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얼굴" 4 자 성어

"얼굴" 4 자 성어

1. 4 자 성어가 변색되기 쉽고, 함유하기 쉽고, 변하기 쉽다. 색상과 용량: 얼굴과 표정. 당황하여 어찌할 바를 모르는 모습을 묘사하다.

분쟁 없음: 배치. 다른 사람은 변명을 해서는 안 된다. 변호할 여지가 없다.

배치되지 않음: 배치 부리: 입. 끼어들지 마세요.

의심의 여지없이, 의심의 여지가 없다. 논증이 엄밀하다는 것을 설명하니 의심할 여지가 없다.

진정 해: 걱정 하지 마세요, 매우 침착; 급하지 않음: 급하지 않아요. 천천히, 진정하세요.

침착하게 죽다: 정의를 위해 죽다. 정의의 사업을 위해 두려움 없이 희생하다.

느긋함: 느긋하고 여유롭다. 천천히 정답을 얻다.

관대함과 관용은 관대함과 관용을 묘사한다.

도다모영' 의 원래 의도는 공자의' 도' 가 넓고 심오하여 세계는 그를 용납할 수 없었다. 나중에 사용된 정확한 진리는 세상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언행의 덕목: 여자의 덕목, 품성. 문자: 문자. 영광: 외관. 장점: 바느질. 봉건예교는 여성에게 도덕적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첨: 아첨 능력: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한다. 다른 사람을 아첨하여 그들의 즐거움을 얻다.

변경, 변경, 변경: 변경 외모: 생김새와 외모. 외관이 바뀌었다.

첩: 첩; 기쁘게 하기 위해서, 제발. 영합하고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 주세요.

달이 꽃처럼 보인다. 여자의 아름다움을 형용하다.

가정의 안일함은 가정 생활 조건의 풍요를 의미한다.

호환성에는 모든 측면이 포함됩니다.

틈새에 머리카락 하나를 용납할 수 없다. 재난이나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간헐적 인 방: 중간; 용량: 수용 호흡: 호흡. 중간에 숨을 쉴 수가 없다. 시간의 긴박성을 묘사하고, 미루지 마라.

회전하는 말만이 집 안의 좁은 곳을 가리킨다.

긴급이란 상황이 긴급하여 잠시도 늦출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름다움과 재배: 아름다움; 수리: 장기; 상태: 야망. 아름다운 외모, 오랜 지혜.

숨을 죽이고 숨을 참는다: 웃음을 거두고 진지해진다. 숨을 참다: 숨을 참으며 소리를 내지 못한다. 무서움, 공경, 신중함, 방자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복사: 얼굴의 광채; 얼굴이 환하다: 얼굴이 환한 외모. 몸이 건강하고 정신이 충만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머리가 견딜 수 있는 한, 몸은 지나갈 수 있다. 비유가 지나치다.

얼굴과 단어를 닦으십시오: 문지르십시오; 얼굴 닦기: 다른 사람이 네 얼굴에 뱉은 침을 닦아라. 관용: 남의 의견을 많이 들어라.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의 비판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잘못을 정확하게 대하는 것을 가리킨다.

물과 불은 양립 할 수 없다: 숙박. 양자가 대립하여 영원히 서로 맞지 않음을 비유하다.

말하기는 쉽지 않다. 신하가 군주와 이야기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뜻이다. 뒤의 일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천도는 받아들일 수 없고, 일을 하는 것은 잔인하고, 인간성을 파괴하고, 천도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뜻이다.

훔치다: 훔치다. 아첨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영합하여 자신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자신을 부끄럽게 여기다. 살 곳이 없다. 형용이 매우 부끄럽다.

미소: 두 손으로 잡아라. 웃음이 찬란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사사로운 일은 오히려 군자의 관용과 관대함을 형용한다.

음과 후아 교육: 매혹적인 드레스; 교육: 유도, 유도; 음: 음사. 여자의 경박한 장식을 가리켜 간통죄로 이어지기 쉽다.

책임 옆 대출: 허용; 주: 피하십시오. 도덕적 거절은 허용되지 않는다.

나는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고, 그의 얼굴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고인을 그리워하는 것을 묘사하다.

음용웃음은 죽은 사람의 생전의 목소리, 용모, 표정을 가리킨다.

