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지혜와 아름다움이 함축되어 있는 성어

지혜와 아름다움이 함축되어 있는 성어

인골을 잃다-부모에 의해 잃어버린, 거대한 슬픔으로 인해 수척해진 모습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전-나는 한 곳에서 사는 것에 익숙해서 쉽게 이사를 거부했다.

앞 (턱) 을 뒤에 비유한다. 진퇴양난을 비유한다. 만약 네가 넘어지면 너도 넘어질 것이다.

백운창개-세상일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분노한 호랑이와 사나운 강-무모함, 모험, 맹목적인 것을 비유한다. 폭호, 빈손호; 풍하, 걸어서 강을 건너다.

들락날락하다-부당한 수단으로 얻은 재물도 다른 사람에게 부당한 수단으로 빼앗길 것이다. 마음대로 번 돈을 마음대로 쓰다.

우물에 내려가 사람을 구하다-우물을 뛰어내려 사람을 구하다. 과거는 헛되이 자신을 해치고 남에게 무익한 것을 비유하는데, 지금은 큰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을 구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무거운 발이 서 있다-뒷발이 앞발 바로 옆에 있어서 감히 걷지 못한다. 형용이 매우 무섭다.

토론을 숭상하다-일반인보다 높은 토론이나 관점을 가리킨다. "홍" 은 또 "매크로" 로 쓰여졌다.

프랑스 달팽이를 불다-불교도들은 그것을 프랑스 달팽이를 불라고 부른다. 지금은 허풍 떠는 것을 비유한다.

알코올의 작은 결함은 일반적으로 완벽하지만, 소수의 작은 곳에는 약간의 결함이 있다.

촛불의 구멍 중 하나는 반역자이다. 상대방을 꿰뚫어 보는 음모를 묘사한다.

귀머거리 진동-청각 장애인도 들을 수 있도록 큰 소음을 낸다. 말로 막막한 사람을 깨우는 것을 비유하다.

플로팅 하우스 (floating house)-오랫동안 물 위에 살면서 떠돌아다니는 것을 묘사한다.

감정부-감정감은 어떤 일과 관련이 있는데, 어떤 일을 느낄 때 감탄을 참을 수 없다는 뜻이다.

단계별로-(1) 은 행동이 규칙과 일치하며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② 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비유하는데,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좋은 휴식-바쁜 와중에도 당황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심벌즈가 도처에 널려 있다-문장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대담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누적된 에너지는 서로 일치하지도 않고 조화롭지도 않다.

유래가 오래된 오류는 옳은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빈곡에서의 발자국 소리-빈곡에서 사람들의 발자국 소리를 들었다. 보기 드문 뉴스, 언론 또는 사물을 비유하다.

느낌과 추리-일반적인 이유에 근거하여 추측하다.

아는 것이 하나도 없다. 소양이 나쁘다는 뜻이다. ("안다", "없음" 은 고대 중국어 상용어이다.)

퇴화 된 근육-근육을 담그고 골수로 깊숙이 들어갑니다. 비유는 깊은 감동이나 영향을 받는다.

선물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다-안목이 없고 부적절한 선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말은 "모든 일이 순조롭지 않고, 외국예금은 왼쪽으로 말한다" 고 말했다.

적을 소멸한 후 아침을 먹는 것 ("이" 는 적을 가리킴) 은 적을 증오하는 것을 묘사하며 즉시 소멸되기를 바란다. 언어는 좌전이다.

명산 대업-책을 쓰며 말하다.

명확하고 효과적인 테스트-매우 중요한 테스트입니다.

보이지 않음-눈은 자신의 속눈썹을 볼 수 없고, 자신을 모르는 것을 비유한다.

눈을 감지 않는다-잠을 자지 않거나 밤에 잠을 자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눈에는 아이가 없다. 눈에는 다른 사람이 없고 오만함을 묘사한다.

진흙 거인-실제로 매우 약한 거인을 비유한다.

준불륜-비교할 수 없는 사람이나 일을 예로 들다.

팽호독-조붕이 만든 문과 깨진 항아리로 만든 창문. 가난한 집의 누추한 집을 묘사하다.

