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노자의 성어와 해석을 논하다.

노자의 성어와 해석을 논하다.

1 .. 하늘과 땅이 가장 오래 존재합니다. 감정, 우정, 천지가 공존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천지가 존재한 이래로. 형용시간이 길다. 영원 (특히 사랑) 으로 묘사됩니다. 성어의 유래:' 노자' 제 7 장: "천지가 영원하다면, 자신이 태어나지 않은 채 영생한다." 돈 바이 주이 (Tang Bai Juyi) "영원한 슬픔": "영원한, 오랜 시간;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 2. 선은 물과 같다: 가장 높은 선은 물과 같다. "선과 물" 이라는 단어는 노자 "도덕경" 제 8 장에서 나온 것이다. "선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이 좋아서 다투지 않는다. 물은 만물과 다투지 않고 만물을 잘 돕는다. 그것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곳에 머무르기 때문에 도로에 접근한다. 착한 사람은 비천하게 살고, 깊고, 물처럼 깊고, 친구를 사귀는 것은 물처럼 맹목적으로, 진실로 물처럼, 정치인을 위해 물처럼 조직하고, 전능은 물처럼, 예비는 물처럼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가 물처럼 논란이 없기 때문에 그는 걱정이 없다. 그중에 관련된 사상의 의미에 대해 말하자면, 더욱 설명해야 한다.

활동하지 않고 다스리다: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활동하지 않고 다스리다. 거버넌스: 거버넌스. 나는 경거망동하지 않고 세상을 다스린다. 원래 순정이 집권할 때는 요의 사고방식에 따라 어떠한 변화도 하지 않았다.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도덕으로 민중을 개조하는 것을 가리킨다. 무위로 다스리는 것은 도가 () 의 기본 이념이자 그 실천의 기본 방법이다. 무위로 다스리는 사상 방법은, 가장 먼저 노인이 제기한 것이다. 노인은 세상 만물이 모두 도로 때문에 태어났고, 세상 만물의 운동 변화도 도의 법칙을 따른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도의 법칙은 무엇일까요? 노인은 "사람은 스승이 되고, 땅은 스승이 되고, 날은 스승이 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고 말했다. ("도덕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