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역사 이야기와 은유 관용어의 전집.

역사 이야기와 은유 관용어의 전집.

A. 역사 이야기의 숙어 (인물 포함)

충돌을 피하기 위해 후퇴하다

봄과 가을 기간, 진 시안 (西安) 공 은 소문을 듣고 태자 쉔 셍 (shensheng) 을 죽이고 쉔 (shensheng) 의 동생 무거운 귀를 체포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귀를 기울여 이 소식을 듣고 진국을 떠나 이 일을 10 여 년 동안 잊어버렸다.

천신만고 끝에 귀가 깊어 초나라에 왔다. 추 chengwang 무거운 귀 는 미래에 큰 업적 이 될 것이라고 생각, 그래서 국가 의식 그를 맞이, 그를 고귀한 손님으로 취급합니다.

어느 날, 초왕은 연회를 베풀어 귀를 크게 대접했고, 두 사람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분위기는 매우 화기애애했다. 갑자기 초왕은 귀를 크게 물었다. "어느 날 당신이 진국으로 돌아가 군주가 된다면 어떻게 보답해야 합니까?" " 귀엣말로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아름다운 여자가 너를 기다리고 있어, 귀한 실크, 너는 희귀한 새들의 깃털, 상아가죽, 심지어 추 () 까지 많이 가지고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왕에게는 어떤 희귀한 물건이 있습니까? " 추 왕은 "네 아들은 너무 겸손하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나에게 보여줄 게 있지? " 귀엣말로 웃으며 대답했다. "당신 덕분입니다. 만약 내가 정말로 귀국하여 집권할 수 있다면, 나는 귀국과 우호적으로 지내길 원합니다. 어느 날, 진 추 전쟁 경우, 나는 반드시 군대가 먼저 철수하도록 명령할 것이다 (한 집은 30 리와 같다). 만약 내가 너의 용서를 받지 못한다면, 나는 다시 한 번 너와 싸울 것이다. ""

4 년 후, 귀가 정말 진국으로 돌아와 국군이 된 것이 역사상 유명한 진문공이다. 진국은 그의 통치하에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기원전 633 년에 초금 양군이 교전하였다. 그의 약속을 이루기 위해 진문공은 군대에게 90 마일을 철수하고 성추에 머무르라고 명령했다. 초군은 김군이 철수하고 있는 것을 보고, 상대방이 두려워한다고 생각하고, 즉시 추격했다. 진 () 군은 초군 () 의 교만을 이용하여 적의 약점을 업신여기고 병력을 집중하여 초군 () 을 격파하여 성푸 () 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이야기는' 주전 XI 공 22 년' 에서 나온 것이다. "세 집 물러나다" 라는 성어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않고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Si mei 갈증-환상적인 희망으로 자위

어느 여름, 조조는 그의 군대를 이끌고 장수를 토벌했다. 날씨가 기이하게 더워서 땡볕이 불처럼 내리쬐고,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다. 부대가 구불구불한 산길을 걷고 있는데, 양쪽에는 무성한 나무와 태양에 그을린 바위가 숨이 막힐 지경이다. 정오가 되자 전사들의 옷이 흠뻑 젖어 행군 속도가 느려졌고, 몇몇 허약한 전사들이 길가에 쓰러졌다.

조조는 행군 속도가 점점 느려질까 봐 전투기를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그런데 현재 수만 명이 물조차 마실 수 없는데 어떻게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까? 그는 즉시 안내인을 불러 조용히 그에게 물었다. "이 근처에 수원이 있습니까?" " 가이드는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샘물은 계곡의 반대편에 있다. 우회하는 길이 길다. " 카오 카오 (Cao Cao) 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아니, 시간이 너무 늦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눈앞의 숲을 바라보며 잠시 생각하고 안내원에게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마, 내가 방법을 생각해 볼게." 그는 설령 지금 부대에 속도를 높이라고 명령하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영감, 해결책이 왔다. 그는 말의 배를 잡고 재빨리 대열의 맨 앞으로 달려갔다. 그는 채찍으로 앞을 가리키며 말했다. "병사들, 나는 앞에 큰 멜린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곳의 자두는 크고 맛있다. 우리 서둘러 이 산꼭대기를 돌아서 멜린으로 가자! " 전사들이 듣자마자, 마치 입을 먹은 듯 정신이 크게 진작되어 발걸음이 적지 않게 빨라졌다.

