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성과 관련된 성어 전고?

성과 관련된 성어 전고?

정과 관련된 칠언성어

"성" 을 띠는 7 자 성어가 없다

쳉 먼 시드니 (Chengmen 시드니) 는 학생들이 존경받는 교육을 받아야한다고 말했다. 스승을 존경하고 도를 중히 여기는 것을 비유하다.

자신의 길을 걷다: 투자, 운영; 미래: 미래. 제각기 물건을 달리다. 사람마다 서로 다른 지향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찾고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계일공의 진도나 효과는 일별로 계산할 수 있다. 진도가 빠르다는 것을 형용하면 반드시 제때에 완성해야 한다.

길을 따라 걷고, 걸음을 재촉하고, 하루에 이틀을 걷는다.

밝은 미래는 매우 밝은 미래를 묘사한다.

이정표는 길을 따라 마일 수를 나타내는 기념비이다. 비유는 역사 과정 중 중대한 사건의 상징이 될 수 있다.

붕성만리 전설의 붕새는 만리로 날아갈 수 있다. 은유는 유망하다.

만리의 미래: 미래. 전도가 양양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 * * 가 아니다.

현석은 정사에 부지런한 것을 묘사하기 위해 책으로 쓰여졌다.

구름여행은 구름여행에서 시작된다: 청운만리 여행; 시작: 자동차 시동, 행군, 사업의 시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앞길이 캄캄한 옛 추모사를 기원합니다.

석형서' 는 군주가 국가 사무에서 근면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석이라고 하는 책》과 같다.

작업 수는 학점 계산을 의미합니다.

가는 길: 두 배; 병합: 병합. 일어나서 하루에 이틀씩 걸어요.

비단의 미래는 매우 밝은 미래를 묘사한다.

만 * * * 은 미래가 밝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정한 절차에 따라 매일, 매월 월자반을 배정한다. 낡은 것을 따르고 혁신을 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주야를 겸하여 주야를 가리지 않다.

바트와 바트를 비교하면 불균형해 보인다.

의제: 문제를 논의하거나 다루십시오. 스케줄: 스케줄입니다. 계획적인 토론, 어떤 일을 하는 날짜.

운정만리 () 는 미래를 매우 희망적으로 묘사한다.

정자와 관련된 성어

눈 오는 날 문 밖에 서 있는 등 쳉 이순신 (쳉 이순신) 포인트 웨이크 업-교사 존중 도로

일정 시간 동안 평소보다 두 배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속도를 높여 하루에 이틀간 걸어요.

속도를 높여 하루에 이틀간 걸어요.

이정표

일약 만리를 뛰어 오르니 앞길이 캄캄하다

전도가 양양하다

밝은 전망이 있다

아주 좋은 전망이 있다

낡은 것을 답습하여 혁신이 없다

늙은 주인의 옛 추모사.

미래는 위대하다.

석형서

신용을 계산하다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며칠이 걸릴지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곧 완료 될 예정입니다.

시드니 쳉 문

근면한 힘

주용과 이동이는 어울리지 않는다

각자 자기의 길을 가다

몇 년 동안 질질 끌었던 프로젝트

아주 좋은 파오나.

휘황찬란한 미래

밤낮으로 겸하다

만 * * * 정

의제

가장 빠른 속도로 밤낮으로 행진하다

펭의 형성과 관련된 성어 전고

성어: 붕정만리

병음: p é ng ch é ng w 嗳 n l

해설: 전승에 의하면 붕새는 만리로 날 수 있다. 은유는 유망하다.

출처: "장자 소요여행": "펑천 남명, 물 3 천 리, 높이 오른 사람 9 만 리."

동의어: 만리의 앞길이 밝다.

반의어: 절망, 절망

등불 수수께끼: 가장 위대한 미래

사용법: 술어와 목적어로 사용한다. 전도가 밝다

이야기: 전국 시대의 도교 대표 인물인 장주는' 장자 소요여행' 에서 북해에 큰 물고기 한 마리를 기록하였다. 시간이 길어지자, 그것은 붕새라는 큰 새가 되었고, 날개는 하늘의 구름처럼 컸다. 그것은 비행할 때 9 만 리의 높이를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남해로 날아갔다.

