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8 대 성어에 대하여 어떤 성어 이야기가 있습니까?
8 대 성어에 대하여 어떤 성어 이야기가 있습니까?
한 마디로, 고대에 차 한 대가 말 네 마리를 끌고 다니거나 사마차라고 불렀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말 한 마디가 기나긴 했지만, 말 네 필의 차는 따라잡을 수 없었다. 시계가 말하는 것은 바로 그것이다.
천리의 제방, 개미굴에서 궤멸하다: 궤멸: 궤멸. 홍수가 제방을 무너뜨렸다. 개미구멍: 개미구멍입니다. 천리 밖의 긴 제방은 작은 개미구멍 때문에 무너졌다. 작은 일이나 작은 일에 주의하지 않으면 큰 화를 초래하거나 손실이 심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얼굴: 뭐. 호랑이 구멍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작은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모험을 하지 않고 가장 어렵고 씁쓸한 수행을 경험하지 않으면 큰 성과를 거둘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깊은 물에 물고기 드라이브, 정글에 조류 드라이브: 깊은: 소용돌이 깊은 물; 관목: 울창한 숲. 물고기를 깊은 못으로 몰아넣고 새를 숲으로 몰아넣는 것은 처음에는 반동 통치자의 폭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그로 인해 국민들이 다른 나라로 도피하게 되었다. 지금의 뜻은 때때로 어떤 사람들은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연습을 한다는 것이다.
닭입이 제일 좋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소황후: 소황후: 소 * * *. 작고 깨끗한 것이 크고 냄새나는 것보다 낫다. 낡은 비유는 작은 형세에서 독립할지언정, 큰 형세에서 남에게 좌지우지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쥐가 거리를 건널 때, 모두들 때리라고 외쳤다: 사람을 해치는 것을 비유하고, 모두가 싫어한다.
백족충은 죽어도 굳지 않는다: 백족충, 즉 마루는 잘려진 후에도 꿈틀거릴 수 있다. 뻣뻣하다: 딱딱하다. 나중에 한 사람이 죽었지만 그의 권력이나 영향은 여전히 존재한다고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② 성어 이야기. 팔자말
팔자성어
한 사람이 그것을 지키면, 만 명이 그것을 강요할 수 없다. 교사의 하루, 아버지의 일생.
일엽장벽으로, 한 사람은 태산을 볼 수 없고, 만인은 진실을 말한다.
말이 나오자마자 메우기 어렵다.
한 사람이 길을 얻으면 닭견은 승천한다. 한 수의 부주의로, 만판이 모두 졌다.
일불출세, 이불승천, 일불출세, 이불열반.
만약 네가 하루 종일 나를 볼 수 없다면, 너 혼자 삼추에 있다면, 너는 기쁨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한마디로 말하면 백사한 것 같다. 혼자서 노력하기는 어렵다.
개 한 마리가 울고, 100 마리가 짖고, 한 사람이 죽는다. 이것은 편안한 여행이 아니다.
하나는 즐거움이고, 하나는 연합될까 봐, 그 이익이 끊어지는 것이다.
3 일 고기잡이는 2 일 햇볕을 쬐고, 3 분은 사람 같고, 7 분은 귀신 같다.
삼십육계, 줄행랑이 상책이고, 사방이 불근하고, 오곡이 나뉘지 않는다.
팔선도해, 10 보 이내의 방초.
10 년 나무, 백년 나무인, 십천수, 오천석.
열목으로 보면, 열 손이 가리키는 10 실의 도시는 반드시 충성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8 대 성어와 우화는 무엇입니까?
팔자 성어인가요?
차라리 옥깨지언정,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라-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성어 이야기: 기원 550 년 동위 효황제는 재상 고양에게 자리를 내주어야 했고 독살당했다. 고양도 그의 아들과 그의 모든 친척을 죽여 풀을 소멸시켰다. 나중에 그의 먼 친척을 죽이겠다고 위협했다. 위안은 말했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나는 오히려 yujiao, 높은 성을 변경하지 않을 것입니다, 위안 jingan 정보 때문에, 사망했다.
실수가 아무리 작아도 잘못이다
성어 이야기: 서한 시대에 조충국은 한무제 선제의 명령에 따라 서북의 반란을 평정하러 갔다. 악당이 호의를 품지 않는 것을 보고, 그는 항복을 권유하는 방법을 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복하게 했다. 그러나 선제 황제는 그에게 군대를 파견하라고 명령했고, 결과는 나쁜 시작이었다. 나중에 그는 황제의 명령에 따라 군량을 거두어 반란을 일으켰다. 그는 감개무량했다: "정말 잃어버린 팔이야, 천리 차이야."