이야기는' 세설 신어' 거짓 예언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망매 갈증' 은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것이다.

불을 끄기 위해 장작을 찾아라-절망의 처지를 구하기 위해 잘못된 조치를 취하면 상황이 더 나빠질 뿐이다

전국 말기에 진나라는 저항할 수 없는 위국에 대해 일련의 대규모 공격을 개시했고, 넓은 땅이 진군에 의해 점령되었고, 기원전 273 년까지 진나라는 다시 위국을 출병하여 전무후무한 기세를 보였다.

왕위는 대신들을 불러 수심에 찬 얼굴로 그들에게 물었다. 어떤 방법으로 진퇴병을 시킬 수 있는가. 연년 전란으로 신하들은 전쟁을 언급하자마자 간담이 서늘하여 누구도 감히' 항항' 자를 언급하지 못했다. 이 병림성의 결정적인 순간에, 대부분의 대신들은 왕비에게 황하 북쪽, 태행산 이남의 넓은 땅을 대가로 진왕애와 화해하라고 권했다.

이 말을 듣고, 상담원 수대는 매우 찬성하지 않았다. 그는 재빨리 앞으로 나아가서 왕비에게 말했다. "폐하, 그들이 당신을 보내신 것은 죽음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나라를 팔아서 화해를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국가를 위한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당신이 생각 하는, 비록 진 의 야망 의 일시적으로 만족 진 에 토지의 큰 조각을 양도 하지만, 진 의 욕망은 끝이 없다. 웨이의 땅이 잘리지 않는 한, 우리를 공격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

여기까지 말하자면, 수대는 한 가지 이야기를 했다: 옛날에 한 사람의 집에 불이 났다. 누군가 그에게 빨리 물로 불을 끄라고 권했지만, 그는 듣지 않았다. 그는 장작 한 묶음을 주워 불을 껐다. 왜냐하면 그는 장작이 불을 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불에 기름을 부을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왕이 평화를 만들기 위해 웨이 땅 을 가지고 동의 하는 경우, 화재 에 장작 을 들고 동일하지 않습니까? ""

언변에도 불구하고 겁이 많은 왕위는 눈앞의 평화에만 관심이 있었지만 신하들의 의견에 따라 위국의 넓은 땅을 진나라에게 양도했다. 서기 225 년에 다시 웨이를 공격하여 도성 대들보를 에워싸고 황하 제방을 파서 대들보 도시를 침수시켰다. 위국은 결국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위 시가"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땔감을 골라 불을 끈다' 는 말은 잘못된 방법으로 죄악을 없애다가 결국 죄악을 확대한다는 뜻이다.

B. 어떤 역사적 인물의 성어 전고가 있습니까?

한신 장군, 다다익선, 중국 성어입니다. 묘사가 많을수록 좋다. 일반적으로 수요가 많고 품질이 무제한인 물건에 쓰인다.

시마 키안 에서 \ "역사 기록 Huaiyin 허우 열전 \"; 왕세정' 의안연언' 볼륨 3: "한신 용병이 많고 일이 많다. 이것이 바로 화학창조의 묘미이다.

계명도적은 중국 성어로 하찮은 기술을 가리킨다. 몰래 만지는 것을 가리킨다.

\ "역사 기록 mengchang 열전 에서 \": 장군 사신 진 억류, 식객 멩 은 개 로 변장, 진 진영 에 잠입하고, 여우 가죽 한 장을 훔친 후비, 맹에게 사정했다. 맹자가 하코곡관으로 도피했을 때 추격을 명령했다. 또 한 식객이 닭으로 가장하여 모든 닭이 함께 노래를 부르게 하고 성문을 속여서 맹자가 제나라로 도망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닭이 춤을 추는 본의는 닭이 울 때 일어나서 검을 추는 것이다. 나중에 국가에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곧 일어난다는 것을 비유했다.

"진서 줄루전": 동진 장군 줄루가 젊었을 때 포부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친한 친구 리우웬과 시국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그는 늘 관대하고 격앙되어 의분이 격분했다. 국가에 봉사하기 위해 그들은 한밤중에 닭이 우는 소리를 듣자마자 옷을 걸치고 일어나 칼을 뽑아 무술을 연마하고 열심히 일했다.

