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벽돌을 던져 옥성어 해석을 인용하다.

벽돌을 던져 옥성어 해석을 인용하다.

성어' 벽돌을 던지는 옥' 1 성어' 벽돌을 던지는 옥' 의 의미를 설명하고 던지는 것, 던지는 것.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다. 자신의 얕고 미성숙한 견해나 글로 다른 사람의 견해나 걸작을 끌어들이는 것이 예의이다. 양 dongxin: 녹색 벽돌, 즉 어도비.

이 성어는 송도원의' 경덕등천기' 에서 나왔다. 10 볼륨. 한 선생님이 조주 동원을 참관했다. 저녁에 대중이 회의에 참석하자 석운이 말했다. "오늘 밤 대답하자 질문자가 나왔다." 스님 한 명이 나오면 바로 경배한다. 진씨는 "벽래는 많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지만, 그것은 많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다" 고 말했다.

당나라 때 한 스님이 소군 관음사를 관장한 지 여러 해가 되었다. 그는 참선의 승려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고 전해지며, 모든 사람은 정좌하고 집중해야 하며, 외부의 어떤 방해도 아랑곳하지 않고, 일종의 고요한 상태에 도달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느 날 밤 스님들이 회의를 하고 선사로부터 일부러 말했다. "오늘 밤 대답하면 불법을 들은 사람이 나올 것이다."

이때 제자들은 모두 다리를 꼬고 앉아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지 말아야 한다. 그냥 작은 스님, 참을성이, 질문자 척, 예배 를 나왔다. 그는 살포기에서 그를 힐끗 보더니 느릿느릿 말했다. "방금 벽돌을 던져서 옥석을 끌어들였으나 벽돌보다 못한 흙덩이를 끌어들였다!"

또 다른 이야기가 옥을 매료시켰다. 역대 시문 서기 및 담화증에 따르면 당대의 시인 조투는 그 명구' 피리 한 피리' 로 대시인 두목에게 깊은 인식을 받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조일층' 이라고 불렀다. 당시 상건이라는 또 다른 시인은 줄곧 조타의 시가 재능에 감탄했다. 그는 조환이 무설에 왔다는 말을 듣고 영암사를 꼭 방문할 것을 기대했다. 그는 먼저 영암에 도착하여 성전 앞의 산벽에 시 한 수를 썼는데, 조환이 보고 나서 두 문장을 보충해 시로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과연, 조광윤이 영암사를 유람할 때, 벽에 있는 두 구절의 시를 보고, 참지 못하고 시정을 터뜨렸다. 그는 가는 김에 뒤에서 두 마디 더 이어져 완전한 시를 만들었다. 창건한 시는 조미 쓰기보다 못하다. 그는 조미 미구와 졸렬한 시구를 끌어냈는데, 후세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한다' 고 불렀다. 사실 상건과 조미 모두 동시대의 사람이 아니다. 그들 각자의 활동은 백 년 이상 떨어져 있어서 속시가 믿을 수 없다고 말한다. 이 이야기가 유명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이' 벽돌을 던지는 옥' 이라는 성어의 원천 중 하나라는 것을 인정한다.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성어 해석; 2.

[해석] 벽돌을 던지다. 백옥을 끌어들이다. 얕고 미성숙한 관점이나 문장, 다른 사람의 고명하거나 익숙한 관점이나 작품을 끌어낸다. 늘 겸손한 단어로 쓰인다.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대중 참여 저녁; 석운:' 오늘 밤 대답; 질문자가 나왔다. \ "스님 이 나올 때; 예배; 선생님은' 나는 벽돌을 던져서 옥을 끌어들일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아이를 끌었다. ""

옥벽돌을 빨아들이는 나의 견해

【사용법】 겸손 단어로 많이 사용됩니다. 예의바른 용어로 사용하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및 목적어로 쓰인다.

성어 전고가 옥을 끌어들이다

당나라 때 한 스님이 소군 관음사를 관장한 지 여러 해가 되었다. 그는 참선의 승려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고 전해지며, 모든 사람은 정좌하고 집중해야 하며, 외부의 어떤 방해도 아랑곳하지 않고, 일종의 고요한 상태에 도달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느 날 밤 스님들이 회의를 하고 선사로부터 일부러 말했다. "오늘 밤 대답하면 불법을 들은 사람이 나올 것이다."

이때 제자들은 모두 다리를 꼬고 앉아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고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그냥 작은 스님, 참을성이, 질문자 척, 예배 를 나왔다. 그는 살포기에서 그를 힐끗 보더니 느릿느릿 말했다. "방금 벽돌을 던져서 옥석을 끌어들였으나 벽돌보다 못한 흙덩이를 끌어들였다!"

또 다른 이야기가 옥을 매료시켰다. 역대 시문 서기 및 담화증에 따르면 당대의 시인 조투는 그 명구' 피리 한 피리' 로 대시인 두목에게 깊은 인식을 받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조일층' 이라고 불렀다. 당시 상건이라는 또 다른 시인은 줄곧 조타의 시가 재능에 감탄했다. 그는 조환이 무설에 왔다는 말을 듣고 영암사를 꼭 방문할 것을 기대했다. 그는 먼저 영암에 도착하여 성전 앞의 산벽에 시 한 수를 썼는데, 조환이 보고 나서 두 문장을 보충해 시로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과연, 조광윤이 영암사를 유람할 때, 벽에 있는 두 구절의 시를 보고, 참지 못하고 시정을 터뜨렸다. 그는 가는 김에 뒤에서 두 마디 더 이어져 완전한 시를 만들었다. 창건한 시는 조미 쓰기보다 못하다. 그는 조미 미구와 졸렬한 시구를 끌어냈는데, 후세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한다' 고 불렀다. 사실 상건과 조미 모두 동시대의 사람이 아니다. 그들 각자의 활동은 백 년 이상 떨어져 있어서 속시가 믿을 수 없다고 말한다. 이 이야기가 유명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이' 벽돌을 던지는 옥' 이라는 성어의 원천 중 하나라는 것을 인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