"쳉 문 시드니" 와 관련된 숙어 이야기

쳉 먼 시드니의 암시

"정문설배" 는 송대 학자 사양, 특히 좌측 정이, 정호가 가르침을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쳉, 낙양 이천, 송나라의 유명한 신유학자. 이정은 주가 계승하고 발전시켜' 정주학파' 라고 불린다. 사양과 우조, 누가 성성성학습을 하고 있는지, 매우 존중한다. 특히 양 두 사람, 정호 에서 원래 부문. 정호 가 죽은 후, 두 사람은 모두 마흔 살인데, 이미 진사에 합격했다. 그러나,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쳉 이순신에 가서 학업을 계속해야 했다. 이야기는 그들이 처음으로 양양서원에 가서 쳉 이순신을 방문한 날에 일어났다.

전승에 따르면 어느 날 사양과 유좌가 송양서원에 와서 쳉 이순신을 방문했고, 눈을 감고 졸던 어르신을 만났다. 쳉 이순신 은 두 손님이 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침묵을 지키고 싶어, 그들을 무시했다. 양과 특히 선생의 휴식을 방해하지 못하고, 숙연하게 서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가 눈을 뜨기를 기다렸다. 한참 기다린 후 정의재는 나처럼 깨어나 양과 유우를 만나 놀란 척하며 말했다. "아! 아! 성현이 여기서 부르는 지 오래다! " 너희 둘은 아직 여기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겨울에 매우 추운 날이었습니다. 언제 눈이 내리기 시작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문 밖에 한 자 남짓한 눈이 있다.

이 이야기는' 정문 설리' 라고 불린다. 송대 선비들 사이에서 널리 전해지고, 이후 스승을 존경하고, 성심성의로 가르침을 구하고, 처세하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정문설배' 와 비슷한 고전 성어 이야기

1, 마지막 정류장

한신은 화이인 (현재 장쑤 청강 서남) 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왕 유방 수하의 장군이다. 시앙 유 를 물리 치고, 세계를 포착 하기 위해, 그는 먼저 관중 을 캡처 한 다음 황하 동쪽 진 을 건너, 리우, 제출 시앙 유 웨이 를 배반 한 후 동진 공격 자오 샤오 를 캡처, 리우 bangding 계획을 세웠다.

한신의 부대는 징징구라는 좁은 산 입구를 통과할 것이다. 조왕 모사 이조군은 우물의 입구를 막는 동시에 군대를 파견하여 한군의 보급품을 차단할 것을 주장했다. 후원이 없다면 한신의 원정군은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그러나 진유 장군은 듣지 않고 그의 군사적 우세에 의지하여 한군과의 정면 작전을 견지했다.

한신은 알고 매우 기뻤다. 그는 부대가 정에서 30 리 떨어진 곳에 야영을 하도록 명령했고, 한밤중이 되자 전사들에게 간식을 좀 먹게 하고, 그들에게 승리를 거두고 다시 먹으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 그는 2,000 명의 경거를 오솔길에서 몰래 전진하여, 조가 캠프를 떠난 후 재빨리 조의 캠프로 뛰어들어 한기를 달았다. 그리고 조 유혹, 의도적으로 강 에 다시 만 군인 을 보냈다.

새벽녘에 한신이 군대를 이끌고 출격하여 쌍방이 격전을 벌였다. 곧, 한군 은 추격 하기 위해, 캠프 에서 모든 자오 를 떠나, 반환 위치를 패배 척.

이때 한신은 주력 출격을 명령하고 퇴로가 없는 병사는 유턴하여 적을 향해 돌진했다. 조 는 이길 수 없다, 막 캠프로 돌아오려던 참이다. 갑자기 대영에 한군의 깃발이 꽂혀 그는 사방으로 도망쳤다. 한군은 승승장구하여 전승을 거두었다.

승리를 축하할 때 장군들은 한신에게 병법에 따라 본진은 산을 외울 수 있고 정면은 물에 임할 수 있다고 물었다. 지금 당신은 우리가 물을 등에 업고 싸우길 원하고, 조씨를 이길 수 있다고 말하고, 배불리 먹습니다. 우리는 당시 믿지 않았지만, 우리는 정말 이겼다. 이것은 어떤 전략입니까?

한신은 웃었다: 이것은 손자병법 속의 물건이지만, 네가 눈치채지 못했을 뿐이다. 손자병법은' 졸려 죽고 후생, 남겨두고 남다' 고 하지 않았나요? 퇴로가 있는데 병사들이 이미 도망쳤다면, 우리가 어떻게 그들을 필사적으로 할 수 있겠는가!

이 이야기는 성어' 마지막 전쟁' 에서 진화해 군사 행동에 많이 쓰이고 결정적인 행동에도 사용될 수 있다.