조화의 손님입니다. 자천은 성어이다. 자진해서 스스로 일자리를 찾도록 추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서한 사마천' 사기',' 평원군 여경열전' 은 "국내에서 많은 성과를 거둔 사람들은 모두 평원군을 칭찬하며' 너와 추, 식객 입구에 20 명을 가입한다고 한다" 고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없다면, 나는 네가 준비를 잘 할 수 있기를 바란다.

C. 역사적 인물의 숙어와 암시

1, 집합 (조욱)

노력해라, 발음: Y 와 G ࿨Zuo Q, 중국 성어; 해석: 한쪽 드럼: 첫 번째 드럼 비트; 일: 응원해라. 제나라: 용기. 처음 북을 칠 때 사기가 크게 진작되었다. 정력이 왕성할 때 에너지를 부풀려 단숨에 일을 완성하는 것을 비유한다.

관련 이야기: 노장공은 10 년 봄, 제군이 노국을 공격하고, 노장공은 곧 맞설 것이다. 조구는 장공이 그를 부르게 했다. 그의 동향이 말했다. "대관들이 이 일을 계획할 텐데, 너는 왜 참여하느냐?" 조규는 "대관은 시야가 좁아서 앞서 생각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궁궐에 들어가 장공을 만나러 갔다.

Cao GUI 는 Zhuang gong 에게 물었다: "왜 qi Guo 와 싸웠습니까? 클릭합니다 주앙 공 (Zhuang gong) 은 "식량과 의복은 삶을 안정시키는 것" 이라고 말했다. 나는 감히 그들을 혼자 소유하지 못하지만, 나는 반드시 그것들을 다른 사람에게 주어야 한다. " 조규가 말했다. "이런 작은 은혜는 백성들에게 전파될 수 없고, 백성들은 너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장공은 또 이렇게 말했다. "나는 소와 양옥을 제사하는 수량을 허위로 보고한 적이 없다. 나는 반드시 성실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 "

조규는 "이런 진정성은 납득하기 어렵다. 신이 너를 축복하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주앙 공 (Zhuang Gong) 은 계속해서 "모든 사건을 분명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합리적으로 처리해야한다" 고 말했다. 조규가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우리는 이것을 가지고 전쟁에 갈 수 있다. 내가 너와 함께 전쟁에 갈 수 있게 허락해 주세요. "

노장공과 조도는 함께 차 한 대를 타고 바가지 안에서 제군과 싸웠다. 장공이 전쟁터에 나가자마자 징과 북을 치며 행군해야 한다. 조도가 말했다. "지금은 안 돼요." 제군이 북을 세 번 친 후 조구는 "북을 치고 행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결국 제군이 대패했다. 장정의는 추격을 명령하고 싶어 "아직 안 돼." 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내려서 제군의 차인을 보고 차에 올라 차 앞의 가로목을 부축해 제군의 대형을 보았다. 자세히 관찰한 후, 그는 "이제 너는 추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주앙 공 은 군대를 추격 제나라 를 명령했다.

마지막으로, 루 의 군대 가 제나라 의 군대를 물리 치고, 루 zhuanggong 카오 는 왜 승리 물었다. 조규는 전투는 용기에 달려 있다고 대답했다. 첫 번째 드럼은 병사들의 용기를 북돋울 수 있다. 사병의 용기는 두 번째 드럼을 칠 때 약해질 것이다. 세 번째 드럼을 칠 때가 되자 병사들의 용기는 이미 고갈되었다. 적의 용기는 소진되었고, 우리의 용기는 나날이 발전하여, 우리는 그들을 물리쳤다.

2. 한 글자의 사단 (정곡)

일언당 선생님은 중국 성어인데, 한 글자를 바로잡는 선생님을 의미한다. 어떤 좋은 시는 다른 사람이 한 글자를 바꾼 후에 더욱 완벽해져서, 늘 한 글자의 스승이라고 불린다. 많은 성어 이야기.

관련 이야기: 정곡은 원주에 살고, 척적 자신의 시를 가지고 그를 방문한다. 그 중 한 편의 시' 조매' 는 "천촌 깊은 눈,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고 썼다. 정곡은 웃으며 말했다. "몇 가지로는 조의를 나타낼 수 없으니, 한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길기는 깜짝 놀라 저절로 옷 세 벌을 정리하고 정씨네에게 공손하게 절을 했다. 이후 많은 학자들은 정곡을 척적 일언당의 스승으로 여겼다.