범죄는 처벌할 수 없다: 죄인을 죽이다. 죄가 극악해서 살인도 범한 죄를 상쇄할 수 없다.

아시리아 사람들의 관용은 세속에 영합하여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2. 각종 얼굴을 묘사하는 4 자 (4 자) 는 표정이 진지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용한 목소리: 말하기; 색상: 피부색. 비상시에는 연설과 방식이 변하지 않는다. 형용이 매우 침착하다.

숨을 죽이고, 숨을 죽이고, 소리를 내지 않는다. 경건하고 외경스러운 표정을 묘사하다.

하늘을 향해 소리치다: 슬픔, 슬픔. 슬프게 울다. 극도로 슬프고 절망적인 표정을 묘사하다.

자신을 응시하다: 자신의 눈을 응시하다. 너의 눈을 뚫어지게 쳐다봐, 네가 뭔가를 잃은 것 같아. 결석한 표정을 묘사하다.

슬픔과 슬픔 속에서 울다. 극도로 슬프고 절망적인 표정을 묘사하다. 같은 "하늘과 땅을 부르다".

머리와 날개가 무너지다: 처지다. 머리와 날개를 드리우다. 우울하고 우울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부드럽게 노래: 부드럽게 노래; 거꾸로: 마셔. 사람들이 부드럽게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고 천천히 자유롭게 술을 마신다. 행동거지가 편안하다고 묘사하다.

부드럽게 노래: 부드럽게 노래; 행동: 술을 마시다. 사람들이 부드럽게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고 천천히 자유롭게 술을 마신다. 행동거지가 편안하다고 묘사하다.

단정한 외모: 엄숙한 외모; 쇼란: 오만한 표정. 엄숙하고 진지한 태도를 가리킨다.

도의 출현은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엄숙하고 진지한 태도를 가리킨다.

도교의 출현은 도교의 출현과 같다. 엄숙하고 진지한 태도를 가리킨다.

크게 흔들하며 걸을 때 흔들린다.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오만한 태도를 묘사하다.

인의: 정의 경외심: 엄숙하거나 경외하는 표정. 정의 때문에, 그는 엄숙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켰다.

손목을 손으로 잡고 길게 한숨을 쉬었다. 일종의 감정 표현을 묘사하다.

손목을 손으로 받치고 손바닥을 치다. 흥분과 흥분된 표정.

렌치 손목: 손으로 손목을 잡으십시오. 오: 아아. 손목을 손으로 잡고 길게 한숨을 쉬었다. 감동적인 탄식을 형용하다.

풍부: 우아한 행동. 나풀나풀: 소탈하다. 풍채가 멋스럽고 우아하며 소탈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풍채가 나풀나풀" 하다.

로맨스: 우아하고 매력적입니다. 매력: 의지는 표준 휘날리는 방식을 가리키며 여성스러운 외관으로 확장됩니다. 매력과 여성스러움을 묘사하다. 여성의 매너를 일컫다.

먼지가 가득한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다. 그것은 또한 유감스럽거나 우울한 표정을 묘사한다.

먼지가 많은 얼굴 모습. 그것은 또한 유감스럽거나 우울한 표정을 묘사한다.

사악한 손가락이 지창에 빛을 발한다: 검지와 중지로 다른 사람을 가리키고, 마치 지창의 모양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사람을 가리키며 쳐다보다. 사람이 화가 났을 때 욕하는 모습을 묘사하다.

부서 책임자는 알몸입니다: 모자를 쓰지 않았습니다. 노출: * *. 모자를 쓰지 않고 벌거벗다. 태도가 오만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의심: 여우처럼 의심스러워요. 의혹이 가득하다. 미혹된 표정을 비유하다.

눈썹 눈썹: 눈썹의 끝 부분; 눈가: 상하 눈꺼풀의 연결부. 눈썹과 눈의 표정을 묘사하다.

저 날뛰는 표정을 보다.

노목지창: 검지와 중지로 다른 사람을 가리키는데, 마치 지창의 모양이다. 사람을 가리키며 쳐다보다. 사람이 화가 났을 때 욕하는 모습을 묘사하다.

구식: 노인의 스타일; 가로: 전체. 세상 물정에 밝고 자만하는 모습을 묘사하다. 지금은 오만하고 수구적인 것으로 묘사된다. 그것은 또한 활력 부족을 묘사한다.

