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어이가 없다

어이가 없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은 말로 반박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

이 성어의 유래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

어이없는 단어는 왕안이의 소설' 죽음' 제 6 장에서 나왔다. 이 말에서 왕안은 여주인공이 남자 주인공의 고발에 직면했을 때 자신을 변호할 수 없다고 느꼈다고 묘사했다. 그녀는 말로 자신의 결백을 증명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남자 주인공의 비난은 그녀를 말문이 막히게 했다. 그의 비난은 정확하지 않았지만 그녀의 결백을 증명할 증거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런 무언의 국면은 소설 속 여주인공의 무력함과 무력감, 남자 주인공의 고집과 불이성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문학 작품에서이 관용구의 사용;

1. 문학 작품에서 한 사람이나 한 무리의 사람들이 어떤 상황이나 논점에 직면할 때 어쩔 수 없고 반박할 수 없는 상황을 묘사하는 데 쓰일 수 있는 말이 없다. 이런 상황은 한 사람이 말이나 행동에서 상대방에 의해 완전히 패배하거나 말문이 막혀 더 이상 말이나 행동에서 상대에게 응답할 수 없을 때 발생할 수 있다.

2. 말없이 한 사람이나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의 무력감과 무력감을 형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소설, 주인공은 자신의 곤경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어이가 없고 말이나 행동으로 자신의 처지를 바꿀 수 없을 수도 있다.

3. 문학 작품에 무언으로 적용하는 것은 독자가 인물이나 상황의 무력감과 무력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독자가 인물이나 상황의 곤경과 무력감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영화 및 TV 작품에서 말문이 막히는 응용

1 .. 비난이나 의문에 직면할 때의 무력감과 무력감. 예를 들어 소설이나 드라마에서 한 인물은 자신의 행동이나 발언이 다른 사람의 비난이나 의심을 받아 자신을 변호하거나 자신의 결백을 증명할 수 없다고 느껴져 말문이 막힐 수 있다.

2. 어려움 앞에서 인물의 무력감과 무력감. 예를 들어 소설이나 드라마에서 한 캐릭터는 자신의 곤경이나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어이가 없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