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고대 도장의 글자는 무슨 신경을 썼습니까?

고대 도장의 글자는 무슨 신경을 썼습니까?

고대 도장의 글자는 무슨 신경을 썼습니까?

고대 도장의 글자는 무슨 신경을 썼습니까? 고대에는 도장의 사용이 매우 빈번했는데, 특히 일부 관원들은 더욱 그러하였다. 기본적으로 그들에게 도장을 찍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면 고대 인장에 적힌 글은 어떤 신경을 썼습니까?

고대 인장의 글씨는 무엇입니까? 도장의 종류가 다양해서 기본적으로 공인과 사장으로 나눌 수 있다.

기본 분류

공식 인장: 공식 인장. 역대 관인은 모두 자신의 체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름이 다를 뿐만 아니라 모양, 크기, 도장, 단추도 다르다. 도장은 황실에서 수여하고, 권력을 대표하며, 관직을 구분하고, 기사 등급을 표시한다. 관인은 일반적으로 사인보다 크고, 신중하고 듬직하며, 비교측이며, 코고리가 있다.

사인: 공인이 아닌 도장의 총칭. 사인체계는 복잡하여 어의성, 문자배열, 제작방법, 인쇄재료, 구도 형식 등에서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어의에서 나누다

이름 번호 인쇄: 이미지가 새겨진 사람의 이름, 표어 또는 번호입니다. 중국어 이름이 하나 더 있으면 그 세 글자만 인쇄하고,' 인쇄' 가 없으면 인쇄한다. 당송 () 이래 주문 () 을 정격으로 삼았고, 성씨 () 아래에' 사 ()' 라는 글자를 붙인 사람도 있었다. 현대인들도 필명을 가지고 있고, 이런 부류에 속한다.

라마단 관인: 고대인들은 종종 자신의 방과 서재의 이름을 따서 자주 이를 인장으로 삼았다. 당 이순에는' 단실' 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이런 종류의 인도 중 가장 오래된 것 같다.

수인: 도장 이름 뒤에 "통지", "백사", "선언" 을 붙인 사람. 오늘날까지도' 작별인사',' 성심성의도장',' 고개를 끄덕이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도장은 특별히 책 제인을 교환하는 데 쓰인다.

소장감상도장: 이 도장은 서화문화재 커버에 많이 쓰인다. 당대에 성대하여 송대보다 낫다. 당태종의' 정관', 현종의' 개원', 송휘종의' 선화' 는 모두 서화를 위한 것이다. 수집 우표에는' 수집',' 수집',' 장서',' 장서',' 장화',' 진희',' 비밀놀이',' 책'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다. 감상류는' 감상',' 감상',' 감상',' 감상',' 보기',' 눈' 등의 단어를 더했다. 개정 도장에 "개정", "시험", "심사", "감정", "개정" 이라는 글자를 추가하다.

길상어 도장: 인쇄된 글에는 길상어가 새겨져 있다. "의미", "일리", "대운", "장악", "장운", "장재", "자손에게 적합한 후손", "건강한 장수", "영안", "천일 진 () 시 Xi () 는 "종기 만병 (), 영강 () 이 편히 쉬고 만수녕 ()" 이라고 썼고, 이름에 길조 () 문자를 붙이는 사람도 있어 한나라의 양면인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성옥새: 한가장 같은 것에 속한다. 도장에는 성어, 시사, 혹은 하늘을 원망하는 사람, 풍류, 불도가 새겨져 있어 일반적으로 서화에 인쇄되어 있다. 성옥새는 송원에서 성행하며, 자사도가' 선현이 나중에 즐긴다', 문가는' 조희옥가명', 문붕은' 내 펭을 훔쳤다' 는 모두' 이소' 중의 한문으로, 웃음을 참을 수 없다. 성어가 인도에 들어온 것은 진 () 한 () 지 () 세 가지 문자의 인쇄에서 진화한 것이다. 임시 게임으로서 의미 있고 우아하며 날조해서는 안 된다.

작은 인감: "상형 인쇄", "그래픽 인쇄" 라고도 하며, 패턴이 새겨진 도장의 총칭이다.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인물과 동물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었고, 재료는 다양했고, 용, 봉황, 호랑이, 개, 말, 물고기, 새가 있어 제인으로 이겼다. 소전서는 대부분 백묘이고, 어떤 것은 순도, 어떤 것은 글자를 더한다. 중국 도장에서 용호나' 사령' (용, 백호, 주새, 현무) 이 이름 뒤에 붙어 있다.