터틀넥이 여밈과 흐트러진 머리카락을 발산합니다. 변폭을 고치지 않고 당황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스플래시: 매운; 웨이브: 웨이브. 격렬한 말투, 야한 기세. 센세이션을 일으키는 방식을 묘사하다.

천둥처럼 울부짖는 것은 한 사람이 분노하고 외치는 방식을 묘사한다.

깨진 얼굴과 미소: 얼굴. 슬픈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만약 네가 미쳤다면, 너는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누군가나 무언가에 미련을 두는 것을 가리킨다. "술에 취한 것 같다" 와 같은 무대에 서다.

치정은 통제와 자제력을 잃는 것을 묘사한다.

육체는 춤을 추고, 언어도 춤을 추고 있다. 얼굴에 기쁨과 즐거움을 묘사하다.

술 취함은 표현 장애와 자제력 상실을 묘사한다

미친 듯이 무너져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누군가의 어떤 일에 미련을 두다.

3. 사격' 영' 에는 어떤' 용자' 가 있는 성어가 있습니까?

천천히,

의무,

이것은 말하기 어렵습니다.

빛이 사방으로 비치고,

의심할 여지없이,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다.

소리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미모와 미모,

처벌의 여지가 없습니다.

소파 옆에 다른 사람이 코를 골고 자는 것을 허락합니까?

신의 가호,

부끄러움,

목소리와 미소,

열려 있는 총은 숨기기 쉽고, 열려 있는 화살은 가장 예방하기 어렵다.

벌집은 고등어가 알을 낳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포괄하고,

사는 곳,

관용과 관대함,

소파 밑에서, 다른 사람들이 잘 수 있게 하고,

산수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명총은 감추기 쉽고, 암검은 가장 예방하기 어렵다.

열 곳만 작은 곳이 있다.

소파에서 다른 사람이 코를 골지 못하게 하고,

지위와 능력에 대한 탐욕,

더 많은 관용은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이고,

정의는 숨길 수 없습니다.

수치심을 느끼고,

무릎 안전, 고기 맛,

이아취영,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미소를 짓고,

독서인은 지기로 죽고, 여자는 자신의 연인이다.

우아하고 다채롭다.

우아하고 대범하며

영광의 금경,

4. 얼굴 글씨가 있는 4 자 성어: 사면운전: 운전.

바람을 잘 보고 키를 만드는 것을 묘사하면, 각 방면에서 여유를 가질 수 있고, 반을 먹을 수 있고 반을 잊을 수 있다. 그는 만났다. 만날 때 잊지 않다.

기억의 오래된 절반을 묘사하십시오: 만남; 오래 된: 원래, 옛 친구로 확장. 한 면만 본 옛 지인을, 스님을 보지 않고 부처를 보지 않고, 여산의 진면목을 알 수 없다는 뜻이다. 산의 이름은 장시 () 성 구강시 남부의 산이다.

비유는 사물의 진상과 본질을 알아보지 못한다. 땀을 흘리는 것은 극도로 긴장하거나 매우 피곤하고, 변폭을 고치지 않고, 변폭을 고치지 않고, 어수선할 수 없는 것을 묘사한다. 여산은 산처럼 보인다. 산의 이름은 강서성 구강시 남부에 있다. 사물의 진상이나 진면목을 비유하다: 산명은 강서 구강남부에 있다.

사물의 진상이나 진면목, 말 얼굴 소머리, 각종 얼굴이 험상궂은 홍인: 얼굴 전체를 비유한다. 기분이 좋고 정력이 넘치는 모습을 묘사하다. 얼굴은 변하지 않는다: 얼굴; 색상: 색상.

똑같아 보입니다. 위험에 직면하여 냉정하고 두려움이 없는 모습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관우는 남자가 표면일 뿐이라는 뜻이다.

또한 한 남자가 아름답고, 모든 것을 볼 수 있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으며, 무엇이든 잘 대처할 수 있다고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전방위적이고 정교하다: 섬세하고 섬세하며, 사람의 민첩함을 가리킨다.

이것은 밝고 넓은 창문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사람됨이 매끄럽고, 사람을 대하는 것이 세심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방팔방이 모두 핍박하다. 패기, 기세를 묘사하다.