나무는 10 년이 걸려야 키가 커지고, 인재는 백 년이 걸려야 성숙할 수 있다. 사람을 키우는 데는 긴 세월이 걸린다
성어 이야기: 춘추시절 관중은 제나라의 재상을 40 여 년 동안 맡아 경제, 정치, 군사개혁을 도와 제나라를' 춘추오패' 1 위로 만들었다. 그의 재능관은 "1 년 계획은 나무 골짜기 이상이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은 나무 한 그루에 지나지 않는다. ""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없음-정의의 손은 길다; 죄 많은 사람들은 결코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느님의 정의는 피할 수 없다
성어 이야기: 춘추시절, 대철학자 노자는 세상의 모든 것이 운명이라고 생각했고, 사람은 운명을 바꿀 수 없었다. 그들은 그것을 다투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인자함에 복종해야 했다. 오히려 그들은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하고, 아마도 해로울 수도 있다. 이것은 스카이넷이라고 합니다.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 명이 지나갈 수 없다-(관문을 가리킴) 전략적 요지, 들어가기가 어렵다
성어 이야기: 당현종 천보년 동안 이백은 북한의 패전, 간신이 당도한 것을 보고 잠재적인 혼란의 위기를 예감했다. 그는 친구를 보내 촉에 입촉할 기회를 빌려' 촉도난' 이라는 시를 써서 시국을 표시했다. "망루관은 견고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깨질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다. 밤에는 독이 있는 파충류가 있다.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이 모두 준비되어 사람을 마비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천리의 제방은 개미굴에서 무너진다. 자칫하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 작은 구멍이 거대한 배를 침몰시킬 수 있습니다. 소홀히 한다면, 어떤 작은 문제라도 큰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성어 이야기: 전국시대에 위국재상 백규는 홍수 관리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홍수 방지 댐을 건설하는 데 능숙하며, 자주 이 댐들을 시찰한다. 그는 작은 구멍, 심지어 아주 작은 개미 구멍을 발견했을 때, 작은 구멍이 점점 커지고 파열되어 큰 화를 초래하지 않도록 즉시 사람을 보내서 그것을 평평하게 메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백규에서 위상이 되었을 때 위국은 홍수가 나지 않았다.
④ 어떤 숙어 이야기 (적어도 8 개)?
성어는 역사의 축적이다. 모든 성어 뒤에는 깊은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가 있다. 시간의 연마를 거쳐,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입소문을 퍼뜨렸는데, 모든 성어는 그렇게 심오하고, 영영, 간결했다. 성어 이야기를 읽으면 역사를 이해하고, 사물을 이해하고, 지식을 배우고, 아름다운 언어 자료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성어를 배우는 것은 청소년들이 중국 문화를 배우는 유일한 길이다. 성어 이야기는 심오하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 전고로 몇 가지 이치를 이야기한다. 성어는 도리를 따지는 말로 우리나라의 문화 도시의 기초를 다졌다.
두 호랑이 사이의 전투-두 강대국 간의 전투
용승 지우 자용뱀 믹스
용솟음치다
날개보다 두 배 날다
사람들은 명리를 위해 목숨을 잃었다
호랑이 가죽을 쓴 양-겉모습이 건장하다
(둘 참조) 같은 속도로 전진하다
늙은 암소 한 마리가 그녀의 신생아 송아지를 핥고 있다. 아이를 지나치게 사랑하는 부모.
늙은 기마 () 는 천리 () 에 있고, 뜻은 천리 () 에 있다. 노영웅 () 은 천리 () 에 있다.
거리 쥐-모두가 싫어하는 사람들
닭을 죽이고 본보기를 세우다.
모자를 쓴 키위-화려한 옷을 입은 쓸모없는 사람
배은망덕
두 호랑이 사이의 전투-두 강대국 간의 전투
쌍방이 험한 지형에서 만나면 용기만이 승리할 수 있다.
당나귀는 개를 짖는다-나쁜 작문 스타일
오물소 (여름이 더울까 봐) 는 달을 보면 숨을 헐떡인다. 한 물건을 다른 것으로 착각해서 무서워한다.
