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전통 명절에 관한 성어는 무엇입니까?
전통 명절에 관한 성어는 무엇입니까?
전통 명절에 관한 시사성어 1. 전통 명절에 관한 습어
설: 송년맞이, 구년 유지. 새해를 축하하고 행운을 빕니다.
정월대보름날: 상원절과 합미, 온 가족이 뭉치고, 온 가족이 즐겁고, 온 가족이 행복하며, 등불이 휘황찬란하고, 꽃이 뭉치고, 과과가 향기롭고, 명월이 텅 비어 있다.
단오절: 용주 경주는 풍습을 따른다.
칠석: 슬픔과 기쁨
추석: 컬링 가을월객 일월객 일월빙월추월보다 1 월등반 구름, 수줍은 겨울꽃, 조롱바람, 읊조리는 달, 봄꽃, 가을월, 세월은 갈라진 달, 폐월, 폐년, 자를 달, 이자월, 조각풍을 지지한다. 월흑은 풍경을 죽이고, 달빛은 맑고, 맑은 달은 맑은 달빛, 달빛, 달, 달, 달, 달, 달, 바람,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아름다움, 얼굴, 죽은 달, 달, 달, 달, 달, 달, 달 사월은 지고, 명월은 천리를 비추고, 명월은 천리를 비추고, 달은 붉은 구름과 같고, 달은 바다를 끼고, 달은 주전자에 있고, 달은 월 중, 달은 바람 속에 있고, 거울은 월 중, 물은 월 중.
달은 9 일, 달빛 바람, 이번 달, 고월은 온 하늘에 달을 끌어들인다.
당나귀의 해, 유성이 달을 쫓고, 달을 조각하여 구름을 썰다. 여러 해 동안 줄곧 큰 불공정이 있었다.
지붕의 대들보는 보름달처럼 햇빛을 받으며 달에 바람을 닦고 있다.
달을 닦고, 바람을 비준하고, 명월, 맑은 바람이 내일 품에 들어온다. 이번 달은 달과 섹스를 할 가치가 있다.
시간이 길고, 월말이 되고, 바람이 세고, 바람도 크다.
구름을 타고 달을 잡다. 달은 열리지 않고, 꽃은 달과 같고, 꽃은 달과 같고, 봄꽃과 가을달이 있다.
달이 감겨 가려지고 거울 속에 꽃이 가득하다.
월만화, 좋은 꽃, 좋은 꽃, 월만화, 월만화, 월만화, 월만화.
봄꽃, 가을달, 풍화, 눈달, 미모화, 폐월, 미모화, 거울꽃, 은월
달은 별이 희고, 달은 꽃이 부족하고, 풍화는 시끌시끌하다.
꽃을 받고, 부끄러운 달을 맞이하고, 달을 들고, 물속에서 달을 잡아서, 달을 아름답고 매혹적으로 보이게 했다.
가을달, 한강, 붉은 구름, 달거울, 수월, 일월 등.
시간은 낭비하고, 세월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다.
천고월은 물루에 가까워서 먼저 달을 얻는다.
중양: 99 내일 노란 꽃 한 송이로 돌아온다.
2. 전통 명절을 묘사한 시
중국에는 8 개의 전통 명절이 있다. 연대순으로 각 전통 명절을 묘사한 명구를 아래와 같이 베껴 써서 집주인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1. 섣달 그믐 날을 묘사한 시구는 다음과 같다. 송대 문천상의 공허함 외에 세월은 계속되고 있다. 길의 끝은 비바람이 몰아쳐 가난한 쪽은 온통 얼음과 눈이다. 생명은 세월에 따라 사라지고, 몸은 잊혀진다. 소몽을 죽이지 않은 이 일은 밤이 아직 이르다.
2. 설날을 묘사한 시사는 다음과 같다. 원송의 즈음에 왕안석 폭죽 소리가 한 살 울렸고, 봄바람이 훈수를 도살로 보내고, 수많은 가구가 항상 복숭아를 새것으로 바꿨다. 3. 정월 대보름날을 묘사한 시구는 작년 정월 대보름날, 원송구양수여, 꽃시장이 대낮처럼 밝다.
월말, 황혼 무렵.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4. 청명절을 묘사한 시구는' 청명당 두목' 청명절 비가 분분했고, 길에서 행인들이 죽고 싶어 했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5. 단오절을 묘사한 시사는 단오당문수절이 단오로 나뉘어 예나 지금이나 굴원이라고 널리 전해졌다.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6. 중국 발렌타인데이를 묘사한 시사는 칠석 당나라, 낙음에는 별이 총총하고, 한 집안은 웃음소리를 내며 홍연을 한다. 우리는 단랑의 멋진 문장 써준 여주에 감사해야 한다.
향기로운 커튼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금침은 비단날개새를 숭배하고 있다. 구리 냄비가 보고되지 않으면 이미 알고, 또 1 년 더 괴로워한다.
