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화죽성어

화죽성어

시:

주용 (동조)

창문 앞에 대나무 한 무더기가 푸르고 독특하다.

남조와 북엽이 교차하고 신죽과 낡은 가지가 섞여 있다.

달빛이 짙고 바람이 불고 바람이 분다.

비행도 상관없지만 혼자 볼 수 있어요.

그러나 바람과는 거리가 먼 것을 싫어한다.

주 (양). 유소현)

대나무는 야생에서 태어나 구름은 어디에나 있다.

고상한 도덕을 감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그는 자기 충성이다.

페이시앙 눈물은 수치스럽고 진 공은 수치스럽다.

피리를 만드는 사람은 모두 구유룡을 토해야 한다.

연하고 연한 대나무가 무대 앞에 있다. 장)

푸른 구름이 구름으로 뒤덮여 있고, 가벼운 꽃순이 하늘을 날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굽은 가지를 쌓고 반복적으로 해결하여 계단으로 잎이 강한 바람을 분산시켰다.

어디서 용을 안고 있는지 알고 싶으면 산길 한가운데 있어야 한다.

주용 (당)

지세가 높고 먼 초강, 단견새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흰 꽃이 바람 그림자를 흔들고, 녹색절이 용문을 움직이다.

잎은 남동쪽 하늘을 쓸고, 가지는 북서쪽 구름을 운반한다.

누가 xiangshui 을 알고, 혼자 울고 당신을 생각 합니다.

Zhai jun 심기 대나무 시 100 개 이상의 왼쪽 (당나라 linghu 추)

Zhai juzhi 대나무 북쪽 창, 일반 벽 새로운 반영.

녹색은 약을 주는 곳 가까이에 있고, 그늘은 커튼 앞으로 깊다.

바람은 나뭇잎을 비 같고, 달은 가지를 지나 연기와 같다.

노자는 산심이 걸려 공직좌선권을 물러났다.

가을, 백사정은 대나무 (돈 허혼) 를 마주하고 있다

샤오샤오 링 설상, 짙은 녹색과 다른 호남.

달의 마른 그림자가 담장 쪽으로 옮겨져 찬소리와 바람이 가득하다.

커튼이 일찍 떨어지고 밤에는 높은 베개가 더 길다.

갑자기, 나는 서진로를 떠올렸는데, 오늘 만안은 매우 춥다.

처음으로 죽순을 먹었을 때, 너는 중간에 있었다. 리 상엔)

연하고 향기로운 새싹이 막 숲에서 나왔을 때 옥령의 가격은 금처럼 무거웠다.

황제의 도성, 육해, 아마 무수히 많을 것이다. 그는 능운에서 금 한 인치를 베는 것을 은근히 참았다.

주용 (당)

담배, 비, 바람, 마을에 물을 숨긴 후 느슨해졌다.

멀리 사원 에서 샤오 사오 이동, 전면 피크 를 참조하십시오.

침입한 이끼는 봄싹이 터지고 구불구불한 길은 여름날에 살짝 가려졌다.

이상한 살구꽃은 다정하고, 몇 가지가 서로 어울린다.

죽풍 (당)

죽영풍창을 여러 번 비추어, 근심하게 앉아 끊임없이 생각하게 한다.

밤에 강호몽을 꾸었는데, 모두 꽃처럼 말랐다.

춘산 중저 (당)

막대 수는 녹색 용형이므로 여기서 학생들에게 급도를 가르쳐야 한다.

무한한 야생화는 개방할 수 없고, 반산의 냉색은 봄과 경쟁한다.

주용 (당)

나무는 구름잎담배로 가득 찼고, 왕손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정원에서 비집고 다닌다.

아무도 쌍영을 본 적이 없다. 그는 온종일 공손하게 풍래를 대한다.

누가 낭만을 더할 수 있고, 누가 노래를 부를 수 있고, 누가 자신을 원망할 수 있습니까?

여러 문 곳곳에서 한가한 곳이 많은데, 구름을 옮기기 위해 에메랄드 이끼를 쓰다듬는다.

