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공자에 관한 대련

공자에 관한 대련

제 1 부: 안복존부

2 부: 문장 (WHO) 는 신성한 가족인 산둥 곡부 공부 () 를 칭송했다.

첫 번째 부분: 사계절을 준비하고 하늘, 땅, 일, 월, 귀신과 화목하게 지낸다.

한마디로: 교육은 영원히 지속되고, 당과 함께 선생님이 될 것이다.

제 1 부: 국가와 결별하고 평화롭게 지내며 정부를 공경합니다.

요점: 나이와 마찬가지로, 문장 도덕적이고 신성합니다.

첫 번째 부분: Xingtan 설치 6 예술, Xia Shangzhou 통일 강화.

한마디: 루비 장경, 전민 연나전.

제 1 부: 국가와 결별하고 평화롭게 지내며 정부를 공경합니다.

한마디로: 함께 늙어서, 문장 () 는 도덕적이고 신성하다.

건륭황제는 춤을 좋아하며 잉크를 즐겨 쓰고, 공묘대성전을 위해 대련을 두 장 썼는데, 그 중 한 장은 이름도 썼다.

첫 번째 부분: 사계절을 준비하고 하늘, 땅, 일, 월, 귀신과 화목하게 지낸다.

한마디로: 교육은 영원히 지속되고, 당과 함께 선생님이 될 것이다.

건륭과 동시대의 건륭진사, 역대 산시 예순무, 비원전하 (1730 1797) 가 부자묘 6 전 제목에 대련을 썼다.

첫 번째 부분: 진 금붕어, 진 용 동산 흰 돌고래

한마디: 항성안유, 북해비녀를 영면하다.

공자의 후손들도 공묘를 위해 많은 대련을 썼고, 공자의 73 번째 손자인 공청용은 앞층에 긴 련을 썼다.

첫 번째 부분: 집에서 생각하고, 안팎이 분명하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지 말고, 절약을 중시하고, 친구를 선택하는 것이 자신에게 유리하다.

요점: 처세는 특히 품위 있고, 말을 잘하며, 예의를 지키며, 소인으로부터 군자에게 가까이 가는 것은 부끄럽지 않다.

하남 정주 부자묘에는 짧은 대련이 있다.

첫 번째 부분: depei 세계

요점: 도관 고금

대만 가오슝 공묘에도 짧은 대련이 있다.

첫 번째 부분: 호탕밍직에는 수라바야가 있다.

2 부: 반평산쇼, 니산처럼.

첫 번째 부분: Xingtan 설치 6 예술, Xia Shangzhou 통일 강화.

한마디: 루비에 소장경, 나민전 전행-기윤

첫 번째 부분: shiwan 문장 조상

두 번째 부분: 역대 황제와 교사

고소현이 공묘에 대해 이야기하다.

첫 번째 부분: 곡부의 이불 교육.

한마디: 유택이 나가사키를 해외 미화하다

조박초공묘

첫 번째 부분: 가장 거룩한 곳은 세상을 더 좋게 만듭니다.

한마디로: 성덕은 좋은 본보기가 있다.

이고선은 나가사키 공묘의 의문 한 권을 썼다.

제 1 부: 대문을 활짝 열고, 무리를 지어 해양국가의 지도자를 찬양하다.

한 마디: 경단을 낭독하여 아버지의 혈통을 계승하려고 노력하다.

신도티 나가사키 공묘

제 1 부: 신전은 엄숙하고 숙연해 보인다, 펑하이첸 수비엔.

두 번째 부분: 옷 zhuofan, 야마자키가 입고 싶은 옷.

고소현이 나가사키 공묘에 대해 이야기하다.

첫 번째 부분: 북쪽 아치 별 점, 푸비타오는 공해마을입니다.

한마디: 문은 오복 부근에 있고 나이는 조상의 행복한 해와 같다.

나가사키의 공묘

제 1 부: 나가사키는 좋은 항구로, 객지의 고향은 부친과 같다.

Xialian: 유명한 도시 왼쪽 linhai, 캐슬 피크 그린 워터 모든 이웃.