도장: 일명' 꽃장' 은 꽃을 새기고 이름을 쓰는 표지로, 모방하기 어렵다. 편지를 받는 증거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송대에서 시작된 이런 도장은 일반적으로 윤곽이 없다. 원대 유행 직사각형은 위에 성을 새기고, 아래에 팔사바문이나 워싱턴을 새기며, 화원우표라고도 한다.

텍스트 배열을 보면

흰색 문자 인쇄, 주문자 인쇄, 주백색 교체 인쇄, 회문 인쇄

생산 방법을 보면

주조 인쇄, 조각 인쇄, 절단 인쇄 및 스프레이 인쇄

인쇄물에서 나누다

금인, 옥인, 은인, 동인, 철인, 상아인, 코뿔소뿔인, 수정인, 석인 등. 오늘날 목재 밀봉, 플라스틱 밀봉, 유기 유리 밀봉이 있습니다.

구도 형식에서 나누다

단면 인쇄, 양면 인쇄, 6 면 인쇄, 마스터 인쇄 및 중복 인쇄

인쇄금기

서화는 서명하고 도장을 찍어야지, 도장은 글자보다 클 수 없다. 물론, 큰 도장과 작은 도장을 찍는 것은 당연하다.

국화는 글자 밑에 도장을 찍어서, 끝까지 아래로 내려와서, 각인을 찍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오른쪽 상단 코너는 레저장, 왼쪽 상단 코너, 오른쪽 하단 코너를 덮을 수 있습니다. 위의 글자가 아래 모퉁이 부근에 인쇄되어 있다면 레저 도장을 찍을 필요가 없다.

국화의 전당포에는 문제가 있고, 좌우 각에는 테두리가 있어 함부로 도장을 찍어서는 안 된다. 오른쪽 위에는 네모난 레저장, 왼쪽 아래에는 네모난 레저장, 오른쪽 아래에는 네모난 레저장이 있습니다. 여기에 레저 도장을 찍을 필요가 없다면, 겨우 한 번 덮으면 자멸하게 된다.

직사각형, 원형, 직사각형 레저장은 정사각형 레저장의 하단 코너 위치를 덮을 수 없습니다. 방촌의 한가장은 서화의 상연에 덮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으로 자처할 것이다.

국화는 직선이 새겨져 있고, 실 끝의 글자는 다른 실과 다르기 때문에 단정할 수 없고, 도장도 마찬가지이다.

도장 두 개를 덮어 한쪽이 둥글어서 배합할 수 없다. 동형의 인쇄는 일치할 수 있다.

크고 작은 도장 두 개는 어울리지 않는다. 같은 사이즈로 코디 가능합니다.

도장 두 개, 직사각형 하나, 타원형 하나, 어울리지 않는다. 동형의 인쇄는 일치할 수 있다.

봉인하에서는 낙관할 수 없다. 도장에 글씨 제약이 있어 자연현상을 잃었다.

서화는 이미 서명장을 덮었으니, 서명한 후에는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꽃머리, 새꼬리, 나뭇가지, 산꼭대기는 도장을 찍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것은 화가의 기본 상식이므로 없어서는 안 된다.

장인은 도장을 조각하고, 서화에는 사용할 수 없다. 예술가는 도장을 조각해야 하는데, 조각한 석인이 가장 좋다.

보통 인고는 서화에 적합하지 않으니, 팔보 인주를 사용해야 한다.

두 개의 봉인으로 덮고, 너무 멀거나 너무 가까이 가지 말고, 한 개의 봉인의 거리만 분리하세요.

도장, 도장, 구도, 칼법이 다르므로 코디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칼법으로 도장을 새기다.

타유시를 그리지 마라, 한 사람은 아는 사람이 조롱하고, 두 작품은 저속하다.

상금의 위에는 함부로 도장을 찍어서는 안 되며, 인명의 머리 위에 있다. 사람은 매우 꺼린다. 하나는 예의가 없고, 다른 하나는 화면을 파괴하는 것이다.

모서리 스탬프, 너무 작지 말고 선지 사방, 레시피형 석판화, 3cm 정도 적당히 해주세요.

코너를 덮지만 양면이 아니라 한 면이 딱 좋아요. 씰과 가장자리 사이의 거리는 약 1 입니다. 5 센티미터는 적당합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문에 도장을 찍을 필요가 없고 비문 주위를 덮고 선과 분리되어 한 폭의 그림이 되어야 한다.