쌍군정 (소송이)

감사는 자제할 수 없고, 단견새는 여러 해 동안 냉랭한 자태에 처해 있다.

서리 내리는 의미를 보려면 가을바람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푸두가 정원에 있다

대나무는 추운 지역에서 태어나지 않지만, 자주 아프지만.

뿌리가 깊이 심어져 은거하고, 잎이 무성하고 흉악하다.

비단날개새 빙설 자태로 산풍일영.

번화한 사람은 적막을 보고, 한 적은 천헥타르이다.

그 강을 생각나게 하는데, 절벽 위에는 숲이 있다.

바람이 없으면 떠다니고, 정책은 척박하게 들린다.

신주 (송양만리)

동풍이 잔산을 보충하고, 하룻밤 사이에 옥봉을 불다.

반나체 반나체, 척룡은 봄추위를 두려워한다.

영동호 신죽 (송). 육유)

가시나무를 꽂고, 울타리를 엮어 보호하고, 차가운 푸른 그림자를 배양하다.

여름의 미풍이 지면을 스쳐 지나가는데, 마치 가을이 하늘을 향해 나아가는 것 같고, 해가 하늘 높이 걸려 있는데, 한낮의 무더위는 느껴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죽순껍질이 벗겨졌을 때, 부스럭거리는 소리, 대나무 뽑기, 희소하고 드문 모양을 들었다.

나의 여가 시간으로 돌아가서, 나는 자주 여기에 왔다. 그때 나는 베개와 죽석을 가지고 잘 잤다.

(위안. 견무)

야생 대나무 야생 대나무는 절대적으로 귀엽고, 가지와 잎은 듬성듬성하고 진실하다.

평생 동안, 그는 시종 정적에서 멀리 떨어져 낭떠러지 위를 걸으며 석두 차림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겸허하게 산하를 집행하고, 맑은 바람이 하얀 달에 이야기를 나누다.

차가운 뾰족한 천 피트는 어떻게 될까요? 위천교는 바람이 많이 불고 연기가 많다.

신죽순 노래 (다이)

숲 속에는 황새가 가득하고, 숲 아래 신대나무는 사람과 조화를 이룬다.

봄바람이 문을 닫고 산토끼를 남기고, 백일 이슬이 대나무 닭을 놀라게 한다.

비 온 지 사흘이 지났는데, 봄이 지났고, 또 몇 개는 석상 부근에 있다.

세계 정상에 오르며 계단 앞의 이끼를 돌보지 않다.

주시 (청). 정섭)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주 (청). 정섭)

한 토막 또 한 토막, 천가지만엽.

나는 꽃이 피지 않아서 꿀벌과 나비를 놀리지 않는다.

무수한 죽순들이 숲 전체를 뒤덮고, 장작문은 비밀리에 행인을 보호하고 있다.

상견회는 반드시 대나무로 사람을 만들어야 하며, 결코 노여움으로 손님을 맞이하지 않을 것이다.

--당나라 du fu "용 죽순 푸"

청죽반커버, 새싹이 벽에서 나왔다.

비가 의미심장한 것을 깨끗이 씻고, 바람이 불어와 맑은 향기를 뿜어냈다.

--돈 두보 "죽송"

생활에 대나무가 없는 것보다는 고기가 없는 것을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유 키안 스님 의 스와 송 돌

좋은 대나무 녹색, 물 한 숟가락을 새봄으로 바꾸다.

-루손 씨

대나무 힘의 유래는 길상의 유사점이 부족하지만 화가는 기예가 능숙하고 일하기가 어렵다.

어젯밤 서풍을 자세히 보니, 오늘 동쪽으로 가지 않으면.

-서명 웨이의' 풍죽'

잎이 얇고, 노드가 희박하다.

눈이 눌러도 깨지지 않고, 바람이 불어도 깨지지 않는다.

--청 qingbanqiao "모죽도 쓰기"

비 온 뒤 용손장, 바람 앞의 봉황이 흔들린다.

마음이 심오하고 뿌리가 깊다는 것은 태양이 햇볕을 쬐는 것을 의미한다.

