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왕의 전설 요약

왕의 전설 요약

대륙판 앞에서 호필은' 사탕수수처럼 더 달콤하게 씹는다' 고 썼다.' 왕의 전설' 은 대성 무협문학에서 유명해진 후 첫 작품으로 1965 년에 출판되었다.

만약 우리가' 왕의 전설' 이라는 책과 작가 이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우리는 반드시' 뿌리부터 시작' 하여 와룡생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1959 년부터 와룡생의 무협 소설이 국내외에서 풍미하여 무림의 고수가 되어 독주하며 오랫동안 시들지 않고 있다. 전성기에는 대만성의 일간지와 석간신문에 연재가 다섯 개 있었는데, 정말 중천이었다.

이 다섯 편의 연재 중 하나는' 공론보' 의' 천향표' 이다. 연재기간 동안 《공론보》는 폐간을 선언했다. 당시 와룡생은 무림 중의' 오만한 세대' 로 여겨졌다. 신문이 폐간된 후부터 그의 글쓰기에 대한 흥미와 스트레스가 모두 낮아져서 쓰지 않았다. 하지만 월별로 단행본을 출간했던 출판사들은 계속 출판을 하려고 눈을 떼지 않을 수 없었다.

출판사에 대처하여 이 단행본을 계속 출판하기 위해 와룡생은' 칼을 잡는' 총잡이를 찾았는데, 그는 바로 이용이다.

본명 루, 호북 우한, 1932 년생. 그의 패션은 중흥대학교 합작경제학과에 재학하여 비교적 내성적이고 다소 점잖은 사람이다. 비록 우리가 자주 만나지만, 그는 항상 조용히 앉아서 의견을 발표하지 않지만, 그는 무협 소설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다.

처음에는 이야기의 중요한 줄거리를 개괄한 다음 루가 원래의 구조와 노선을 자유롭게 발휘했다.

이번이 처음이지만, 여전히 매우 성공적이다. 와룡생 전 작품은 잘 관리됐을 뿐만 아니라, 뭔가를 할 수 있고, 색을 더해 향을 더해 천향표를 더 높은 수준으로 이어가며 큰 찬사를 받았다.

이 시기 대만성 무협 문단은' 복숭아꽃' 이자' 용회' 로 가장 왕성한 전성기에 있다. 무림을 제패하고 싶은 사람은 수백 명이고, 출판사는' 영웅'' 패주' 의 도래를 주시하고 있다.

루넝 (Wulin Master) 는 무술의 고수를 위해 칼을 빼앗았고, 이렇게 휘황찬란하게 성공하여 출판사에 의해 보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래서 출판사의 격려와 의향으로 루는' 이용' 이라는 필명으로' 피바다에서 항행' 과' 왕의 전설' 을 적었다.

루, 교육을 잘 받은 사람은 교육사업에 종사하는 것에 대한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다. 무림에 입성하다' 는 일시적인 결합과 인연에 불과하다. 그가' 영혼',' 월강노트' 를 계속 썼을 때 의연하게' 금대야 손 씻기' 를 하고' 삼척용천' 을 내려놓고 교편을 들고 대중시 포리 고등학교에 가서 설교를 했다. 봉왕전' 은 당시 무림 맹주 화문들이' 북벌대회' 에서 한 무리의 악당들에게 포위 공격을 당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후아는 죽었고, 패배했고, 그의 무공도 사라지고, 그의 막내아들 싱어 (화) 도 산야로 사라졌다. 적의 추격을 피하기 위해 별은 물약에 담가 자신의 본색을 감추었다.

10 년 후, 진백천 집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문가는 별을 보내 은혜를 구했다. 이때 강호조폭은 이미 신칠방, 풍운회, 전동조가 삼족정립하는 국면을 형성했다. 살구아가 입세할 때, 신칠왕강의 딸 백군이의 박해를 받아 굴욕을 당하여, 그녀를 차가운 수조에 던져 금감의 비밀을 얻도록 강요했다. 별은 투옥된 월요일 광마를 만나 독특한 기술을 습득하고' 왕의 전설' 인 금검의 행방을 알게 되었다. 별이 곤경에서 벗어난 후, 우연히 풍운회 이사가 살해된 놀라운 내막을 보았다. 어려운 탈출 끝에 그는 전동에서 태어난 정우 부인을 만났다. 격동의 강호에서 별은 화네 뒤에서 화화의 신분과 자태를 과시하며' 단화독련' 을 데리고 가서 죽은 척했다. 다행히도 진백천의 딸 봉봉봉은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천리 밖의 관광지로 보내 구도기현과 그녀의 제자들에 의해 구조되었다.

