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7 자 성어가 있습니까?

7 자 성어가 있습니까?

이건 너무합니다. 참고:

무를 뽑는 것은 편의를 위해 눈엣가시를 제거하는 것을 비유한다. 구역을 넓히기 위해 타인을 따돌리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눈을 감고 참새를 잡는 것은 눈먼 일을 비유한다.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만두지 않는다. 또한 은유는 정말로 탈출구가 없으며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감히 지뢰밭을 넘을 수 없다: 건너다; 레이치: 호수의 이름은 안후이성 망강현 남부에 있습니다. 원의는 지뢰밭을 넘지 말라는 것이다. 후자의 비유는 감히 일정한 범위와 경계를 넘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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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을 보지 않고 눈물을 흘리지 않는 것은 완전히 실패하지 않고 멈추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부처를 보면 스님을 보지 않고, 부처를 보면 스님을 보지 않는다.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마라. 진대 현령의 녹봉은 빈약한 녹봉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히다: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허리를 굽혀 다른 사람에게 경례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상하고 기개가 있어 운세에 흔들리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한 가지로 너의 미덕을 숨기지 마라. 왜냐하면 가스: 과실, 실수; 은폐: 은폐, 은폐; 도덕: 미덕. 한 사람이 개별적인 잘못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그의 위대한 공적을 말살하지 마라.

조정에서 누구도 벼슬을 해서는 안 된다는 옛말이 있다. 후원자가 없으면 아무 일도 할 수 없다는 뜻이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데, 이는 젊은이들이 걱정이 적고, 감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배는 강 한가운데로 트래핑하고, 배는 늦게 강 한가운데로 트래핑한다. 제때에 고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여기에는 은이 없고, 비유는 극력 감추었지만, 결과는 남김없이 드러났다.

솔직히 말해 봐. 은유는 회피할 필요가 없고 공개 해석이 필요하다.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물으니, 꼬치꼬치 캐묻는 것을 비유한다.

방울이 달린 도둑이 되는 것은 비밀스러운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고, 먼저 그것을 공개하는 것을 비유한다.

네 앞에서 웃는 것은 네 앞에서는 다정하지만 네 뒤에서는 속임수를 쓰는 것을 비유한다.

다른 길을 걷는 사람은 함께 계획할 수 없다. 비유, 관점 또는 흥미가 다른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관용은 모든 일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지를 남겨야 한다.

갈퀴를 내려놓고 빗자루를 가지러 가다. 이것을 내려 놓고 다시 하세요. 일을 영원히 끝낼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나쁜 짓을 많이 하면 죽는다.

만능: 고대인들은 중국이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고 생각하여 전국을' 사해' 라고 불렀다. 정확: 정확. 은유는 널리 퍼져 있는 보편적인 진리이다.

말을 반통반탕하면서도 뜻을 완전히 말하지 않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영웅은 돈이 부족한 것을 먹지 않는다. 시국을 이해하고 불리한 국면을 잠시 피하여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하는 현자를 일컫는 말.

그래, 흉터가 아픈 걸 잊어버렸어. 예를 들어, 상황이 좋아지면 과거의 어려움이나 실패의 교훈을 잊어버린다.

웨딩드레스를 입지 않는 좋은 여자는 부모나 조상의 전승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사는 것을 비유한다.

호의적으로 당나귀 간폐라는 속담을 만들었다. 선량을 나쁜 의도로 여기는 것을 말한다.

먹구름이 도시 파괴를 무너뜨렸다: 파괴. 도시 상공에 먹구름이 잔뜩 끼어 마치 성벽을 무너뜨릴 것 같다. 악세력이 날뛰면서 생긴 긴장된 정세를 비유하다.

가로로 코를 후벼내고, 세로로 눈을 후벼서 트집을 잡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가죽을 그리면 뼈를 그리기 어렵다. 한 사람을 아는 것은 쉽고, 한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다.

해종은 또 종인을 매야 하는데, 누가 말썽을 일으키는지 누가 해결하는지 비교해야 한다.

