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신발을 살 때 자신의 사이즈를 믿고 자신의 발을 믿지 않는 사람.
신발을 살 때 자신의 사이즈를 믿고 자신의 발을 믿지 않는 사람.
동의어
억지로 흉내내고, 교조를 그대로 따르고, 배를 새기고, 검에 매달리고, 규칙을 지키며, 고집스럽게 그를 기다리고 있다
반의어
기회를 봐서 일을 처리하고, 임기응변을 하고, 급급한 가운데 지혜를 낳다.
의미:
그것은 완고하고, 고지식하고, 유연하지 않고, 객관적인 실제에 근거하여 유연한 대책을 취할 줄 모르는 사람들을 풍자한다.
주제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현실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관례를 고수하지 말라고 말해준다.
원문: 정인은 신발을 사고, 먼저 발을 다 떼고, 앉게 했다. 도시로 가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하자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클릭합니다 그 대신. 반도시 파업은 이뤄질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라고 말합니다. "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있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번역
정인이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그는 먼저 자신의 발을 재고 나서 그것들을 자리에 놓았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그는 치수를 재는 것을 잊었다. 내가 신발을 받았을 때, 나는 "좋은 사이즈를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돌아가서 사이즈를 가지러 갔다.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져 신발을 파는 사람도 갔다. 그는 마지막에 어떤 신발도 사지 않았다. 누군가 물었다: "왜 발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 발보다 측정된 사이즈를 믿고 싶다."
정인이 신발을 사다. 정륜 m m: I l
정인이 신발을 사는 중국어 해석.
다음 결과는 한전이 제공한 사전으로 해석된다.
설명: 독단만 믿고 현실을 무시하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에서: "한 feizi 외부 저장 왼쪽"
동의어: 기계적이고 독단적으로 복사하다.
문법: 주제 술어; 정어 또는 부사로 삼다. 비하적
정인은 신발을 산다: 성어 사전' 화남자' 는 "남편이 스스로 신발을 키우는 것은 발을 깎는 것과 같다. 목을 베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사전 편찬가 왕광한의' 사전 문제 연구-성어 추적 기준 약론' 은 성실한 사람도 없고 신발도 없는데 어떻게' 원' 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어록은 "한비자외저축설" 에서 나온 것이다. "정인은 신발을 사려고 하는데, 먼저 발을 재어 앉는다. 그들이 도시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그것을 하는 것을 잊었다. 그들은 이미 해냈지만, 그들은' 나는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고 말했고, 가져갔다. 만약 네가 그것을 어기면 시장이 파업할 것이기 때문에 너는 그것을 집행할 수 없다. 사람들은' 왜 한번 해보지 그래?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더 나은 신뢰성, 자신감이 없다. 클릭합니다 "원문: 정인은 신발을 사려고 하는데, 먼저 그 발을 감독하고, 앉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도시로 가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하면서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반대로, 그것을 잡아라. 반도시 파업은 이뤄질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있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 ""
이 단락의 번역을 편집하다
정인이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그는 먼저 자신의 발을 재어 보고 나서 그것들을 자리에 놓았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그는 좋은 사이즈를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그는 신발을 가져다가 말했다: "나는 적당한 한 켤레를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그래서 나는 돌아가서 사이즈를 가지러 갔다.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져 신발을 파는 사람도 갔다. 그는 마지막에 어떤 신발도 사지 않았다. 누군가 물었다: "왜 발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 발보다 측정된 사이즈를 믿고 싶다."
이 단락 주석을 편집합니다.
정: 춘추시대의 한 소국의 이름은 허난성 신정현에 있습니다. 누구의 사람인가 ... 욕망: 생각. 첫째, 우선. 도: 측정된 길이입니다. 그리고: 그리고. 넣기: 넣기, 넣기. 첫째: 대명사, it, 여기서 측정한 치수를 말합니다. 그: 그의. 앉아: 가짜 단어: "좌석" 과 동일; 자리. 받는 사람: 받는 사람. 하나: 가 ... 젠장: 들고 있어. 이미: 이미. Get: 획득; 알겠습니다. 신발: 신발. 예: 만. 들고 있어요. 도: 측정한 치수. 반대로: 가짜 단어: "또한"; 돌아오다. 도시: 장터, 시장. 중지: 헤어지고, 끝내고, 멈춰라. 수: 마지막으로. 고 말했다: 예. 닝: 차라리. 없음: 자신감이 없습니다: 자신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생각.
이 위조자를 편집하다.