3, 황금 단어 (루 푸 웨이)

일자 천금, 중국 성어. 병음은 Y 와 zěqiān j 와 N 으로, 한 글자의 천금을 의미한다. 원래 한 글자로 천 원을 준다는 뜻으로 글자의 가치가 높고 글자의 훌륭함을 묘사한다. 서예 작품의 소중함도 일컫는다.

관련 이야기: 전국 말기, 대상인 뤼부웨이는 중국과 외국 역사상 가장 큰 투기 장사를 했다. 그는 중금을 아끼지 않고 조국에서 인질로 강탈당한 진왕을 진나라의 국군으로 만들었다. 다른 사람이 진 () 이 되었을 때, 여부웨이 () 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여부웨이 () 를 승상 () 으로 봉하였다.

한 상인에서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의 혁혁한 인물이 되어 진퇴백관의 권위가 되었다. 조중크기 관원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매우 불복했다.

뤼부웨이도 그의 정치적 기대가 너무 얕아서 사람들이 사적으로 의논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자신의 명성을 높이는 것이 사람을 설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빠르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그는 잠시 무슨 좋은 방법이 떠오르지 않았다. 뤼부웨이는 이 일에 대해 매우 걱정했고, 그는 대중에게 그것을 토론할 것을 호소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는 공자의 명성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가' 춘추' 라는 책을 썼기 때문이다. 손무가 오국의 장군이 된 것은 오왕이 먼저' 손자병법' 을 읽었기 때문이다. 왜 우리는 현대에 걸쳐서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책을 쓸 수 없는가? "

뤼부웨이는 이 방법이 매우 좋다고 생각하여 대중에게 즉시 사람들을 조직하여 그것을 쓰도록 명령했다.

뤼부웨이는 당시 3000 명의 추종자가 있었는데, 곧 26 권 160 편의 문장, 제목은' 여춘추' 였다. 글을 다 쓴 후, 뤼부웨이는 전문을 베껴 함양의 성문에 붙이라고 명령하고, "한 편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한 편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천냥의 금을 상을 준다" 는 공고문을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4, 절망적으로 보다

그림은 보기 흉하고, 발음은 T-QI NG B ࿔XI N 이고, 그림은 지도이다. 차이: 소진; 참조: 위조자, "지금". 끝까지 진실이나 의도가 드러나는 것을 비유하다.

관련 이야기: 전국 말기에 진나라는 매우 강했다. 조 () 를 멸망시킨 후 북연 () 을 강타하여 위태롭다. 연왕단 () 은 가시나무 () 를 초청하여 진나라 () 를 암살하고, 무장 () 을 가시나무 () 의 조수로 파견하였다. 징근은 진나라의 원수범의 수급과 연국두강의 지도를 선물로 하고, 지도에 독이 든 비수를 숨겼다.

징근과 진무양은 진나라에 가서 진왕에게 뇌물을 주어 그들을 소개하였다. 진왕은 매우 기뻐서 함양궁에서 그들을 접견했다. 그가 궁전의 계단을 올라갔을 때, 진무양은 긴장해서 가시나무가 그를 밖에 남겨 두었다.

그의 적범의 머리를 보고 진왕은 지도를 다시 보고 싶었다. 가시나무는 지도를 가지고 진왕 앞에 와서 바쳤다. 진왕은 천천히 지도를 펼쳐 자세히 살펴보았다. 지도가 끝에 다다랐을 때, 안에 숨어 있던 비수가 드러났다.

가시나무는 급히 진왕의 소매를 잡고 비수로 그를 찔렀다. 진 () 왕은 소매를 잡아당기고 도망갔고, 가시나무 () 는 뒤에서 쫓았다. 이때 진왕의 경호원이 여기에 왔다. 징 진 은 부상, 진 에 단검 을 던져, 하지만 명중 하지 않았다. 결국 가시나무는 경호원에게 살해되었다.

