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전설의 성어
전설의 성어
여와보천과 어찌 햇빛을 입욕 하는 두 가지 신화 이야기를 일컫는다. 나중에는 자연을 이길 수 있는 능력과 위대한 업적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동토서우토끼, 우우: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달에는 옥토끼 한 마리가 있고, 태양에는 삼족 금태양이 있어 우투와 우투로 태양과 달을 대표한다. 달이 동쪽에서 떠오르고 태양이 서쪽에서 떨어지는 것은 시간이 흘러가고 있음을 나타낸다.
동서 구동 일출: 신화 중 태양을 움직이는 신' 서강' 은 태양이 이미 동쪽에서 떠오른다는 뜻이다. 어둠을 몰아내고 빛을 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물건 위" 라고도 합니다.
길광: 고대 신화 속 신수의 이름; 깃털: 머리카락 하나. 이것은 현존하는 진귀한 문물에 대한 은유이다.
먼 옛날의 신화 전설: 반고는 천지를 개척하고 인류 역사를 갖기 시작했다.
과보의 추일을 자랑하는 고대 신화.
연석연일: 열을 가하여 재료를 순수하거나 강인하게 한다. 상고 신화 () 에 따르면 하늘은 서북 () 이 부족하고, 여와는 오색석 () 을 정련하여 보충하였다. 재능과 수단을 발휘하여 국가와 정치의 잘못을 메우다.
견우직녀, 견우성과 직녀가 진화한 동화 속 주인공은 매년 7 월 7 일에 까치다리에서 만난다. 이제 두 곳에 사는 부부에 비유된다.
여신보천의 동화, 복희의 여동생 여와는 오색석으로 하늘을 보양하려 하며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였다.
나팔꽃과 직녀 스타는 견우성과 직녀 스타를 가리킨다. 고대 신화 속 견우직녀도 가리킨다.
청대 위자 신화 전설의 천제궐.
천주가 천주를 지탱하고 있다. 고대 신화 전설에서 쿤룬산에는 팔중천주가 있었는데, 나중에는 중책을 짊어질 수 있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하늘의 옥주" 라고도 합니다.
해가 서산인데 예원은 여전히 얇다. 예원은 신화 전설에서 일본이 들어온 곳이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 "예원에 관해서는 황혼이라고 한다." 장규집파: "태평옥란은 예원보다 날씬하다. 클릭합니다
고대 신화 전설에는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나타났다.
금산 침수 신화 이야기. 금산은 장쑤 성 진강시에 있다. 백설공주 마두조 뇌봉탑' 전설: "파해는 금산사에서 서현을 만나 요색처럼 보이고 산을 놓지 않는다. 백뱀은 노여워하고, 청아를 부르고, 새우병게를 끌어들이면 금산이 솟아오를 것이다. " 일명' 침수 금산' 이라고도 한다. 노신의 뇌봉탑을 논하다.
조송의 생활 조송: 동화 속 붉은 송자와 왕자 조. 그것은 불후의 것을 의미한다.
선녀의 옷은 매끄럽다는 말이 있다. 일을 철저히 완벽히 해서 흠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무산의 성은 원래 무산신녀가 재촉하는 고대 신화. 나중에 성교라고 불렀다.
천의매끄러운 신화 () 는 선녀가 입는 천의를 가리킨다. 바느질도 없고 이음매도 없다.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고,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다: 원인. 원래 동화 속의 요괴가 시법과 풍파를 일으킨다는 뜻이다. 나중에는 감정을 선동하여 사단을 일으키는 것을 가리킨다.
성운은 비 성운을 일으킨다: 구름은 놓는다. 비가 비를 일으키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용은 구름을 깔고 비를 구하는 능력이 있다. 음악과 시를 비유하는 것은 웅장하고 비범하다.
옥옥진루 (1) 신화 속 신선이 사는 궁전. (2) 눈으로 덮인 건물.
달의 창어: 월궁의 선녀.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녀는 후이의 아내로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에 갔다고 한다.
운금 장단운금: 신화 전설에서 직녀가 색운으로 짜여진 직금. 장단: 채운으로 구성된 패턴. 문장 비유는 매우 우아하고 화려합니다.
무산성우는 원래 무산신녀가 운우를 재촉하는 고대 신화. 나중에 성교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