남의 집을 몰수하다
산꼭대기에 앉아서 호랑이가 싸우는 것을 보았다. 다른 사람들이 싸울 때 안전하게 지켜본다
양을 기르는 늑대처럼 국민을 짓밟다
종이호랑이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분주하다
한 남자는 아들의 마음, 그의 모든 혈육을 가지고 있다.
호랑이 머리 위의 이를 잡으려 한다. 태세 머리에 흙을 움직인다.
소녀와 장군
호랑이가 용을 타고 쟁반을 도사리고 있어, 험상이 환생한다
물고기 눈으로 진주를 사칭하다
내란으로 와해되다
물고기가 솥에서 수영하는 것처럼-실패할 운명이다
토끼가 독수리를 밟고 있다
산토끼가 잡히면 사냥개는 음식으로 죽임을 당한다. 그들이 효용을 잃으면 신뢰할 수 있는 조수가 탈락한다.
여우는 산토끼의 죽음을 애도합니다.
미끼를 먹고 목숨을 잃다
상자를 사다가 진주를 돌려주다.
자작나무 한 그루를 바치고 채찍질 징벌을 요구하다. 겸손하고 진실하게 사과한다.
삼백 냥의 은이 여기에 묻혀 있지 않다. -서투른 부정은 자기 노출로 이어진다.
밀접한 관계의 영향을 받다
아스팔트를 만지는 사람은 더러워진다.
흰 구름이 그레이하운드로 변하다.
바쁜 운송
하루는 1 년 같다
황금 기장 꿈-순수한 백일몽
불행/과실을 누군가에게 전가하다
대중이 곤혹스럽다
경와리
페가수스를 더 빠른 속도로 채찍질하다-가속
양면파 양면파
맹인이 맹마를 타다—맹인이 맹인을 인도한다
관광객이 매우 적다
(경험 많은 도살자를 가리킴) 소를 전체로 보지 말고 (단지 잘라야 할 부분일 뿐)-매우 숙련되어야 한다.
황량미몽
마치 바다에서 사라진 진흙 소처럼-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수천 명의 사람들과 말-강력한 힘
바위와 금속을 녹일 정도로 덥다.
모든 기능
봄꽃과 가을 과일-문채와 절조
샤오샹팔관
철저히 단련하다
타인을 모방하여 자신의 개성을 잃다
돌로 금을 만들다-거친 문장 한 편을 문학의 보물로 바꾸다
⑤ 8 개 성어의 소개를 적어 둔다.
자작나무 한 그루를 바치고 채찍질 징벌을 요구하다. 겸손하고 진실하게 사과한다.
봉무 봉무
[설명] 부정적인: 운반; 징: 징 바. 가시덤불 뒤에서 서로 고백하다. 남에게 사과하다.
[출처] "사기 염파 () 가 열전 () 과 같다.": "염파 () 가 듣고, 육광 () 은 손님이 문처럼 서로 만나 사죄하기 때문이다."
[예] 나는 나의 좋은 형제를 찾으러 왔다. 스민 나이암 "습지의 무법자": 제 46 장
\ "부정적인 징 고백 \" 은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quan \" 에서 나왔다. 전국 시대에 염파는 조국의 유명한 병사였다. 상경으로 존경받고,' 완벽한 귀환' 을 당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박사 칭호를 받았다. Mianchi 친 조 경우, 자오 의 존엄성을 유지, 그래서 리안 위, shangqing 로 승진했다. 염파는 이에 불복하여 "내가 그를 만난다면 반드시 그를 모욕해야 한다" 고 위협했다. 린 알고, 리안 을 충족 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린 리안 은 리안 을 두려워 하지만, 리안 은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상상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염장군을 어찌 두려워할까? 그러나 지금 진나라는 우리 조국을 조금 두려워하는데, 주로 나와 염 장군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그와 서로 공격한다면, 그것은 진 씨에게 유리할 뿐이다. 내가 염 장군을 피하는 것은 국가 대사를 중시하고 개인의 원한을 한쪽에 두는 것이다! " 이 말은 염파귀에 전해졌고, 염파는 매우 감동하여, 린 () 집에 가서 죄를 참회하고, 웃통을 벗고 전투에 나서서 지팡이를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부끄러워서 상상상에게 말했다. "나는 정말 바보다. 네가 이렇게 대범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 "두 사람은 결국 생사를 맹세하는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화해' 라고도 한다. 후세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사용하여 자진적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고 자신을 엄벌하는 사람들을' 배은망덕한 죄' 라고 부른다.