청 데이시' 화죽'

내가 깊은 산골과 달에 있을 때, 참은 대나무와 함께 태어났다.

공명은 어려운 임무이지만, 차갑고 푸른 색은 흔히 볼 수 있어 치료할 수 있다.

-깨끗해. 왕목란 《산죽외월》

산남산 북제완연, 최영위청은 모두 다른 하루를 보내고 있다.

삼삼오오, 연꽃의 호미는 사라지고 밥은 죽순 국물이 싱싱하다.

-깨끗해. 왕목란의 "석문지죽사"

숙어

대나무 실크에 적혀 있다. [설명]: 글씨를 쓰다. 죽간과 실크. 죽간과 비단서에 쓰다. 일이나 사람의 업적을 책에 쓰는 것을 가리킨다.

백수의 불충실 [설명] 은 일관되지 않거나 다른 표상의 은유이다.

메기 대나무 장대 [설명] 비유는 일어나기 어렵다. 대나무 장대 위의 메기를 사용하다.

대나무 장대 위의 고등어 [해설] 는 고등어가 대나무 장대를 오를 수 있다고 하지만, 고등어는 끈적하고 비늘이 없어 결국 대나무 장대를 오르기가 어렵다고 한다. 나중에 상승의 난이도에 비유되었다.

실크 대나무 [해설] 연주 악기, 음악에 익숙하다.

대나무 말 모퉁이의 대나무 말: 아이가 말을 타고 있는 대나무 장대. 어려서부터 좋은 친구.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집이 소박하거나 농후한 전원 풍경을 묘사하다.

대나무 간필서: 쓰기. 죽간과 실크. 죽간과 비단서에 쓰다. 일이나 사람의 업적을 책에 쓰는 것을 가리킨다. 일명 "대나무 실을 등반하다", "대나무 실을 등반하다"

영속죽간보: 죽간포는 고대에 쓴 것으로, 고서에서 빌려온 것이기 때문이다. 사서에 기재된 한 사람의 이름, 사적, 명망을 가리켜 후세에 영원히 전해질 것이다.

대나무를 꺾는 것처럼 간단하다. 일이 순조롭게 막히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썩은 대나무 장대가 썩은 대나무 장대로 배를 밀다. 일을 하는 도구나 조건이 좋지 않아 실현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머리 속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머리 속에는 완전한 계획이 없다.

오상남은 대나무 비유가 여전히 이용할 수 있는 재료.

송보시 사간: "순위 사간, 그윽한 남산. 대나무 싹처럼, 소나무처럼. 클릭합니다 나중에 그는 또 "소나무 가지 대나무 싹" 을 이용하여 번창하는 것을 비유했다.

대나무를 쪼개는 것과 같다. "꺾인 대나무 같다" 를 참조하십시오.

녹죽풍단록대나무는 남방에서 태어나고, 풍단은 북방에서 자란다. 청죽단풍은 남북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책을 폭로하고 대나무를 보면 사물이 사람을 생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부러진 대나무 하나가 부러진 대나무와 같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품주조는' 품주조사' 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현악기 연주를 가리킨다.

대나무 조율은 "대나무 조율" 을 본다.

대나무, 실크, 현악기를 연주하다.

유명한 대나무 실크는 좋은 명성이 영원히 전해질 것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망고 신발 대나무 모자 망고 신발: 잔디 신발. 대나무 모자: 대나무 모자 하나. 짚신을 신고 밀짚모자를 쓰는 것은 고대인들이 밖에서 유람하는 도구이다. 사방을 돌아다니는 것을 가리킨다.

여섯 개의 대나무 골목은 조용하고 검소한 집을 가리킨다. 육문죽골목이 시끌벅적하고, 들풀이 이끼가 하루 종일 끼었다. \ "\"

대나무가 급할 때 "급관 번현" 을 본다.

주호애시는 관현악을 가리킨다.

죽화살은 동남쪽에 있는' 엘야 디시': "동남의 미인, 죽화살이 있는 자는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나중에' 동남죽화살' 로 걸출한 인재를 비유했다.