펭 문-풀, 가지 등으로 구성된 포털. 가난한 사람이 거주하는 누추한 집을 묘사하다.

Piriyangqiu-마음 속에 숨겨진 코멘트를 나타냅니다. 양추', 즉' 춘추' 는 진나라가 (사마유) 의 어머니를 꺼리기 때문에' 양' 으로 바뀌었다. 여기서' 비판' 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공자가' 춘추' 를 썼다는 전설이 전해지면서 칭찬과 비하의 의미가 있다.

제동노-귀청설을 비유하고, 사실의 근거가 없는 말. 맹자 만장에서 나왔다.

회생, 뼈, 피, 고기-죽은 사람 부활, 뼈, 피, 살, 살, 살, 살, 살, 살, 살, 살 사람들에게 큰 선의를 주는 것을 비유하다.

사람들은 독약을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오만하고 오만하여 아무도 나를 해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독살, 상처.

주인이 되고 노예가 되는 것은 학문적 견해가 있음을 비유한다. 한유 \ "원도 \" 에서 나왔다.

입에 뱀이 있다. 비유는 듣기 좋지만 마음은 매우 악독하다.

뿌리 깊은 주나-유죄 판결이라는 이름은 매우 귀에 거슬려 무고한 사람에게 유죄 판결을 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사실을 참고하지 않고 임의로 죄를 짓는 것을 가리킨다.

미묘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나누다. 말을 할 때는 기지가 있어야 하고, 정곡을 찔러야 한다.

굶주림과 추위로 울다-의복이 부족해서 울고, 생활의 극심한 고난을 묘사한다.

망혼상심-공포와 공포가 극에 달한 것을 묘사하다.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지껄이는 허상을 만들다. 글자를 함부로 고치거나 함부로 논평하는 것을 가리킨다.

미묘한 언어와 심오한 이치.

네가 미리 말하지 않았다고 말하지 마라. 네가 미리 말하지 않았다고 말하지 마라. 사전 약속이 있다는 뜻입니다.

간식과 먹기-여명 전에 옷을 입고 날이 어두워진 후에 밥을 먹는다. 근정을 묘사하다.

공식 금지-상황에 의해 방해되거나 제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외모와 뼈-몸매가 매우 날씬하다고 묘사한다.

잔치에서 독주를 마시고 자살하는 것과 같다.

자신의 물건 (자신의 물건으로)-임명하면 관리가 되고, 임명하지 않으면 은퇴하는 것이 유교의 근원에 대한 태도이다.

나는 충분히 용감하다. 그리고 남은 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다.

물고기가 중간에서 헤엄치는 것은 위험에 처해 있고 죽음에 임박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이 있으면 말썽을 일으킨다. 기회가 있으면 가십을 한다.

구름과 진흙의 차이-차이는 하늘의 구름과 땅의 진흙과 같다. 비유 고도의 차이가 크다.

불평은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만족하지 않는 일을 말한다.

도둑이 문을 닫다 (도둑이 문을 닫다)-사고 발생 후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을 비유한다.

관사가 유리하다. 관사는 단서를 찾는 것이 아니라, 파이프를 갈수록 어지럽게 한다. 비유는 문제를 해결하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 오히려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든다.

지도자를 따라가다-이전 직업을 계속하고 더 발전시킨다.

모두의 눈은 모두 눈부시다. 군중의 눈은 똑똑히 보인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물건을 들기가 쉬워서 들어 올리기가 쉽다. 예를 들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치면 일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팔꿈치와 겨드랑이의 고통-당신 옆이나 당신과 가까운 곳에서 일어나는 재난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드랑이, 겨드랑이, 겨드랑이, 겨드랑이, 겨드랑이)

집을 짓다-스스로 집을 짓지만 도중에 행인과 상담한다. 예를 들어, 나는 주견이 없고, 계획도 없고, 이것저것 이것저것 물어본다. 결국 사람 말이 너무 많아 아무 일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커민은 아기이다. 근면함과 지칠 줄 모르는 모습을 묘사한다.