7. 추석을 묘사한 시구는 추석 명월, 석모운은 모두 추위로 가득하고 은과 한은 묵묵히 옥판을 돌리는 것이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8. 중양절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내 형제 당이 타향에 있는 낯선 사람이라는 것을 떠올린다. 명절이 되면 친척을 두 배로 생각하며 형제가 어디를 오르고 있는지 멀리 알고, 한 사람이 온 땅을 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 중국 전통 명절을 묘사한 시
1, 중양절을 묘사한다-'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생각나는 형제들' 왕위는 타향인이다.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그가 형제들이 어디로 기어가는지 알았을 때, 거기에는 한 사람이 적었다. 2. 설날-'원월절', 왕안석 폭죽은 한 살, 봄바람은 소련을 따뜻하게 도살한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아침에 있다. 거의 황혼이 되었다. 올해 원월야, 달과 등은 아직 남아 있다. 작년에 사람을 만나지 못해 눈물이 봄셔츠 소매를 적셨다. 4.' 조치' 는 칠석을 묘사하고 임걸은 칠석 날 밤 파란 밤을 보고 페니 위버가 다리를 건넜다. 집집마다 가을달을 구걸하고, 붉은 비단을 입고 수만 명을 입는다. 5. 청명-두목이가 청명절에 행인이 죽고 싶어하는 것을 묘사했다. 죄송합니다.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저는 당시 300 곡과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선택했습니다. 입양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
4. 전통 명절에 관한 좋은 단어
1. 섣달 그믐 날에 관한 시:
밤을 제외하고
문송천상
건곤공, 세월은 당에 간다.
길의 끝은 비바람이 몰아쳐 가난한 쪽은 온통 얼음과 눈이다.
생명은 세월에 따라 사라지고, 몸은 잊혀진다.
소몽을 죽이지 않은 이 일은 밤이 아직 이르다.
2. 설날에 관한 시:
원일
왕송안석
폭죽 소리 외에도 봄바람도 도수에 따뜻함을 가져왔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3. 정월대보름에 관한 시:
원
송 구양수
음력 정월 대보름에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밝다.
월말, 황혼 무렵.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5. 전통 명절의 유래, 고사, 시, 성어, 풍속, 속담에 대하여 각각 5 편.
단오절은 중국인의 2 천여 년 전통 풍습이다. 지역이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전설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명절 명칭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각지에도 서로 다른 풍습이 존재한다.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정월대보름은 일명' 상원절' 이라고도 한다. 상원은 새해 첫 보름달 밤을 의미한다.
상원절의 기원은' 잡기' 에서 나이로 기재되어 도교의 고정관념이다. 도교는 매년 정월 대보름을 상원절, 7 월 15 일을 중원절, 10 월 15 일을 여름원절로, 함께' 삼원절' 이라고 불렀다.
한말 도교의 중요한 파벌인 오두미도가 숭배하는 신은 천관, 지관, 수관이다. 그들은 천우가 백성들을 축복하고, 지관이 죄를 용서하고, 수관이 재난을 해결하고, 삼원을 삼관에게 배합하여, 상원천관은 정월 15 일에 태어났고, 중원지관은 7 월 15 일에 태어났고, 하원수관은 10 월 15 일에 태어났다고 말했다. 이렇게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이라고 합니다.
남송 때, 오씨는 꿈에서 "정월 보름날, 상원천우민의 날" 이라고 말했다. 천공이 백성들을 보우하고, 지방관은 속죄한다고 말하지만,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진정한 동기는 그것이 새로운 시점에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이 특별한 시간 단계를 최대한 활용해 생활에 대한 축원을 표현한다.
추석의 유래: 추석은 역사가 유구하다.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발전이 느리다. 고대 황제에게는 제사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는 달을 제사했다. 일찍이' 이주' 라는 책에서' 추석' 이라는 단어가 기재되어 있었다. 나중에 귀족 학자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추석 기간에 그들은 하늘에 밝고 둥근 달을 보고 숭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풍습은 민간으로 전해져 일종의 전통 활동을 형성했다. 당대까지 사람들은 이런 제월 풍습을 더욱 중시하여 추석이 고정적인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 은 8 월 15 일 추석을 기록하며 송대에서 유행했다.
추석의 전설은 매우 풍부해서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박약 등 신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주원장과 월병 봉기는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이 원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당시 중원의 많은 인민 군중은 원나라 통치계급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대항하여 일어섰다. 주원장은 각종 저항력을 연합하여 봉기를 준비했다.
그러나 법원 장병은 매우 치밀하게 수색되어 소식을 전하기가 매우 어렵다. 군사가 류버윈은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 라고 적힌 쪽지를 빵에 숨기라고 명령하고, 각각 각지의 봉기부대에 보내 8 월 15 일 밤 봉기에 응답하라고 통지했다.