글씨화는 큰 도장을 찍지 마라. 그것은 거대한 폭탄이 되어 아름다운 그림을 파괴하고 무섭게 보일 것이다.

작은 그림은 큰 글자를 쓸 수 없고, 큰 그림도 작은 글자를 쓸 수 없다. 작은 공간에는 비문이 많아서는 안 되고, 큰 공간에는 비문이 없어서는 안 된다.

한 폭의 서화의 이름 도장을 세 번 이상 찍어서는 안 되며, 두 번 또는 적절하게 인쇄해야 한다.

서화는 마음대로 도장을 찍어서는 안 된다. 적게 덮는 것이 항상 부적절한 것보다 낫다. 도장에 잉크가 좋지 않은 것은 잘 덮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두 도장을 찍고, 엇갈리지 말고, 어떻게 덮고, 어떻게 힘을 주고, 도장을 어떻게 관리하느냐는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한 폭의 그림에 저속한 글자를 쓰면 안 되고, 그림의 미감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할 수 없다.

서예의 첫 번째 그림은 한 양식에 네 부씩, 첫 번째 작은 장은 오른쪽 위에 덮을 수 있고, 나머지는 덮을 수 없다. 다 덮이면 가스가 꺼진다.

고대 인장의 글씨는 무엇입니까? 2. 크기가 적당합니다.

도장의 크기는 작품의 크기와 일치해야 하고 비문과 같아야 한다. 조금 작을 수는 있지만 비문보다 클 수는 없습니다. 글자가 작고 종이가 꽉 끼면 작은 관절 구슬로 사려 깊음을 나타낼 수 있다. 작품에서 크기가 다른 도장 두 개를 사용할 때 머리와 발이 가벼워지는 단점을 안정시키고 피하기 위해 맨 위 도장은 작아야 하고 맨 아래 도장은 커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만약 몇 사람이 협력한다면, 그들의 도장 크기는 같아야 한다.

수량이 많지 않을 것이다.

도장 수, 고대 단수. 인쇄가 있다. "하나, 둘, 셋, 넷, 홀수, 부양, 음음을 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프린트의 수는 너무 많아서는 안 되고, 너무 많으면 엉망진창이 되고, 심지어 시끄럽게 주인을 빼앗을 수도 있다. 한 작품에 여러 가지 인쇄 방법이 있다면, 서로 다른 인쇄 형식을 선택하여 우뢰를 피해야 한다.

적당한 위치

인쇄할 때 위치를 주의하세요. 한 작품에는 항상 진실, 거짓, 밀도가 있다. 비밀 장소는 충분히 빡빡하지 않으며 도장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드문드문 곳이 비어 있다면 도장을 통해 풍부할 수 있다. 마치 작은' 무게' 를 움직여 화면을 균형잡히고 다림질하는 것과 같다. 단락 끝에 있는 이름과 글꼴 크기 스탬프의 위치는 정확하게 정렬되어야 합니다. 제목 아래에 공백이 있으면 부서 아래에 놓습니다. 공백이 없다면 오른쪽이 아니라 왼쪽이어야 합니다. 단락 끝의 봉인은 혼잡과 느슨함을 피하기 위해 적절한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 한 작품은 서장과 각인을 동시에 사용하여 한쪽에 두지 않도록 했다. 압각 장은 왼쪽 아래 구석에 놓아야 하며, 주도장과 대각선을 이루어야 한다.

무게 균형

인쇄 색채로 볼 때, 주는 비교적 싱겁고, 흰색은 비교적 무겁다. 먹빛이 단아한 작품의 경우, 주색으로 양자의 조화를 유지해야 한다. 먹색이 강한 작품은 흰색으로 인쇄해야 하며, 붉은 먹색과 검은 먹색이 강한 대비를 형성하여 서로 재미를 돋우어야 한다. 한 작품이 여러 번 인쇄되면, 인쇄 색채는 우선 순위가 분명해야 한다. 즉, 잉크가 적고, 잉크가 적고, 흰색이 적으면 다양하고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관적인 스타일

도장의 풍격은 서예 작품의 풍격과 격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예를 들어, 깔끔하고 아름다운 작은 카이 작품에는 직설적이고 절실한 도장을 찍어서는 안 되며, 호방하고 두터운 서예 작품에는 정교한 철인을 찍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전혀 어울리지 않아 서예 작품의 예술적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레저 도장을 사용할 때는 그 내용이 작품 본문과 조화를 이루도록 주의해야 하며, 도장 내용과 스타일의 조화를 유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조국 강산' 의 도장은 한 조각도 새기지 말고,' 일대의 영웅' 의 도장은 가늘고 무력하게 새겨서는 안 된다. 이런 것들이죠.