부록: fan hui 제목 나가사키 중국 거리 아치 길

제 1 부: 집에서 생각하고, 안팎이 분명하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지 말고, 절약을 중시하고, 친구를 선택하는 것이 자신에게 유리하다.

요점: 처세는 특히 품위 있고, 말을 잘하며, 예의를 지키며, 소인으로부터 군자에게 가까이 가는 것은 부끄럽지 않다.

-공청용

첫 번째 부분: 예약 방법이 많지 않습니다.

한마디: 나는 늘 집에서 옥주전자를 들고 있다.

--Xie zhending 의 제목은 산둥 곡부 공부 앞 건물입니다.

첫 번째 부분: 사계절을 준비하고 하늘, 땅, 일, 월, 귀신과 화목하게 지낸다.

한마디로: 교육은 영원히 지속되고, 당과 함께 선생님이 될 것이다.

제 1 부: 국가와 결별하고 평화롭게 지내며 정부를 공경합니다.

요점: 나이와 마찬가지로, 문장 도덕적이고 신성합니다.

첫 번째 부분: Xingtan 설치 6 예술, Xia Shangzhou 통일 강화.

한마디: 루비 장경, 전민 연나전.

제 1 부: 전지총서의 혁명 선봉

두 번째 부분: 개국 황제는 중국 역사를 계속 썼다.

제 1 부: 중국의 선생님, 학생들을 위해 전파하여 의혹을 풀다.

두 번째 부분: 미덕 성자, 분주히 알리며 중화문명을 선양하다

첫 번째 부분: 유교 사상을 계승하고, 명군이 백성을 중민하다.

두 번째 부분: 조화를 위해 성선론을 제창하다.

제 1 부: 재계 엘리트들이 전국을 질주하다 ()

한마디: 진퇴무퇴로 늙은 쑥난을 초래하다.

제 1 부: 성인공덕이 전 세계에 퍼져 있다

한 문장: 유교의 본질이 5 대륙에 빛난다.

공자에 관한 명언 경구

1.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2. 나는 성성이 될 수 없다. 나는 배우기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3. 최선을 다하지 않고 잘 배우지 않으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4.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5. 할 수 있는지, 할 수 없는지,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만약 네가 아무것도 없다면, 너는 서약성에게 정직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6. 시에 흥이 나서 예의에 서서 즐거워합니다.

7. 도를 목표로 덕을 의탁하고 인심을 의탁하여 예술 속을 헤엄친다.

8.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9. 한 귀퉁이를 취하지 않고 반세 귀퉁이를 하면 없어진다.

10.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1 1. 나는 하루 종일 음식을 먹고 밤을 새운 적이 없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12.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13.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14. 수시로 공부하는 게 어때요?

15.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16. 날이 그 죽음을 알고, 달은 그 능력을 잊지 않는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17. 시를 배우지 않고 할 말이 없다.

18. 시는 일깨우고, 관찰되고, 그룹화되고, 원한을 받을 수 있다.

19. 당신은 만물의 아버지이고, 당신은 먼 만물의 왕이다. 새, 동물 및 식물의 이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끈기가 없는 사람은 주술사가 될 수 없다.

2 1 .. 무차별 가르치다.

22. 나는 지금까지 자기 구속을 알지 못했다.

23. 도덕이 좋지 않아, 채널이 좋지 않아, 어떻게 있을 수 있어, 어떻게 죽을 수 있어?

24.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25.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26.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27. 군자는 배불리 먹고 싶지도 않고, 태평한 생활을 하고 싶지도 않다. 만약 그가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다면,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28. 감언이설로 헛소리를 하다.

29. 교묘한 말로 색칠을 하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30. 고지식해야 하고, 단호해야 하며, 무뚝뚝해야 하며, 게으름을 피워야 한다.

3 1. 덕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몸을 지켜야 하고, 말이 있는 사람은 슬림할 필요가 없다.

32.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33. 너는 남에게 말하지 않고, 남에게 폐언하지도 않는다.

34. 고대인들은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고 말할 수 없었다.

35.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는 그 말 밖에 없다.

