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파성어
파성어
금릉 우화대를 기어올라 대강을 보다
고명치
대강은 만수천산에서 온 것이고, 산은 강동류를 따라 흐른다. 중산 서쪽은 용처럼 파도를 헤치고 긴 바람을 탄다. 지앙샨 항웅은 물러서지 않고, 형승천하가 강하다. 진황공금, 정신이 울창하여 지금까지. 나는 매우 우울합니다. 왜 열어야합니까? 나는 술에 취했다. 나는 도시의 남쪽에 있다.
앉아서 창망한 옛것을 느끼고, 석양을 멀리 바라보다!
석두 도시 아래, 성난 파도, 누가 감히 천군을 넘을 수 있겠는가? 황기가 어떻게 나로로 들어갈 수 있단 말인가, 강을 사이에 두고 쇠자물쇠가 고정되지 않았다. 전 삼국 후육조, 초생은 관직이 없다. 주인공은 시국을 이용해 자신을 이간하고, 몇 차례의 전쟁은 피비린내 나는 냉혹하다.
성상 때 다행히 남방에서 궐기하여 환난을 겪을 때 해방되었다.
이때부터 사해를 집으로 삼고, 장강을 남북으로 제한하지 않는다.
감상은 대기가 두터운' 승선시' 이다. 웅장한 경물 묘사와 깊은 역사적 사고 이후' 장강을 경계로 삼지 않아도 된다' 는 낭랑한 소리가 났다.
"입조의 노래" 남조 사어
강남에는 풍요롭고 아름다운 곳이 하나 있는데, 한때 많은 황제들이 도성으로 삼았다. 구불구불한 강물이 이끼가 낀 푸른 물로 덮여 있고, 붉은 건물이 높은 산봉우리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난다. 스커드 클립 도로, 수양버들 그늘 도랑. 가지 날개 높은 덮개, 드럼 스택 중국 차를 보냅니다. 나는 법정에서 제물의 건의가 채택되어 나의 관직과 부귀가 모두 생겼다.
강남미지, 금릉제도' 를 감상하며 남경을 중화민족의 기억을 확실히 결정할 하늘로 쓰고 난징이라는 역사문화명성에' 시 명함' 한 장을 남겼다.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당이백
봉황대 위에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이 대공에 갔는데, 강동밖에 없었다. 무공화는 황무인 오솔길에 깔려 있고, 진조 황친국척의 수는 이미 기근이 되었다. 산중운무가 감돌고, 푸른 하늘과 같고, 강물이 둘로 나뉜다. 항상 한간간 당도가 있는데, 마치 하늘을 가리는 것 같고, 장안은 마음이 답답하다는 것을 볼 수 없다.
이백을 감상하는 것은 쉽지 않다. 남경시의 변천과 그윽함은 필단에 있다. 낭만적이고 다정한 이백은 남경을 위해 시를 많이 썼는데, 이 시는 좀 특별하다. 그것은 난징을 위한 독특한 성어인 삼산과 양수 (남경의 경관을 가리킨다) 를 창조했다.
박진회
돈 두목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한 상인 아가씨의' 후정화' 라는 노래를 감상하며 진회하의 끝없이 흐르는 물과 함께 두목시의 시공간을 가로질러 1 년 동안 고물을 흘렸다.
무이향 유당 옥계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이 시를 감상하고 고교 하나, 옛 거리 하나, 제비 한 마리를 선택했지만, 깊은 역사의 창상감을 썼다. 유우석 () 이 쓴 남경성 () 은 귀족일 뿐만 아니라 백성이기도 하다. 오래된 골목은 구시대의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강남의 봄
돈 두목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남조 169 년 동안 사찰은 480 개밖에 없었나요? 사실 그 이상입니다. 시인 두목의시는 미니어처 버전의' 청명상하도' 처럼 봄날의 들판과 금릉의 연우에 이어져 있다.
김튜링
만당 5 대 시대의 웨이장
육조고도의 슬픈 점은 화가가 권력을 가진 사람을 영합하기 위해 슬픈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남조 6 도를 다시 보면 늙은 나무 한운이 전체 징릉성을 가득 채운다.
감상 웨이 주앙 (Wei Zhuang) 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 화가들은 세상의 저속한 심리에 영합하기를 원하며, 단지 겉치레와 선전을 그릴 뿐이며, 사회의 진정한 모습을 반영하기를 꺼린다. 시인이 육조의 지난 일을 통해 만당 현실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현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7 대 법칙: 해방군이 남경을 점령하다
모택동
중산은 비바람이 누렇고, 백만 호걸은 강을 건넜다. 호랑이의 용패는 과거보다 좋고, 위아래가 뒤바뀌고 대범하다. 남은 용기로 가난한 비적을 쫓아야지, 패왕을 배워서는 안 된다. 하늘이 다정하면 반드시 늙고,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이 시의 감상은 1949 에 적혀 있다. 전면 내전은 이미 끝났고 국민당 군대는 철저히 패배했다. 4 월 23 일 마오쩌둥은 남경을 점령할 때 이 시를 썼다.
시의 제 1 련과 제 2 련은 백만 명의 영웅이 강을 건너 남경을 해방시키는 장려한 광경과 해방 후의 승리의 기쁨을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