2. 종이 담병 전략가

조괄은 어려서부터 병법을 배워서 천하에 적이 없는 줄 알았다. 그의 아버지 조사치는 "전쟁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조곽은 그것을 너무 쉽게 했다" 고 평가했다. 만약 장차 조가 그를 장군으로 임명하지 않으면 그만이다. 반드시 그를 장군으로 경배해야 한다면, 조의 패전을 초래한 사람은 반드시 조괄임에 틀림없다. "

나중에, 조 쿠오 정말 리안 은 장군 으로 대체, 장평 제 1 차 세계 대전 진 장군 에 의해 격파되었다. 조 40 만 대군은 전군이 전멸했고, 조 자신도 죽었다.

빵을 먹고 용기를 맛보십시오.

춘추시대에는 오왕부차가 군대를 이끌고 월국을 공격했다. 결국 월국이 패하고 월왕 군웅이 오국으로 잡혔다. 월왕을 모욕하기 위해, 왕은 그에게 묘를 보고 말에게 먹이를 주라고 보냈는데, 이것들은 모두 노예의 일이다. 월왕은 불복했지만 충순한 척해 보려고 애썼다.

왕 은 말을 들고 앞에서 걷고, 외출; 왕이 병이 났을 때, 그는 최선을 다해 그의 침대 앞에서 그를 돌보았다. 왕은 그를 이렇게 정성스럽게 보고, 그가 자신에게 매우 충성스럽다고 생각하여, 마침내 그가 귀국하도록 허락했다.

월왕이 귀국한 후 오국에서 포로가 된 치욕을 씻기로 결심했다. 복수를 잊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해 그는 매일 단단한 장작 위에서 잠을 자고 문에 담낭을 걸었다. 그는 밥을 먹고 자기 전에 한 번 먹어보고, 스스로 교훈을 얻도록 일깨워야 한다. 또한 그는 국민들 사이에서 민정을 고찰하고, 인민을 위해 근심을 해소하고, 인민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도록 하며, 동시에 군대의 훈련을 강화하기도 한다.

10 년의 노력 끝에 월국이 부강해져서 월왕이 친히 군대를 이끌고 오국을 공격하여 승리를 거두었다. 오왕부차는 패전한 후 부끄러워 자살했다. 나중에 월국승리가 중원에 들어와 춘추 말기에 큰 나라가 되었다.

4. 엄진이 기다리고 있다

항우와 유방은 원래 협동 () 협서 () 를 경계로 하여 서로 침범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나중에, 유방은 장량 () 와 진평 () 의 건의를 따랐는데, 항우가 허약할 때 그를 없애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 다음 그는 한신, 펑월, 유가와 함께 항우의 군대를 추격하여 동쪽으로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쫓아갔다.

마지막으로 몇 층의 병력이 항우 (안후이성 영비현 동남) 를 단단히 포위하도록 안배하였다. 이때 항우 수하의 병사는 매우 적고 식량이 없다. 밤에 그의 주변 부대가 초나라의 민요를 부르는 것을 듣고, 유방이 초국을 얻었는가? 왜 그의 군대에는 그렇게 많은 초인이 있습니까?

그가 이미 투지를 잃은 것을 보고, 그는 침대에서 나와 캠프에서 술을 마시며, 그가 가장 좋아하는 첩과 함께 길과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다 부른 후 나는 울었고, 옆 사람들도 슬퍼서 고개를 들 수가 없었다. 우길은 항우의 말 앞에서 자살했다. 항우 영웅은 전사하고, 남아 있는 병사들을 데리고 오강변에 와서, 결국 강가에서 자살했다.

5. 사슴을 말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진나라 때 재상 조고가 국가 대사의 대권을 장악했다. 그는 그의 일부 대신들이 불복종할까 봐 두려워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어느 날 조당에서 그는 사슴 한 마리를 끌고 2 세에게 말했다. "폐하, 제 명마입니다. 그것은 1000 개의 알리일과 800 개의 알리야를 걸을 수 있다.

이 말을 듣고 주니어는 웃으며 말했다. "승상, 분명히 사슴인데, 너는 말이라고 하더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승상, 승상, 승상, 승상, 승상, 승상) 너무 틀렸어! 조고는 말했다: 이것은 확실히 말이다. 폐하께서 어떻게 사슴이라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까?

