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의리염치란 무엇입니까? 예의 염치 성어, 문장, 전고

의리염치란 무엇입니까? 예의 염치 성어, 문장, 전고

성어 이름: 의리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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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어 설명]? 예의 바르다 도덕을 말하다 여전히 성실하다. 부끄러움을 알다. 봉건 사회의 도덕 기준과 규범.

[성어의 원천]? Guan zi 목축업 자: "4 차원은 무엇입니까? 하나의 의식 둘째, 정의; 셋째, 싸다. 네 가지 부끄러움. "

[발음]? 정의; "y" 로 읽을 수 없습니다.

[모양 인식]? 싸다. "and" 를 쓰지 않습니다.

[근의]? 삼종사덕

[용법]? 일반적으로 목적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형.

[예]? 구사회에서 어떤 사람들은 ~; 무슨 짓을 한 거야? 항상 ~ 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백과사전은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적당히

예의와 염치, 중국 성어. 고대인들은 예의는 존엄을 결정하고, 의는 행동의 규범으로 삼아야 하며, 성실해야 하며, 부끄러움은 수치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사회 도덕 기준과 행동 규범을 일컫는 말. 파이프 목축업 자: "국유 4 차원, 1 차원 절대 경사, 2 차원 절대 위험, 3 차원 절대 중복, 4 차원 절대 파괴 ... 4 차원이란 무엇입니까? 하나, 의식, 둘, 의미, 셋, 정직, 넷, 수치심, 선물은 치료하지 않고, 의는 들어오지 않고, 성실은 악을 가리지 않고, 수치심은 낭비하지 않는다. 그래서 명절을 넘지 않으면 안전하다. 자기가 진보하지 않으면, 국민들은 수가 없다. 악을 숨기지 않으면 반드시 스스로 할 것이다. 낭비하지 않으면 악이 생기지 않는다. " 디렉토리? 성어 정보? 예? 영어-중국어 사전 암시 해석&; Gt & ampGt 사랑 단어 헤게모니 영어 자세한 설명 보기

성어 데이터 [카탈로그로 돌아가기] 어목의염치

발음 l y Li Bai n ch

예 [카탈로그] 고대의 성현들은 반드시 사기를 확고히 해야 하며, 자중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쟁취해야 비로소 ~ 의 바람을 키울 수 있다. -역사' 구걸 임용 왕'

전고 [카탈로그] 춘추시대 제나라의 관중은 의염치를 국가의' 4 차원' 이라고 불렀다. 그는' 의식' 은 마땅히 받아야 할 정도를 초과하지 않는 것, 즉 사상과 행동이 도덕규범을 넘어선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의" 는 당신이 스스로 추천하지 않는 것입니다. 설령 당신의 생각과 행동이 도덕적 기준에 부합한다 해도 말입니다. "성실" 은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숨기지 않는 것, 즉 성실하고 탐욕스럽지 않은 것이다. "수치심" 은 부정직한 사람과 함께 있지 않는 것, 즉 부끄러움을 아는 것이다. 그는' 의리염치' 가 법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국가빌딩을 지탱하는 4 대 기둥으로 삼았다.

"오대사" 풍도는 "의리염치, 국가의 4 차원" 이라고 말했다. 4 차원이 열리지 않으면 나라가 죽는다. " 학생의 말을 잘 관리한다! 의리는 사람을 다스리는 큰길이다. 성실, 수치심, 입인의 대절. 싸게 덮지 않고, 무엇이든지 들고, 창피함을 느끼지 않고, 무엇이든 한다. 사람이 이렇게 하면 가산을 탕진하고 가산을 탕진하여 모든 것을 다 쓸 수 있다. 만약 네가 대신이고 최선을 다한다면, 천하는 대란이 되지 않을 것이고, 나라에는 생존자가 없을 것이다. ""

하지만 이 네 가지 중 부끄러움이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마스터 해설자는 "무슨 일을 하든 부끄러움이 있다" 고 말했다. 맹자는 "사람은 체면을 세워서는 안 된다. 파렴치하고 파렴치하다. "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들은 얼굴을 보지 않는다! 총명하다는 것은 결코 수치스럽지 않다. " 그래서 사람은 비천하지 않으면 예의를 어기고, 의를 범하는 것은 모두 파렴치에서 나온 것이다. 그래서 사대부의 파렴치한 것은 국치이다.

역대 통치자와 사상가들은 치국안민의 중임에 직면했을 때 가장 먼저 치국안민의 조치를 생각했다. "의식, 정의, 성실, 치욕, 나라의 4 차원." 예의 바르고 적절한 태도와 행동을 존중하십시오. 정의와 정의 싸고, 탐욕스럽지 않고, 더럽지도 않고, 순수하고 고상하지도 않다. 부끄러움, 부적절한 언행에 부끄러움을 느끼다.

\ "의식 염치, 국가의 4 차원; 4 차원이 열리지 않으면 나라가 죽는다. " 2700 년 전 제나라를 진흥시키고 패업을 이룬 세대의 영재관우의 천고의 명언이다. 관중이 보기에 성실은 입인의 대절이다. 값싼 것을 만들지 않고 모든 것을 가져갔다. 만약 네가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면, 너는 무엇이든 할 것이다. 사람이 만약 그렇다면, 망가뜨리고 망가뜨릴 것이다. 그러나, 사실, 성실성을 키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부패는 성실성의 반대로서 사유제와 계급 사회를 동반한다. 예로부터 각 조대 정권을 괴롭히는 고질이다. 왕아난 씨는 중국 고대 관료의 생활은 부패한 생활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 고대 24 사가 사실상 부패의 역사라고 덧붙였다. [1] 각 왕조가 멸망한 원인은 똑같지는 않지만 흥망의 순환을 피할 수 없다. 조대 초반부터 반부패투쟁을 중시하고, 조대 중기 이후 반부패제도가 점차 완화되고, 조대 후기 부패가 성행하면서 조대가 멸망하고, 새로운 조대가 처음부터 새로운 순환을 시작한다. 청렴하고 자립하는 관원은 손꼽힌다. \ "스물 네 역사 를 읽고, 사람들은 유명한 진짜 청관 하지만 수십 이해할 것이다. 명말 청초의 걸출한 문학가, 역사학자 장대는' 야항' 권 7' 청렴반' 에서 한참 동안 손가락을 세고 40 명의 청관만 찾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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