사면초가는 총명하고 세상 물정을 비유하며 모든 것을 통찰한다. 팔면기지는 일처리가 원활하고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을 묘사한다.

각 측은 좋은 사교의 모든 측면을 묘사했다. 백면선비는 스펙이 부족한 선비다.

백면 선비라고도 합니다. 백수북부: 고대에는 남방이 존경을 받았고, 북방은 겸손했다. 이는 학생들이 그들의 선생님을 존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늙었다고 해도 선생님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과의 인연.

교분이 깊지 않음을 설명하다. 북방, 고대 군주는 남북으로 향하고, 신하는 군북으로 보고, 남에게 복종을 표시했다.

원래 얼굴은 불어이었는데, 인간성을 가리킨다. 후자는 사물의 본색을 가리킨다.

겉보기에 문장 () 는 과장되거나 비현실적이고 대강대강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새로운 얼굴 만들기: 새로운 얼굴.

원래 잉연각이었던 주인공의 초상화는 이미 퇴색되어 카오 장군이 다시 그려야 생생해 보인다. 은유는 새로운 형태나 상황을 창조했다.

화가 나면 웃지 않고, 태도가 즐겁고 남을 괴롭히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대중 앞에 나타나다.

각광을 지적했다.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 미소를 가리킨다.

즐겁고 편안한 표정을 비유하다. 유쾌한 얼굴을 묘사하다.

대면하는 징과 북은 대면하는 토론, 대항 또는 논쟁을 비유한다. 네 앞에서 웃는 것은 네 앞에서는 다정하지만 네 뒤에서는 속임수를 쓰는 것을 비유한다.

얼굴을 맞대고 토론하거나 토론하다. 동풍인은 일 년에 한 번 봄바람을 마주하고 있지만, 그 해에 만난 감정은 더 이상 볼 수 없다.

어떤 방면의 일을 단독으로 책임지다. 빨간 귀와 빨간 얼굴, 빨간 귀와 빨간 얼굴.

자신이 너무 힘들거나, 감정이 격하거나, 부끄러울 때의 표정을 묘사하다. 귀는 면전에서 그에게 말할 뿐만 아니라 귀로도 그에게 알려준다.

어른의 열정을 형용하다. 부정적인 교사 부정적인: 나쁜, 부정적인 측면.

인민과 적이 되는 사람의 언행을 가리켜, 이면에서 인민을 교육시킬 수 있다. 사물의 이면에서 쓴 문장.

아이러니한 반의어를 많이 가리키며, 사람을 등지고 있는 것을 무자비하게 묘사하다.

가루와 지성의 밀가루, 머리 위의 기름. 한 여자의 메이크업을 묘사하다.

부자의 얼굴' 과' 백성' 은 매우 풍부한 장서를 묘사했다. 얼굴을 뒤집는 것은 악에서 선으로 바뀌는 것이지, 감히 함부로 하지 않는 것이다.

마음을 씻고, 낡은 관념을 정리하고, 낡은 면모를 바꾸다. 비유는 완전히 달라져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었다.

얼굴을 바꾸는 비유는 겉모습과 형식만 바꾸었을 뿐, 실질은 변하지 않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먼지가 가득한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다.

그것은 또한 유감스럽거나 우울한 표정을 묘사한다. 얼굴이 상심하여 공허함을 표시하다.

비둘기 모양의 얼굴은 몸이 허약하고 얼굴이 초췌한 것을 묘사한다. 기회를 틈타 탕의 비유에 따라 일을 처리하다.

양면 이중설은유는 두 방면에서 선택적이다. 냉면 냉철은 청관이 권세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못생긴 얼굴과 비천한 표정이 역겹다. 양면파는 양면파의 연극을 하는 것을 비유하고, 하나는 면전에서, 하나는 뒤에서 하는 것을 비유한다.

얼굴은 부츠와 같고 얼굴은 부츠와 같다. 주름이 가득한 얼굴을 묘사하다.

안색이 창백하고 야위고, 안색이 노랗고, 몸이 허약하다. 영양실조나 병든 사람을 묘사하다.

두 개의 하얀 얼굴이 일치하지 않고 양쪽이 비위를 맞추는 것을 비유한다. 빨간 얼굴, 빨간 얼굴, 빨간 펜, 빨간 귀.