하루를 비유하여 하루를 계산하다. 현재에만 관심이 있고 장기적인 계획은 없는 사람을 묘사한다.

물이 닿는 베란다에서 먼저 달빛을 받는다. 어떤 사람이나 일에 가까이 가기 때문에 먼저 어떤 이득이나 편리함을 얻는 것을 비유한다.

천리 밖에서 오만함을 묘사하기를 거부하거나, 다른 사람을 단호히 거절하거나, 상의할 여지가 없다.

예의에 어긋나지 않고 오는 것은 또한 다른 사람이 너에게 강요한 행동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호랑이의 머리 위를 날아다니는 것은 죽고 싶다는 것을 비유한다.

여단의 중대한 문제에 대한 무관심은 사무를 처리할 때 원칙을 고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또한 중대한 문제 앞에서 맑은 머리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세상에 대항: 아니, 틀렸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다. 여론을 돌보지 않고 나쁜 짓을 한다는 뜻이다.

눈썹수염을 한 움큼 잡는 것은 속담이다. 비유는 경중완급을 가리지 않는다.

나무꾼이 칼을 갈는 데는 시간이 걸리지만, 나무를 베는 것을 지체하지 않는다. 미리 충분히 준비하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비유다.

물을 마시지 않는 소 한 마리가 강제로 머리를 눌렀다.

부인을 잃고 또 병사를 접어서, 이득을 보고 싶었지만, 두 번 졌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옷을 일곱 번 재고 옷을 한 번 재단하는 것은 사전 조사 연구 작업이 매우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 번 잡아당겨 온몸을 움직여 전반 국면에 영향을 주는 것을 비유하다.

천리 인연은 달의 다음 붉은 선에 은밀히 연루된 노인이 형성한 결혼을 가리킨다.

강한 장군 밑에는 약한 병사가 없다. 용감한 장군 밑에는 약한 병사가 없다. 좋은 지도자는 좋은 팀을 이끌어 낼 수 있다.

강룡은 땅뱀을 누르지 않는다. 능력 있는 사람이 현지에 도사리고 있는 악세력에 대처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중간이 강하고 중간이 더 강하다. 기교의 비유는 무궁무진하여 자만해서는 안 된다.

청관은 집안일의 말을 끊을 수 있다. 가정 분쟁이 복잡해서 외부인이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판단할 수 없다는 뜻이다.

연인의 눈에는 서시가 나온다.

사람은 유명한 돼지를 두려워하고, 강자는 유명한 일을 두려워한다. 돼지가 살이 찌면 도살되는 것과 같다.

인심이 부족한 뱀 한 마리가 코끼리 한 마리를 삼키는 것은 마치 뱀 한 마리가 코끼리 한 마리를 삼키려고 하는 것처럼 인간의 탐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셋째, 문을 지나 원작에 들어가지 않는 것은 우하치수의 이야기다. 나중에는 열심히 일하는 것에 비유되어 공적으로 사사를 잊는다.

비가 오고 있다, 바람은 갈망으로 가득 차 있다: 네. 상황을 크게 변화시키기 직전의 징조와 분위기가 있을 것이라는 비유를 들다.

윗들보가 아랫들보가 비뚤어지다: 윗사람이나 윗사람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세상 사람들이 잘못했고, 아래 사람들도 나쁜 일을 하고 있다.

조영의 마음속에는 은유가 있는데, 비유는 반대 편에 서 있지만, 자신의 첫 면을 생각하고 있다.

용은 첫 시를 보았지만 끝을 보지 못했는데, 원래 시의 매력이었다. 나중에 사람의 신비한 행방을 비유했다. 그것은 나타나자마자 사라졌다. 글이 깜박거려서 잡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승패는 병가 상례이고, 승패는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사람 상례이다. 우연한 승리나 실패를 너무 무겁게 보지 말라는 뜻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고, 실패는 종종 성공의 선도이다. 실패에서 배우고, 결국 승리를 거두다.

