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획기적인 성어의 의미
획기적인 성어의 의미
해석: 개방. 상고 신화 반고가 천지개벽, 세계를 창조하다. 인류 역사의 시작을 표현하며 전무후무한 위대한 사업을 비유한다.
출처' 수서음악록':' 세상을 만들고 바다를 오르다' "
사용법 조합 술어와 정어로 삼다. 찬양을 포함하다
청황' 장령과 보전': "저를 방문해 주십시오. 잘 보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 가장 중요한 일도. 클릭합니다
동의어는 전례가 없다.
휴후어: 반고왕은 도끼를 가지고 놀았다.
신화
우리의 위대한 조국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의 전통에 따르면 전설의 황제부터 현재까지 약 4000 년의 역사가 있는데, 흔히' 상하 5 천 년' 이라고 불린다.
오천년의 역사 속에는 감동적이고 의미 있는 이야기가 많다. 그 중 많은 것들이 문자 기록이 있다. 5000 년 전의 고대 상황에 관해서는, 문자 기록이 없고, 단지 몇 가지 신화 전설이 전해지고 있을 뿐이다.
이 성어는 쉬정' 삼오력' 에서 나왔다. 천지의 혼돈은 닭과 같고, 반고는 그 속에서 태어났다. 그는 팔천 살이고, 천지가 열리고, 양청이 하늘이고, 음탁이 땅이며, 반고가 그 안에 있다.
예를 들어, 우리 조상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고대에는 반고가 천지를 여는 신화. 천지가 열리기 전에 우주는 단지 혼돈의 기체일 뿐, 안에는 빛도 없고 소리도 없다고 한다. 이때 반고 한 마리가 나타나 도끼로 혼돈을 쪼개었다. 가벼운 기체가 표면으로 올라가 하늘이 된다. 중기가 가라앉아 지면이 되다.
그 이후로, 하루 높이 10 피트, 땅은 하루 두께 10 피트, 반고 자신도 하루 높이 10 피트였다. 이렇게 만 팔천 년이 지났는데, 하늘은 높고 땅은 매우 두껍다. 물론 반고도 천지의 거인이 되었다. 나중에 반고가 죽자 몸의 각 부분이 태양, 달, 별, 산천, 강, 초목 등으로 변했다.
이것은 창조 신화 이다.
옛날 천지가 아직 형성되지 않아 곳곳에 혼돈이 있었다고 한다. 그것은 한계도 없고, 상하도 없고, 좌우도 없고, 동그란 계란처럼 보인다. 이 동그란 물건에는 인류의 조상인 반고가 있다.
만 팔천 년 후 반고는 이 동그란 물건에서 성숙했다. 그는 눈앞이 캄캄하고 매우 화가 난 것을 발견하고 자신의 도끼로 이 혼란스러운 동그란 물건을 쪼개었다. 큰 소리와 함께 동그란 물건 속의 혼돈, 담담하고 맑은 해가 떠오르면서 높은 푸른 하늘이 되고, 무겁고 탁한 그늘이 가라앉아 광활한 땅이 되었다. 그 이후로 우주는 하늘과 땅으로 나뉜다.
반고가 태어난 후, 푸른 하늘을 머리 위로 하고, 땅을 밟고, 하늘과 땅 사이에 똑바로 서 있었다. 그 후로 하늘은 하루에 10 피트, 땅은 매일 10 피트, 반고도 매일 1 피트 자랐다. 이렇게 또 만 팔천 년이 지나고, 하늘은 더 이상 높을 수 없고, 땅은 더 이상 깊을 수 없을 정도로 깊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고 자신은 불요불굴의 거인 9 만 리룡이 되어 기둥처럼 천지를 지탱하고 있어 과거의 혼란스러운 상태가 되지 않도록 했다.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후, 천하에 그 혼자만 있었다. 그가 천지를 창조했기 때문에, 그의 심정에 어떤 변화가 있으면 천지에 어떤 다른 변화가 있게 될 것이다. 그가 행복했을 때, 하늘은 맑았다. 그가 화가 났을 때, 하늘은 어두컴컴했다. 그가 울자, 하늘에는 비가 내리고, 땅에 떨어져 강과 호수 바다를 형성했다. 그가 한숨을 쉬었을 때, 강풍이 대지를 향해 불어오자, 그는 윙크했고, 하늘에는 번개가 번쩍였다. 그는 코를 골고, 공중에서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린다.
몇 년이 지났는지 반고는 죽어서 바닥에 누워 있었다. 그의 머리가 부어올라 동악태산이 되었다. 그의 발은 하늘을 향해 서악의 화산으로 변했다. 그 복부는 높고, 성중악송산이다. 그의 견갑골 두 개, 하나는 남악형산이 되고, 하나는 북악형산이 되었다. 그의 머리카락과 털은 모두 나무와 꽃으로 변했다. 나중에 전설의 고대 황제인 황삼, 즉 진시황, 황제, 황인이 나타났다.