"마음을 치유하다" 고 말했다-노출 동기에 대한 비판

소옷: 소옷: 일명 소이불이라고도 하는 것은 소의 추위를 막아주는 커버로, 보리 그루터기로 짜여져 있다. 부부를 비유하다.

루안 바람과 봉파: 루안: 봉황 같은 전설의 새. 원래 서예는 소탈함을 묘사한 것이다. 고재생 부부가 두 곳에서 별거하는 것도 비유한다.

우외투 울음: 우외투: 우이불, 소는 추위를 막고 비를 피하는 것을 풀이나 마로 짠다. 소옷을 입고 자고, 상대적으로 울다. 가난한 부부가 함께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고 묘사한다.

두 번째 회: 남조진조가 멸망할 무렵 장모님 서덕언은 구리거울을 둘로 쪼개고 아내 낙창공주와 반을 증표로 숨겼다. 나중에 정말 이 단서가 부부의 재회에 기여했다. 지금의' 두 번째' 는 부부가 헤어지거나 헤어진 후의 재회를 비유한다.

여자는 젊을 것이다: 아내를 데리고 아이를 데리고 (여자, 장군: 칼라; 병아리: 새 한 마리. 둘째, 서예:

황정: 도가 고전' 황정경' 이 있고, 진인은 작은 해서체' 황정경' 이 있어요. 옛날에 서예를 논평하는 성어가 있었다. "황정을 처음 쓰면 딱 맞다." 나중에 비유가 일을 하는 것이 딱 알맞다.

춘추뱀: 서예가 좋지 않고 춘추뱀처럼 구부러진 궤적을 비유한다.

예를 들어 좌추명은' 춘추전' 으로' 춘추' 의 서예를 몇 가지 사례로 요약하여 요약과 설명을 했다. 나중에 분류의 예로 책의 풍격을 "일반삼, 일반삼" 이라고 묘사했다. "일거수일투족" 을 참조하십시오.

루안 시앙: 제인: 높이 날다. 서예의 비상자세를 비유하다.

투명: 설명이 투철하고 깊은 글이나 문장. (채찍: 스퍼스; 내부: 내부). "p" 를 읽습니다.

공백 채우기: 유교의 공백을 메우다. 일반적으로 문장 이론의 공백이나 허점을 보충하는 데 사용됩니다. J, 밑창 쿠션.

거친 옷: 거친 옷: 가난한 옷; 헝클어진 머리: 헝클어진 머리와 때가 묻은 얼굴. 처음에는 변폭을 고치지 않는 것으로 묘사되었고, 나중에는 문장 본래의 면목으로 비유되었다. 일반적으로 "거친 머리" 라고 불립니다.

큰 잉크: 그림이나 문장 쓰기는 주요 곳에서 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을 대국에서 출발하여 중요한 문제를 먼저 해결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원래 의도는 문장 내용이 정교하여 천지의 원기도 포함하고, 극히 작은 것도 요약하였다. 나중에 문장 칭찬에 쓰이는 심오함.

등인: 옛 공문은 승승장구한 글이다. ("등인" 은 위를 끝내고, "봉본" 은 아래를 일으키는 데 쓰인다.) 현재는 실제와 연결되지 않은 관료주의적인 스타일만 할 뿐, 관형 문장 () 도 일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벌즈는 안팎이 있다: 심벌즈 안은 넓다. 넷째: 방종하고 자유롭다. 묘사는 문장 내용이 풍부하고, 문자 전시가 생동감 있다.

요령, 현기: 한유 "학습 일해", "연대기자들이 요령을 제시하고, 편찬자는 반드시 현기를 체크한다. 기재된 사서는 반드시 그려야 하고, 변론하는 문장 는 반드시 그 심오한 이치를 탐구해야 한다.

천하문종: 천하의 사람들이 추앙하는 문장.

왕양 자의적: 장려함. 관용이나 문장 설명.

검수: 검수: 검고리의 머리를 가리키는 작은 구멍. 오: 소리가 작아요. 중요하지 않은 말을 비유하다. 허원' 을 읽다.

모기를 모아 천둥을 이루다: 많은 모기를 모이면, 그들의 목소리는 천둥처럼 커질 수 있다. 이것은 대중의 번잡함에 대한 은유이다.