25 아는 것 10 은 한 가지만 알고, 문제를 전면적으로 관찰하는 방법을 모른다.

시무를 아는 사람은 영웅이다. 이는 그가 시대의 조류를 분명히 알 수 있고 총명하고 유능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시대의 조류를 분명히 알아야 걸출한 인물이 될 수 있다.

나무는 조용히하고 싶다. 바람은 나무가 조용히하고 싶은 유일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바람은 계속 불고 있다. 원래 비유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지금도 계급투쟁이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형제이다.

천하의 까마귀는 일반적으로 검고, 각지의 착취자 억압자도 똑같이 나쁘다.

광주리를 고르는 것은 음식이다. 조금 얻은 것처럼 까다롭지 않다.

황하에 뛰어들어도 이 비유를 씻을 수 없다.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들어라.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그가 무엇을 하는지 봐라. 말만 듣지 말고 실제 행동도 보아야 한다.

닭을 훔치면 쌀이 부식되지 않는다는 것은 속담이다. 그것은 닭을 훔치지 않고 오히려 쌀 한 줌을 잃어버렸다. 비유는 싸구려를 차지했지만 손해를 보았다.

그가 말한 왕구는 주제를 떠나 난제를 회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봄꽃의 시들어가는 것과는 무관하다. 봄볕을 그리워하지만 유지할 수 없는 느낌을 묘사하다. 나중에 사라진 것을 떠올리는 우울한 심정을 가리킨다.

아무것도 삼보당에 가지 않는다.

네가 사전에 말하지 않았다고 말하지도 말고, 네가 미리 말하지 않았다고 말하지도 마라. 먼저 말을 다 끝내자.

하충은 얼음이나 여름에 자란 곤충과 얼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시간을 비유하여 사람의 식견을 제한하다. 또한 사람의 식견이 짧다는 것을 비유한다.

참지 못하고 위대한 계획을 세우다. 차마 큰일을 망칠 수 없다.

황제를 납치하여 제후에게 황제를 납치하게 하고 황제의 이름으로 명령을 내리다. 지금은 지도자의 이름으로 자신의 뜻에 따라 다른 사람을 지휘하는 것을 비유한다.

심장병도 반드시 심장약으로 치료해야 한다. 마음속의 불안이나 사랑은 이미 일종의 정신적 부담이 되었으니, 반드시 이런 정신적 부담을 초래하는 요소를 없애야 한다.

그러나,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이 사랑하는 남녀의 은유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상대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과 같은 비유가 많다.

나는 정말로 하고 싶지만, 나는 충분한 힘이 없다.

백리를 행하는 자, 백리 반, 구십 리 반. 비유가 성공에 가까울수록 진지하게 대해야 한다.

양털에서 나오는 비유는 겉으로는 좋은 점을 주지만, 실제로는 그들이 지불한 대가에 더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털, 양털, 양털, 양털, 양털, 양털명언)

일단 모든 황제와 조신이 한 사람이 무대에 오르면, 아래의 막료들은 다른 무리로 바뀔 것이다.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으로, 시간이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을 일방적으로 야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비유하다.

무 하나에 구덩이가 하나 있는데, 한 사람이 직위가 있고 중복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을 착실하게 하는 것도 형용한다.

단숨에 서강을 다 빨아들였는데, 원래 의도는' 원 스톱, 전방위' 였다. 후자의 비유는 너무 급해서 단번에 목적을 달성하려고 한다.

1 년의 계책은 봄에 있다. 1 년 (또는 하루) 의 시작을 더 잘해서 일년 (또는 하루 종일) 의 기초를 다진다.

이것은 한 푼의 돈을 낭비하지 않는 비유이다.

작은 발걸음으로 오랜 아쉬움이 생겼다. 일단 심각한 잘못을 저질렀거나 넘어지면 평생의 아쉬움이 된다.

영웅은 무용지물이다. 재능은 있지만 시전 없는 곳이나 기회를 비유한다.