36.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잃을 수 있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37. 말하지 않으면 경솔하다. 말하지 않으면 숨겨질 것이다. 색깔을 보지 않으면 어색하다.

38.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39. 직학이 어렵고 표지도 비틀어졌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40.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감과 우악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우악은 왜곡되어 있다.

4 1 .. 신사가 되어 식사 전에 그를 존중한다.

예의 바른 사용, 조화는 소중합니다.

43. 유익한 일을 하고 불평을 많이 합니다.

44.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하였다.

45. 아이는 생산이라고 합니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46.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47. 군자는 다투지 않고 당이 아니다.

48.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49. 정인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공부에 관한 명언

1, 좋은 것을 보면 받고, 나쁜 것을 보면 탐탕처럼 보인다. 2. 바꾸지 않으면 너무 지나치다.

3, 진실을 보고 위험을 똑똑히 보아라.

4,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5,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6.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7. 하루 종일 음식을 먹으니 의도도 없고 괴로워요.

8, qiuren 덕인, 무엇 쓴 원한.

9. 친구를 사귀는 것은 엄격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

10, 묵묵히 이해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1 1, 군신 예의, 신하 충군.

12, 혼자 공부하면 친구가 없으면 무지하다.

1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14, 알 수 없는 학생,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15, 선견지명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16,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17, 이익에 두면 더 많이 불평한다.

18, 관로, 기쁨은 음행하지 않고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19,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20. 소인은 화목하지 않고, 군자는 화목하지 않다.

2 1, 군자는 주보다 못하다, 소인은 못하다.

22, 당신이 그것을 들었을 때, 당신은 저녁에 죽을 수 있습니다.

(23), 가난은 무정하지만 분리할 수 없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25. 군자는 도모하지 않고 도를 도모하고,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26), 신사 광란, 악당 임신 토양.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27, 독일은 혼자가 아닙니다. 이웃이 있어야합니다.

28. 한 인자는 이미 일어서고 싶어, 이미 실현되고 싶어 했다.

29. 군자는 음식을 구하지 않고 도를 도모하며, 근심하고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30.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척척이다.

3 1, 수시로 공부하는데, 말할 것도 없고요?

32. 뜻을 세우고 덕에 의지하고 인덕에 의지하여 예능을 유람한다.

33. 인원 씨? 나는 착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착하다.

34. 수혜자는 세 명의 친구를 사귀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35),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36. 잘못을 저지르면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37.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38. 사람은 후덕하지 않다, 예를 들면 예의와 같다! 사람이 무정하다, 만약 네가 행복하다면!

39, 동산과 노효를 오르고 태산과 작은 세계를 기어오르다.

40.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같이 화목하지 않다.

4 1, 득실을 앓지 말고 득실을 앓지 마라.

42, 부모의 해, 너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43. 흥, 사람. 성공은 재미있다.

44. 만약 당신이 좋은 도덕, 나쁜 신앙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어떻게 그곳에서 죽거나 죽을 수 있습니까?

45.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4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이라고도 한다.

47. 궁중 팔현춤, 쇼야말로 참을 수 없고, 참을 수 없다!

48. 만리길을 걷고, 경건하고, 믿고, 애인을 아끼고, 시기적절한 나라를 만든다.

(49),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이다.

50,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5 1, 300 편의 시, 한 마디로 순진무구한 사고.

52,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53.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생각해도 소용없으니 배우는 것이 낫다.

품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55), 큰 자이 질문! 예의는 사치라기 보다는 검소하다고 말하는 것이 홀가분하다.

(56), 정치 에덕을 위해, 예를 들면 북진, 거처, 별 * * *.

57.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서두르지 마세요. 한 귀퉁이도 주지 말고 세 귀퉁이도 가지면 없어집니다.

58, 아무데도 걸리지 않고, 득실을 앓다.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59,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60, 하늘과 땅의 성, 사람의 귀도. 남자의 여정은 효도일 뿐이다.

6 1,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안전한지,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사람이 얼마나 어색한가!

62. 속력을 원하시면 안 됩니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63), 그 어리석음을 지키며 천하의 상을 받는다. 머무를 수 있고, 용감하게 세상을 뒤흔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지키고, 두려워하고, 천하에 부유하다.

