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사람의 죽음을 묘사하는 성어
사람의 죽음을 묘사하는 성어
출처: 서한대승의' 제례': "그 자리를 꼭 보고, 밖으로 나가 듣고, 반드시 한숨을 듣게 될 것이다."
백두가 제자리로 돌아가다. 머리가 하얗게 변할 때까지 관심은 여전하다. 우정이 영원히 지속되고 변함없는 것을 묘사하다. 나중에 모두 노인이고 동시에 죽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출처: 김판악' 김곡집시': "춘영이를 부러워하지 않는 사람, 누가 한대; 투표, 유씨, 백수는 그 귀환을 따른다. "
후회: 후회; 최종: 평생. 옛말은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한평생 슬퍼한다는 뜻이다. 지금의 뜻은 잘못을 저질렀을 때 평생 후회하는 것이다.
출처: 명 링잉 초창기' 초각의 놀라움' 볼륨 18: "단코는 울음을 멈추고 부자에게 말했다.' 나는 옹주와 좋은 일을 했어야 했는데, 그를 정성껏 섬겨야 했는데, 내가 이 큰 변화를 후회할 것이라고 논증했다!' ""
영면은 죽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출처: 송립운' 태평광기': "유정은 무덤에 오래 살고, 노래는 말에 있다. 무덤에 있던 사람들은 계속해서' 어떤 사람은 100 년 동안 여기에 있었지만 모른다' 고 말했다 ""
침착하게 죽다: 정의를 위해 죽다. 정의의 사업을 위해 두려움 없이 희생하다.
출처: 송주희' 근사': "살인이 쉽다고 느끼고 조용히 죽기가 어렵다."
단신의 충직한 마음: 하트와 충성. 지혈대: 피가 벽옥으로 변한다. 비비: 청록색 보석은 혈액의 소중함을 나타낸다. 진지한 충성, 진귀한 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위대한 희생을 찬양하는 데 쓰인다.
출처: "장자 외물": "무지개는 촉으로 죽고, 피를 숨기고, 3 년은 녹색으로 변한다." 정원 원주' 장사절의 노래': "고충은 적자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충분하고, 3 년 후 벽혈책으로 변한다."
정성룡은 황제의 죽음을 가리킨다.
출처: "사기 폐경": "황제가 수산 구리를 채취하여 경산 아래 주조하다. 삼각대가 완성되자 용 한 마리가 늘어져 황제를 맞이했다. 황제는 타고, 후궁 대신은 70 여 명, 용은 그 위에 있다. "
정성룡은 일어서서 황제의 죽음을 언급했다. 정성룡' 을 선택하다.
출처: 명랑영' 칠수정고, 국사 1, 검룡의련처럼': "고묘정 재키 찬 승진일, 문건이 즉위, 조상이 왕염, 북조, 숙부가 조카를 숭배하지 않는다."
정호룡은 황제의 죽음을 가리킨다. 정성룡' 을 선택하다.
출처: 당나라 du fu "Lishan" 시: "Dinghu longyuan, 기러기 깊은 비행. 클릭합니다
부러진 뼈로 죽는 것은 부러진 뼈로 죽고 목숨을 바치는 것이다.
출처: 돈두목 "감사합니다, 답안카드": "지치면 죽습니다. 당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죽음을 보면 구할 수 없습니다!" "
기개가 있고 기개가 없다: 안고, 메고 있다. 죽음: 죽음. 나는 소원이 이루어지기 전에 죽었다.
출처: 남조량강연의' 원한푸': "땅이 없으면 미래가 없다."
지존고 () 가 높다. (서양속담, 인내속담) 죽음: 죽음. 시도의 소망으로 죽다.
출처: 남조량강연의' 원한푸': "땅이 없으면 미래가 없다."
정지는 실현되지 않은 소망으로 죽었다. "죽음과 야망" 과 같습니다.
지단은 성공하지 못한 소망으로 죽었다. "죽음과 야망" 과 같습니다.
술주정뱅이 도산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칼산, 전설의 선산. 옛날 사람들은 귀산으로 죽었다.
몸을 바쳐 나라에 보답하고, 몸을 바쳐 나라에 보답하다.
출처: "원사 왕기전": "나는 옷감의 은혜를 받고, 보국의 생명을 맹세했다. 이제 나는 군대에있다, 죽은 것도 나의 행운이다! 클릭합니다
몸을 버리고 죽다: 몸. 생사를 잊고 국난에 함께 가다.
