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기사 정신을 묘사한 성어

기사 정신을 묘사한 성어

기사 정신을 묘사한 성어 전집

성어는 중국어 어휘의 정형어이다. 성어, 모두들 다 말이 되었고, 성어도 마찬가지였다. 성어는 대부분 4 자이고, 3 자, 5 자, 심지어 7 자 이상이다. 다음은 기사 정신을 묘사한 성어 전집이다. 한번 봅시다.

부약: 붕괴, 이것은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위기를 부축하여 곤경을 구제하다.

위기를 부축하여 곤경을 구제하고, 재난을 가라앉히다.

사람을 구하고 물에 빠지다. 조난자를 구조하고 물에 빠진 사람을 구조하다. 곤경에 처한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바른 길을 지지하고 악을 없애다.

사악함을 바로잡다. 사악함을 바로잡다. 지금은 좋은 것을 지지하고 잘못된 경향을 바로잡는 데 쓰인다.

불공평한 일을 당하면, 나서서 괴롭힘을 당하는 쪽을 돕는다.

부자와 싸우고,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지주와 탐관을 단속하고, 그들의 재산을 몰수하여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다.

큰 자비와 큰 자비: 사랑으로 중생에게 행복을 주다. 슬픔: 자비로 중생의 고통을 해소한다. 연민: 불어, 고난 구제해. 사람의 자선을 묘사하다.

인자함은 선량함과 선행의 비유이다.

인의: 정의 경외심: 엄숙하거나 경외하는 표정. 정의 때문에, 그는 엄숙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켰다.

동정심: 다른 사람에 대한 불행한 동정. 사람에 대한 동정을 형용하다.

어진 자를 위하여, 의로운 자를 위하여, 어진 자를 위하여: 자기를 죽이는 것을 덕으로 삼다. 정의: 정의를 얻기 위해 생명을 포기합니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다

폭력을 없애고, 폭력을 없애고, 선량한 사람들을 위로하다.

잔디를 깎고 강건하게 부축하고, 폭력을 근절하고 약자를 돕다.

자비로운 불교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돕는 고난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칼을 뽑아 서로 돕다. 낡은 소설에서 많은 사람들이 불공정에 반항하는 것을 언급했다.

박사 키중보: 광범위합니다. 기: 안도감. 대중에게 선의와 도움을 주다.

불공평한 일을 당하면, 나서서 괴롭힘을 당하는 쪽을 돕는다.

사랑과 증오는 완전히 다릅니다: 증오. 사랑과 증오의 입장과 태도가 모두 명확하다.

망설이지 않고 포기하지 마라 (특히 모험을 할 때).

부와 정의에 헌신: 다른 사람들에게 충성; 부를 절약하다: 가정의 부를 분산시키다. 옛말은 남에게 충성하고 자신의 돈을 꺼내 남을 돕는다는 뜻이다.

가난한 사람과 무력한 사람을 구제하다.

누군가가 도움을 청할 때마다 그들은 모두 승낙한다.

억압과 약점: 억압; 살려주세요: 살려주세요. 간통을 억제하고 약자를 돕다.

망설임 없음: 도덕; 뒤를 돌아보다: 뒤를 돌아보다. 도덕적으로, 우리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뿐,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뒤를 바라볼 수 밖에 없다.

정의는 부를 창출하지 않고, 의를 지키는 사람은 재물을 빼앗지 않는다. 일명' 의는 재물을 낳지 않고, 인자함은 군대를 이끌지 않는다' 고 한다. "

황금 비유 한 끼로 자신에게 좋은 사람에게 보답하다.

영웅: 걸출한 인재. 걸출한 인물의 본모습. 걸출한 사람은 반드시 비범한 행동과 행동을 가져야 한다는 뜻이다.

진정: 진정; 닝: 안정. 처음의 뜻은 말썽을 일으키지 않고 민중을 교란시키는 것이었고, 나중에는 분쟁을 중재하여 일을 해결하고,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한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인을 아끼고,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노인을 아끼고, 가난한 사람을 동정하다.