64.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잃을 수 있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65),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66), 물어볼 수 있습니까? 더 많이 물으면 과부가 됩니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없다면, 너는 서약성에게 정직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67. 색깔이 어려워요. 나는 할 일이 있다. 나는 열심히 일하고 먹고 마시고 싶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하십니까?

68. 도덕은 길러지지 않고, 학문은 말하지 않고, 학의는 이주할 수 없고, 가난은 바꿀 수 없다. 이것이 나의 걱정이다.

(69),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채찍질에도 불구하고 나도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70.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해야 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는 그 말 밖에 없다.

7 1, 젠장, 여자에게 알도록 가르쳐!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72.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오면 난처하다. 나는 그들이 대중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한다면, 여력이 있으면 공부하러 갈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

73, 아버지는 거기에 있었고, 그의 야망을 보았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74. 군자의 도는 사관이 일제히 내려와 행의보다 강하고, 훈계를 받는 것보다 약하며, 루 () 를 급히 대하고, 자신을 신중히 대한다.

75. 오늘의 효도는 키울 수 있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고 불경스럽다. 왜 안돼?

76. 너는 착하지 않다. 너는 예약을 오래 할 수 없다. 너는 행복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77. 군자는 배부르지 않고, 안녕하지 않다. 그는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며, 사람됨이 정직하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78. 새와 짐승은 같은 무리일 수 없다. 저는 스리랑카 사람이 아닙니다. 누가 저와 함께 있습니까? 세상에 길이 있어 언덕이 쉽지 않다.

79, 예를 들어, 산에는 성공이 아니다. 멈춰라, 나는 멈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공명언) 예를 들어 평지, 기름진 고기로 가득 찼지만, 들어가도 나도 간다.

80.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8 1, 항상 공부하는데, 말할 것도 없고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82. 랜지는 한적한 숲에서 태어났다. 여기에 사람이 없기 때문이 아니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편지를 바꾸지 않는다.

83. 신근의를 믿고, 말을 다시 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84. 현자이,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85. 전진하지 않으면 물러난다. 뭐 밖에 없어요. 사람이 깨끗하면 진보하고, 깨끗하면 반드시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86. 내가 모르는 일은 나와 무관하다.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알고, 알고 있다.

87. 묽게 먹고 마시는 물,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고 즐거워한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88. 학자는 자강불식해야 하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89. 말하지 않으면 경솔하다. 말하는 것은 숨기는 것이다. 색깔을 보지 못했다면 어색할 것이다.

90. 군자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다: 젊었을 때는 혈기가 미정이었고, 색깔은 텅 비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어도 피가 쇠약해져서 끊을 수 있다.

9 1, 선인은 배우기 어렵고, 그 뚜껑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공자와 관련된 성어

1, 꽹과리 북을 치다: 범죄를 선언하고, 범죄를 비난하거나, 범죄를 처벌하는 것을 비유한다.

2, 우수: 라: 초월; 클래스: 유사; 추출: 원래 풀과 같이 채집으로 이어졌다. 동류를 초월하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의 도덕적 능력을 가리킨다.

3, 낮과 밤 마지 못해: 포기: 포기. 밤낮을 가리지 않다. 낮과 밤을 비유하다.

4. 하정인명: 점프정인명. 원래 비유는 헛되이 자신을 해치고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은 행위이다. 지금은 위험을 무릅쓰고 사람을 구하는 것 같다.

5. 우두커니: 두려움이나 놀라움으로 어안이 벙벙한 모습을 묘사한다.

6. 마음에서: 자신의 뜻에 따라 하고 싶은 대로 한다.

7. 김인 침묵: 걱정으로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8. 윤복방대: 옥의 영롱한 빛깔을 가리키며 고결한 품성을 뜻한다.

9. 인정취의: 인정: 살신성인 정의: 정의를 얻기 위해 생명을 포기합니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다

10, 하충은 얼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너는 여름에 자란 곤충과 얼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시간을 비유하여 사람의 식견을 제한하다. 또한 사람의 식견이 짧다는 것을 비유한다.