출처: 삼국조위지' 백마': "죽으면 죽는다."
국가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다. 당신의 나라를 위해 당신의 생명을 바칩니다.
출처: 북위 양현아' 낙양갈람집 추광전': "집을 잊은 이상 열사로 목숨을 바쳐 충절을 잊지 않는다!"
관대하고 대범하다: 열정이 분방하다. 정의: 정의를 위해 죽다. 의와 높은 정신은 정의를 위해 죽는다.
출처: 이 60 년대의 변화: "사경이 되면 펑, 유, 양은 모두 관아 앞에서 아낌없이 죽는다."
갑작스러운 죽음은 죽음을 의미한다.
갑자기, 갑자기. 사람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가리키며, 늘 고인을 애도하는 말로 쓰인다.
출처: "리 추소 노래": "닝 윤은 망명으로 사망했습니다.
원래 친척들에게 형제자매의 죽음을 참고하게 하다.
출처: "시경 소야 창제": "령은 원내에 있고, 형제는 어려움이 있고, 좋은 친구가 있을 때마다, 정은 늘 탄식한다."
용이 정호에 가는 것은 황제가 승하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사기" 는 말했다: "황제는 수산 구리를 채취하여 경산 밑에 주조했다. 삼각대가 이미 세워져, 한 드래곤이 내려와 황제를 맞이했다. 황제가 말을 타고 앞으로 나아가자, 군신 후궁 70 여 명이 섬기고, 용이 그 위에 있다. 내가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지만, 나는 내가 용을 끌고, 용을 끌고, 떨어뜨리고, 황제의 활 속에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들은 황제를 우러러보지만, 그의 활과 이름을 받들어 후세 사람들은 그 이름으로 정이라고 부른다.
피마다효는 한 노인이 죽었을 때 그의 후손이 린넨과 흰색 옷을 입고 애도를 표시한다는 뜻이다.
출처:' 원수채권자' 의 2% 할인: "너도 가족이 상복을 입은 이유에 대해 생각하고 있어, 그래서 네가 이 빈소에 와서 싸움을 찾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타락한 나무 썩은 책: 태산; 충돌: 충돌; 나무: 양목. 태산이 무너지고, 들보가 끊어지다. 죽음을 기대하는 사람에 대한 은유다.
출처: 탄 궁의 "의식": "태산이 부패합니까? 클릭합니다 양은 나쁜 사람입니까? 철학자가 시들었나요? ""
수명: 자연 수명. 사람은 자연스러운 생활을 하고 죽는다.
출처: 풍명몽룡' 여씨 명언' 볼륨 32: "군자는 모두 태어나서 사람을 위해 왕공을 위해 자연의 재물을 누리고 있다. 긴 인생 후, 나는 여전히 내 곳으로 돌아간다. 그래야 내가 너를 만나 내 삶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 "
눈을 감다. 죽을 때 눈을 감지 마세요. 사람이 죽었는데도 마음속에 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는 뜻이다. 지금은 늘 매우 원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출처: "삼국지 무술 손견전": "오늘 당신을 노예로 삼지 않고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습니다."
폭사: 폭사. 뜻밖의 재난으로 죽다.
출처:' 맹자 정성상':' 죽은 자의 족쇄, 비의도.' "
태산의 들보는 태산이 무너지고 들보가 망가지는 것과 같다. 위인의 죽음을 비유하다.
출처:' 예기 담궁 위':' 공자가 벼룩을 만들고, 마이너스로 지팡이를 끌고, 입구에서 흔들고,' 태산이 무너지다! 나무를 염색하는 것은 좋지 않다! 철학자는 연약하다! ""
영생은 불멸하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바치다 몸: 몸은 생명을 의미합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출처: 서명 임충' 봉신연의' 52:' 불쌍한 승상 당성,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
아아, 아아, 아아: 감탄사 재중: 말투가 어설프다. 처음에는 슬픔을 표현하는 감탄사로 사용되었으며, 낡은 제사식에서 자주 사용되었다. 지금은 죽음이나 파괴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출처: "시경 풍아 조민": "슬프게도, 오늘까지 살아온 사람은 아직 늙지 않았다." "좌전 애 16 년" "아아, 우리 아버지! 자율이 없다! "
향과 옥의 파편은 아름다운 젊은 여자의 죽음의 은유이다.
향기가 사라지는 것은 젊고 아름다운 여자의 죽음을 의미한다. "향기가 옥을 소멸하다" 와 같다.
향은 옥을 없애고, 미인의 죽음을 비유한다.
