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전설 속 성어 백과 속의 4 자 성어?

전설 속 성어 백과 속의 4 자 성어?

A. 동화에 관한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동화에 관한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수밀 [ti n y 와 wuf ng]

신화 전설에 따르면 선녀의 옷에는 이음매가 없다. 사물이 정성껏 완벽해서 어떤 결점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눈에 띄는 [Hu 44ym: NJ 와 NJ 와 NG]

그것은 원래 서유기에서 손오공이 요괴의 눈을 식별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나중에, 사람의 안목이 예리하고 진위를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강하다는 것을 형용하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팔선 교차 바다 [Xi]

전설에 따르면, 여덟 신선이 바다를 건널 때 배가 필요하지 않으며, 각 사람은 주문을 가지고 있다. 민간에는' 팔선이 바다를 건너고, 각자 신통하다' 라는 속담이 있다. 나중에 그들은 비유를 사용하여 자신의 기교나 방법을 생각해 내고 서로 경쟁했다.

견우직녀

견우와 직녀 스타는 신화 인물로 견우성과 직녀 스타의 스타명에서 유래했다. 한 부부가 두 곳에서 산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쌍의 연인을 가리키기도 한다.

보천여신 [n \ w b \ ti n]

신화 이야기에서 복희의 누나 여와는 오색석으로 하늘을 메우려고 시도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Jingwei 간척 지역 [1 호]

정위: 고대 신화 속 한 종의 새의 이름. 정위는 나무와 석두, 바다를 메우기로 결심했다. 구시대에, 그것은 깊은 원한과 복수 결의의 은유였다. 후자의 비유는 의지가 확고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공우가 산을 옮기다

자연을 꾸준하게 개조하고 굳건히 싸우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날마다 떠드는 과보

과보: 고대 전설의 인명. 과보는 필사적으로 태양을 쫓았다. 사람은 야심이 있고, 자기 힘도 헤아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예공호룡

예공: 춘추시대에는 초나라에 성이 높은 귀족이 있었는데, (고성명, 오늘 하남현현) 으로 봉쇄되었다. 말로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세계를 창조하다

먼 옛날의 신화 전설: 반고는 천지를 개척하고 인류 역사를 갖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예로부터 전무후무한 것으로 비유되고, 그 후로는 아무도 오지 않는 것으로 비유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B. 영감을주는 4 자 숙어 전집

들보가 가닥을 찌르고, 자강불식하고,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고, 야망이 있다.

첫째, 들보가 따끔하다

백화설명: 각고의 학습을 묘사하다. 대퇴골: 허벅지.

왕조: 서한

작성자: 류시앙

출처:' 전국책 진책일': (수진) 책을 읽다가 졸려서 송곳을 그려 자신을 찔러 발까지 피를 흘렸다.

수진은 공부하면서 잠을 자려고 하다가 송곳으로 자신의 허벅지를 찔러 선혈이 발까지 흘러내렸다.

둘째, 자기 계발

백화설명: 꾸준한 노력과 진취적인 노력을 가리킨다. 관심 분야: 중지 합니다.

왕조: 서주

저자: 계창

출처: "주역 건조":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자연 운동은 단지 강건한 몸일 뿐, 군자는 강인하고 끈기가 있어야 하며, 강함을 갈망한다.

셋째, 멍청한 새가 먼저 날아간다

백화문 해석: 비유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먼저 행동한다. 낙후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왕조: 원

저자: 관한경

출처: "모진애교자" 첫 번째 할인: "당신은 관직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뒤에 있는 영새와 같습니다. 너는 이렇게 먼저 날아가는 새다. 클릭합니다

번역: 당신은 관직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뒤에 있는 영새와 같습니다. 너 같은 멍청한 새가 먼저 날아간다.

넷째, 백조의 야망

백화해석: 뜻이 높고 멀다.

왕조: 서한

저자: 사마천

출처: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첸 사이 한숨 말했다:' 허!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아아, 제비나 참새 같은 새가 기러기와 백조의 마음을 어떻게 알 수 있단 말인가?

동사 (verb 의 약어) kunpeng 의 야망

백화문 해석: 고대인들은 붕붕의 뜻을 원대한 포부를 묘사하였다.

왕조: 춘추시대

저자: 주앙

출처: 즐거운 여행. 사실 붕새는 전설의 동물이다. 그것이 물고기일 때, 그것은 큰 물고기이고, 그것이 새일 때, 그것은 여전히 큰 새이다. 옛사람들은 붕붕의 뜻을 이용하여 야심차게 묘사했다.