꽃 부상이 회복되고, 에서가 흑에서 악을 제거하고, 무림을 진흥시켜 자신의 임무로 삼고, 도처에서 협객 협사를 사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시에, 김감 쟁탈을 위해, 한 무리의 교수들이 서로 옥신각신하고 독점하고 있다. 전동파는' 건설회' 를 설립하고 협객을 일패로 소멸하는 독책을 마련했다. 신기한 갱단과 풍운에도 나름대로의 귀신이 있을 것이다. 개국 대전에서 사납고 서역' 일검으로 중원을 가리다' 는 황금 보물 상자를 미끼로 동쪽에서 왔고, 적지 않은 흑도 고수를 죽였고, 여주인 문화와 화화는 추태를 쓸어 멸절된 재난을 제거했지만, 구음파, 스타파 등 세력이 금검을 빼앗는 데 참여했다. 결국 김감은 서역으로 돌아왔고, 화는 무공비적' 검경' 을 꺼내' 무상무공' 이 되었다. 이야기는' 구가파보' 로 발전하여 다시 절정에 이르렀다. 결국, 화화는 마침내 덕복으로 사람을 설득하고, 화간고를 옥으로 삼았고, 천하 영웅의 신복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삼미' 라는 기문도 얻었다.

"왕의 전설" 을 다시 보면, 이 책은 이용 자립문의 좋은 구조일 뿐만 아니라 이야기 발전, 줄거리 배치, 단어 조문 등 방면에서도 와룡생의 시시각각 곳곳에 묘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와룡생의 초기 작품으로는' 무지개 일검진강호',' 탕아동피티베트', 심지어 그의 전성기' 비연경룡',' 옥녀연맹' 등 남자 주인공들, 예를 들면 양몽환, 허연평등은 모두 뜻밖의 만남을 가졌고, 각종 무공에 대한 경험과 사고를 가지고 있다.

무협 문단에서 와룡생은 한 세대의 웅웅이지만, 여자와 사랑에 있어서는 와룡생이 낭만적이고 동경과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애정관은 그 개인의' 내면세계' 로, 다른 사람은 끝까지 엿볼 수 없지만,' 곳곳에 사정을 봐주다' 는 것은 여전히' 와룡풍류' 의 상징이다. 현실생활과 심리의 자연반응을 작품에 투사하고, 주인공은 미녀들의 애모의 대상이 되고, 한편으로 작가의 꿈의 천국을 풍요롭게 하고 만족시키며, 또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사고를 준다. 이것은 와룡생의 초기 창작 노선이다.

이용 () 은 천향표 () 가 계속되는 운명이 와룡생보다 더 알려지고, 보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한 그는 중국 문학과 역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새로운 트렌드의 세례를 받았다. 사랑을 쓸 때 그는 진옥봉처럼 착하고 우호적이며 냉정했다. 바이 Junyi 보헤미안, 제멋대로, 치정; 부인의 요염함, 요염함, 요염함, 그리고 백과여의 인사변동과 사랑의 시련 후의 충성은 모두 감동적이다. 와룡생과 비교했을 때, 그녀는 확실히' 청출은 파랑보다 낫다' 는 힘을 가지고 있다. 도연명의' 도화원기' 에서' 처음은 좁아서 사람만 이해할 수 있다' 는 말은 어부가 처음으로 구멍에 들어간 느낌을 묘사한다. 나는' 왕의 전설' 도 공감한다고 생각한다.

저자가 우수하고 일하기를 갈망하는 압력일지도 모른다. 처음 10 장은 내리기가 어렵고, 선택어용 글자도 묶여 있다. 대사의' 예술생애' 를 일부러 강조하기 위해' 와룡필법' 이라는 거칠고 밋밋한 수법을 사용했다. 기특한 것은 그가 여전히 자신의 독특한 스승의 풍격을 유지하고, 나중에는 더욱 유동적으로 변해' 건대전' 을 쓸 때 더욱' 활짝 트여' 독자 앞에서 광활한 풍경을 드러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큰 장면을 쓰고,' 천하영웅회' 와 비슷한 큰 장면을 쓰는 것은 와룡생의 절묘한 일이다. 마치 모든 유명 배우들이 합작으로 초청된 대극과 같다. 모든 유명한 배우들이 무대에 있다. 작가와 감독은 누구나 무대에 앉아'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는 것이 아니라 그저 멍하니 서 있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몇 마디 노래를 부르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출명언) 이용은' 이건 회의' 의 큰 라인업과 큰 장면을 적절하게 처리했다. 물론 지휘자가 정해지면 진퇴도 있고, 모든' 명배우' 나' 조연' 이 눈앞에 밝아져 능숙하게' 연기' 를 하게 하는 것은 사실이다. 이 점은 확실히 귀중하기 어렵고, 그의 비범한 재능과 기교를 보여준다.