최후의 충성을 바치다
《강남춘》
[설명] 은 공경하고 신중하며 최선을 다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 송명련' 선부군 영봉 처사 천표': "조부인과 선시험이 다 끝났으니 문을 닫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예] 나는 단지 바보일 뿐이다. Ouyang Yuqian "충군 이수성" 제 3 막
종이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십시오-종이에 말하는 전략가가 되십시오.
발음 zh sh 垾 n ីt 垾 n b n ីb: 와 n ី
사의종이 담병. 빈말을 비유하면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공론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chuan \" 기록, 전국 시대 조 조 사치스러운 아들 조 쿠오, 어린 시절 전쟁 예술, 군사, 아버지 를 이길 수 없습니다. 나중에 그는 장평전에서 염분을 이어받아 조강이 되었다. 병법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는 것을 알고, 융통성을 모르고, 결국 진군에게 패배했다
사람들은 실제 문제만 해결할 줄 아는 사람을 싫어한다.
동의어는 앉아서 논하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운다.
반의어는 열심히 일하고 착실하게 하는 것이다
휴식 후 언어 군사 논문; 오강홀에서 전투를 배우다.
영어 종이에 병사를 이야기하다.
그래서 전국 시대, 전국 명장 조 사치의 아들 조 쿠오, 병법 엑스포 그룹 책, 언쟁의 길. 그의 아버지조차도 그를 이길 수 없다. 그는 자신이 천하무적이라고 생각했다. 조 그녀는 그가 탁상공론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자오 그녀 가 사망, 조 리안 대신 쿠오. 린 (Lin) 은 다른 사람들이 강력하게 반대했습니다. 조왕은 장평전, 조곽이 40 만 명의 병사를 잃었다고 주장했다.
수수께끼 \ "손자 \"; 군사 서적 군사 논문 조괄에서 싸우다
법의 공식 사용 술어, 목적어, 정어로 삼다. 비하적
불타는 책 구덩이 유교 (병음: f é n shk shng r ú)
출처: 한 공안국' 상서 서서': "진시황이 고서를 파괴하고,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구렁차게 하고, 천하사가 모두 도망쳐 흩어졌다."
암시: 굽기: 굽기; 구덩이: 사람을 생매장하다. 유교: 한 학자를 가리킨다. 책을 태워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다.
삼구 초려
동한 말년에 제갈량은 융중의 한 초당에서 살았다.
모사 서서가 유비에게 추천하였다. "제갈량은 귀재이다." 주량에게 그가 세계를 정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유비는 관우와 장비와 함께 그를 산에서 나가게 했다. 그러나 제갈량이 집에 없어서 유비는 어쩔 수 없이 이름을 남기고 시무룩하게 돌아갔다. 며칠 후 유비는 제갈량이 돌아온 것을 발견하고 관우와 장비를 데리고 눈을 맞으러 갔다. 제갈량이 또 나갔는지 유비는 또 한 번 갔다.
유비는 세 번째로 융중에 가서 마침내 제갈량을 만났다. 대화 중에 제갈량은 세계 정세에 대해 매우 세밀한 분석을 했고, 유비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유비의' 삼구 초려' 는 제갈량을 감동시켜 도와주겠다고 약속했다. 유비존제갈량은 군사로 관우 장비에게 말했다. "나는 공명이 있고, 나는 아직 물이 물고기처럼 있다!"
제갈량은 젊었을 때 유비를 도와 많은 승리를 거두어 유비를 위해 촉한의 기초를 다졌다.
삼구 초려' 라는 성어는 이로부터 인재를 방문하고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초대하는 것을 비유한다.
사방이 적을 받다
적에게 포위되어 고립무원을 비유하다.
Ps;
항우와 유방은 원래 협동 () 협서 () 를 경계로 하여 서로 침범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이후 ...
유방은 화목한 건의를 듣고 항우가 약할 때 그를 죽여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 후 그와 한신, 그리고 유와 함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혜화의 추격병은 동쪽으로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향해 전진하고 있다
항우가 군대를 이끌다. 마지막으로 몇 층의 병력이 항우 (안후이성 영비현 동남) 를 단단히 포위하도록 안배하였다. 이것은
당시 항우 수하의 병사는 매우 적고 식량이 없었다. 저녁에, 나는 그 주위의 군대가 초나라 인민을 노래하는 것을 들었다.
