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히 일하다.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히 일하다.

1. 확고한 목표, 꾸준한 노력의 네 글자, 백절불굴, 집착, 용기, 백절불굴, 백절불굴을 묘사한다.

첫째, 인내

설명: 굽힘: 항복; 스크래치: 구부러짐. 스트레스와 어려움 앞에서 굴복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매우 완강하다.

에서: 동한 반고 "한서 열전": "즐겁고 성실하여 피곤하지 않다."

낙창은 성실하고 스트레스와 어려움 앞에서 굴복하지 않고 완강하다.

둘째, 더욱 분발하자

설명: 다음: 다음 전투; 박지희: 날카롭고, 꿋꿋하고, 열심히 해요. 수탉이 서로 싸우면서 매번 맞붙기 전에 입을 다무는 것을 가리킨다. 계속 노력하면서 좀 더 힘을 내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당한은 닭 싸움 대련을 주었다: "잠에서 깨어나 더욱 분발하다."

물을 뿌리고 깨어나 계속 노력하다.

셋째, 앞으로 가세요

설명: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출처: 송주희' 주자전집 도통 주자서': "다른 사람의 시비에 관계없이 자신의 득실을 막론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사람들이 감히 말하지 못하는 진실을 말한다."

다른 사람이 아니든 아니든, 자신의 득실을 막론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다른 사람이 감히 말하지 못하는 진실을 말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넷째, 똑바로 가세요

설명: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형용할 때 두려워할 것이 없다. "전무전" 이 있습니다.

에서: 현대 도자기 "절강 사례" 제 4 장 제 2 절: "그는 항상 다른 것을 고려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격려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인내

설명: 접기: 좌절감; 스크래치: 구부러짐. 의지가 강해서 몇 번이나 좌절을 당해도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서: 한채영' 조현비': "그 성은 좡어, 그 성질은 순박하고, 그 성질은 불굴하며, 대절을 만나면 불가피하다."

그의 성격은 점잖고 고결하며 소박하여 결정적인 순간에 불요불굴하고 변하지 않는다.

2.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성어를 묘사한다. 학습 목표 설정에 관한 성어는 눈 쫓기, 담장 빛 훔치기, 닭 춤 냄새, 들보 가시주, 입문학이다. 좋은 학습의 질은 항심, 끈기, 항심, 항심을 포함한다.

공부는 차근차근 진행되며, 자신의 성격 취향에 따라 학습 계획과 목표를 효과적으로 제정한다. 왕 Guowei 에는 3 개의 경계가 있고, "대학" 에는 지식의 개념이 있다. 모든 사람의 세계관과 가치관은 끊임없이 이 세상에 의해 새로워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삶의 모든 부면에 대해 나름대로의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 다음에는 끊임없이 자신을 연마하여 더 나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음으로 나는 나의 관점을 말하겠다. 성어는 아니지만 중국 문화의 정수는 성어뿐만이 아니다. 첫째, \ "설득 \" 에서 볼 때, 견자는 한 걸음도 내지 않고 천리까지 쌓지 않는다.

졸졸 흐르는 물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어떤 기술이나 지식을 배우는 것은 축적으로 시작된다.

절대적인 인내심을 가지고, 딴마음을 품지 않고, 학습 과정의 지루함을 견딜 수 있다. 이것은 장기적인 과정이다.

이것이 첫 번째 요점입니다. 둘째, \ "세설 \" 한유 사람들이 태어난 것이 아니라, 왜 혼란 스럽습니까?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선생님은 우리가 인생의 곤혹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들은 단지 일반적인 의미의 선생님만은 아니다. 생활 자체가 선생님이고, 자연도 선생님이다. 선생님, 나이에 관계없이 영감과 사고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을 선생님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두 아이 변론의 날' 에서 두 아이의 문제도 구멍을 곤혹스럽게 했다.

여기에는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성어가 있다. 선생님은 끊임없이 우리에게 지식을 가르치지만, 우리에게도 영향을 받을 것이다. 그들은 또한 학생들로부터 무언가를 배워서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이것은 상호 과정입니다.

사람마다 경험과 체험이 다르기 때문에 한 개인이 세계 각지에 가 볼 수는 없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어떤 사람이 배울 만한 것을 찾아내야 한다. 등급이나 나이, 나이를 가리지 않는다.

셋째,' 겨울밤 독서 시자' 육유는 종이에 얕은 식견을 얻었고, 실천서의 지식은 작가 자신의 견해일 뿐이라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나는 이것이 내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의심한다. 자신의 눈과 몸으로 느끼고, 자신의 뇌로 생각하다.