책 속의 몇몇 인물들은 상당히 성공적으로 만들어졌다. 흰색, 문, 조삼고모, 심지어 구가 사걸까지 개성이 뚜렷하고 얼굴이 또렷하고, 세 가지 중요한 여주인공인 진옥봉, 백군이, 정우부인도 종이에 뛰어올랐다. 남자 주인공인 화는 필묵을 많이 썼지만 작가가 애써 모방한 양맹환과 허연평 때문인 것 같다. 대신, 그는 그 틀에 의해 제한되었다. 작가가 그에게 맡긴' 사명' 을 완성해도 그는 늘 뭔가 빠진 것을 느꼈다.

책은 제 60 장까지 갑자기' 밤의 서광' 으로 문풍이 크게 변하여 민첩하고 활발하며, 언어는 유창하고 영영 () 을 구사하며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되었다. 특히' 낙양 1 호' 제 62 장은' 작은 간담이 서늘하다' 는 묘사를 담고 있다. 그들의 요정은 이상하고, 의협심이 있고, 기묘하며, 특히 작은 다섯은 모두가 존경하고, 모두가 좋아한다. 고태, 그들의' 맏형' 은 비판적인 힘이 있다. 비록 그는 필묵이 많지 않지만. 이 몇 장은 신의 필치로 볼 수 있으며 대만과 홍콩의 무협 소설에서만 볼 수 있다. 왕도륙의 소설에도 손색이 없다.

책은 강호에 무겁지만' 일남 삼녀' 의 사랑 갈등이 더욱 흥미진진하다. 특히 중국, 백군의와 부인의 인생 경험은 매우 복잡하다. 심지어' 고객' 화조차도 이런 다방면의 일을 잘 처리할 수 없다. 그러나 작가는 진옥봉을 통해 그것들을 적절하게 안배하여 독자들이 책을 읽으면서 감동과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한 남자와 세 여자' 의 해피엔딩은 오늘날 세계의 조류에 맞지 않는 것이 분명하지만, 책에서 그 왕조가 알려지지 않은' 고대' 는 더 이상 비난할 필요가 없다.

이용은' 소무아' 를 썼는데, 정말 신의 필치이다. 한 마디도 웃기지 않고, 한 마디도 멋지지 않다. 모든 글자가 잘 쓰여졌다고 말할 수 있다. 멋진 문장 한 편을 골라서 독자에게 쓰려고 하는데, 사실 고르기가 어려워서 자기가 원하는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다. 다행히 독자들은 한눈에 알아차릴 수 있지만, 독자 스스로 맛을 보는 것보다는 못하다.

책의 다른 곳에는 아직도 많은 멋진 묘사가 있다. 예를 들어' 무림 지존' 제 90 장, 진이풍백군이의 처리, 정우부인의' 탈바오' 는 왕도루 대사의 협의감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말은 인간성과 인정으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상세한 심리 묘사까지 해 재미있고 경이롭다. 그 문필의 유창함은 왕도륙을 "직계" 라고 할 수 있다. 소설 전체에서' 왕의 전설' 은 사탕수수를 먹는 것과 같다. 먹을수록 달면 먹을수록 좋다. 그러나' 가이드' 를 쓰는 이상 그 속의 뉘앙스를 지적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일부 부족함, 심지어 작은 흠까지' 골라야' 한다.

작가는 중국 문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처음 왔을 때 반드시 지식이 해박하고 문필도 좀' 찰랑찰랑하다' 고 할 수 있다. 책에 사용된 성어전고는 좀 많다. 예를 들면' 변장도호',' 풍무',' 단행',' 진사삼호' 등, 그리고 이런 성어전고가 해석되지 않으면 모든 사람이 다 아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순간',' 평온함은 항상보다 낫다' 와 같은 상투적인 어조는 더욱 엉뚱하다.

본래의 모습을 보존하기 위해서, 이번 출판할 때 우리는 어떠한 처리도 하지 않았다. 아프지 않아서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