봉기의 날, 모든 반항자들이 함께 반응했는데, 예를 들면 별의 불길이 그슬릴 수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서다가 원나라를 점령하여 봉기가 성공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반가워하며 곧 다가올 추석, 모든 장병들이 백성과 함께 즐거워해야 하며, 그해 개전 때 비밀리에 보내온' 월병' 을 제철 떡으로 신하들에게 선물해야 한다는 말을 급히 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이후' 월병' 의 제작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품종이 많아지면서 접시와 같은 것도 좋은 선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추석이 지난 후 월병을 먹는 풍습이 민간에 퍼졌다. 중양절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의 초사에서 언급되었다.
굴원' 역정' 은 "중양을 제궁에 모아 10 일 후 청도를 보기 시작했다" 고 썼다. 여기서' 중양절' 은 명절뿐만 아니라 하늘을 가리킨다.
삼국 시대 위문제 조비가 쓴' 구일 종추' 에서 중양절은 "해부터 달까지, 갑자기 9 월 9 일로 돌아간다" 고 명확하게 썼다. 아홉은 양수이고, 일월은 일치한다. 그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래 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잔치입니다. "
진 () 대 학자 도연명 () 은' 한가한 9 일' 시의 서문에서 "나는 한가하고, 9 명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추국화는 정원에 가득 찼지만 또 서글픈데, 텅 빈 것은 구화이고, 아끼는 글자는 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기서는 국화와 술을 동시에 언급한다. 위진 시대에는 중양절에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
당대에 이르러 중양은 정식으로 민간 명절로 정해졌다. 명나라 () 에서는 9 월 중양절 () 에 궁중에서 화까우를 함께 먹고, 황제도 직접 만세산 () 을 올라가 자신의 추지를 축하할 것이다. 이런 풍습은 줄곧 청나라에 전해졌다.
중양까우를 먹는 사료에 따르면 중양까우는 꽃떡, 국화떡, 오색까우라고도 한다. 9 월 9 일 새벽, 빵 한 조각을 아이의 머리 위에 올려놓고, 입에 말을 하고, 아이의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하는 것은 옛사람들이 9 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원래 의도였다.
정교한 중양까우는 9 층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보탑처럼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놓아두면 중양 (양) 의 뜻에 부합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중양까우에 붉은 종이 깃발을 붙이고 촛불을 켜기도 한다.
이것은 아마도' 등불' 과' 빵 먹기' 를 가리키는 것이지,' 기어오르기' 가 아니라 붉은 종이 깃발을 써서 산수유 대신 붉은 종이 깃발을 쓰는 것을 가리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현재 중양까우는 아직 고정된 품종이 없어 전국 각지의 중양절에 먹는 연까우를 중양까우라고 합니다.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중양절은 일 년 중 김추절로 국화꽃이 만발한다. 국화를 보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은 진대 시인 도연명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도연명은 그의 은거, 그의 시, 그의 술, 국화에 대한 그의 사랑으로 유명하다.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기 때문에 중양은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다.
구시대에도 문인 사대부도 도연명과 친해 국화와 잔치를 결합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북송 시대에는 개봉을 도성으로 하여 중양상국화가 성행하였다. 당시 국화는 품종이 다양하고 형태가 각기 달랐다.
사람들은 음력 9 월을' 국화월' 이라고 부른다. 중양절에는 국화가 교만한 서리에 피었을 때 국화를 보는 것이 명절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청나라 이후 국화를 감상하는 습관이 특히 성행하였으며, 9 월 9 일에 국한되지 않고, 중양절 전후가 가장 성행하였다.
정월대보름의 유래: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일찍이 2000 여 년 전 서한시대에 있었다. 정월 대보름날을 감상하는 것은 동한 시기에 시작된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정월 대보름에는 불교 승려관사리, 등불 예배의 풍습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날 밤 궁전, 사찰에서 등불을 켜서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롱을 달도록 명령했다. 나중에 이런 불교 예절이 점차 민간에서 형성되었다.
6. 중국 전통 명절을 표현하는 단어
설: 송년맞이, 새해를 즐겁게 보내세요. 행운의 별을 축하합니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정월 대보름날: 상원절, 아름다움과 조화, 온 가족이 뭉치고, 온 가족이 즐거워하고, 온 가족이 행복하고, 등불이 휘황찬란하고, 등불이 찬란하고, 꽃과와, 호월이 텅 비어 있고, 단오절, 단오절, 굴직답습칠석 풍습: 추석 비환합: 가을월, 월, 얼음, 얼음 달, 달, 꽃이 바람을 피웠다. 달빛, 달빛, 바람, 눈, 맑은 달, 바람, 맑은 달, 바람,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사월은 달, 천리 밖, 달은 밝은 달, 달은 달을 바라보고, 달은 바다를 끼고, 달은 주전자에 있고, 월은 월 중, 월은 월 중, 거울은 월 중, 월은 월 중, 월은 월 중, 월은 월 중, 월은 월 중, 달은 월 중, 달은 월 중, 달은 달 중 바람, 명월, 청풍, 명월, 바람, 바람, 소옷, 바람, 바람, 월, 월, 월, 월, 월, 월, 거울, 월, 월, 월, 월,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