마음속으로 눈물을 흘리다: 추심: 가슴을 두드리다; 피눈물: 눈이 피를 흘리는 것처럼 슬퍼서 울 수가 없어요. 슬픔이 극에 이르렀다고 묘사하다.

슬픔과 고집: 고집: 어리 석다; 안: 혜미. 원래 한 노래동이가 부른 노래 한 곡을 묘사하고, 슬프고 감동적이며, 우둔하고 슬기로운 사람을 감동시켰다. 나중에 서정적인 문학 작품을 논평하는 데 사용되었고, 의미도 슬픔, 감상, 고졸함, 아름다움으로 바뀌었다.

반정은 이렇게 말했다: 반: 흩어져; Vitex, 낙엽 관목; 고 말했다: 이야기; 그래서: 지난 일. 가시나무로 마루를 깔고 교실에 앉아서 지난 일을 이야기하다. 친구가 도중에 만나 옛 정을 이야기하는 것을 묘사하다.

별로: 예: 예; 이미 매우 너무한 일. 어떤 지나친 일도 하지 마라.

우울함: 마음속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고민을 묘사하며 시 등의 단어의 애틋함과 매끄러움을 일컫는다.

손자를 놀리다: 입에 엿 (엿) 을 머금고 손자를 놀리다. 노인의 여가 즐거움을 묘사하다.

부족 호랑이는 행복하지 않다: 부족 호랑이: 공허하고 황홀한 정신 상태. 물건을 잃을 때 기분이 좋지 않은 어조를 묘사하다.

미친 노예의 오래된 상태: 미친: 방종, 무제한; 노비: 여기는 친진의 칭호입니다. 오래된 상태: 오래된 스타일, 오래된 성질. 이른바 미치광이의 늙은 성질을 가리킨다. 동한 은둔자 엄광과 광무제 유수는 동창이다.

황혼 봄 나무: 황혼: 황혼. 두보 "춘이백": "위북춘수, 강동모운. 언제 술 한 병을 마실 것인지 상세한 논문을 한 편 써라. 두보가 위북에서 본 것은' 춘수' 이고, 이백이 강남에서 본 것은' 모운' 이며, 더욱 향수적이다. 나중에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묶음으로 불을 구하다: 묶음: 혼란; 불을 구하다: 불을 구하다, 불을 구하다. 대마를 문지르는 것은 불씨이니 이웃에게 불을 달라고 해라. 남의 중재나 소개를 비유하다.

죄악 증오: 인자함은 가는 실과 같고 증오는 털과 같다. 가장 작은 억울함을 묘사하다.

심장 박동? \ 춤: 점프: 점프; -응? \: 박수. 기뻐서 뛰고, 박수를 치고, 춤을 추다. 극도의 기쁨과 춤을 묘사하다.

이순신 문: 루: 골목 문. 부모가 아이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것을 묘사하다.

총각의 뿔: 총각: 고대 아이들은 머리를 상투로 빗어 어린 시절을 가리킨다. 전각에서 형성된 우정. 어려서부터 친했던 친구를 가리킨다.

궁리 시디 적: 적: 상당히. 쌍방은 같은 노력과 힘을 사용한다.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두 개의 우수한 예술품을 위아래로 묘사할 때 사용한다.

슬픔과 고집: 고집: 어리 석다; 안: 혜미. 원래 한 노래동이가 부른 노래 한 곡을 묘사하고, 슬프고 감동적이며, 우둔하고 슬기로운 사람을 감동시켰다. 나중에 서정적인 문학 작품을 논평하는 데 사용되었고, 의미도 슬픔, 감상, 고졸함, 아름다움으로 바뀌었다.

달 조각 구름: 조각: 조각. 달을 조각하여 구름을 썰다. 비유가 정교하다.

그윽한 꿈 복장: 춘추시절 추국의 유명 연예인 유몽은 죽은 손미령이 입은 옷과 모자를 입고, 그 의태를 모방하고, 손미수로 가장하여 추장왕을 훈계했다. 장왕은 감동했다. 오늘날' 유몽관이' 는 고풍스러운 공연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이며, 보기만을 위해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을 비유한다.