초월: 초과;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단지 많기만 해도 나쁘지 않다.

그 아버지가 있으면 반드시 그 아들이 있고, 그 아버지가 있으면 반드시 그 아들이 있다.

돈이 있으면 귀신을 밀게 할 수 있다. 과거에는 돈이 모든 것으로 묘사되었다.

장단점이 있다. 이 방면에는 장점이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단점도 있다.

먼 곳에서 온 스님이 예쁘게 생겼다. 외지의 사람들은 현지인보다 더 중시된다고 한다.

수상은 배를 떠받드는 것에 매우 흥미가 있어서, 그의 입맛은 매우 크다.

장궁이 술을 마시고, 궁리 술에 취하는 것은 오해를 받는 것을 비유한다.

한 산에서 다른 산을 바라보는 것은 현재의 일이나 환경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다른 일과 다른 환경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비유한다.

네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일을 하지만, 네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 해라. 결심을 보이다. 때로는 고집을 뜻하기도 한다.

옛말에 사람은 그 얼굴을 알고, 그 마음을 모른다. 한 사람을 아는 것은 쉽지만, 한 사람의 마음을 아는 것은 어렵다.

옷만 중요하지만 사람이 아니라 사람의 힘이다. 사람은 옷에만 집중한다.

너는 죽을 때까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마음이 독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군대를 죽도록 놔두고 후생을 하는 것은 원래 전쟁을 뜻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군대가 물러설 길이 없고 막 다른 길밖에 없는 처지에 놓일 때, 사병들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적을 죽이고 승리를 거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퇴로를 미리 차단한 후에야 성공을 결심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이 땔나무를 줍는 화염이 높다는 것은 사람이 다력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취옹의 뜻은 원주에 있지 않다. 작가는 정자에서 진정한 의미는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산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나중에 의도가 여기에 있지 않고 다른 방면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배고픈 사람들은 배고프지 않은지 모릅니다. 배불리 먹었습니다. 배고픔: 배고픔. 예를 들어, 처지가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없다.

배불리 먹고 배고픈 사람은 배가 고프다. 순순하고 우월한 처지에 있거나 개인적인 소망이 충족된 사람을 비유하고, 곤란이나 열악한 처지에 있거나 개인적인 소망이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람의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한다.

논어의 절반은 고대에 유교 고전을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사용된다.

군인은 괜찮아, 많지 않아. 병사가 강하고 말이 강해서 많지 않다. 이것은 또한 수량뿐만 아니라 품질을 요구하는 비유이기도 하다.

충분히 우아하지 않아 형용할 수 없다.

승면을 보지 않고, 불면을 보고, 승면을 보지 않고, 불면을 보다.

눈물 없는 관은 절망하지 않고 포기하려 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여산의 진면목을 알 수 없고, 비유는 사물의 진상과 본질을 알 수 없다.

원수가 모이지 않는 것이 아니다: 원수; 모임: 하나의 모임. 과거에 살지 않으면 평생 함께 하지 않을 것이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면서 사물이 끊임없이 진보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더 많은 것은 새로운 새로운 사물이 옛일을 대신하는 것을 가리킨다.

소호 () 가 소호 () 를 이기다: 한고조 유방 () 의 재상. 성공은 소호 때문이고, 실패도 소호 때문이다. 비유를 들어 보니 일의 성패는 모두 이 사람이 초래한 것이다.

비록 무게는 매우 작지만, 작은 덩어리로 천근의 무게를 억누를 수 있을 것 같다. 겉모습은 눈에 띄지 않지만, 사실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초생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경험이 없는 젊은이가 감히 할 수 있다고 말하고,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경험이 없는 젊은이가 감히 할 수 있고, 두려워할 것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배는 함교 대문으로 바로 갈 것이다: 함교. 예컨대 미리 신경 쓰지 않아도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이다.

봄날의 실크는 죽을 때까지 짜여진다: 쌍관은' 사고' 의 해음이다. 두터운 우정을 죽도록 비유하다.