두 번째 의혹은 관리들이 판단하게 했다. 모든 사람들은 진실을 말하는 것이 성황을 불쾌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거짓말을 하고 폐하를 속이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침묵을 지킨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이때 조고는 신하들을 노려보며 사슴을 가리키며 큰 소리로 물었다. 봐라, 이게 뭐야, 몸이 둥글고 다리가 가늘고 귀가 굵고 꼬리가 굵지만 말이 아니야?

모두들 조고의 영향을 두려워한다. 그들은 아니라고 말하지 않고 말이라고 말한다. 조고는 매우 득의양양하다. 두 번째는 막막하다. 분명히 사슴 한 마리다. 왜 다들 말이라고 해요? 그는 자신이 미쳤다고 생각했는데, 이때부터 점점 혼란스러워지고, 정사상의 모든 것이 조고에 의해 완전히 조작되었다.

조고는 비밀리에 진실을 말하는 사람을 죽이고, 2 세를 죽이고, 법원 전체를 점령하고, 결국 진나라의 멸망을 초래했다.

역사와 관련된 성어 이야기

전국 시대: 완비귀조 (린 같은 장식), 위구조 (손빈 장식) 를 에워쌌다.

세 가지 (무거운 귀) 자천 (마오 수이) 을 피하다

종이 부정적인 징 고백 (리안 파) (조 쿠오)

의기양양하여 돈을 사서 뼈 (곽곤) 를 사다

병을 피하고 의사 (채환공) 를 피하고 담력 (군웅) 을 맛보다

장군을 위해 아내 (오기) 를 죽이고 활을 놀라게 하는 새 (더 많은 레이)

고산 흐르는 물 (종자기 유백아)

진: 한 마디로 천 원 () 은 사슴을 말 (조고) 으로 말한다

불타는 책 구덩이 유교 (Qin Shi Huang): 어리석은 견해 (Jing ke)

현량가시주 (수, 손정)

한: 금 한 끼 (한신) 사면초가 (항우)

요파 3 장 (유방씨) 마음가짐이 있는 사람은 가르칠 수 있다 (장량)

마지막 스트로크 (한신) 깨진 주전자 침몰 (항우)

내 손은 두루마리를 떠날 수 없다. 김옥장교 (후량)

진창 (한신) 과 사면매복 (항우) 에 매복하다

붓을 던져 군 (반초) 을 감싸다

많을수록 좋다 (한신), 강할수록 늙다

샤오 수이 (샤오 호,) 강동 장로 (시앙 유) 를 볼 낯이 없다

삼국: 헌신적 (제갈량) 과 삼구 초려 (유비)

삶은 콩 (Cao zhi) 은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Lu Meng)

날개가 풍성하지 않은 (제갈량) 은 매우 기뻐서 슈 (유선) 를 생각하지 못했다

칠보성시 (조식) 과장 (마수)

칠탈칠종 (제갈량) 은 늙지 않다 (황충)

재능 있는 사람 (조식) 용기 있는 사람 (조운)

봉금과 봉우 (관우) 가 회의에 가다

망매 갈증 (조조)

만사가 다 준비되었는데 동풍 (주유, 제갈량) 만 빚졌다

김: "숲 속으로" (왕희지), "닭 춤 냄새" (조호)

동산재기 (셰안) 낙양 계지 (좌사)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모두 병사 (복검) 로, 담장 빛 () 을 훔친다

개 꼬리 밍크 (사마론)

남북조: 화룡점정 (장승아) 기진맥진 (강엄)

송: 충군 (악비) 이 잡혔어요 (진회)

사려 깊은 계획 (문학과 가능성)

주성리학과 관련된 우화와 성어 이야기

사료에 따르면 북송리학 창업자 정호, 정이는 황기에서 16 년 동안 살았으며,' 정문설배',' 영지',' 꽃이 비단 같다',' 이곡림' 등 많은 유적을 남겼다. 황기구 당사 퇴직 간부 진서화와 구 문화관 원주임 이시언은 1994 에서' 성 2' 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10 년 동안 그들은 만리길을 걸으며 수백만 자의 사료를 살펴보고 황기구 및 주변 지역을 두루 돌아다녔다. 검증을 거쳐 황기에 거주하는' 이정' 후손이 확실히 직계임을 확인했다. 그들은 할아버지가 송태평흥국 때 황기에 오셨다. 2004 년까지 황기 35 개 만조에 40 대 자손이 거주하며 최대 654.38+0 만 5000 명에 달했다. 또 소수의' 이정' 후예들이 효창현 봉산진과 홍안현 이정진에 거주하고 있다.