C. 영감을주는 숙어 4 자 숙어

격려성어는 다음과 같다.

먼저 닭 춤 냄새 [wé n j 와 q \ w \]1. 해설: 닭이 우는 소리를 듣고 일어나 검을 춘다. 후예는 뜻이 있으면 국가에 보답하고, 인민은 제때에 분발하는 것을 비유한다.

2. 에서:' 진서 줄루전': "한밤중에 닭이 우는 소리를 듣고 듣기 싫은 소리가 아닌 것 같아요." 춤을 추기 위해서. ""

문법: 연계; 술어로 삼다 찬양을 포함하다

둘째, 밀기울은 임금 [r 嗶 n k ng zh o x n]1지불에 따라 지급된다. 설명: 호일 연소 조명.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을 비유하다. "자체 조명" 과 같습니다.

2. 에서:' 태평광기' 권 175 인용' 리키': "내년에는 정모가 근심할 것이다. 젊고 깔끔하지만 녹봉에 따라 밤에 만권의 책을 읽게 된다."

셋째, 실력을 쟁취하다 [f-f-n t-qi-ng]1. 설명: 진보를 위해 결심하다.

2. 에서: 인민일보 1959.9.3: "낙후된 팀의 가난하고 낙후된 모습을 바꾸기 위해서는, 고군분투와 자력갱생이 당연히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문법: 연계; 술어와 정어로 삼다. 찬양을 포함하다

넷째, 닭명 [j m í ng é r ࿮]1. 설명: 닭이 울면 일어난다. 근면과 게으름을 묘사하다.

2. 에서: "맹자 헌신": "닭이 울면 선하고 순하다."

3. 예: ~, 근면, 이득이 되지 않는다. ◎ 당한은 《재상의 책》에 있다

동사 (verb 의 약자) 자강 [zi Qiang b 정욕 x]1. 설명: 자기 개선: 진보를 위해 자신을 의지하십시오. 관심 분야: 중지 합니다. 스스로 진보를 쟁취하고, 절대 긴장을 풀지 않는다.

2. 에서: "주역 건조":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3. 예문: 한 나라가 강해지려면 ~ 의 정신이 있어야 한다.

D. 동화 속 4 자 성어 대전

천의가 매끄럽고 눈에 띈다. 팔선교차, 견우직녀, 여신보천, 정위간척, 공우이산, 과부일, 예룡, 창조, 마필, 예룡, 공우이산, 정위간해, 과부추일, 선녀산화, 일부 단어의 구체적인 설명:

첫째, 과보는 날마다

해설: 과보는 필사적으로 태양을 쫓는다. 사람은 야심이 있고, 자기 힘도 헤아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전국' 열자 당웬': "과보는 제멋대로이며, 일영을 쫓으려 하므로 곡각을 쫓고 있다. 만약 네가 목이 마르면, 너는 강물의 물을 마실 것이다. 강웨이가 모자라서 우리는 북상하여 소택을 마셨다. 그렇지 않으면 목이 말라 죽는다. "

과보는 제멋대로여서 태양을 따라잡으려 한다. 그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모퉁이 계곡을 쫓아갔을 때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어서 황하와 웨이수로 달려가 물을 마셨다. 황하와 웨이수의 물이 부족해서 그는 북방의 대호에 가서 물을 마셔야 한다. 그가 5 대호에 도착하기 전에 그는 목이 말라 죽었다.

둘째, 정위가 바다를 메우다

해석: 정위는 목석을 취하여 바다를 메우기로 결심했다. 구시대에, 그것은 깊은 원한과 복수 결의의 은유였다. 후자의 비유는 의지가 확고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출처: 전국 작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산해경 북산경": "염제의 딸, 그 소녀. 소녀는 동해에서 수영을 하다가 익사하여 정위였다. 그녀는 늘 서산의 목석 칭호를 들고 동해에 익사한다. "

안지의 막내딸 이름은 여와입니다. 동해에서 헤엄쳐 다니다가 돌아갈 수 없습니다. 정위가 되고, 때때로 서산에서 나무 석두 () 를 잡아 동해를 막습니다.

셋째, 마법의 마량 펜

마량이라는 아이가 있습니다. 그는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모습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집은 가난해서 만년필을 살 수 없다. 어느 날 선녀가 그에게 펜을 하나 주었는데, 모든 그림이 진짜가 되었다. 부자와 관원은 이 일을 알고 마량에게 금산을 그려 달라고 했다. 마량은 그림을 그린 후 또 큰 배 한 척을 그렸는데, 벼슬이 기뻐하자 큰 파도를 그려 배를 뒤집고 그 나쁜 사람들을 벌했다. 그때부터 마량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그림을 그렸고, 모든 가난한 사람들은 행복한 생활을 했다.