노인을 불쌍히 여기고, 가난한 사람을 돕고,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다.

백성을 위해 해를 제거하고,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다.

천리 천리. 봉건 사회에서 농민 봉기는 늘 이것을 구호로 삼아 군중을 동원하고 조직한다.

생명을 죽이고 인간으로 태어나다: 원만하다. 인: 선함은 유교 도덕의 최고 기준이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다. 나중에는 정의의 사업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는 것을 가리킨다.

사생취의 의미: 포기; 생활: 생활 취하다: 구하다 정의: 정의. 정의를 위해 생명을 포기하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다.

재능과 지식이 있는 사람. 나의 지음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나의 생명을 희생하고 싶다. 일명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돈에 대범하고, 사람에게 충성하며, 돈을 경멸하다. 돈이 사람을 돕고 가난한 사람을 돕는다고 지적하다.

돈을 대범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 "돈에 대하여 대범해야 한다" 를 참조하십시오.

물과 불은 "물과 불은 피하지 않는다" 는 것을 볼 수 없다.

예를 들어 거꾸로 매달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사람을 위험에서 구하는 것을 비유한다.

진심 제인단은 감정과 용기의 은유이다. (낡은 소설은 글쓰기와 전투를 할 수 있는 인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돈에 대범하면 돈에 대범하고 자선을 사랑하는 것이다.

돈을 중시하는 것보다 의를 중시하는 것이 낫다. 부를 비하하고 도덕을 중시하는 것을 가리킨다.

경재중의는 부를 경멸하고 도덕을 중시하는 것이다.

열사가 되는 것은 생명을 멸시하고 정의사업을 위한 희생을 의미한다.

경신의 중의는 생명을 경시하고 정의의 사업을 중시하는 것이다.

문제 및 분쟁 해결은 "어려움 제거 및 분쟁 해결" 을 참조하십시오.

문제를 해결하고, 우려를 해소하고, 어려움을 해소하다.

길이 울퉁불퉁하여 칼을 뽑아 돕다. 길에서 불공평한 일을 당하면 앞으로 나가 간섭하여 억울한 쪽을 변호한다. 한 사람이 용감무쌍하다고 묘사하다.

가난과 노인을 불쌍히 여기고, 가난한 사람과 노인을 동정하고 배려하다.

관대함과 정의: 충성. 우정이나 정의를 위해 아낌없이 남을 돕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고,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돕다.

굶주림으로 남을 익사시키는 것은 마치 굶주림으로 자신을 익사시키는 것과 같다. 옛날에는 재임자가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갖는 것을 묘사하였다. 타인의 고난에 깊은 동정을 표하고, 타인의 고난을 해소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도 비유한다.

공익에 급급하고, 공익에 열심이니, 의용을 보고 용감하게 행동하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도움: 도움. 가난한 사람을 돕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다.

악행을 참수하다. 절단 및 제거: 청소. 악인과 반역자를 쓸어버리다.

질병은 증오와 같습니다: 증오; 악: 나쁜 사람을 가리킨다. 나쁜 사람을 미워하는 것은 적을 미워하는 것과 같다.

약한 것을 돕고 약한 것을 돕는다: 약한 것; 기울기: 붕괴, 어려운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약자와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돕다.

가난한 사람들을 구제하다: 구제; 해탈: 해탈. 빈곤을 구제하고 어려움을 구제하다.

이기적인 방식으로 상품과 부를 보면 우리는 도덕을 생각해야 한다.

나는 단 것을 먹고 싶지 않아, 많지 않은 것을 모두에게 나누어 준다.

부자를 강탈하고 가난을 구제하다: 강제로 빼앗다. 기: 안도감. 부자의 재산을 빼앗아 가난한 사람을 돕다.

검, 용, 마음의 비유는 감정과 용기가 있다.

너의 옷을 벗어서 다른 사람에게 입히고, 다른 사람이 네가 먹고 있는 음식을 먹게 해라. 사람에 대한 열정적인 배려를 묘사하다.

불경중의 말. 고난 속의 사람들을 구하다.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돕다. 이 글은 의료 종사자들이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을 서술하였다.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것은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것이고, 세상에 유익하다.