두 노인의' 이정' 에 대한 연구는 사학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이정' 후손의 연구와 발견은 시 도서관 연구원, 문사 전문가의 인정을 받았다. 그들의 논문' 황기쳉 인문자원 고찰' 도 미국과 영국 한학자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두 노인이 성주리학 연구를 위해 새로운 시야를 개척했다고 칭찬했다.

"도자 독서대, 현성의 동쪽, 송청시, 이등병이 이곳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도자 독서대, 일명' 봉황대', 김목영과 4 년 (348), 동항에는 봉황 한 마리가 있는데, 그 위에는 아홉 명의 아이가 태어났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쳉 황 페이 (Huang Pei) 는 18 년 동안 공부하고 살았으며, 보통 독서는 책상 위에 놓여 있으므로 쳉 타이 (Cheng Tai) 라고도합니다. "그 건물은 야월루, 창문이 비어 있고, 경치가 맑고, 방안에 빽빽한 불꽃놀이도 없고, 어린아이 닭견의 시끄러운 소리도 없다. 진실하고 개방적이며 Ilo 학파도 효감에 기반을 두고 있다. " 열여덟 살 이후, 정이는 이로를 여행하고, 국자감, 스승은 주돈이로부터' 안자학론' 등의 책을 가지고 북송의 유명한 이학파를 설립하여 독특한 이학을 형성하였으며, 그 학설은 많은 석석 저명한 유학가들의 추앙을 받았다.

쳉 (쳉) 은 송나라 신유학자 쳉 이순신 (cheng yi) 을 의미한다. 눈밭에 서 있는 것은 제자가 눈밭에 서서 성심성의를 구하는 것이다. "눈 한가운데 서 있다" 는 원래 의도는 그 앞에 서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눈, 눈, 눈, 눈, 눈, 눈, 눈) 선생님을 존경하고 성심성의로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형용하다.

쳉 이순신, 진짜 삼촌, 일천 씨라고도 합니다. 그와 형 정호 () 는 모두 북송 () 의 유명한 이학자, 교육자로, 세인들이 쳉 ()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한 환관 가정에서 왔다. 성호 형은 백춘으로 낙양에 오래 살면서 강의한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30 년 이상 강의와 책을 쓰고 있습니다. 여정의 사상은 제각기 중점이 있다. 정호는' 질서',' 이해인' 등을 썼다. , 쳉 이순신 은 \ "쉬운 전기 \" 와 얀 닫아 \ "배우는 방법 \" 입니다. 두 사람은 중대한 문제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여 후세 사람들이 그들의 사상과 발언을 세분화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의 어록과 저작을' 이정전서' 로 합병하였다.

여정의 고향. 동동에는 여전히 비석이 하나 있는데, 편지에는' 성지'' 이정 고향' 이 있다. 마을에는 아직도 이경묘가 하나 남아 있다. 사내에는 학당 한 개와 강의실 두 개가 있는데,' 정문 설리' 의 이야기가 바로 여기서 일어난다.

정호 () 정이 () 는 전인이학 () 의 기초 위에서 철학 사상 전체를 제시했다. 그들은 세상의 본원이 "도" 이고, 모든 것이 "도" 에서 기원한다고 생각한다. 국왕이 나라를 잘 다스리려면, 반드시' 가는 길에', 도덕적 우선, 법제를 병행해야 한다. 이러한 사상은 자신의 가문과 체계를 형성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이 창립한 사상 체계를 에로학파라고 부른다. 나중에, 주주의 제창, 연구, 심화를 거쳐, 정주리학은 결국 이학으로 발전하였다.

성실한 성어와 전고에 대하여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덕과 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 * * 파이성은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정, 밥상, 가정에서도 나타난다.

사랑하는 사람 사이, 서로의 관계 속에서. -마야코프스키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유혹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기 때문이 아니다.

고정관념은 그들이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여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던컨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계약

푸코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법을 준수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은 급히 써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원을 주어도 훔치지 않는다.

도둑은 그가 다시는 물건을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크레로프

정신과 도덕의 힘이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 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

느낌은 현실에서 그것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헤겔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존재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은 반드시 그것 때문에 고난을 당할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드예 베이컨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 않는다. 나는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고, 고통을 위해 고통을 추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편안함. 토마스 무어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국가 모두에 적용된다.