고대 인장의 글씨는 무엇입니까? 3 도장은 인문이라고도 하며, 편지지로 문서에 인쇄되어 신분이나 서명을 나타낸다. 일반 도장은 모두 먼저 물감으로 염색한 후 인쇄한다. 물감을 묻히지 않고 평면에 인쇄하면 울퉁불퉁한 강철 자국이 나타나고, 왁스, 왁스, 봉투에 인쇄한 왁스 자국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왁스, 왁스, 왁스, 왁스, 왁스, 왁스, 왁스, 왁스) 금속, 나무, 석두, 옥 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도장은 종류가 다양하고 역사가 유구하다. 다음은 몇 가지 유형의 씰입니다.

1, 전국 고대 인감

고새는 선진 도장의 총칭이다.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도장은 대부분 전국 시대의 고대 인장이다. 도장 획은 머리털처럼 가늘어서 모두 주조한 것이다. 백어 고대 인감은 변두리나 중간 세로칸을 많이 더하고, 글자는 주조하여 만들었다. 관인은 사마 사제의 이름 외에 각종 불규칙한 모양도 있고, 내용도 상서로운 글과 생동감 있는 실물로 새겨져 있다.

2. 진 도장

진 () 은 전국 말기부터 서한 () 초기까지 유행하는 도장을 가리키며, 사용된 문자를 일컫는다. 그것의 서예 풍격을 보면 진나라와 한, 진석각 등의 글과 매우 유사하여 모두 고대 전국 시대보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진 도장은 대부분 흰색을 조각하고, 도장 표면에는 늘 정사각형이 하나 있다. 저급 관리들이 사용하는 관인은 크기가 일반 정사각형 관인의 약 절반이며 직사각형으로 정사각형을 만들어' 반통인' 이라고 한다. 사장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을 좋아하며 원형과 타원형의 형태도 있다. 관명, 인명, 키르기스어 외에도' 사물을 존중하다',' 상대를 배려하고 사업을 이루다',' 대중과 화목하게 지내다' 등의 속담과 성어가 있다.

3. 한나라 관인

넓은 의미에서 한나라에서 위진 시대까지 관인에 대한 통칭이다. 진 인감보다 도장이 더 깔끔하고, 우뚝 솟아 있고, 정사각형이며, 풍격이 두껍다. 서한말년에 수공업이 매우 발달했기 때문에 관인 ("신" 은 왕망 왕조명) 은 시대에서 특히 정교하고 생동감 있게, 한대의 인감예술이 절정에 달하여 후세 인감가 학습의 모범이 되었다. 두 한관인은 대부분 흰색이며, 모두 주조이다. 소수의 부대만이 긴급히 형제민족의 관인을 다듬고 주조하지 않고 뒤에서 소개할 것이다.

4. 중국 개인 인쇄

중국의 사인은 한대의 사인으로 고대 도장 중 규모가 가장 크고 종류가 가장 풍부한 종류이다. 모양이 제각각일 뿐만 아니라 주사와 흰색, 또는 사령과 같은 도안으로 장식한 데다 다면인, 투인 (모자인), 갈고리가 있습니다. 인쇄된 글자는 이름 외에 희어, 본적, 표자, 인쇄, 사인, 신인 등의 보조자가 있는 경우가 많다. 단추 시스템은 매우 다양해서 한나라 장인의 장인심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한 () 시대의 사인 () 은 여전히 흰색 () 을 위주로 하고, 서한 () 시대는 각자를 위주로 하고, 동한 () 시절은 주조를 위주로 한다.

5. 일반 인쇄물

총인도 중국 공인의 일종이다. 이 도장들은 종종 행군 도중에 임시로 지정된 긴급 문건으로, 급물에 작은 칼로 인쇄면에 새겨, "급인" 이라고도 한다. 푸인의 독특한 풍격은 재미가 충만하여, 그의 이후의 예술 풍격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나라 장군은 일반적으로' 봉인' 이 아니라' 인도' 라고 하는데, 이것은 군인의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