인류의 기원에 대하여
결국, 신화, 그냥 신화, 그리고 지금 아무도 그런 일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이 소문을 좋아합니다. 역사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은 늘' 반고가 천지개벽' 으로 시작한다고 말한다. 자연을 정복하는 인류의 위대한 정신과 풍부한 창의력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류 역사는 어디에서 시작해야 할까요? 나중에 과학이 발달하면서 지하에서 발굴된 화석은 인류의 초기 조상이 유인원에서 전환된 유인원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중국 과학자들은 조국 각지에서 많은 유인원 골격 화석과 유물을 발굴하여 우리 조국의 최초의 원시인들이 이미 백만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윈난에서 발견된 원모원인처럼, 지금으로부터 약 170 만년 전이다. 산시에서 출토된 블루틴 유인원은 지금으로부터 약 80 만 년 전이다. 유명한 베이징 유인원을 예로 들면, 그것은 이미 40 만 년에서 50 만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자, 먼저 북경인부터 시작해보죠. 베이징 사람들은 주구점 지역에 산다. 당시 중국 북방의 기후는 지금보다 온화하고 촉촉했다. 산 아래에는 나무, 관목, 무성한 잡초가 있다. 사나운 호랑이, 표범, 늑대, 곰 및 기타 야생 동물 들은 숲과 산야에서 출몰한다. 코끼리, 코뿔소, 사슴도 그곳에서 자란다.
유인원의 힘은 이 사나운 짐승에 비할 수 없지만, 그것들과 어떤 동물과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유인원이 도구를 만들고 사용한다는 것이다. 이 도구는 매우 간단하다. 하나는 몽둥이이고, 하나는 석두. 숲 속에는 많은 막대기가 있지만, 모두 베어졌다. 석두 에 관해서는 손으로 깨뜨린 것이다. 거칠지만 결국 사람이 만든 도구이다. 그들은 이 간단한 도구로 과일을 수집하고 식물의 뿌리를 파서 먹는다. 그들은 또한 곤봉과 석두 도구를 이용하여 야외에 대항하고 음식을 찾는다.
그러나 이 도구는 결국 너무 간단하다. 그들이 얻는 음식은 매우 제한적이다. 그들은 독립적으로 살 수 없고, 군거하고, * * * 함께 일하고, * * * 야생 동물 침입에 대처할 수밖에 없다. 이런 군중을 원시인이라고 한다.
수십만 년이 지났고 유인원은 고된 분투에서 진화했다. 베이징 주구점 구룡산 정상의 동굴에서 또 다른 원시인의 유해가 발견되었다. 이 원시인의 생김새는 현대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우리는 그들을 혈거인이라고 부른다.
혈거인의 노동 도구가 크게 개선되었다. 그들은 도끼와 망치로 석두 뿐만 아니라, 또한 뼈 바늘로 야생 동물 뼈를 갈아 수 있습니다. 이 작은 골침을 보지 마라. 당시 사람들이 골침을 갈는 것은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니었다. 골침으로 사람들은 짐승의 가죽을 옷에 바느질할 수 있는데, 베이징원인 시대처럼 벌거벗은 것은 아니다.
혈거인들도 무리를 지어 살고 있다. 그러나 그들의 사회생활은 이미 혈연 관계에 따라 고정되었다. 한 집단의 성원은 모두 동조 선생의 후예, 즉 동종의 사람들이다. 이런 식으로 인간 사회는 씨족 공동체 시대에 접어 들었다.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문헌과 고서적 기록
역사가 유구한 데다 유가' 괴력, 현혹신' 이라는 관념까지 더해져 고대 신화 () 는 고서에 거의 기록되어 있지 않다. 고대 그리스 신화 () 와는 달리 서사시에서 체계적으로 보존될 수 있다. 우리나라 고대 문헌 중' 산해경' 등 책에 기재된 신화 외에' 경',' 사',' 자',' 기' 등 각종 책에 흩어져 있는데, 이런 신화 전설은 왕왕 단편일 뿐, 완전한 이야기선이 있는 작품은 많지 않다.