넷째, 예공은 용을 잘한다

설명: 구두로 무언가를 좋아한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 정말 좋아하는 것이 아니다.

에서: 항목' 새 서문잡사' 에 따르면 용은 매우 좋아하고 용은 그릇에 새겨져 집에 그려져 있다. 이를 알고 진룡은 예공의 집에 와서 그의 머리를 창문으로 뻗었다. 엽공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달리기 시작했다.

엽공은 용을 좋아한다. 옷걸이와 술기구에는 모두 용이 새겨져 있고, 방에도 용과 장식이 새겨져 있다. 그는 용을 매우 좋아해서 하늘의 진룡에게 알려지고 하늘에서 내려와 예공의 집에 왔다. 수도꼭지가 창턱에 놓여 참관하자 용꼬리가 로비에 도착했다.

엽공이 이것이 진정한 용이라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몸을 돌려 달려가, 그가 넋을 잃은 것처럼 놀라서 자신을 통제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관점에서 예공은 용을 정말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용과 같은 것만 좋아하고 용은 좋아하지 않는다.

다섯째, 우물 안 개구리

의미: 우물 안 개구리는 하늘이 우물만큼 크다고 생각한다. 시야가 좁은 사람을 비유하다.

"장자 추수" 에서: 한 개구리가 물에 있고, 하늘이 우물처럼 크다. 어느 날 거북이가 우물에 와서 개구리에게 물었다. 하늘이 얼마나 큰가? 개구리는 우물만 그렇게 크다고 말했다. 도덕은 부정이다. 그가 아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완벽하다는 것이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설명을 들어야 한다.

E. 우의가 좋은 4 자 성어 대전

우의가 좋은 4 자 성어는 복숭아가 날아가고, 모든 것을 알고, 계곡이 텅 비어 있고, 난초가 그윽하고, 정원의 봄빛이 가득하고, 별들이 높이 비치는 것이다.

첫째, 복숭아씨 [t 嗽 o zh and y o y o]

설명: 사물의 번영을 가리킨다. 탈출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출처: "시경" 주남 야오 타오: "복숭아비, 그 광화를 불태워라."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새빨갛게 불 같다.

둘째, 모든 것을 알고 있다 [w su _ bxi Xi o]

해석: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출처: 무영장릉' 동파몽' 제 1 할인: "이 여자는 지극히 지혜롭다 ... 즉, 그녀는 각종 종교와 대화를 나누며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셋째, 빈곡란 [k-Fang ng \ y-Fang u l-n]

해석: 계곡의 아름다운 난초. 드물게 묘사하는데, 늘 우아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출처: 유청 E' 노잔여행기' 제 5 회: "빈곡유란, 이런 곳에 이런 대가가 있을 줄은 몰랐어요."

넷째, 정원에 봄빛이 가득하다

해설: 봄의 공원 곳곳에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하다. 번창하는 광경을 비유하다.

출처: 엽송소옹' 정원은 가치가 없다':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담장 밖으로 나온다."

그러나 이 정원의 봄빛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벽에 분홍색 살구꽃 한 송이가 있다.

다섯째, 복성고조 [f x 와 ng, o 조]

해석: 사람을 행운과 복으로 묘사한다.

출처: 청 문강' 자녀 영웅전': "이런 모습을 유지하면 운이 좋다."

F. 우화에서 나온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조각주는 검을 찾고,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며,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주께서 좋은 용을 내고, 호랑이를 가장한다.

우선 배 한 척을 새겨서 검을 만든다

백화해석: 비유는 일과에 얽매여 형세가 변화함에 따라 자신의 관점이나 방법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왕조: 청나라

저자: 조설근

출처: "red mansions 의 꿈" 제 120 장:

네가 이렇게 꼬치꼬치 캐묻는 것은 바로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는 것이고, 고무기둥이 북을 치고 있는 것이다!

둘째, 토끼를 기다린다

백화설명: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고 운에 맡기고 예상치 못한 수확을 바라고 있다.

왕조: 한

저자: 왕충

출처: "논형": "아직도 토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깨진 길을 숨기다. "

번역: 토끼를 기다리는 것과 같습니다. 낡은 길에 숨어 있다

셋째,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백화문 설명: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쓸데없는 일을 했다는 비유는 소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적당하지도 않다.