총명함은 총명으로 오인되지만, 총명에 의해 지체되거나 방해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캐서롤을 깨고 끝까지 묻는 것은 일의 근원을 캐묻는 것을 비유한다.

큰 나무 아래에서 바람을 쐬는 것은 쉽다.

홍수는 용왕묘에 뛰어들어 자신의 사람에 비유되었고, 두 사람은 서로를 모르기 때문에 충돌과 분쟁이 일어났다.

동양이 밝지 않은 서구의 밝은 비유는 여기서 통하지 않고, 다른 곳에는 아직 선회할 여지가 있다.

보편적 진리는 어느 곳에나 적용된다. 만능' 을 쓰다.

모두가 자신의 눈을 쓸었다.

천도는 근로에 보답하고, 천도는 끈기가 있는 사람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반대의 그런 개가 아니다: 코끼리. 호랑이를 그릴 수는 없지만 개처럼 보입니다. 비유는 집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반개 비유는 아니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림 호랑이는 개가 아니다" 와 같습니다.

용을 그리는 것은 개를 그리지 않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림 호랑이는 개가 아니다" 와 같습니다.

하늘은 그를 돕는 사람을 돕고, 하늘은 그를 돕는 사람의 소망을 저버리지 않는다. 노력하여 견지해 나가기만 하면 너의 소망이 반드시 실현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한 번 만나도 두 번 보지 않고, 나는 한 가지 일을 알고 있지만, 또 다른 일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사물에 대한 불완전한 이해를 묘사하다.

오늘 술에 취한 것은 하루를 보내는 것과 같다. 현재에만 관심이 있고 장기적인 계획은 없는 사람을 묘사한다. 오늘 술을 마시고 오늘 취하세요' 와 같다.

종을 풀려면 반드시 종을 매야 한다. 누가 문제를 일으켰는지 아니면 해결해야 한다는 비유를 들다. "종을 푸는 데는 반드시 종을 매야 한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문제를 해결하려면 벨을 풀어야 하며, 누가 문제를 일으켰는지 비교해야 한다. 누가 해결할 것인가.

문제를 해결하려면, 해결종을 사용해야 하며, 누가 일으킨 화를 누가 해결할지 비교하기 위해 벨을 매야 한다. "종을 푸는 데는 반드시 종을 매야 한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일반적으로 책을 읽는 것을 가리킨다. 책에 얽매이지도 말고, 책을 미신하지도 마라.

천 잔의 술이 천 잔 미만이다. 기질이 비슷한 사람이 모여서 영원히 피곤하지 않다.

천리 밖에서 승리하고 천리 밖에서 읍에 앉아 전세를 지휘하다. 장군의 재능을 묘사하는데, 지휘에 결심이 있다면.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다: 우정. 성현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잔잔하지만 허황되지 않는다.

강한 것은 저절로 강하고, 중의 손은 재주가 무궁무진하여 자만해서는 안 된다. "강자는 더 강하고, 중자는 더 강하다" 와 같다.

천자를 끼고 제후가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들다. 지금은 지도자의 이름으로 자신의 뜻에 따라 다른 사람을 지휘하는 것을 비유한다. "황제가 군신을 만든다" 는 것과 같다.

탕자가 금을 돌려도 바꾸지 않는다는 것은 바른 길로 가지 않는 사람이 악행을 바로잡은 후에 매우 가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늙고 죽지 않는 것은 도둑이 늙고 덕이 없는 사람을 욕하는 말이다.

앞날이 밝은 또 다른 마을은 원래 이전 마을의 봄빛이 밝았다는 것을 묘사한 다음 비유로 갑자기 새로운 좋은 국면이 나타났다.

고층 빌딩은 사물이 무에서 유무에 이르는 것을 비유한다.

죽은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뼈는 죽은 사람을 부활시켜 뼈를 다시 살찌게 한다. 재건의 은혜를 비유하다. 죽어가는 사람이 살아 있다는 비유적 완곡한 말이다.