종이 이야기 군인 (조 쿠오)

종이담병, 독음은 ZH · SH NG T 2200B NG B NG B NG, 중국 성어로 종이담병을 가리킨다. 빈말을 비유하면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공론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관련 이야기: 전국시대에 조국대장 조사치가 침입한 진군을 물리치고 조혜문왕에 의해 상청으로 발탁되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병법을 잘 읽고 군사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는 아들이 있다. 사람들은 늘 그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래서 나는 자랑스럽고 천하무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조사치는 그가 단지 종이 담병일 뿐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조씨는 그를 장군으로 삼을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그를 장군으로 쓰면 조군이 패전하게 될 것이다. "

역시 기원전 259 년에 다시 공격하자 조재장평 (현재 산시 고평 근처) 은 항적을 견지했다. 그때 조 그녀는 이미 죽었다. 염포는 전군을 지휘할 책임이 있다. 비록 그가 늙었지만, 그는 여전히 좋은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어 진군이 이길 수 없게 했다.

진 () 나라는 미루는 것이 자신에게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이중 간첩을 이용해 조 () 나라에 사람을 보내' 진 () 군이 가장 두려워하는 조 () 의 아들 조 () 장군' 이라는 소식을 퍼뜨렸다. 자오 는 리안 대신 자오 쿠오 를 보내, 속았다.

조괄은 자기가 선전을 잘한다고 생각하고,' 손자병법' 의 문장 들을 모두 죽음으로 옮겼다. 장평 이후 그는 염파적인 작전 계획을 완전히 바꾸었다. 그 결과 40 여만 명의 조군이 전멸했고, 그 자신도 진군에게 사살되었다.

D. 역사 이야기, 중요한 인물의 숙어

조식은 조식 같은 초선 차화살, 제갈량 종이 담병, 조투라고 부른다. 。 。 。 。 。

E. 역사 이야기의 숙어와 인물

빵을 먹고 술을 마시며 용기를 내다

[해석] 임금: 장작. 땔나무 위에서 자다. 항상 쓴 담력을 맛보아야 한다.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비유한다. 보복을 확고히 하려는 의도는 야심이다.

[언어] 돌 "준손권답조조서": "자종이 파견되었다; 현실에 안주하다 해와 달을 애도하고 공명을 탄식하다. "

[발음] 맛 그것은 "C-n" 으로 읽을 수 없다.

[차별] 임금 "신규" 를 쓰지 않습니다

[근의야] 화가 나서 강제로 간식을 먹고 싶다.

[용법] 칭찬으로 사용하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부사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식.

F. 역사 이야기에 관한 완전한 4 자 숙어 세트

남방은 북방이다. Nán yuán běi zhé é: 남쪽은 북쪽입니다. 즉, 차가 북쪽으로 달리면서 남쪽으로 가고 싶다는 뜻입니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전국책 위책사": "아직 초시 북상에 있다."

동시효용, D-NGSH 와 XI O P N: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하면, 모방이 형편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망신시키는 것을 비유한다. 때로는 자기 비하하는 말 한마디, 자기 밑바탕이 나쁘다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흡수하지 못했다고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주앙 지 티안 윤 (Zhuangzi Tian yun): "그래서 병을 치료하고 이것에 빠지다. 안에 있는 못생긴 사람은 보면 예쁘고 매혹적이다. 부자는 보고 문을 닫을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그것을 보고 아내를 때리고 떠났다. "

일명 놀라운 익명 임정: 역사 만화 전기에서 "이 새는 날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하고, 하늘을 날면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고 말했다. (이미: 그만. ) 평소 눈에 띄는 표현이 없어 갑자기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글자의 천금, Y 의 아들, N J N: 한 글자의 천금을 뜻한다. 원래 한 글자로 천 원을 준다는 뜻으로 글자의 가치가 높고 글자의 훌륭함을 묘사한다. 서예 작품의 소중함도 일컫는다. "사기 여부웨일전": "함양성문에 천 달러를 걸면 한 글자를 증감할 수 있는 사람이 천 달러를 줄 수 있다."

여우, 호랑이와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여우,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거짓: 빌려요. 여우는 호랑이의 위협을 이용하여 모든 동물을 놀라 달아나게 했다. 나중에 그는' 스미스' 를 다른 사람의 힘에 의지하거나 의지하여 사람을 억압하고 위협하는 것을 비유했다. "전국책 초책일": "호랑이가 백수를 찾아 먹고, 그 여우도 얻는다. ...... 호랑이도 그렇게 생각하고 따라갔다. 야수는 보기만 하면 떠나지만 호랑이는 야수가 자기를 두려워하고 자기가 여우를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음, Y, Y, N, R, O, Li, NG: 노래나 음악이 아름답고 여음이 끊이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시가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내는 것도 비유한다. Liezi tangwen: "한어동 징용, 식량 부족. 그는 옹문을 지나 노래를 부르며 가짜를 먹고 있었는데, 소리는 사흘간 맴돌았다. " 청 상혁' 술원 시화' 송 구양수: "서술처의 경우, 글 한 편 가득 ... 네가 소중히 여기고, 말로 다 써버리고, 여음이 들보를 감는다는 뜻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Tuibis S-N SH é: 회피삼사는 중국 성어로, 자발적으로 90 리를 양보하는 것을 의미하며, 양보를 비유하여 충돌을 피한다. 좌전' Xi 공 23 년과 Xi 공 28 년.