송은 듣고 깜짝 놀라 말했다. "유방이 금지지를 받았나요?
왜 그의 군대에는 그렇게 많은 초인이 있습니까? \ "그는 이 완료되면, 내 마음 은 이미 투지를 잃었고, 침대에서 나왔다
캠프에서 술을 마시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비 우길과 함께 노래를 부른다. 노래를 마치고 울자 주위 사람들이 괴로워했다.
그러나 나는 고개를 들 수 없는 것 같다. 잠시 후 항우는 말을 타고 팔백 기병만 데리고 남방에서 도망쳤다. 국경에서 도망치다
때리면서 때리고, 우강을 스스로 도려내다.
이 이야기에는 시앙 유 (Xiang Yu) 가 주변의 추 (Chu) 의 노래를 듣고 놀랐고 자살에 실패했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사방팔방에서 공격이나 박해를 받아 갇힌 인사 환경을 묘사하는 데' 사면초가' 를 사용한다.
고립되고 어색한 국면.
이런 처지에 빠진 사람은 흔히 운명이 비참하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늘 나쁜 사람과 한패가 되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생산, 유휴 하지만 나중에는 나쁜 사람들의 절망을 깨고, 도움을 청할 때, 다른 사람들도 평소의 행동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너무 나쁘다. 동정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이 사람의 처지는' 사면초가' 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학술 문제를 토론하다.
그 학생은 무술을 배우지 않는다.
학생이 일어나 공격할 때, 학생은 완전히 고립되어 있다. 이것도 불릴 수 있다
사면초가' 는 우리의 인생 여정에서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좋은 사람이 되어 착실하게 한다.
만약 일이 잘못되면, 너는' 사면초가' 의 액운을 겪을 것이다.
Si mei 갈증-환상적인 희망으로 자위
어느 여름, 조조는 그의 군대를 이끌고 장수를 토벌했다. 날씨가 기이하게 더워서 땡볕이 불처럼 내리쬐고,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다. 부대가 구불구불한 산길을 걷고 있는데, 양쪽에는 무성한 나무와 태양에 그을린 바위가 숨이 막힐 지경이다. 정오가 되자 전사들의 옷이 흠뻑 젖어 행군 속도가 느려졌고, 몇몇 허약한 전사들이 길가에 쓰러졌다.
조조는 행군 속도가 점점 느려질까 봐 전투기를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그런데 현재 수만 명이 물조차 마실 수 없는데 어떻게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까? 그는 즉시 안내인을 불러 조용히 그에게 물었다. "이 근처에 수원이 있습니까?" " 가이드는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샘물은 계곡의 반대편에 있다. 우회하는 길이 길다. " 카오 카오 (Cao Cao) 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아니, 시간이 너무 늦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눈앞의 숲을 바라보며 잠시 생각하고 안내원에게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마, 내가 방법을 생각해 볼게." 그는 설령 지금 부대에 속도를 높이라고 명령하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머리가 돌아가자 길이 왔다. 그는 말의 배를 잡고 재빨리 대열 앞으로 달려가 채찍으로 앞을 가리켰다.
6. 중국 고대 성어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습니까? 나는 이야기의 제목을 원한다, 나에게 여덟 개를 주세요.
1 위협적인 q \ r é n y not u ti n
성어 원의는 제나라의 개인이 하늘이 무너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불필요하거나 근거가 없는 걱정과 걱정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ke. /view/272 17
2 공우 일산 y g not ng y sh n.
인내, 끈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ke. /뷰/29280
3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
유봉: 쌀이나 옷을 때리는 데 사용되는 막대기. 쇠막대기를 가는 바늘로 갈아서 끈기가 있으면 노력하면 무엇이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ke. /view/66452
4. 이윤을 이용하다.
남의 모순을 이용하여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을 비유하다.
//ke. /view/4648 1
5 "묘목은 yymi 嗳 o zh ü ng 을 조장한다"
"잡아당기다". 묘목을 뽑아 조장한 다음, 이 비유로 사물의 발전 법칙에 어긋나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는 것은 오히려 나쁜 일이다.
//ke. /view/6093 1
6 《망매 갈증》
소망은 이룰 수 없고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하는 것을 비유한다.