구체적으로,' 시경' 의' 상현조부' 와' 야' 에는 상, 주부족 선민에 대한 신화 전설이 담겨 있다. 상인의 조상 이름 약; 그의 출생은 상당히 신기하다. 그의 어머니 주디가 제비의 알을 삼킬 때 태어났다. 주부족의 시조는 이름을 버리고, 그에 대한 신화 전설은 줄거리와 비슷하다. 그의 어머니 강원은 거인의 발자국을 밟고 그를 낳았다. 굴원의' 이소',' 전문' 등의 작품들은 신화 전설을 던져 짙은 낭만적인 색채를 형성했다. 좌전',' 국어',' 일주서' 에서 가끔 신화 전설이 언급된다. 무다자의 이야기' 는 주무왕이 서왕모를 만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자백가의 작품 중' 장자' 의 신화 색채가 가장 짙고,' 곤변봉',' 창해삼전',' 황제의 실실' 등이 모두 유명한 이야기이다. 또한 맹자, 묵자, 한비자도 신화 자료를 보존했다. 루의' 춘추' 와 진한시대의' 회남자' 는 여러 사람이 편찬한 것으로, 그중에는 많은 신화 전설, 특히' 회남자' 가 있는데, 그중에는 여신보천, 후사일, 창어 분월 등 널리 알려진 이야기와 전고가 있다. 산해경' 에는 이역민족의 기괴한 모양, 생활습관, 풍속 습관뿐만 아니라 우치수, 정위개간 황무지, 일송아버지, 흥전춤, 황제와 치우 전쟁 등 신화 전설도 널리 퍼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천하가 닭처럼 어지럽고, 반고가 그 속에서 태어났다. 팔천 세, 천지가 열리고, 맑으면 하늘이 되고, 흐리면 땅이 된다. 반고는 하루 아홉 번 변하고, 신은 하늘에 있고, 성은 세상에 있다. 하늘은 높이 10 피트, 땅은 두께 10 피트, 반고는 10 피트, 그래서 8 천 살이다. 일수는 매우 높고, 땅수는 매우 깊고, 반고는 매우 길다. 그리고 황삼이 있습니다. 한 숫자에서 3 에 서서 5 가 되고, 7 이 되고, 9 가 되고, 하늘이 9 만 리를 간다. 《문예환지》제 1 권은 《오운기년》을 인용했다
날씨가 맑고 싹이 돋아나고 천지가 갈라지고 건곤립, 음양이 드러나고 원기가 발산된다. 임신했고, 중립적이고, 인간이었습니다. 신생아 반고, 임종 화신; 가스는 풍운이 되고, 소리는 천둥이 되고, 왼쪽 눈은 태양이 되고, 오른쪽 눈은 달이 되고, 오사지는 사극오악이 되고, 피는 강이 되고, 힘줄은 땅이 되고, 힘줄은 흙이 되고, 별이 되고, 이끼는 초목이 되고, 이빨은 돌이 되고, 수정은 옥이 되고, 땀은 비가 되고, 체내의 벌레도 있다 "스무디" 권은 "오륜세" 를 인용한다
반고의 왕, 용수의 뱀, 쉿, 비바람, 번개로 불고, 낮에는 눈을 뜨고 밤에는 눈을 감는다. 사후의 관절은 산이고, 강해로서 피는 회두로 초목으로 발돋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광오포지 (9 행) 오운기년
어제 반고의 죽음은 사산의 첫 번째, 일월의 눈, 강과 바다의 지방, 풀의 발이었다. 진한 () 나라 사이의 풍습에 따르면 반고두 () 는 동악 (), 복은 중악 (), 왼팔은 남악 (), 오른팔은 북악 (), 서악 () 으로 충분하다. 고대인 구름: 반고 눈물은 강이고, 가스는 바람이고, 눈동자는 전기이다. 고대인 구름: 반고희는 눈으로, 노여움은 음이다. 오초는 반고 부부, 음양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남해에는 300 마일에 달하는 고분이 있으며 반고의 영혼도 후세에 매장되어 있다. 계림에는 현대인이 숭배하는 반고사가 있고, 남해에는 반고왕국이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반고를 성으로 한다. 반고, 만물의 조상, 생물은 반고에서 시작된다. 이서기' 권
위안, 이것도. 시작, 시작, 선천적인 기운. 이 기화는 천지를 개척한 사람, 즉 반고이다. 천정을 주재하는 조상이 되었다. 이것은 원나라의 시작이다.