출처: 서명림충' 봉신연의' 제 30 회: "향옥이 부서지고 미인이 절대적으로, 백골혈염!"
죽음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라오스 "가족 아래 4 세 동당": "중시하지 않습니까? 음, 퍼프-퍼프, 난 죽었어! 클릭합니다
죽음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여경만춘' 탕코지' 제 99 회
생명의 비명 소리는 죽음을 가리킨다. 늘 유머러스하다.
출처: 명홍우' 청평산당 사투리서 약속': "또 반년이 지났는데, 유이가 하늘에 있을 때 갑자기 화가 나고 두통이 났다. 바로' 행복은 영원히 쌍을 이루지 못하지만, 불행은 영원히 혼자 나타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 6 ~ 7 일 후, 그는 죽어서 봄으로 돌아왔다. ""
죽음: 감탄사, 고대 추모사의 끝에서 많이 볼 수 있고, 나중에는 죽음이라고 불린다. 사람의 죽음을 일컫다.
출처:' 모택동 호남 농민운동에 대한 조사 보고서':' 당이 말했다:' 두 명의 거지를 죽이고 장사를 시작해라! 이 두 거지는 이렇게 죽었다. ""
싫어하고 결국 싫어한다: 마음속의 원한과 억울함을 가지고 있다. 마음속의 원한이나 불의로 죽다.
출처: 저자 돈: "저는 여자이기 때문에 재수가 없습니다. 너는 남편이야, 이렇게 배은망덕해. 나는 젊고 유치하며, 나는 이것을 싫어한다. 클릭합니다
불멸: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다. 썩다: 썩다, 사라지다. 빛나는 사적과 위대한 정신이 영원히 전해져 지워지지 않을 것이라는 뜻이다.
출처: 슈웨이 고조 하희: "전면적이지는 않지만 불멸할 수 있어 현재를 석방하고 시무를 조절할 수 있다."
오일 건등은 곧 죽을 은유이다. 같은 "기름 고갈" 입니다. "
출처:' 탕코지' 제 4 장 4 절:' 공후덕:' 형수님, 저는 노력을 아끼지 않지만, 저는 신선이 아닙니다. 영지선약이 있는데 나무껍질과 풀뿌리를 빼고는 내 목숨이 끝났다. 어떻게 만회할 수 있습니까? ""
또 다른 약점: 손실, 감소. 또 하나 빠졌다. 고인에게 애도를 표하다.
출처: "좌공 3 년": "이익이 아직 차갑고, 약하며, 강웨이가 수행한다!"
죽음: 안녕히 계세요. 안녕, 세상. 죽음을 일컫다.
출처: 청 푸송령' 라마단 이상한 지아': "종은 스스로 생각하고, 개는 금분옥그릇을 숨기고 있다. 그의 동료를 만나는 것은 정말 수치스럽다. 그는 곧 깊은 산속 깊은 숲 속에서 사라질 것이다. "
옥깨향잔은 미인의 죽음을 비유한다.
출처: "장생전" 제 27 회: "옥분향, 구름이 비를 던지고 봄을 끊는다."
향옥은 여자의 죽음을 비유한다.
출처: 명실명' 친척을 찾다' 제 24 호:' 옥분향, 경대 황무지. 녹색 구름은 눈부셔서 꾸미기 귀찮다. "
불후의. 불후의.
출처: 리명지의' 왕정부서': "이른바 물에 짠맛이 바람직하다. 천고의 이별을 위한 것이고, 고문불후의 것이다."
달은 낙화가 꺾이고, 달은 낙화가 죽는다. 미인의 죽음을 비유하다.
출처: 홍경성' 장생전 보원': "나는 평생 떠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비장한 달이 떨어지는 것을 경계하지 않고, 조용히 비를 거두고 휴식을 취하고, 단지 고지식한 지경에 이르렀다."
미녀의 죽음은 미녀의 죽음의 은유이다.
출처: 청 문강' 자녀 영웅전': "왼손을 등 뒤에 두고 칼을 들어 올리고 한 단계 더 올라가 주옥의 공을 만들어야 한다."
주중옥은 미인의 죽음을 비유한다. 같은 "진주 무거운 옥 조각." "
무보수의 포부: 실현. 늙었다는 것은 생활이 난잡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지향은 실현되지 않고 노화되었다.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다는 뜻도 있다.
출처: 당 이품' 춘귀화': "장지는 3 피트 검을 지불하지 않고, 고향은 만중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