천리 인연이 한 가닥을 잡다. 결혼은 다음 달에 붉은 선이 은밀히 연루된 노인이 형성한 것이다. 천리 인연' 으로.

천일 땔나무는 끈질기게 분투하는 것을 비유하며, 일단 성공하면 성공한다. 평소 누적하여 한 번에 소비하는 것을 비유한다. 같은 "하루에 천일 땔나무를 태운다."

하루 안에 천일의 땔나무를 태운 ① 비유는 꾸준한 분투로 한 번 성공했다. ② 평소에 축적하고 한 번에 다 쓰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천일의 장작, 하루의 불타는 것' 이라고도 불린다. "

청관은 집안일을 끊기 어렵고, 공정관은 가정 분쟁을 끊기 어렵다. 가정 내부의 일을 가리키면 외부인이 잘 파악하기가 어렵다.

인생의 어느 내일이 이별 후 다시 만날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은 행복하면 즐겁고, 행복하면 즐겁다.

인생은 70 세, 모처럼이다. 70 세인 사람은 예나 지금이나 흔치 않다. 장수를 즐기는 것은 쉽지 않다.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다. 예로부터 누구도 영원히 살 수는 없지만, 모두 죽어야 한다.

세 글자는 직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전공, 직업. 한 사람의 발언은 그의 직업 범위에서 벗어날 수 없다.

시비쟁은 많이 말했기 때문이다.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불안하다. 원래 비유 일은 사람이 원하는 대로 해서는 안 된다. 지금도 계급투쟁이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는다."

나무는 조용히하고 싶지만 바람은 멈추지 않습니다. 원래 비유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지금도 계급투쟁이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는다."

나무는 쉬고 싶지만 바람은 멈추지 않는다. 원래 비유 일은 사람이 원하는 대로 해서는 안 된다. 지금도 계급투쟁이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는다."

하늘이 정이 있으면 노인이 한다. 하늘이 정이 있다면 슬픔 때문에 늙어갈 수도 있다. 종종 강렬한 슬픔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이것은 또한 자연의 법칙이 변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황하에 뛰어들어도 관계에서 벗어나 혐의를 피하기가 어렵다. 마치' 황하를 뛰어 씻을 수 없다' 는 것과 같다.

황하를 뛰는 것은 관계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혐의를 피하기도 어렵다.

의미가 무궁무진한 단어는 시가의 의미가 깊고 기억에 남는 것을 가리킨다.

제비는 백조도 알고 백조도 안다. 저속한 사람은 포부가 있는 사람의 포부를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참새는 황새의 야망을 조각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일반인에 대한 비유입니다. 그들은 영웅의 야망을 어디에서 압니까? 제비가 백조의 야망을 아는 것과 같다.

물린 개는 이를 드러내지 않는다. 즉, 정말 대단한 사람은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파도가 일고, 만랑이 뒤따르고, 만랑이 뒤따른다. 사물이 시작된 후 끊임없이 발전하여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낙석 비유는 마음을 놓는다.

일엽이 떨어지면 인간의 가을을 알 수 있다. 나뭇잎 하나가 떨어지는 것에서 우리는 가을이 오는 것을 안다. 비유는 개별적인 미묘한 징후를 통해 전체 정세의 발전 추세와 결과를 볼 수 있다.

먼 물은 갈증을 해소할 수 없고, 구할 수 없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다. 느린 구조로는 눈앞의 비상사태를 해결할 수 없다.

찌꺼기의 아내는 찌꺼기를 빼놓을 수 없다: 허기를 채우는 데 쓰이는 술찌꺼기, 가죽 등 잡곡; 돈: 첫 번째 방. 곤경에 빠진 아내를 버리지 마라.

장궁과 궁리 모두 술을 마신 후 꽃으로 나무나 뚜껑을 대신하는 의미가 있다. 장궁으로 술을 먹고 궁리 취하다.

둘 중 하나는 사물의 한 방면만 알고, 다른 한 방면은 모른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사물에 대한 불완전한 이해를 묘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