신선을 가로지르는 거울, 제 1 볼륨
반고의 몸이 뻗자 하늘이 높아지자 땅이 무너졌다. 천지는 더욱 통하고, 왼손에는 정을 들고, 오른손에는 도끼를 들고, 도끼로 쪼개거나, 다듬는다. 신의 힘이다. 천지는 오래 걸린다. 두 기성쇠, 청자는 하늘, 탁한 자는 땅, 혼돈이다. (명나라 사람들은 "개화 진화" 를 주유했다)
천지는 하나의 큰 수박처럼 둥글고 모든 것이 있다. 10800 년 동안 모든 것이 융합되었다. 금목, 불, 물, 흙만 섞여 있고, 딱딱한 것은 호박씨처럼, 부드러운 것은 호박씨처럼 부드럽다. 녹색, 노란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 5 가지 색이 있으며 용해됩니다. 오랫동안 문을 닫았는데, 열 수 없으면 반고, 왼손 끌, 오른손 도끼는 마치 호박을 반으로 자르는 것과 같다. 전반부는 녹색, 노란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 오색 상운으로 점차 하늘로 올라갔다. 아랫부분이 점차 바닥으로 내려갔다. 녹색, 노랑, 빨강, 흰색, 검은색도 함유되어 있어 오색석 진흙입니다. 억지로 그것을 하늘로 가져가고, 사람은 그것을 별처럼 여기고, 지하는 석두. 별과 석두 항상 같은 것 들. 믿지 않으면, 오늘 별이 땅에 떨어졌고, 사람들은 땅속의 석두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세상에는 샘이 있고, 샘에는 쌓일 곳이 없다. 그들은 세계로 흘러 들어가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개척이안' 부록' 함천제 판정사' 여행)
천생대성. 악훈타운의 가족, 즉 반고의 가문은 시황제의 가문이기도 하다. 신룡수는 하루 9 변, 만 팔천 세는 갑자다. 경호남의 생일은 10 월 16 일입니다. 초기 속세 군주, 시황제의 가족도 있다. ("고대와 현대 도서 통합", "경년 저작" 권 83, "보충 발전" 에서 인용)
이른바 반고인, 신선, 하루 9 변. 거지가 섞기 시작했을 때, 도룡도 행운의 대가였다. 육탑대명' 은 "문왕에게' 천도가 맑고 덕생 민안' 이라고 말했다. 잊지 마라, 잊는 자는 재수가 없다. 반고파는 움직일 수 없고, 움직이면 흉악하다. \ "\" 지금은 장시 Huichang pangushan, 이 디스크 고체 이름 이 있습니다. 샹향에는 반고보가 있고, 반고사는 우옥에 있는데, 반고라고 한다. 지리쿤감' 에 따르면 "수도꼭지는 인간이다." 현재 청두, 회안, 경조에는 모두 절이 있다. 쉬정' 35 력' 과' 후단기' 가 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진원부' 라는 책을 연기하면서, 원이 응세하기 시작했고, 만 팔천 년은 갑자가 되었다고 말했다. 형호북은 오늘 10 월 16 일을 반고생신으로 하여 달이 어둡기 때문이다. 원풍구역':' 광릉에는 고분, 절' 이 있어 거의 거짓이다. 청두의 사찰에는 반고 삼랑태의 눈이 있어 매우 저속하다. 나평 \ "도로 역사 노트 \" 쉬운
어제, 이 두 기체는 분리되지 않았고, 나방은 홍몽 시스템에 있었지만, 그것은 형성되지 않았다. 결국 천지는 닭 같고, 혼돈은 신비하며, 반고는 실물이고, 천지의 정밀함은 원초부터 헤엄쳐 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강도 후, 하늘의 모양은 마치 거대한 덮개 같고, 위에는 아무것도 없고, 밑에는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천지 밖에서는 소리 없이 생기도 없고, 물 같은 모양도 없고, 산도 없고, 별도 없고, 쌓인 기운도 확고하고 힘이 있으며, 세상이 떠다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가스가 없으면 천지가 탄생하지 않을 것이다. 창천은 용처럼 구름으로 되돌아갔고, 4 강도 후, 2 의는 36,000 리 떨어진 곳에서 분열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벼랑돌이 피를 흘려 물에 들어가고, 기슭에서 인용한 수생원생동물은 생만 하면 되고, 생룡만 있으면 된다. 원초 천왕은 천심 위에, 이름은 옥경산, 산 속 궁전 김옥장식이다. 그는 자주 날씨를 들이마시고 지하샘물을 마셨고, 두 차례 강도짓을 한 후 갑자기 태원옥녀를 낳았는데, 온몸에 피가 가득한 돌류 속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말로 말하고, 인간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기묘한 자연 외모를 가지고 있다. 두꺼운 땅 에서 수영, 흡입 기상, 사후 타이 위안 성모, yuanshi 6 월 하류, 환기 방해 를 참조하십시오. 이때 2 기가 충만하고,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덥지도 춥지도 않고, 하늘이 높고, 공기가 맑고, 지평하고, 숨을 쉬지 않고, 선기가 결합되고, 자연이 서로를 보완하며, 충분히 발휘한다. 대로의 번화함도 이렇다. 그것은 견고하고 불후의 것이다. 김옥주는 천지의 정밀이다. 서비스 능력은 하늘과 땅과 조화를 이룬다. "김갈홍" "원잡극 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