1 1, 내부 및 외부 일관성: 표: 모양; 리히터: 안에 있어요. 표면과 마음은 한 가지와 같다. 언행을 일률적으로 묘사하고, 사상을 일률적으로 묘사하다.

12, 위에서 아래로: 통과: 통과. 위에서 아래로.

13, 전소: 전소. 눈에는 완전한 소가 없고, 소의 골격 구조만 있다. 비유 기술은 숙련되어 손이 잘 맞는다.

14, 매우 다름: 설명이 매우 다르고 일관성이 없다.

15,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황새가 뒤에 있다: 시야가 짧고 눈앞의 이익만 보고 후환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모른다.

16, 입술망치한: 비유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17, 도둑도 방법이 있다. 도둑도 그들이' 행동규범' 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지고 있다.

18,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나는 지식이나 지위가 나보다 낮은 사람에게서 배우고 싶어도 어색하지 않다.

19. 도용: 타인을 비방하는 비방이 점차 발효되고 있다.

20. 너무 커서 적합하지 않다. 본의는' 어떤 것이 너무 크지만 쓸모가 없거나 적합하지 않다' 는 것이다. 이후' 과장되고 비현실적이다',' 묘사할 수 없다' 로 이어졌다.

2 1,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명명이 합리적이고, 말하는 것이 논리적이다. 이후 말이나 일의 이유는 모두 정당하고 충분하다는 것이다.

22, 머리카락 왼쪽: 왼쪽: 치마가 왼쪽을 가린다. 긴 머리 카디건은 외족의 침입을 가리킨다.

23. 드럼과 송: 나중에 드럼과 송은 생사에 대한 낙관을 표현했다. 이것은 또한 아내를 잃는 것을 의미한다.

24, 하루 종일 배불리 먹다: 하루 종일: 하루 종일. 하루 종일 음식을 먹고, 생각하지 않고, 진지한 일을 하지 않는다.

25. 하전의 이야기: 어떤 책에서 심문을 받는지, 근거는 무엇인가? 쓸데없는 말을 빌리다.

26. 달팽이각쟁: 사자성어 해석은 작은 일로 큰 분쟁을 일으키는 것을 비유한다.

27, 똑바로: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사업이 득의양양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28. 북진성아치: 북진: 북극성 아치: 아마. 북극성은 높고, 꼼짝도 하지 않고, 주위는 모두 별이다. 관중이 옹호하는 사람을 비유하다.

29, 연속: 같은 자연 경관을 지속적으로 묘사한다.

30. 한 마디 칭찬해서는 안 된다: 한 마디 칭찬하라: 한 마디 말하다. 문장 잘 써서 다른 사람이 한 마디도 더 추가할 수 없다는 뜻이다. 문장 묘사가 완벽하다.

3 1, 존경 멀리: 존경: 존경; 먼: 가깝지 않다. 대명사는 목적어를 가리킨다. 존중을 표하지만 의심을 품고 접근하고 싶지 않다.

32, 팔이 차일 때: 비유가 제멋대로다.

죽지 마라: 얻는다: 얻는다. 사람들은 비참하게 죽었다.

34, 그것을 입은 도둑: 착용: 벽을 가리킴; 오직: 지나가고, 벽을 기어오르다. 담을 기어오르다. 구멍을 뚫고 담을 오르는 도둑을 가리킨다.

35, 큰소리 치다: 큰소리를 치고, 어색함을 느끼지 마라.

36. 성인미: 성취: 성취. 남을 위해 좋은 일을 하다.

(37), 관찰 색상: 조사: 상세한 조사. 다른 사람의 말이나 표정을 관찰하다. 더 많은 것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느끼는 것이다.

38, 듣는 해: 60 세 때,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진짜와 거짓을 판단할 수 있다. 60 세의 대명사를 가리킨다.

39. 벽과 어깨에: 피상적인 비유.

40,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서로 연락하지 않고, 서로 정보를 교환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4 1, 환실: 고통: 걱정. 못 얻을까 봐 또 잃을까 봐 걱정이다. 개인의 득실의 중요성을 묘사하다.