흥분이나 부끄러움으로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묘사하다. 안색이 창백하고 얼굴에 핏기가 없다.

극도의 공포나 극도의 허약함을 묘사하다. 대면 묶음 및 대면 묶음: 양손 묶음, 위너 지향, 저항 포기 우영: 관을 차에 넣었어요.

더 이상 반항하지 않겠다고 했으니 고생하세요. 이것은 고대 군주가 패전하여 항복한 의식이다.

폭로: 폭로. 너의 머리와 얼굴을 드러내라.

여성이 공공장소에 나타난다는 뜻이다. 지금은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가리킨다.

남면백성은 과거에 귀족과 부의 비유였다. 책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새면고등어는 굶주림으로 허약하고 야위는 것을 묘사한다. 안색이 창백하고 안색이 창백하다.

공포를 묘사하다. 여산의 진면목은 사물의 진상이나 사람의 진면목을 비유한다.

면수기계는 일처리 정책과 방법을 면수해야 한다. 너는 나를 바라보고, 나는 너를 바라보고 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두려움이나 무력하게 상대방을 바라보며 말을 하지 않는 사람을 묘사한다. 얼굴은 푸가루처럼 남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새로워지고, 완전히 바뀌고, 새로워진다. 천리 밖' 은 사물을 명확하고 진실하게 전달하는 것을 비유한다.

각 방면에서 모두 돌볼 수 있고, 누락되지 않았다. 모든 방면을 배려했지만 일반화되었다는 얘기다.

벽에 기대어 서서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람을 비유한다. 예를 들면 벽에 기대어 서 있으면 아무것도 볼 수 없다. 직접 Earti 에게 알릴 뿐만 아니라 직접 그에게 말해야 한다.

어른의 열정을 형용하다. 완전히 다르다.

변화를 묘사하다. 헝클어진 머리와 때가 묻은 얼굴, 머리카락이 헝클어지고 얼굴이 더럽다.

과거에, 가난한 사람들은 열악한 조건 하에서 생활하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수정되지 않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모든 미소는 사람들의 기쁨과 편안한 표정에 대한 은유이다. 상냥하고 친절한 얼굴을 묘사하다.

면벽: 불어, 조용히 벽을 마주하고 앉아 있는 것을 말한다. 스님은 옆벽에 문을 닫고 길이 깊다.

어떤 분야에서 어떤 사람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비유하다. 직접 다투다: 직접 다른 사람의 잘못을 비난하다. 법정 분쟁: 법정에서 논쟁하다.

직언하여 감히 간언하다. 헝클어진 머리와 때가 묻은 머리카락이 헝클어져서 얼굴이 매우 더럽다.

과거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살아 있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5. 4 자 성어는 어떻게 쓰나요?

천천히,

의무,

이것은 말하기 어렵습니다.

빛이 사방으로 비치고,

의심할 여지없이,

소리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미모와 미모,

부끄러움,

목소리와 미소,

처벌의 여지가 없습니다.

신의 가호,

사는 곳,

지위와 능력에 대한 탐욕,

관용과 관대함,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만약 당신이 스스로 굴복하도록 허락한다면,

수치심을 느끼고,

산수주,

모든 것을 포괄하고,

이아취영,

미소를 짓고,

10 실 영현,

현재의 능력을 예로 들어보죠.

정의는 숨길 수 없습니다.

진정하세요.

수용능력을 의미합니다.

호환되지 않습니다.

영광의 금경,

휴식을 취하고,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다

6. 전방위 4 자 성어 _ 성어 해설

병음: 미야 n 미야 n j à o

해석: 모든 방면을 다 돌볼 수 있고, 누락되지 않았다. 모든 방면을 배려했지만 일반화되었다는 얘기다.

출처: 이청 가보' 관상' 제 57 회: "이 단방향 책상은 항상 모든 것을 처리하고, 약간의 칭찬을 하지 않는다."

상호 희망 _ 성어 해석

병음: 미야 n 미야 n 미야 n Xi ng q 욕;

해석: 굴곡: 보세요. 날 봐, 내가 너를 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 두려움이나 무력하게 상대방을 바라보며 말을 하지 않는 사람을 묘사한다.

출처: "해지": "배가 부채처럼 솟아오르고, 사람들은 놀라서 어안이 벙벙하고, 어안이 벙벙하고, 서로 쳐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