왕조: 명나라

저자: 슈나이더 암

출처:' 수호전' 제 100 장: "장군의 공적은 이미 세워졌고, 위명은 대진하여 멈출 수 있다. 오늘 앞으로 가라, 마음에 들지 않으면' 뱀을 그려 발을 더하는 것' 과 같다. " 。

넷째, 예공은 용을 잘한다

백화해석: 예를 들어, 나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정말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왕조: 한나라

작성자: 류시앙

출처: "새로운 순서, 잡일" 예공 용호

고대에는 용을 매우 좋아하는 엽공이 있었다고 한다. 용은 그릇에 그려져 집에 새겨져 있다. 진용은 이 일을 알고 엽공의 집에 와서 머리를 창문으로 뻗었다. 엽공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얼굴이 창백해져서 달아났다.

다섯, 스미스

백화설명: 다른 사람의 힘에 의지하거나 의지하고, 업신여기고, 위협하는 것을 비유한다.

왕조: 명나라

작가: 링몽초

출처:'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 볼륨 20: 역시 정부가 빌렸는데 왜 빌리지 않을까요? 나는 다른 사람에게 신뢰를 받을까 봐 두려웠지만, 이것은 그를 보호할 수 없었다.

G. 4 자 숙어 상세 설명

1. 화는 한 벽에서 분리되어 있다: 재난은 집에서 발생하며, 내부 재난을 비유한다.

2. 잊기 어렵다: 오랫동안 존재하는 나쁜 풍속 습관을 가리키며 쉽게 변하지 않는다.

3. 축적이 적다: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은 적지만 함께 모이면 가죽옷을 꿰맬 수 있다.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4. 일일 계산: 일일 계산 진행, 계산 일 계산 진행, 짧은 시간 내에 성공할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5. 한자리에 모이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6.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중간에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재난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7.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다. 사람마다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8. 사키 참조: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9. 인위적: 지나치게 가식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10. 과보정: 편차를 바로잡기에는 너무 멀다.

1 1. 황금률: 변하지 않는 신조나 법률 조항을 비유한다.

12. 침묵: 침묵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13. 민감하지 마라: 고마워, 거부;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14. 장기 휴가: 장기 차용, 반납하지 않습니다.

15. 롤 오프닝은 유익하다: 당신은 독서에서 뭔가를 얻을 것이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보고.

16. 작업 질서 준수: 규칙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다.

17.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의 비유도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18. 근면: 열심히 공부하거나 관리한다. 외롭고, 다른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중립).

19. 늑대가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늑대와 돼지가 뛰어다닌다. 한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폄하하다.

20.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2 1. 임원현우: 예를 들어, 갈망만 있고, 노력도 없고, 소용이 없습니다.

22. 공포: 공포, 모골이 송연해, 묘사가 매우 화가 난다.

23.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 (또는 사람) 이 다르다는 것이다.

24. 문 안에 새가 적다: 문 앞에 그물잡이 새 한 장을 놓아도 된다. 손님이 드물고 춥다고 묘사할 수 있다.

혼잡: 서로 의사 소통하는 많은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26. 얼굴이 완전히 다르다: 일이 매우 나빠졌고, 매우 비하적이다.

27. 머리가 없는 황소: 기술이 매우 능숙한 정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포의어)

28. 원숭이를 목욕시켜 대관식을 한다. 모자로 원숭이를 목욕시키고 성인으로 가장한다. 인물처럼 꾸미는 것을 비유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29. 밤 드럼 아침 시계: 은유는 사람들을 깨우고 깨울 수 있습니다.

30. 반대 방향으로 가다: 행동과 목적의 대립을 묘사한다.

3 1. 남쪽으로 이동: 남쪽으로 가고 싶지만 차는 북쪽으로 간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32. 진흙과 모래 모두: 다른 품질의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33. 벽돌을 던지고 옥을 유인한다: 자조하는 말은 상대나 제 3 자가 이용할 수 없다.

34. 휘황찬란하다: 겸손이란 네가 영광이라는 뜻이다. 다른 사람이 너의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너에게 준 서화를 걸어주기 때문이다.

35. 노간 배탈: 솔직하고 성실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비할 데 없는 충성심을 비유한다.

36. 사리 골드러시: 대량의 사물에서 정수를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예기치 않은 만남: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이아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한 망설임 등으로 이해하지 못하다.

