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상용성어의 두 가지 용법

상용성어의 두 가지 용법

상용성어 두 가지 용법 대전

1, 따로 부뚜막: 단체에서 벗어나 다시 시작하는 비유입니다.

2. 솜에 바늘을 감추다: 겉모습이 부드럽고 마음이 악독하며 강건하고 부드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3. 갈라놓을 수 없다: 쌍방의 분쟁, 싸움, 또한 쌍방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여 분리하기 어렵다는 것을 가리킨다.

4.* * * 기편상: 터무니없는 문장 발표로 비판을 감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신한 문장 내놓고 감상하는 것도 포함돼 있다.

5. 겸손한 군자: 겸허한 척하고 위선적인 사람을 가리키며, 겸손이 자신을 엄하게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6. 형식이 좋지 않고 극단상: 추잡한 노출을 뜻하며 묘사가 매우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것을 가리킨다.

7. 사리 골드러시: 힘이 많이 들지만 성과가 미미한 것을 비유하고, 대량의 재료 중에서 에센스를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8. 꾸준하고 꾸준하다: 말하기, 일, 문장 쓰기, 일의 혁신 부족을 일컫는다.

9. 춤문해묵: 법조문의 부정행위 왜곡과 글재주를 일컫는 말.

10, 아무렇지 않은 경우: 너무 긴급한 고비에서 냉정함을 나타내고 나쁜 사람 나쁜 일에 무관심하다는 뜻입니다.

1 1,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큰 뜻을 품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비유한다. 고속 항행이라고도 합니다.

12,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순결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과 결탁하지 않는 것이다. 독선적으로 일을 저지르는 것을 두려워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사회에 해를 끼치는 나쁜 행동을 단호히 제지하고, 결코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태도를 취하지 말아야 한다.

13, 백화일제: 같은 일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고, 같은 내용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는 뜻입니다. 비유는 예술에서 서로 다른 형식과 풍격의 자유로운 발전이며, 백화일제를 가리킨다.

14, 부주의함: 일반적으로 대충대충, 불성실, 간결 또는 개괄을 가리킨다. 시간이 없어서 무심코 너와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

15, 절망: 궁지에 빠져 어쩔 수 없이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묘사한다. 불법분자의 행동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비하적인 의미로 여겨진다. 사실 중성성어입니다. 두 명의 침입자가 극도로 흉악하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위험을 무릅쓰고 식칼 한 자루를 들고 나쁜 사람과 필사적으로 싸웠다.

16, 맛있다: 여자의 아름다운 모습과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며 배고픔을 잊게 한다.

1. 이 여자는 달을 든 별처럼 곳곳에서 남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예 2: 소주, 항주 산수는 과연 명실상부해서 맛있다. 부르세요? 인간 천국? 이것은 과장이 아니다.

17, 접근하기 쉽다: 형상적으로 말하면 선반이 없어 접근하기 쉽다. 그것은 또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를 묘사한다.

바로 그 대화에서 그는 시인이 접근하기 쉽고 상냥한 태도를 직접 느꼈다.

고사치는 존경받는 아동문학 작가로, 그의 작품 대부분은 접근하기 쉽다.

18, 뿌듯함: 당신이 말하거나 문장 쓸 때 머리 가득한 생각을 묘사한다. 웅장하고 장려한 것으로 묘사되었다.

1. 그는 사유가 민첩하여 눈 깜짝할 사이에 천 자 가까운 문장 한 편을 썼다.

예 2: 이 빈곤현의 세 지도자는 세 대의 차를 타고 기층 검사로 가서 파란만장하다.

19, 전등와인 그린: 향락의 부패한 생활뿐만 아니라 도시나 유흥업소 밤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한때 관현이 시끄러웠고, 머리핀 비행, 술자리가 아홉 시까지 흩어졌다.

밤에 이곳은 불빛과 흥분으로 가득 찼다.

20. 새롱거림: 남녀가 사랑을 나타내는 데 많이 사용되며, 나쁜 사람 사이의 결탁도 가리킨다.

+0, 두 사람은 서로 눈짓을 해서 벌써 잘 지내고 있다.

예 2: 오삼계와 도르곤은 일찌감치 눈살을 찌푸리며 은밀히 사귀었다.

2 1, 분신: 스스로 고민하거나 자포자기의 비유이자 자신의 문제를 폭로하고 교육을 비판하는 비유이기도 하다.

22. 앞을 내다보다: 일을 하기 전에 심사숙고하고, 걱정이 너무 많아 망설이는 것을 묘사한다.

23, 고심 고고 이순신: 열심히 공부하고 관리하는 것을 묘사하여 다른 사람이 도달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회사는 오늘날의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에서 이렇게 높은 인지도를 누리는 것은 모두 그가 고심하여 경영한 결과이다.

문제 해결 방법을 찾으려고 시도하는 것으로 묘사되어 있다.

24. 직설적: 일반적으로 문장 쓰기는 모두 밋밋하고, 기복이 없고, 중점은 두드러지지 않고, 비하적 의미로는, 예를 들면? "나의 날" 과 같은 문장, 인생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두세 개의 단편을 발췌해야 하는데, 절대 직접 말해서는 안 됩니까? 。

말을 하고 문장 쓰는 것을 수식하지 않고, 직접 순서대로 말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구양수의 소품' 석유인' 은 매우 직설적이다, 알겠니? 。

25, 실종: 일반적으로 (사물) 이 갑자기 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연설, 뉴스, 시 등) 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 전파가 빠르고 널리 퍼지지 않는다.

26. 태연자태: 일을 처리할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며 일에 무관심함을 나타낼 수 있다.

긴장된 정세에 직면하여, 그는 매우 냉정해서 어떠한 당황도 나타내지 않았다.

어떤 동지들은 이렇게 심각한 문제에 대해 아직 무관심하니, 우리는 이 동지들의 주의를 일깨워줄 필요가 있다.

(27), 유령 도끼 신공: 귀신처럼. 건축과 조각의 정교한 공예를 묘사하는 것은 거의 인력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다. 그것은 또한 높고 가파른 바위의 기괴한 모양을 묘사한다.

전 현 곳곳에 비석이 있다. 우리는 보정산과 북산을 참관했다. 예술품으로서 놀랍고 불가사의하다.

예 2: 황산의 기봉 괴석이 천변만화돼 사람들이 그 귀신의 도끼를 감탄하는 것도 당연하다.

28. 무슨 일이든 순조롭다는 것은 완곡한 비유이기도 하다.

예제 1. 생활이 풍부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동서고금의 천문 지리에 대해 조금은 알고 있고,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가 말하길? 작은 공직자, 습관 둘 다. -응?

29. 이래라저래라: 말을 할 때 손발로 표시를 하고, 맹목적으로 지휘하고, 의견과 비난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근본 원인을 물었을 때, 모포피는 손가락질하며 말했다.

예 2: (양우정) 하루 종일 강을 따라 양부의 각종 관료 정치인을 받아들이는 것뿐이다.

30. 떨림: 무서워서 떨거나 조심하는 모습, 배고픔, 추위, 추위로 떨리는 모습을 묘사한다.

나는 또 북평에서 드 모드 양이 자전거를 타고 봄나들이를 하는 것을 보았는데, 그들이 벌벌 떨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정말 견디기 힘들었다.

예 2: 그리고 가난한 집들, 옷도 없고, 음식도 없고, 벌벌 떨고, 손이 얼어서 껍질이 벗겨졌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