//ke. /뷰/44657
활과 뱀의 그림자 일곱 잔 b-I g not ng shy _ ng
원래 유리에 비친 활그림자가 뱀으로 오인되었다. 편집증으로 인한 공포를 비유하다.
//ke. /view/320 14
8 대나무 제인을 사서 진주 m m m m m mi d Hu 囑 n zh 를 사다
안목이 없어 부적절한 사람을 선택하는 것을 비유한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뿌리를 버리고, 두 번 주인을 버리는 사람들을 풍자했다.
//ke. /view/37649
토끼를 기다리는 것도 있고, 엽공은 용이고, 용점정을 그리고, 뱀을 그려 발을 더하는 것도 있다. 。 。 。 많이. 。 이야기는 복사해서 붙이지 않고 직접 인터넷 링크를 클릭한다. 。 。
⑦ 사면초가의 성어 이야기.
사방팔방에서 내려오다.
권력과 명성: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자아동력. 각 방면이 모두 핍박하다. 패기, 기세를 묘사하다.
[병음]
백미야 n w í I f í ng
[소스]
정원 덕혜' 삼전 여포' 제 3 할인: "사진천자, 백령주선; 장군은 사방이 위풍당당하다. "
[예]
그는 여기서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인물이다.
[근의]
웅장하고, 개선하고, 웅장하고, 비범하다 ...
[반의어]
절망하고, 쓰러지고, 명예가 바닥을 쳤다.
여덟 가지 성어 이야기
일거양득, 화룡점정, 부침주, 일송아버지, 여우 같은 호랑이, 초선의 화살, 적벽 굽기, 도종.
⑨은 전고로 여덟 개의 성어를 쓰고 성어 이야기의 의미와 주인공을 썼다.
전고: 해적왕은 조 출처: 염파 () 와 상전 (): "성은 조 () 에 입성하고, 진 () 에 주둔한다. 도시에 들어가지 않으면 조에게 돌려주세요. "
의미: 이는 하스빌을 그대로 진나라에서 조국으로 돌려보냈다는 뜻이다. 뒷비유는 원작을 고스란히 돌려주었다.
전고: 음수 가시청죄의 원천: 염파, 린 (): "염가 () 는 그 일을 듣고, 살빛은 빛난다."
의미: 부정적인: 운반; 징: 징 바. 가시덤불 뒤에서 서로 고백하다. 남에게 사과하다. 용서를 빌다.
전고: 노발대관 출처: 염파, 연전처럼: "벽을 부축하고 기둥에 기대는 것 같고, 노발대발하는 것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의미: 노발대발하고 모자를 쓰는 것을 말한다. 분노가 극에 이르는 것을 묘사하다
전고: 목을 돌리다: 출처:' 염파':' 졸은 기뻐서 목을 돌린다.' "
의미: 목 절단: 목 절단; 우정, 우정. 생사로 맹세할 수 있는 친구를 비유한다.
조기는 제왕을 풍자하여' 전국책' 에서 뽑았다.
숙어: 번화 한: 출처: 전국 정책? "제책 추의기" 는 제왕을 풍자한다. "군신이 간언하고, 문정은 시와 같다."
의미: 원래 묘사는 충고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형용한 사람이 많아서 매우 시끌벅적하다.
구양수의 《취옹정기》
전고: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출처: 취옹정: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의미: 정자에서의 진정한 의도는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산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나중에 의도가 여기에 있지 않고 다른 방면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성어: 대패뿌리: 출처: 취옹정: "야향이 울창하고, 미목미음, 풍상이 고결하고, 진상이 드러나고, 사시산에서도." 수시 "후적벽부":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물이 나온다."
의미: 물이 떨어지면 수중의 석두 이 드러난다. 사건의 진상이 완전히 드러나는 것을 비유하다.
* * 의' 친원춘 눈'
전고: 한 세대가 교만하다. 출처: 훈족 역사 "남쪽에는 땀이 있고 북쪽에는 강한 수염이 있습니다. 후는 하늘의 총아이다. "
의미: 천국의 사랑.
암시: 낭만적 인 인물: 출처: Qinyuan 봄? 눈 "풍류인물 수를 세고, 오늘도 본다" 출처: 수시 "강동 () 이 파도를 헤치고 천고의 풍류인물."
의미: 한 시대의 영향력 있는 사람.
암시: * * *: 출처: "Qinyuan 봄? 눈 ""송조, 약간 존슨 * * * ". 출처: "국풍" 과 "이소소"
의미:' 시경' 의 곽봉과' 초사' 의 이소를 뜻하는데, 여기서 문채를 가리킨다.