너는 누구의 관점도 의심할 수 있지만, 전임자의 관점도 존중해야 한다. 4. 《논어》는 새로운 것을 내놓고 배워서 응용한다. 그는 선생님을 위해 매일 배운 것을 총결하고, 자신의 과거의 지식과 경험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 개선하고, 새로운 자신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이 가장 좋은 독학 방식이다.

중국 문화에는 이런 경세 명언이 많이 있어 우리가 반복적으로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고대 조프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절대적으로 합리적이다.

* * * 네 맘대로 해.

목표가 확고하고 꾸준한 노력을 나타내는 네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인내: 인내; 변하지 않음: 인내.

오랫동안 견지해 나가다. 에서: 청증국판' 가훈 우계택': "여의 결점, 말은 평범하지 않고, 의태는 무겁지 않고, 독서는 깊지 않아, 작문은 빼놓을 수 없다.

지금부터 노력하면 큰 진보를 이루고 인내할 수 있지만, 1, 2 년 후에는 부지런하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부지런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예문:  공부를 계속하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문법: 공식; 술어와 부사어로 삼다. 오랜 인내, 설명: 직조: 조각; 박지희: 멈춰요. 계속 조각하다.

끈기가 있고 항심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에서: "Xunzi 설득": "인내, 죽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 있게 노력하면 금석이 열릴 수 있다. "

예: 남편이 사람이라면 미모는 자연보다 낫다. ◎ 장 "박테리아 이론" 문법은 너무 공식화되어 있습니다.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찬미를 띠다.

4.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성어를 묘사한다. 학습 목표 설정에 관한 성어: 반딧불 비설, 담장 빛 훔치기, 닭 춤 냄새, 들보 가시주, 눈 세우는 것.

좋은 학습의 질은 항심, 끈기, 항심, 항심을 포함한다.

공부는 차근차근 진행되며, 자신의 성격 취향에 따라 학습 계획과 목표를 효과적으로 제정한다. 왕 Guowei 에는 3 개의 경계가 있고, "대학" 에는 지식의 개념이 있다. 모든 사람의 세계관과 가치관은 끊임없이 이 세상에 의해 새로워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삶의 모든 부면에 대해 나름대로의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 다음에는 끊임없이 자신을 연마하여 더 나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음으로 나는 나의 관점을 말하겠다. 성어는 아니지만 중국 문화의 정수는 성어뿐만이 아니다.

첫째, "설득 기사" 에서 Xunzi 보기

모든 작은 단계의 축적 없이는 한 사람이 천 마일을 걸을 수 없다. 졸졸 흐르는 물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어떤 기술이나 지식을 배우는 것은 축적으로 시작된다. 절대적인 인내심을 가지고, 딴마음을 품지 않고, 학습 과정의 지루함을 견딜 수 있다. 이것은 장기적인 과정이다. 이것이 첫 번째 요점입니다.

둘째, \ "세설 \" 한유 에서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선생님은 우리가 인생의 곤혹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들은 단지 일반적인 의미의 선생님만은 아니다. 생활 자체가 선생님이고, 자연도 선생님이다. 선생님, 나이에 관계없이 영감과 사고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을 선생님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두 아이 변론의 날' 에서 두 아이의 문제도 구멍을 곤혹스럽게 했다. 여기에는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성어가 있다. 선생님은 끊임없이 우리에게 지식을 가르치지만, 우리에게도 영향을 받을 것이다. 그들은 또한 학생들로부터 무언가를 배워서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이것은 상호 과정입니다. 사람마다 경험과 체험이 다르기 때문에 한 개인이 세계 각지에 가 볼 수는 없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어떤 사람이 배울 만한 것을 찾아내야 한다. 등급이나 나이, 나이를 가리지 않는다.

셋째, "겨울 밤 독서" 루 투어

종이담병은 연습이 얕다고 느낄 수 있고, 영원히 모를 것이다.

책의 지식은 저자 자신의 견해일 뿐, 나는 의심하기 때문에 나는 존재한다. 자신의 눈과 몸으로 느끼고, 자신의 뇌로 생각하다. 너는 누구의 관점도 의심할 수 있지만, 전임자의 관점도 존중해야 한다.

넷째, 《논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매일 배운 것을 총결하고, 과거의 지식과 경험을 돌아보고,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고 개선하면, 당신은 완전히 새로운 자신을 얻게 될 것이다. 이것이 가장 좋은 독학 방식이다.

중국 문화에는 이런 경세 명언이 많이 있어 우리가 반복적으로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고대 조프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절대적으로 합리적이다.

격려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