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손성어

손성어

햇빛이 비치자 산천은 불처럼 붉고, 봄의 부평초는 푸른 하늘 아래에서 약간 파랗게 변했다.

당대 시인 백거이의' 강남 삼기' 에서 온 시는 다음과 같다.

하나

강남 좋은, 오래된 풍경;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둘째,

강남 기억,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주입니다. 월중산사는 월계수 () 를 찾고, 군정 () 은 베개를 베고 조수를 구경한다. 당신은 언제 다시 여행합니까?

세 번째

강남 이순신, 무술 다음; 우 봄 대나무 잎 한 잔, 우 와이 댄스 히비스커스 술에 취해. 조만간 다시 만날까요?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강남의 풍경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풍경은 오랫동안 친숙하다. 봄이 오자 해가 강에서 솟아올라 강물의 꽃이 붉은것보다 더 밝고, 푸른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사람이 어찌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둘째,

강남의 기억은 항주의 추억을 가장 잘 불러일으킨다. 추석 유천주사는 월계수 () 를 찾고, 군정 () 에 오르고, 그 위에 쉬고, 전당강 조류를 감상한다. 언제 다시 놀러 갈 수 있나요?

세 번째

강남의 추억, 쑤저우 오궁의 추억, 오궁의 술과 봄대나무 잎을 마시며 오궁의 가수를 바라보며 매혹적인 부용처럼 춤을 춘다. 우리는 항상 아침과 저녁에 다시 만난다.

확장 데이터:

작품을 감상하다

작가는 서호의 봄을 매우 좋아하지만, 다만 그의 단어에는 항주의 봄을 쓰지 않는다. 아마도 첫 번째 단어에 쓰여진 봄빛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일 것이다. 그는 항주의 가을, 영은사의 달, 전당강의 조류를 모두 고각에 썼다. 두 글자는 두 가지 경지를 쓸 수 있다. 산사가 월계자를 찾는' 산사' 는 서호 서쪽의 영은사를 가리킨다.

이 고사에는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는데, 어떤 전설은 신화 한 층으로 덮여 있다. 전설의 영은사의 계화나무는 월궁에서 떨어지는 것이다. 필자는 절에서 달을 감상하고, 추석 계화향은 그를 평생 잊을 수 없게 했다. 산, 절, 달의 그늘에서 월계관을 찾아 아름다운 환경과 시인들의 활동을 썼다. 시인의 항주에 대한 기억은 또 다른 잊을 수 없는 경지를 가지고 있다.

즉' 군정 베개 위에서 조수를 구경하다' 입니다. 전당강의 조수는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조수는 수십 피트까지 올라갈 수 있다. 그래서 바이 주이 (Bai Juyi) 는 그가 카운티 회관의 정자에 누워 있다고 썼다. 구름과 눈이 내리는 조수를 볼 수 있어 재미있었다. 군정베개상관조' 는 한가한 필묵으로 거칠고 사나운 경치를 부각시켜 앞의' 산중망월, 전중달' 의 고요하고 은은한 미경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백거이는 항주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는 북방으로 돌아온 후' 하루 다시 유람하라' 는 소망이 생겼다.

저자 소개

백거이 (772 ~ 846) 는 당대의 시인이다. 글자 롯데, 호향산 거사.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오늘 산시) 은 이후 하토 (현재 산시 () 북동) 로 이주했다. 정원진사, 비서성 교서랑을 수여하다. 위안 과 년, ren zuoyi 유복자, zuozan 좋은 의사. 나중에, 위의 요구 사항 때문에, 총리 우 를 찔러 살인자가 심하게 체포 되고, 권세 를 불쾌하게 하고, 강주 시마 로 강등되었다.

창경 초년엔 항주 도지사, 보리초년엔 쑤저우 도지사, 이후 형부 상서를 역임했다. 문학에서, 그는 "문장 시간에 작성 해야 합니다, 노래 시 것 들을 위해 작성 해야 합니다", 신악부 운동의 옹호자 주장 했다. 그의 시가 언어는 널리 회자되어 사람들에게' 시인마',' 시인왕' 으로 칭송받았다. 원직은' 백원', 유우석은' 백류류' 라고 불린다. 백상청집' 이 전해졌다.

바이두 백과-강남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