맹자의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한다"
성어: 사생취의 의미. 출처: 맹자? 가오 zishang: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취하는 자도 마찬가지다. "라고 말했습니다
의미: 정의를 위해 생명을 포기하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다. 맹자는 정의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포기했다.
장자의 《가을물》
가을물? 성어: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출처:' 장자' 그래서, 하버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기 시작했다. ""
의미: 바다를 보고 고개를 들어라. 힘이 부족하거나 조건이 부족하여 무력감을 느끼는 것을 비유한다.
가을물'' 나는 너그러운 가정에서 웃으며 자랐다. " -응? 성어: 사람을 활짝 웃게 하고, 관대하게 한다. 출처: "장자"
의미: 대범하다. 한 사람이 학식이 해박하고 공부에 특기가 있다는 뜻이다. 식견이 짧고, 사람들이 비웃는다는 뜻이다.
견권 상태 "견자" 의 "설득"
숙어: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출처: \ "견자? 학습을 장려하십시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
의미: 인디고는 파란색에서 얻을 수 있지만, 그 색깔은 파란색보다 더 어둡다.
성어: 한 걸음 내딛지 않고 만리길을 걷다. 출처: 순자? 설득: "한 걸음 내딛지 말고 만리길을 걷지 마라. 클릭합니다
의미: 매일의 축적 없이는 결과가 있을 수 없다.
숙어: 인내, 금석 펀칭: 출처: 순자? 끈기 있게, 돌 하나를 조각할 수 있다.
견지해 나가면 성취할 수 있다는 뜻이다.
《시경》의 자간과 초풍
성어: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의미: 언급한 그 사람은 물 반대편에 있다.
노신의 《처음과 마지막》
성어: 1 위가 아니고, 마지막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출처: 한비자가 경마를 말하는 묘법은' 1 위가 아니고, 마지막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경마에서 1 등을 하거나 마지막을 달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전설: 금침으로 생활한다: 전설에 의하면 직녀는 바늘로 자수를 하고 나중에 금침으로 비법을 비유한다.
의미: 인간으로서의 비결.
담공은 "무장하지 않으면 안 돼"? 성어: 무장원 안 해: 《예기》
의미: 전쟁을 일으키는 사람이 되지 마라.
성어: 일부러 화를 내지 마라. "행복을 위해 재난을 일으키지 마라. 따라오고, 움직이고, 핍박해야 할 것 같아요. " : 출처: "주앙 지"
의미: 재난 제작자가 되지 마라.
한유의 《세설》
성어: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거야. 출처: 논어?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해서 따르고, 선하지 않고 고치다. ""
의미: 세 사람이 같이 가면 그 중 한 명이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문제를 제기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양계초의 끈기를 논하다.
전고: 판근 오절. 출처: 후한서? "서우전": "나는 쉽게 하고 싶지 않다, 나는 피난하고 싶지 않다, 또한 신하도; 만약 판근 오절을 만나지 않는다면, 왜 날카롭지 않겠는가? "
의미: 뿌리가 매듭을 짓고 나뭇가지가 엇갈려 상황이 복잡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전고: 잘 해결해요. 출처: "진서": "이 병권은 파죽처럼 흔들린다. 몇 가지 매듭이 모두 해결되었다. 클릭합니다
의미: 원래 뜻은 대나무를 쪼개는 것이었는데, 머리의 처음 몇 절은 부러졌고, 다음 몇 절은 칼날을 따라 쪼개졌다. 일을 잘 처리하고 문제 해결이 순조롭다는 것을 비유하다.
암시: 공적 손실, 출처: 상서? "여단 마스티프": "산을 위해, 반드시 성공을 거둘 것이다. 클릭합니다
마지막 노력 때문에 일이 끝나지 않았다.
민들레의 "뜨개질"
성어: 혼자 날고, 신선과 닭견. 인연: 신선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화남왕 유안이 선선으로 수련한 후 나머지 약을 마당에 뿌려 닭견이 먹고 모두 승천했다고 한다.
의미: 한 사람이 벼슬을 하고, 그와 관계가 있는 사람도 벼슬을 따른다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나무닭처럼 멍청하다. 출처: Zhuangzi shengda 저자: Zhuangzi
의미: 한 신의 어리석음을 묘사하다.
굴원의 《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