바퀴 마스터: 바퀴: 흑목으로 만든 바퀴. 나중에는 경험이 풍부하고 기예가 뛰어난 사람을' 바퀴 베테랑' 이라고 불렀다.

밤에 자다: 헉: 일찍; 싱: 일어나; 5 월: 자.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다. 근면하고 끈기가 있다고 묘사하다.

삼절: 위: 익은 소가죽. 변위: 고대에는 죽간으로 책을 썼고, 죽간은 익힌 소가죽으로 엮어' 변두리' 라고 불렀다. 3: 약수는 여러 번 가리킨다. 절대: 깨진. 고독한 후에 형용하다.

심층 조사 및 광범위한 검사: 조사: 조사. 심도 있는 감사와 광범위한 검사. 각고의 노력으로 학문을 연구하다.

마른 곳을 밀고 젖은 곳에 머무르는 것: 마른 곳을 아이에게 양보하고, 아이가 소변을 보고 젖은 곳에서 자는 것을 말한다. 부모로서의 수고를 묘사하다.

어려움 후에 너는 깨달았다: 어려움: 노력을 가리킨다. 먼저 열심히 일한 후에야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않는 성공을 묘사하다.

눈창 반딧불: 눈창: 김집은 가난하고 촛불이 없어 눈밭에서 자주 책을 읽는다. 반딧불: 김집은 가난하고 기름이 없어서 여름 저녁에 책을 봐요. 가난과 고학을 비유하다.

아침저녁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부지런하고, 결코 게을리하지 않는다. 참고: 조심하십시오).

간식: 늦다. 날이 밝기 전에 옷을 잘 입고 늦게 먹는다. 늘 정사에 부지런한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곱슬곱슬한 가을물: 인민의 순결하고 고상한 품격을 비유한다.

산경: 산: 도덕이 고상하다. 정청: 도는 공명정대한 행동을 비유한다. 비유는 일종의 고상한 미덕이다. 산처럼 고귀한 사람이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모방당할 것이다.

와이진 치옥: 금, 옥: 미옥. 사람은 아름답고 순수한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임풍귀룡: 린: 기린, 고대 전설의 영수. 피닉스: 피닉스, 고대 전설의 새왕. 거북이: 고대 전설의 거북이를 가리킨다. 용: 고대에는 비늘과 수염이 난 신기한 동물이 승천하여 비를 내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네 가지 동물은 고대에 길상, 고귀함, 장수를 상징하는 희귀한 동물이다. 나중에는 품성이 고상한 좋은 사람을 비유한다.

차려 입은 올빼미: 올빼미: 전설은 어머니의 사악한 새입니다. 수: 전설은 그 아버지를 먹는 악수이다. 옷을 입고 모자를 쓴 동물. 배은망덕하고 품성이 극히 나쁘다는 것을 비유하다.

근심 대나무: 애사: 근심 현음을 가리킨다. 주호: 거대한 대나무 통. 비장하고 감동적인 관현악 소리를 묘사하다.

교주 드럼 악기: 연주하기 전에 조율 기둥을 악기에 붙입니다 (악기: 고대 악기, 위에 조율 기둥이 있음). 고지식하고 고지식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유엄마 양원: 말이 먹는 것을 멈추고 음악을 들어요. 아름다운 음악을 묘사하다.

남풍이 다투지 않는다: 남풍: 남방 음악을 가리킨다. 경쟁: 강함. 남방 음악은 강하지 않다. 원래 추 군은 사기가 낮고 전투력이 떨어지는 것을 비유했다. 후판은 한 경기의 실패나 경기의 한쪽의 실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조각 깃털: 상, 깃털: 오음명. 음률, 조예가 깊고 성과가 가장 높은 음악 공연을 가리킨다.

고대 악기 시계: 딩: 고대 조리기구; 정식: 계속 먹고, 먹을 때 성수기 음식을 몇 개 준비해 주세요. 밥을 먹을 때 음악을 틀고 삼각대를 놓는다. 부유한 가정의 사치와 호화 생활을 묘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