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성어 이야기의 긴장감
성어 이야기의 긴장감
나는 긴장했다, 주, 주, b-n
성어 해석: 두려움: 슬픔, 두려움. 두려움이나 걱정으로 불안감을 느끼는 것을 묘사하다.
성어는' 시경 소아만' 에서 나왔다. "조심하라, 계곡에 들어가는 것 같다."
숙어의 간단한 철자법: zzba
성어 단어: 네 단어
감정적 색채: 긴장은 긍정적인 단어이다.
숙어 구조: 더 공식적인
성어 시대: 고대
일반 수준: 일반
성어 예: 진남촌의 첫 번째 대참사, 수심에 찬 얼굴, 초조한 불안으로 여겨진다. (오양산 《분투》67)
동의어: 불안, 공포, 공황
반의어: 마음이 편안하고 걱정이 없다.
숙어 문법: 공식;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비하적
성어 이야기:
진무공은 춘추시대의 오패 중의 하나이다. 그는 기원전 62 1 년에 죽었다. 무공이 죽은 후 진국은 177 명의 살아있는 사람 제물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는데, 그중에는 자차 가문의 세 사람, 각각 안석, 종려, 옥주전자가 포함되어 있었다. 이 세 인재는 진나라에 대한 공로를 세워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제 그들은 무고하게 생매장당할 것이다. 진 () 사람들은 그들에게 무한한 동정을 베풀었고, 통치자의 비인간적인 폭행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였다. 그들은 자신의 슬픔과 원한을 표현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시' 황새' 를 창작했다. 이 시는' 시경 진풍' 에 보존되어 있다. 그것에는 3 개의 장이 있다. 첫 번째 장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노란 새는 가시덤불에서 끝납니다. 누가 모공을 따를 것인가? 자차안석, 이 선거, 백부의 특별. 그 지점 근처에서, 그것은 격동적이다. 창백한 것은 천국인데, 내 애인을 파멸시켰는가? 돌이킬 수 있다면. 사람은 다르다.' 그것' 의 대의는 황새는 슬픈 얼굴로 대추나무에 함께 떨어졌다. 누가 모공을 따라 죽겠는가? 자차 안석은 좋은 소년이다. 이 선거인은 백 명보다 못하다. 무덤에 가까이 가서 생매장하다.
온몸을 떨고, 가슴이 떨린다. 그럼 왜 하나님은 눈을 뜨지 않으세요? 이 좋은 사람을 죽이는 것은 옳지 않다! 만약 그의 생명을 되찾을 수 있다면, 나는 백 명으로 보상하고 싶다! 제 2 장은 다음과 같이 썼다. \ "교차 노란 새, 뽕나무 에서 중지, 누가 자기 뮤 공? 자가용이 가운데를 달리고 있다. 이 여행을 가서, 그것을 방지하고, 그것의 점을 마주하고, 그것을 경계하는가? , 그는 옛날, 내 애인을 인멸했다! 백명을 도로 살 수 있다! " 그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란 새가 울고 뽕나무에 함께 떨어지면 반드시 모공을 따라 죽어야 합니까? 인력거는 좋은 아이인데, 이 행인은 모두의 사랑을 받는다. 백 명은 가늠하기 어려워 무덤에 접근하면 생매장해야 한다. 그들은 온몸을 떨고 당황했다. 신은 눈이 없다. 나를 죽이는 것은 너무 우습다! 만약 내가 그를 위해 죽을 수 있다면, 나는 백 명으로 보상하고 싶다! 제 3 장은 다음과 같이 썼다. \ "교황무. 추에서 그치다. 뮤공은 누구예요? 유모차가 호랑이의 뱃속에 있다. 이것은 호랑이에게 주는 것이고, 백부의 어원이다. 그 점을 마주하고, 그 매력을 두려워하고, 하늘은 창백하고, 내 애인을 인멸한다! 만약 네가 되찾을 수 있다면, 너는 100 명이다! 시는 노란 새가 비명을 지르며 가시나무 위에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누가 모공을 따라 죽겠는가? 아동차는 호랑이에게 좋다, 아동차에 대해 이야기해라? 강철 호랑이, 백 명은 그보다 못하다. 무덤에 가까이 가서 생매장하다. 온몸이 떨리고, 마음이 당황하고, 나는 울었다, 세상에, 너는 나를 죽여야 하지 않겠니? 만약 그의 생명을 되찾을 수 있다면, 나는 백 번이나 죽어서 보상할 것이다!
나는 나의 이성을 긴장한다' 라는 이 시는 나중에 성어' 나는 긴장한다' 로 발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