S n g ü m 22o l ü 초당들을 세 번 참관하다.

동한 말년에 한실 좌장군 유비가 초당에 가서 제갈량을 만났고, 두 사람의 대화는' 초당 쌍' (천하 3 분의 전략적 결정) 이라고 불렸다.

구: [1] 방문; 초가집. 원래는 한말 유비가 와룡강에서 제갈량을 만난 이야기였다. 진실한 것을 비유하고 거듭 초청하다.

서기 207 년 동지 208 년 봄, 신노 (오늘 하남 신노) 에 주둔한 유비와 부하 대장 관우, 장비는 남양군 등현융중 (오늘 양양융중) 에 세 번 가서 제갈량의 보좌를 청했다. 이때부터 좋은 말이 되어 점차 전고가 되고,' 삼국지 촉지 제갈량 전형' 이 실려 있다. 지금은 정성을 표하고 전문성이 있는 성현을 반복적으로 초청하고 방문하는 데 자주 쓰인다.

Y NG H O L 은 중국의 성어다. 자신이 무언가를 좋아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정말 좋아하는 것이 아니다. 심지어 두려움과 혐오까지. 한류향' 신서 잡사' 에서 나왔다.

약법 3 장 유 f m: s' n zh' ng 약법 3 장은 중국 성어로, 미리 약속하거나 명시적으로 약속한 것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간단한 규정 준수 조항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시마 키안 (Han Sima Qian) 의 "역사 기록 황제 열전" 에서.

G. 역사 이야기에서 온 성어 20 개는 성격이 있어야 한다.

역사 이야기 속의 성어

이야기는' 주전 XI 공 22 년' 에서 나온 것이다. "세 집 물러나다" 라는 성어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않고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국어 오어에서 유래했다. 성어' 불발' 은 한 무리의 사람이나 어떤 일의 라인업이 크고 기세가 크다고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탕지안 제티은준이 2 년 후에 찾을 수 있다. 성어' 독에 들어가라' 는 말은 누군가를 이용해 자신을 벌한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김숙 문원 좌사의 전기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낙양지비' 는 우수한 작품의 인기도를 찬양한다.

이야기는' 세설 신어' 거짓 예언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망매 갈증' 은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것이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사기 맹시군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이 개를 훔친다' 는 말은 비천한 기술이나 이런 기술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이 이야기는 김숙의' 복검재집'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초목 모두 병사' 는 긴장하고 편협한 공포심리를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장자 열어구' 에서 찾을 수 있다. 성어' 구슬찾기' 는 문장 쓰기가 주제를 꽉 잡고 요점을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북송 수시의' 우웬객용' 에서 나왔다

Dāng 고대 단어 기록. "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것은 일을 하기 전에 충분히 준비하고 일의 성공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냉정하고 냉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야기는' 진서 두전' 에서 나왔다. 성어' 기세가 파죽지세' 는 전투 승리가 멈추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이야기는 명대 양신의' 예림벌산' 에서 나왔다. 본선과라는 성어는 기계적으로 낡은 방법으로 일을 하고 융통성을 모른다는 뜻이다. 또한 특정 단서에 따라 사물을 찾는 것을 비유한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찾을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라는 성어는 네가 어떤 일을 할 충분한 힘이 없을 때 무력감을 느낀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좌전 XI 공 5 년' 에서 나왔다. 성어' 입술망치한' 은 쌍방의 관계가 밀접하고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이야기는' 진서 줄루전' 에서 나온 것이다. 유우의' 친지서' 에서 나온' 너를 기다리라' 는 유우가 수시로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겠다는 결심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나중에는 항상 적을 경계하고 전투를 준비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정 성적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나중에 위에 오르다" 라는 성어는 흔히 후자가 전자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급암이 말한 이 초심과는 크게 다르다.