현을 잘 조절하고 대나무 악기를 연주하다. 위안 \ "huoguang 유령 충고 \" 첫 번째 할인: "대나무 음색만 듣고, 심지어 도경 에 대해 이야기. 클릭합니다 일명 "조사 시식 대나무", "조사 대나무", "조현제 파이프" 라고도 한다.

대나무를 뛰며 악기를 연주하다.

대나무, 실크, 관악기, 현악기를 연주하다.

죽사 이름 걸기: 전명. 간보: 고대에 쓰던 죽간과 백견은 전적과 사서를 가리킨다. 이름

자, 대나무, 무는 군령, 군공을 기록한 책, 병사들이 서로 보증하는 수칙을 가리킨다. 군대를 가리킨다.

심사숙고한 계획이 있다는 것은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의미한다. 너의 마음속에는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 뒷비유는 일을 하기 전에 이미 결심을 굳혔다.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죽마: 아이들은 대나무 장대로 말을 탄다. 천진한 아이가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 묘사하다. 지금은 남녀가 젊었을 때의 친밀한 관계를 가리킨다.

수많은 책: 소진, 끝; 대나무: 고대에 쓰던 죽간입니다. 범죄 묘사가 너무 많아 다 쓸 수 없다.

대나무, 옥수수, 소나무, 무성한 꽃봉오리: 울창하다. 소나무와 대나무가 무성하다. 가정이 번창함을 비유하다. 그것은 또한 새 집의 준공을 축하하는 데도 사용된다.

죽보 평안, 핑안 집서 비유.

죽마의 친구는 죽마고우를 가리킨다.

대나무 바구니에서 물을 긷는 것은 힘을 낭비하는 것을 비유한다.

대나무 부스러기는 사용 가능한 폐기물의 은유이다.

실크 대나무 파이프 코드: 현악기 참조; 대나무: 관악기를 가리킨다. 하프, 피리, 피리 등의 악기의 총칭. 음악이라고도 합니다.

파죽지세: 기세, 힘. 상황은 대나무를 자르는 것과 같다. 처음 몇 단락이 부러진 후, 다음 몇 단락이 칼을 따라 갈라졌다. 승리 후의 승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장애물이 없다.

책을 다 쓰는 것은 어렵다: 기진맥진하다; 대나무 제인: 대나무 제인, 쓰기; 책: 쓰기. 모든 대나무로 다 쓰기가 어렵다. 범죄 묘사가 너무 많아 다 쓸 수 없다. 이후 일반적으로 사실이 많아 다 쓸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바가지를 치는 것은 남의 약점을 이용하거나 어떤 일을 핑계로 협박하는 것이다.

진주 스트레치 실크 제품: 악기 연주; 대나무: 피리, 피리 등 관악기를 가리킨다. 실크: 비파, 이호 등 현악기를 가리킨다. 악기를 연주하다.

파죽은 연이어 승리하는 것을 비유하고, 아무런 방해도 없다.

무림수죽: 용. 우거진 숲과 대나무 숲.

고등어 몸에 있는 대나무는 전진을 비유하지만 후퇴한다.

금, 돌, 실, 대나무, 금: 금속으로 만든 악기를 가리킨다. 돌: 돌 차임; 실크: 현악기; 대나무: 관악기를 가리킨다. 각종 악기를 가리킨다. 여러 가지 소리를 형용한다.

칼이 다 대나무를 따자 대나무가 바로 갈라졌다.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것을 묘사하다.

대나무와 노란 꽃은 직접적인 환경을 가리킨다.

기성 대나무는 바로 기성 대나무이다. 내 머리 속에는 이미 전체 화면이 있다. 일을 하기 전에 이미 확정되었다는 것을 비유한다.

에스호 대나무 대나무: 현, 관악기의 총칭; 주호: 굵은 대나무 통으로 만든 악기. 비장하고 감동적인 관현악 소리를 묘사하다.

연미와 죽마 연미와 죽마: 어린이 장난감. 어려서부터 빌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