1, "앉히자" 에서 "앉다" 와 "자리" 라는 단어는 자리를 가리킨다. 그것의 걸상 위에 놓다. 2. "가져가세요. "반전" 의 "반전" 과 "돌아가기" 는 반환을 의미합니다. 측정을 수행하여 반환하다.
이 단락의 주의 단어를 편집하다.
독음화: L 측음, 제 3 독음: 두익복음자, 제 2 독음: N-NG 비음, 제 4 독음: 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새 단어, 제 4 독음.
이 단락의 우의를 편집하다.
그것은 완고하고, 고지식하고, 유연하지 않고, 객관적인 실제에 근거하여 유연한 대책을 취할 줄 모르는 사람들을 풍자한다.
이 단락의 주제를 편집하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현실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관례를 고수하지 말라고 말해준다. -응? 단어 설명: 교조만 믿고 비현실적이고 고지식한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응? "한비자외저축은 좌측을 상상이라고 한다" 는 출처: "정인은 신발을 사고 싶어 먼저 발을 재어 그 위에 앉아 도시로 들어가지만, 이미 하는 것을 잊고' 집행하는 것을 잊는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회수한다면, 만약 당신이 그것을 어기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 한비자자 (기원전 280-233 년경) 는 한비이다. 중국 전국 말기의 사상가, 정치가. 그는 당시 유명한 사상가 순경의 학생이었다. 한비는 순자의 법가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그의 이전의 법가 학설을 흡수하여 법가의 집대성자가 되었다. 진시황 14 년 (기원전 233 년) 은 리스에게 살해되었다. 그의 작품은 나중에' 한비자자' 로 불리는데, 현존하는 55 편이 있다. 그는 혈통을 중심으로 한 등급제도에 반대하며' 귀족',' 민모',' 자보' 의 평등을 주장했다. "임인 유친" 에 반대하고 "임인 유현" 을 제창하다. 유교의' 예치' 에 반대하고' 법치' 를 제창하다. 동시에' 술' (군주가 신하를 통제하는 수단) 과' 세' (군주의 권력) 는' 법' 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프랑스어 주술어 문장은 정어와 부사로 쓰이며, 비하적인 성어이다.
이 섹션의 동의어를 편집합니다
억지로 흉내내고, 교조를 그대로 따르고, 배를 새기고, 검에 매달리고, 규칙을 지키며, 고집스럽게 그를 기다리고 있다
이 단락의 반의어를 편집하다
기회를 봐서 일을 처리하고, 임기응변을 하고, 급급한 가운데 지혜를 낳다.
이 단락 주석 편집
이 정국인은 교조주의의 잘못을 저질렀다. 그는 발의 크기만 믿고, 자신을 믿지 않아, 큰 농담을 했을 뿐만 아니라 신발도 살 수 없었다. 실생활에서 신발을 사면 발의 크기만 보고 발은 보지 않는다. 아마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이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말하고, 일을 하고, 사고하는 문제는 책에서 출발하고, 실제에서 출발하지 않는다. 그는 책에 쓰여 있는 것을 믿지만 책에 쓰여 있지 않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것은 믿지 않는다. 이런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책에 쓰여진 것만 진리이고, 쓰지 않은 것은 진리가 아니다. 이런 식으로, 당연히 사고는 경직되고, 행동은 벽에 부딪칠 것이다.
이 독서 연습을 편집하다.
1,' 정인이 신발을 사다' 는 전국 한비의' 한비자자' 에서 뽑혔다. 2. 다음 단어를 주의하세요. ① 루 (l) ② 닝 (n)③. 단어를 해석하다. (1) 신발류 (신발) (2) 조작 (운반) (3) 닝 (닝) (4) 바 (흩어져) 4. 다음 문장을 번역하다. ① 안티, 도시, 다음 수행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시장으로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끝났다. 그래서 신발을 사지 않았어요. 2 믿음직스러울지언정 자신이 없다. 차라리 내 자신의 발 대신 측정 된 크기를 믿고 싶습니다. (3) 먼저 발을 재어 그 위에 앉는다. 먼저 너의 발을 재어 본 후에 그것을 자리에 놓아라. 이 우화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교조에 얽매여서는 안 되고, 융통성을 배워야 한다. "신발" 과 관련된 관용어를 적어도 두 개 써 주세요. 앤은 늘 산천의 오솔길을 따라 간다. 7. 앉기: 좌석, 좌석 뒤집기: 돌아가기. 8. 이 짧은 글은 어떤 사람을 풍자하는가? 그것은 고집스럽고 유연하지 않고 객관적인 현실에 따라 유연한 대책을 취할 줄 모르는 사람들을 풍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