개인에게는. 버트 랜드 러셀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은 자유의 정신을 배양하여 새로운 조류에 적응한다.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침수되지 않고 마음껏 헤엄칠 수 있는 힘이다. -루쉰

계급 대립이 사라지고 실생활에서는 이런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가 잊혀질 때만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급명언)

사실,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의 기억을 초월하는 것은 가능하다. 진정한 인간 도덕이 가능해진다. -그래

거스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이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교육해야 한다.

미래 세대. 칼리닌

현재의 임무는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고, 마르크스를 주조하는 것이다.

정의로운 세계관과 이런 세계관에 적응하는 상층건물의 순강. -레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

조도핀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한 것이다.

옥석은 맷돌일수록 밝고, 황금은 정련할수록 순수하다. -호치민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이 일을 하는 방법은

아들, 하지만 난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해 야 할 것 같군요.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신과 비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다른 사람 앞에서 더욱 창피하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사치는 그것을 취하고, 뜻은 그것을 모욕한다.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

서특립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돈이 있으면 사치하고, 돈이 없으면 사치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굶주림과 추위로 죽을 것입니다. 세디

사치는 항상 * * *, * *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치의 피할 수 없는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존경받는다.

다른 사람, 다른 사람과 어울리다. 존 로크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우리는 다른 동지들을 말로 다치게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조심해야 한다.

그때는 아마 살 수 있을 것이다. -* * *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한 사람의 진실

용감하고 결단력이 있다고 해서 주먹으로 남의 말을 가로막는 것은 아니다. 세디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렇다면, 생각을 불공평한 것으로 바꾸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

젊은이는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개인 수입을 모두에게 주어야 하며, 위선과 사기를 피해야 하며, 분명해야 한다

사람됨이 성실하고 사랑스러워서 이렇게 정직함을 배웠다. -콰메네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나쁜 것은 배우면 되고, 초창기에 길렀던 나쁜 습관은 지금부터 모든 행동과 동작에서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과거에는 말로든 행동적으로든 3 세에서 60 세까지는 변하지 않았다. -크레로프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는 것은 바로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 있다.

한 걸음 뒤로 물러나다. -다윈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일찍이 춘추 말기 노국의 유명한 사상가, 유학자, 공자 문하 72 현 중 한 명이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수양과 절개를 매우 중시한다.

한번은 아내가 출장을 가서 시장에 가려고 하는데 막내아들이 가겠다고 다투었다. 참한 아내는 아들을 데려오고 싶지 않자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집에서 재미있게 지내세요. 어머니가 돌아오실 때, 그녀는 집에 있는 돼지를 삶아 먹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아들은 듣고 기뻤고, 더 이상 장보러 가자고 떠들지 않았다.

이것은 내 아들에게 우스갯소리였으나, 그 후, 일찍이 참가한 아내는 잊어버렸다. 뜻밖에도 일찍이 참삼이 정말로 집에서 돼지 한 마리를 죽였다.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오자 화가 나서 남편에게 말했다. "아들과 농담을 하고 있어요. 너는 정말 어떻게 돼지를 죽였니? " 쩡은 말했다: "아이들은 속일 수 없다! 그는 철이 없어 감별력이 없다. 그는 그의 부모와 접촉했기 때문에, 그는 그들로부터 모든 것을 배웠다. 네가 지금 그를 달래는 것은 몰래 그에게 부정행위를 가르치는 것과 같다. 게다가 네가 지금 아이를 속이고 있다면, 아이는 앞으로 당연히 너를 믿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앞으로 어떻게 아이를 교육합니까? 클릭합니다

길과는 그의 아이들에 대한 약속을 지켰다.

길과, 동한 인은 타이중의 대관과 의사이다. 그는 줄곧 선량을 중시해 당시 명성이 매우 좋았다.

길과는 병주에서 일할 때 서양시찰을 하며 메이지현을 지나간다. 이 소식을 듣고 현지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모여서 그를 환영했다. 길과는 몰라서 그가 물었다. "얘들아, 뭐하는 거야?" 아이들이 대답했다. "네가 온다고 들었는데, 우리는 너를 환영하러 왔다!" 길과는 급히 말에서 내려서 일일이 감사를 표했다. ". 메이지현이 끝난 후 아이들은 길과를 배웅하러 달려가 그가 언제 돌아오는지 물었다. 길고는 즉시 그의 수행원들에게 그들의 귀환 날짜를 계산하고 그들에게 알리라고 했다.

일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나는 예상보다 하루 앞당겨 메이지현으로 돌아갔지만, 아이들에 대한 약속을 어기지 않기 위해 길과는 현 밖의 야정에서 밤을 보내라고 명령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