불쌍한 가난한 사람: 불쌍한; 티셔츠: 자선을 베풀다. 독립: 자녀가 없는 노인. 연민은 가난과 외로운 사람을 돕는다.

환자에 대한 구제는 이재민들에 대한 구제를 말한다.

빈곤 퇴치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것이다.

잘 사는 미덕: 생명을 소중히 여기다. 생명을 아끼고 살생하지 않는 미덕을 일컫는 말.

호연 하오 좋은: 거대하고 정직한; 가스는 정신을 가리킨다. 위대하고 정직한 정신을 일컫는 말.

높은 구름 스파 스: 접근. 문장 원의는 매우 의미가 있다. 후자의 묘사는 매우 충성스럽다.

감히 어떤 일을 하다: 용기가 있다. 과감히 손을 놓고, 감히 책임을 지다.

냉소주의: 증오, 증오; 질투: 증오, 증오; 풍속과 풍속: 당시의 사회 상황. 정의감이 있는 사람은 어두운 현실 사회와 불합리한 풍습에 반감과 혐오감을 표한다.

이야기를 고무시켜 기사 정신을 넓히다.

그해' 바둑왕' 이 출판된 후 베이징에 있는 아성의 아파트는 한 파도 또 한 파의 계약 작가에게 포위되었다고 한다. 후한 원고료, 외국 필회, 유명 잡지의 첫 문장, 업무 세미나를 조직할 수 있다. 아성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친절하다. 그는 원고를 내놓지 않고 진실한 베이징 아주머니처럼 남아서 밥을 먹었다. 그는 직접 요리를 해서 냄비와 바가지 대야의 찌꺼기 소스 국수를 내놓고 오이 실크 한 접시를 썰었다. 그의 친한 친구 주웨이는 당시 아성이 얼마나 화가 났는지 회상했다. "그는 하루에 칠팔솥면을 끓이고, 집에서는 적어도 50 롤은 사야 한다."

밀가루 한 대야, 오이 한 광주리, 또 고된 편집자를 먹고 작가 집의 된장병이 비어 있는 것을 보고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했다.

모두들 갔고, 초라한 옷을 입은 방문객이 마지막까지 남아서 어색했다.

아성은 도급감독이 모 현급 문화관에 매달려 있고 문화관이 잡지를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영향력을 확대하고 인쇄용지 품질을 높이기를 희망하고 있다. 편집자는 현지 와이너리에 가서 협찬을 쟁취했다. 와이너리 공장장이 아성의 팬이라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네가 먼저' 패왕' 을 만들어라." 아성은 원고 초안을 작성한 흑면인이 성 () 으로 전근하여 아내와 재회하려 한다는 것을 더 잘 알게 되었지만, 그는 어쩔 수 없이 아무도 그의 뜻을 들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고명언) 인사간부와 시아버지에 짓눌린 궁지에 대해 흑면인의 볼이 실룩거렸다. 이 말을 듣고 아성은 눈을 감고 30 분 동안 생각을 하다가 갑자기 일어나 책상 맨 아래에 있는 서랍을 열고 짧은 원고를 꺼내서 두 손을 검은 면인에게 건네주었다.

그 결과, 이 놀라운 기고자의 운명은 극적으로 달라졌다. 그는 와이너리의 후원을 받아 잡지의 부사장으로 발탁되었다. 반년도 채 안 되어 그는 성성의 문예잡지사로 전근되어 기숙사에 배정되어 편집자가 되었다.

이렇게 아성은 몇 안 되는 단편 소설로 부부 재회, 부자 재회의 발판 역할을 했다. 그들의 첫 번째 간행물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지방 간행물이다.

그것은 1980 년대에 있었다. 이런 협의정신은 지금도 아성의 위챗 모멘트 속에 전해지고 있어 아성의 인간성에 대한 통찰과 연민을 알 수 있다. 만약 작가가 이런 사람이 아니라면, 그는' 바둑왕' 에서 인물을 써서 평생을 왕리커 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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