기우: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0. 전일을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이며, 미래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4 1 ..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42. 쓸 책이 너무 많아요. 대나무도 다 쓸 수 없어요. 은유가 많은 사실 (죄) 은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완벽한 비난: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고 완벽을 요구합니다.

44. 호시탐탐: 탐욕스럽고 흉악한 시선을 묘사한다.

45. 구제 불능: 계속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의견 차이: 의견 차이와 오해를 제거하십시오.

부조리: 이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거짓이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48. 꿈이 끝났습니다: 당신이 이루고 싶은 아름다운 것을 비유합니다. 황당한 꿈이 황당무계한 꿈이라는 말도 있다.

49. 기밀 유지: 기밀 유지.

50. 불에서 밤을 잡는다: 위험을 감수하고 다른 사람에게 기여하는 비유다.

성어는 중국어 어휘에서 정형구 또는 단문의 일부이다.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 형식과 고정적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의미를 표현하여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응용한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된 것으로, 단어에서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들은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성어는 일종의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성어는 대부분 서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 둘째, 언어 형식에서 성어는 약속된 속된 4 자 구조이며,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관용어는 언어 표현에서 이미지, 간결, 생동감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H. 동화에 관한 4 자 숙어

희창은 사격을 배웠고 편작은 상고 세계 프로메테우스를 치유했다.

첫째, 동화에 관한 네 글자는 무엇입니까?

동화에 관한 네 글자: 일상생활, 정위의 개간, 보천여신, 견우직녀, 엽룡.

첫째, 과보는 날마다

설명: 쿼트: 고대 전설의 이름. 과보는 필사적으로 태양을 쫓았다. 사람은 야심이 있고, 자기 힘도 헤아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열자 당웬, 전국 열자: "과보는 제멋대로이고, 태양 그림자를 쫓고, 곡각까지 쫓아가고 싶다. 만약 네가 목이 마르면, 너는 강물의 물을 마실 것이다. 강웨이가 모자라서 우리는 북상하여 소택을 마셨다. 그렇지 않으면 목이 말라 죽는다. "

과보는 제멋대로여서 태양을 따라잡으려 한다. 그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모퉁이 계곡을 쫓아갔을 때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어서 황하와 웨이수로 달려가 물을 마셨다. 황하와 웨이수의 물이 부족해서 그는 북방의 대호에 가서 물을 마셔야 한다. 그가 5 대호에 도착하기 전에 그는 목이 말라 죽었다.

문법: 주제 술어; 속성을 만듭니다. 묘사가 지나치다

동의어는 많이 씹어도 썩지 않고, 과보는 태양을 쫓는다.

둘째, 정위가 바다를 메우다

설명: Jing Wei: 고대 신화 속의 새의 이름. 정위는 나무와 석두, 바다를 메우기로 결심했다. 구시대에, 그것은 깊은 원한과 복수 결의의 은유였다. 후자의 비유는 의지가 확고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에서: 전국 작가는' 산해경 북산경' 을 알 수 없다.' 염제의 딸, 이른바 소녀. 소녀는 동해에서 수영을 하다가 익사하여 정위였다. 그녀는 늘 서산의 목석 칭호를 들고 동해에 익사한다. "

안지의 막내딸 이름은 여와입니다. 그녀는 중국 동해에서 수영을 하다가 홍수로 인해 돌아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위가 되어 때때로 서산에서 나무 석두 를 잡고 동해를 막았다.

문법: 주제 술어; 술어와 정어로 삼다. 의지가 굳어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하다

동의어는 확고부동하고, 산을 옮기고, 산을 옮기고, 끈기를 가지고 있다.

반의어 호랑이 머리 뱀 꼬리, 머리, 꼬리 없음

셋째, 여신이 하늘을 보수한다

해설: 신화 이야기에서 복희의 언니 여와는 오색석 보천을 정련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에서: 유안 "화이난자 란명훈": "그래서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태고 있다."

그래서 여와는 오색 석두 로 하늘을 가득 채웠다.

예: 설화석은 보천여신이 남긴 것으로 전해진다.

문법: 주제 술어; 주어와 정어로 삼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정신을 묘사하다.

동의어 연석보천

넷째, 견우와 직녀

설명: 견우와 직녀는 신화 인물로 견우성과 직녀 스타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한 부부가 두 곳에서 산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쌍의 연인을 가리키기도 한다.

