
번역: 당신은 그를 따라; 좋은 사람은 하늘의 도움을 받을 것이다. 모레 나는 그 여자와 함께 너를 축하할 것이다.
셋. 상서로운 하루
설명: 길: 길리; 좋은: 좋은; 진: 시간. 좋은 시간, 상서로운 날. 나중에는 결혼에 적합한 날이라고 불리곤 했다.
에서: 전국 초사 굴원' 동황태을구가': "황도길길길, 무필희 하느님."
황도길일, 양진길시, 공손하고 숙연하게 황제를 만나다.
넷. 행운과 불운 [J 현시, 후진타오].
설명: 길조, 불행, 재난, 행복.
에서: 삼국. 진수는 "삼국지 무치 태사자전": "이 죄는 나 혼자가 아니다."
이것은 일종의 불행이고, 나는 단지 이런 불행을 당한 것이 아니다.
다섯째, 길일
설명: 길일, 좋은 시간. 같은' 길일' 이다.
에서: sminnaian \ "습지의 무법자 \" 제 71 회: \ "송강 좋은 날 을 선택, 향 을 태워, 드럼 군중 을 불러, 모두 수업에 갔다. \" "
송강은 길일을 골랐는데, 좋은 때는 화향 한 난로를 태우고 드럼을 치며 모두 수업에 갔다.
6. 네 글자로 시작하는 성어, 사면초가, 안정, 분열, 동정심 부족.
하나, 사방팔방
설명: 모든 측면 또는 장소를 나타냅니다.
출처: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볼륨 20: "갑자기 사방팔방을 만나면 어떻게 살까?"
번역: 갑자기 여러 방면이나 장소를 만났는데 어떻게 살아요?
둘째, 사면초가 [simiya n ch g 죽음]
설명: 적에게 포위되고 고립된 상황에 갇혀 있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서: "사기 항우본기": "왕상대군이 도시에 엎드려 세레나데 식량이 바닥나고 한군과 제후병이 포위되었다. 밤이 되자, 나는 한군의 사면초가를 들었고, 왕상은 깜짝 놀라 말했다. "한군이 모두 초국을 빼앗았나요?" " -응? 어찌 이렇게 많은 사람이 있는가. ""
항우의 군대는 둑 아래 세레나데 식량이 다 없어졌다. 한군과 제후군이 겹겹이 포위하다. 밤이 되자 한군이 사방에서 초가를 부르는 것을 듣고 항우는 깜짝 놀라' 한군이 모두 추를 얻었나? 왜 초인이 이렇게 많습니까? ""
셋째, 안전상의 이유로
설명: 원래 설명은 신체의 각 부분이 대칭적이고 튼튼하다는 것이다. 나중에, 나는 종종 그것을 안전한 말과 일을 하는 방식으로 묘사한다. 일을 잘못하지 않고 적극적인 혁신 정신이 부족하다고 묘사했다.
에서: 스민 내암' 수호전' 제 44 회: "다이종과 양림이 배선씨를 보니 역시 좋은 인물이다. 그들은 하얗고 뚱뚱하고, 안정되고, 마음이 즐겁다. "
Daizong 과 yanglin 은 Pei Xuan 을 보았을 때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들은 하얗고 뚱뚱해서 잘못을 저지르지 않고 긍정적인 혁신의 정신이 결여되어 은근히 기뻐했다. ""
넷째, 분열 [세인트 W. 리에]
설명: 설명이 불완전하고, 집중되지 않고, 통일되지 않고, 통일되지 않습니다.
출처: 서한. 유향은' 전국책 위책의': "장의가 진 연횡에게 말했다. 왕위는' 위남과 추 불화' 가 함께 그 동쪽을 공격한다. 동양과 제나라가 조화를 이루고, 조국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조국은 그 북을 공격한다. 북한에 있는 것이 아니라 북한이 그 서쪽을 공격하는 것이다. 친추 () 가 아니라 추 () 가 그 남쪽을 공략하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분단의 길이다. ""
장의는 진나라 연횡로비 위향왕 () 에게 말했다.' 웨이 () 는 추 () 와 가깝고, 제나라 () 는 남쪽으로 향하고, 안 되고, 제나라 () 는 공성 동 () 이다. 조 대신 동쪽과 제나라, 그래서 북쪽에서 여단 공격; 한국에 있지 않고, 이것은 한국이 그를 공격하는 서방이다. 추 를 첨부하지 않고, 추 공격 웨이 난: 이것은 이별의 길이다.
다섯째, 네 몸이 불근하다 [s 鼼 t 鼼 b 욕 q 尙 n]
설명: 사지가 작동하지 않는 것은 일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에서: 류소탕 과막류 골목: 너도 남의 눈썹언니를 배워야 해, 게으르거나 게으르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