42. 변질: 본의는 비천한 것에서 추론할수록, 더 잘 알 수 있는 실정이다. 나중에, 의미는 점점 상황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43. 월대요: 자신의 의무를 넘어 다른 사람이 책임지는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한다.

44, 싸우는 사람: 통: 용기, 통 한 통 = 10 리터; 젓가락: 대나무, 용량은 배럴당 2 리터입니다. 마음이 좁고 시야가 좁은 사람을 묘사하다.

45. 숙련됨: 일에 능숙하고, 실천경험이 있으며, 문제 해결은 번거롭지 않다.

46. 망설임 만지: 참고: 망설이고, 근심 걱정이 없다. 주저하며 뜻을 가득 채우고, 마음이 만족스럽다. 오늘과 다르다. 자신의 성적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묘사하다.

우수: 우수: 완벽; 이점: 많음. 이미 좋으니 더 좋을 필요가 있다.

48. 숨을 참는다: 허리를 굽혀 숨을 참으며 공손하고 겁이 많은 모습을 말한다.

감히 묻지 마라: 페리에게 물어보고 길을 묻는다. 고상하고 심오하여 감히 시도하지 못하는 것을 가리킨다.

50. 대규모 개전. 의기양양하다.

5 1, 마음 속 재: 재: 차가운 재. 원래 의도는 냉막, 감정이 없었다. 그것은 또한 우울증과 냉막 극단으로 묘사됩니다.

52. 화호개: 모방효과가 좋지 않아 불륜을 저지르는 것을 비유한다.

53. 방송하지 않고 방송하다: 싹이 나고 꽃이 피지 않는 작물을 가리킨다. 사람의 자질은 좋지만 아쉽게도 죽어도 결실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54. 여명 사망: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진리나 어떤 신앙을 추구하는 절박성을 묘사하다.

55, pengchengwanli: 은유는 매우 유망합니다.

56, 눈 깜짝할 사이에: 작은 틈새를 스쳐 지나가는 작은 백마처럼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묘사한다.

57. 도덕과 의리를 인도하다: 도덕유도를 말하며 윤리도덕으로 바로잡고 백성들의 복종을 가리킨다.

58. 상호 관심: 어려운 상황에서 서로 돕는 것을 비유한다.

59. 바람을 따라가다: 도처에서 모방하고 남을 따르는 것을 비유한다.

60. 작은 차이는 천리 밖이다. 처음에는 차이가 적지만 결과는 크게 틀릴 수 있다.

6 1, 이불 커버 왼쪽: 이불 커버: 만두를 보내지 않음; 왼쪽 다리: 플랩이 왼쪽을 덮습니다. 고대 중원 이외의 소수민족의 복장을 일컫는 말. 또한 야만인이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62. 블로그 계약: 보: 진 이름, 폭 넓은; 정보: 구속조건. 박학다문하고 예의를 지키다.

63. 부식 지중: 보: 폭; 기: 안도감. 대중에게 선의와 도움을 주다.

64. 냉정하게 대하다: 처리하고 대하다. 진정: 차분하고 담담하다. 아무 일도 없었던 것 같아요. 자신을 잘 보살피고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또한 냉막 태도로 문제를 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65. 당신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당신은 매우 가깝습니다. 가까운 사람이 행복하고 먼 사람이 와서 성원한다는 뜻이다. 정치가 청명하다고 묘사하다.

66. 무당벌레 한 마리를 먹는다: 음식 한 숟가락과 음료 한 숟가락. 문인 한 명이 청빈하고 청고한 생활에 안주하는 것을 묘사하다.

67, 아침저녁으로 4: 원칙이 없고 변덕스럽다.

68, 누락: 직접 보고 놓치는 것을 묘사한다.

69. 부자가 아니면 죽이지 않는다: 부자: 두껍다. 살인: 감소. 사치하지 않거나 검소하지 않다. 증가하지 않고 감소하지 않다.

70, 폭호풍하: 폭호: 빈손으로 호랑이를 싸우다. 풍하: 강을 건너요. 용모가 없는 것을 비유하여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