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성어 신해: 글은 재도로, 점석은 금으로 되어 있다.
성어 신해: 글은 재도로, 점석은 금으로 되어 있다.
문재도' 는 송이학자 주돈이의' 서동문사' 에서 나왔다.' 문재도'. 차축은 장식이 있지만, 사람은 평범하고, 행동에도 장식이 있다. 형세가 텅 비다. " 그것은 중당 시대의 한유 등 고문 선수들과 일맥상통하다. 간단히 말해서, 문은 차와 같고, 길은 물건과 같다. 문장 쓰기는 이치를 설명하고, 정신을 고양하고, 문학의 사회적 역할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즉 문학은 실용성이 있어 나무랄 데가 없다.
이 사건을 생각하는 이유는 어떤 사람들은' 예술을 위한 예술, 문학을 위한 문학' 을 기치로, 문장 쓰기에 반대하고, 알 수 없는 것을 쓰고, 그 이름을 판타지 소설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예술을 위한 예술의 사상은 프랑스 낭만주의 시인 가우티 (Gauthie) 가 그의 장시 아베두스 (Abedus) 의 서문 (1832) 에서 제기한 것이다 그것은 실생활에 들어섰고, 시에서 산문으로, 자유에서 노예로 변했다. " 1834 년 5 월 고티는 그의 소설' 모반 양' 을 위해 긴 서문을 썼다. 그는 "쓸모없는 것만이 정말 아름답다. 모든 유용한 것은 추악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어떤 현실이 필요로 하는 표현이고, 인간의 현실은 인간의 불쌍한 기형의 본성처럼 비열하고 혐오스럽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서문은 당시 영향력이 매우 커서' 예술을 위한 예술' 의 선언으로 여겨졌다.
와일드의 미학주의 철학은 계속해서 이 관점을 제창하고 실천한다. 그는 당시의 물질사회와 평범함을 예리하게 비판하며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인식하고, 생활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개성을 충분히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일종의 과오를 바로잡는 것으로, 나무랄 데가 없다. 그러나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고티는 소설' 모반 양' 을 이용해 그의' 예술을 위한 예술' 의 예술사상을 선전했고, 와일드는' 도련 그레이' 에서 그의 미학사상을 천명했다. 이것은 문학 표현입니까? 지배계급의 방식이 아니라 대중의 방식이 아니라 자신의 방식일 뿐이다. 그러므로 도를 문어로 하는 것이 예술의 문으로서의 목적이다.
마법에 대해 말하자면, 맥스의' 백년 고독' 은 도대체 마법이 있는가? 하지만 사람을 끌어당기고 또 볼 수 있다. 조설근의 홍루몽은 도대체 마법이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것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지 보세요. 너는 이 마법을 읽을 수 없다, 우선, 그리고 너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 둘째, 이를 악물고, 무엇을 말해야 할지 ... 예술을 위한 예술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못 읽어도 좋다고 생각하는 것.
주돈이가 말했듯이, "차축은 장식이 있고, 사람은 평범하고, 막도 장식이 있다. 형세가 텅 비다. " 아무리 차를 예쁘게 꾸미고 물건을 끌지 않고 뛰어다니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게다가, 너의 차도 예쁘지 않다.
그래서 네가 쓰려면 적어도 글자를 좀 가져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배불리 먹지 않았니?
돌로 금을 만들다-거친 문장 한 편을 문학의 보물로 바꾸다
점석성금은 한류향' 신선전' 에서 나왔다. "허슨은 남창에서 태어났다." 김조 초년, 양지령으로서 일부 석화금을 충분한 공물로 주었다. ""
이야기는 진대 정양현에 허슨이라는 현령이 있다는 것이다. 그는 마술을 연기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치료할 줄 안다. 사람들은 그를 선처럼 보고 그를 "허진군" 이라고 부른다. 옛날 농민들은 연세가 좋지 않아 세금을 낼 수 없었다. 허슨은 모든 사람에게 석두 따기를 시킨 후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마법으로 금으로 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은 국민들이 빚진 세금을 보충했다.
점석성금의 원래 의도는 신선의 도를 빌려 석성금을 주문하는 것이었는데, 지금은 문장 손질을 비유하고 부패를 신기하게 한다. 또한 문장 수정 시 약간의 수정을 하면 문장 실력이 좋아진다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그것은 또한 약간의 안내가 사람들을 깨울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선인 점석성금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상황으로 볼 때, 점석성금은 여전히 매우 어렵다. 특히 사람에게는 더욱 그렇다.
부모가 선생님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자주 들었는데, 선생님이 아이에게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해서 아내가 남편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무수히 많이 들었고, 아무런 개선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일은 두 방면에서 보아야 한다. 한편으로는 선생님이 확실히 무책임하거나 소통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반면에 자녀나 남편이 금이 아니거나 금 유전자가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이나 네가 아무리 주문해도 헛수고이다.
앞의 상황은 참을성 있게 소통하고, 집행하고, 두 갈래로 병행하고, 강유하고, 어쨌든 어떻게 쓰는지, 후자의 경우, 문제가 된다. 아이는 완고한 돌이 아니라 흙이다. 너는 그것을 들고 마음을 풀고 마음을 따라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남편은 아이와 다르다. 참을 수 있다면, 자기가 눈이 멀었다고 탓하고, 눈을 멀게 한다. 그는 큰 둔석이니 정말 참을 수 없으니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모든 노력이 결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결국 금광석이 금을 정련할 수 있다는 것은 간단한 이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