이야기는' 루씨 춘추: 자각명' 에서 나왔다. "시계 훔치기" 는 "시계 훔치기" 로 묘사된다.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감추는 것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조금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 춤 냄새' 는 정력이 왕성하고 전도가 양양하다는 뜻으로, 뜻이 있는 사람이 제때에 기운을 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 이야기는 "사기 위 시가"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땔감을 골라 불을 끈다' 는 말은 잘못된 방법으로 죄악을 없애다가 결국 죄악을 확대한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나왔다. 성어' 단 학보' 는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한다. 남의 장점을 배우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강점과 기술을 잃는다.

이야기는 《사기 진시황 본기》에서 나왔다. 성어' 사슴을 말로 가리킨다' 는 비유는 일부러 시비를 뒤바꿔 흑백을 혼동한다.

그루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라는 성어는 일하지 않고 얻거나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며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른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 성어는' 사기 이 장군 열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됨이 성실하고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면 자연히 다른 사람을 감동시켜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H. 누가 역사 이야기가 있는 성어를 가지고 있는가 (사자성어는 인물과 비유의 의미를 다루고, 사람들에게 어떤 이치를 알려주고 싶다)

역사 이야기 속의 성어

이야기는' 주전 XI 공 22 년' 에서 나온 것이다. "세 집 물러나다" 라는 성어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않고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국어 오어에서 유래했다. 성어' 불발' 은 한 무리의 사람이나 어떤 일의 라인업이 크고 기세가 크다고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탕지안 제티은준이 2 년 후에 찾을 수 있다. 성어' 독에 들어가라' 는 말은 누군가를 이용해 자신을 벌한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김숙 문원 좌사의 전기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낙양지비' 는 우수한 작품의 인기도를 찬양한다.

이야기는' 세설 신어' 거짓 예언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망매 갈증' 은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것이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사기 맹시군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이 개를 훔친다' 는 말은 비천한 기술이나 이런 기술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이 이야기는 김숙의' 복검재집'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초목 모두 병사' 는 긴장하고 편협한 공포심리를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장자 열어구' 에서 찾을 수 있다. 성어' 구슬찾기' 는 문장 쓰기가 주제를 꽉 잡고 요점을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북송수시의' 우문객 yún dāng 고언제기' 에서 유래했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비유는 일을 하기 전에 준비를 충분히 하여 일의 성공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냉정하고 냉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야기는' 진서 두전' 에서 나왔다. 성어' 기세가 파죽지세' 는 전투 승리가 멈추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이야기는 명대 양신의' 예림벌산' 에서 나왔다. 본선과라는 성어는 기계적으로 낡은 방법으로 일을 하고 융통성을 모른다는 뜻이다. 또한 특정 단서에 따라 사물을 찾는 것을 비유한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찾을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라는 성어는 네가 어떤 일을 할 충분한 힘이 없을 때 무력감을 느낀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좌전 XI 공 5 년' 에서 나왔다. 성어' 입술망치한' 은 쌍방의 관계가 밀접하고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이야기는' 진서 줄루전' 에서 나온 것이다. 유우의' 친지서' 에서 나온' 너를 기다리라' 는 유우가 수시로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겠다는 결심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나중에는 항상 적을 경계하고 전투를 준비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정 성적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나중에 위에 오르다" 라는 성어는 흔히 후자가 전자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급암이 말한 이 초심과는 크게 다르다.

이야기는' 루씨 춘추: 자각명' 에서 나왔다. "시계 훔치기" 는 "시계 훔치기" 로 묘사된다.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감추는 것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조금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 춤 냄새' 는 정력이 왕성하고 전도가 양양하다는 뜻으로, 뜻이 있는 사람이 제때에 기운을 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 이야기는 "사기 위 시가"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땔감을 골라 불을 끈다' 는 말은 잘못된 방법으로 죄악을 없애다가 결국 죄악을 확대한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나왔다. 성어' 단 학보' 는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한다. 남의 장점을 배우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강점과 기술을 잃는다.

이야기는 《사기 진시황 본기》에서 나왔다. 성어' 사슴을 말로 가리킨다' 는 비유는 일부러 시비를 뒤바꿔 흑백을 혼동한다.

그루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라는 성어는 일하지 않고 얻거나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며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른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 성어는' 사기 이 장군 열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됨이 성실하고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면 자연히 다른 사람을 감동시켜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