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성어 "무슨 가죽을 싸요?"

성어 "무슨 가죽을 싸요?"

성어 "가죽을 감싸다" 는 말은 "가죽을 감싸다" 입니다.

마피로 시체를 감싸는 성어는 마피로 시체를 감싸는 것, 즉 병사들이 전쟁터에서 죽는 것을 가리킨다. 병사들이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자신의 영웅주의를 희생해야 한다는 뜻이다. 후한 《마원전》에서 나왔다. 마원조는 동한 시대의 위대한 전사이다. 그는 젊었을 때 관원이 되었다. 한번은 그가 죄수 한 명을 놓아주었다. 그는 혼자 간쑤의 한 외진 마을로 도망쳤다.

한광무제 때 전쟁터에 나가 외멸을 막았다. 그는 흉노에 대항하여 발가락을 베고,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다. 광무제는 그를' 푸보 장군' 으로 봉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장군' 은 여전히 구이저우에서 죽임을 당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광무제는 그곳의 전쟁에 대해 매우 걱정했다. 마원조는 이미 예순이 넘었지만, 그는 자원해서 전쟁에 갔다.

그는 "나의 영웅은 그의 나라를 위해 원정을 가서 그들이 부츠를 신고 죽은 곳에 묻혔다" 고 말했다. 그는 구이저우에 출병하여 용감하게 적병을 이기고, 나중에는 전쟁터에서 병으로 죽었다. "마피 싸개" 는 전쟁터에서 제물을 바치고 마피로 시체를 싸는 것이다. 용감하게 적을 죽이는 것을 묘사하고, 전쟁터에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라를 위해 싸우는 의지를 묘사하는 데 쓰이는 이 의지는 나라를 위해 죽기로 결심했다.

성어 이야기의 유래:

역사적 사건에서 유래한 성어는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역사적 사건을 하나의 성어로 요약하는 것이다. 또 다른 경우는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명구를 가로채거나 바꿔 성어가 되는 것이다. 우화와 전설에서 나오는 성어는 종종' 우이산' 과 같은 깊은 교육적 의미를 지닌다. 이는 우우가 그의 아이를 데리고 산을 옮긴 이야기이다.

성어로, 네가 완강한 끈기를 가지고 있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버텼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어떤 성어는 속담, 격언, 격언에서 유래한다. 속담에서, 예를 들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전국책 초책":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 " 성어 이야기는 중국 역사의 일부이며, 성어는 역사의 축적이다.

모든 성어 뒤에는 중국 수천 년 동안 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인 깊은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가 있다. 그 특징은 심오하고 영영, 간결하고 간결하다는 것이다. 성어 이야기를 읽으면 역사를 이해하고, 사물을 이해하고, 지식을 배우고, 아름다운 언어 자료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성어를 배우는 것은 청소년들이 중국 문화를 배우는 유일한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