에서: 한 왕조: 유명한 고시 19 수: "먼 곳, 견우성, 애교 강변, 한 중국 아가씨.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영영은 물을 쉽게 바꾸고, 맥은 말이 없다. "

멀고 밝은 견우성, 밝고 먼 직녀 스타. 직녀가 그녀의 하얀 긴 손을 흔들고 있는데, 베틀이 끊임없이 울리고 있다. 상사병 때문에, 그녀는 하루 종일 어떤 무늬도 짜낼 수 없었고, 눈물은 비처럼 땅에 흩어져 있었다. 맑고 얕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그들은 서로 멀지 않다. 맑고 얕은 은하수 양안을 사이에 두고 그들은 묵묵히 상대방을 응시하고 있다.

문법: 결합; 주어, 절, 목적어로 비하적

다섯째, 예공 용호

해설: 춘추시대에는 초나라에 귀족, 성이 높고, (고성명, 이 하남현) 에 봉쇄되었다. 말로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항목' 새 서문잡사' 에 따르면 용은 매우 좋아하고 용은 그릇에 새겨져 집에 그려져 있다. 이를 알고 진룡은 예공의 집에 와서 그의 머리를 창문으로 뻗었다. 엽공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달리기 시작했다.

문법: 주제 술어; 정어와 목적어로 사용하다. 비하적

동의어는 진실하지 않고, 입은 마음이 옳고, 입은 마음이 옳고, 겉과 속이 다르다.

반의어는 명실상부하고, 명실상부하고, 어떤 모습이냐.

J. 4 자 숙어와 그 해석 전집

1. 선입견을 가지지 않는다

2. 기소

3. 들어보세요.

그것에 익숙하다.

귀로 너의 얼굴을 들어라

구멍 밖에서 불을 보다

설명:

형용이 똑똑히 보인다.

소송: b 욕 g! 오당

설명:

법정에서 재판을 받다.

들어 봐: ju ·mħrħ

설명: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무형중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형용한다.

4. 친숙도: r sh 의 n é ng Xiang

설명:

여러 번 들었는데 자세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요.

5. 귀 국수술

설명:

어른의 간곡한 가르침을 표시하다. 그것은 대등하고 비하적인 의미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문장을 하나 만들다

그는 현재의 정치 형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그는 항상 건의를 하는 것을 걱정한다.

그러나 백악관은 그들이 이 일을 법정에 회부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팅팅의 부모님은 예술가이고 팅팅팅은 예술에 관심이 많다.

서유기의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어 어린아이조차도 잘 안다.

그의 얼굴뿐만 아니라 그의 귀도 마주하고 있다.

동의어

내 손등처럼

예:

내 이름으로 말하자면, 도처에서 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있는데, * * * * 의 황당무계한 일로 말하자면, 모두들 나의 신세를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나에게 좋은 면을 볼 수 있다.

법정에서의 대항: d ng t v ng 테크네튬

예: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서, 그는 법정에서 그녀와 대질할 것이다.

듣고 보다

설명:

자주 듣고, 눈이 자주 보고, 어느새 감염되었다.

예:

그는 어려서부터 이런 것들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큰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9. 네가 들은 것을 암송해라

들으면 외울 수 있다. 기억력이 강한 것을 묘사하다.

예: 듣고 외울 수 있는 능력이 있기를 바랍니다.

10. 다른 사람을 부지런히 가르치다

교육: 교육. 사람을 가르치는 데는 특히 인내심이 있어서, 영원히 피곤하지 않다.

묵묵히 알고, 배우기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반의어

안개 속에서 꽃을 보다

설명:

원래는 노인의 시력이 좋지 않고 시력이 흐려진 것으로 묘사되었는데, 나중에는 물건이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비유했다.

문장 만들기: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지름길로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은 안개 속에서 달을 보는 것처럼 비현실적이다.

법정에 가는 것은' 무기를 들고 자신을 보호한다' 는 의미인데, 이런 말은 반의어가 없다.

귀담아 듣지 않다

설명:

장소: 넣어, 넣어; 만약: 그럴 것 같아요. 한쪽으로 놔두고 못 들은 체하다. 무시하다.

예:

그는 항상 너의 거듭되는 호소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전례가 없다

의역

이전: 이전. 들어 본 적이 없어요.

예:

이런 전대미문의 경어는 그를 어찌할 바를 몰랐고, 그는 수줍게 웃으며 웰에게 표시했다.

옆에서 두드리기: P 圵 ng qi o c j j:?

설명:

비유는 정면에서 직접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측면에서 풍자하거나 공격하는 것이다.

예:

의견이 있으면 즐겁게 말해라, 빙빙 돌릴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