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두 개의 1 자 사자성어 이야기

두 개의 1 자 사자성어 이야기

1. 두 개의 1 이 있는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두 개의 4 자 성어가 있다: 한마음 한뜻으로, 긴장을 풀고, 110, 상응한다, 같은 것, 미소 하나, 하루, 한 판,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평생, 한 걸음, 한 방울, 한 방울, 한 수.

성어는 마음을 다한다.

병음 y 와 x 와 n y 와 y

해석에는 단 하나의 생각밖에 없고, 다른 고려는 없다.

동의어는 전심전력으로 진심을 다한다.

반의어는 삼심 이의와 삼심 이의이다.

문법 조합 정어 또는 부사로 삼다. 찬양을 포함하다

출처' 삼국지 위징두서': "서민으로부터 벗어나 장무군을 이전하여 가평 원년을 위해 이주한다." Pei song 의 리드 뒤 신간 서적: "그래서 한 마음으로 똑바로 밀어 넣으십시오. 클릭합니다

그는 갑골문을 여러 해 동안 연구하여 매우 창의적이다.

2. 네 글자의 성어 이야기: 이웃이 도끼를 훔쳤다고 의심하기 전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2.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러 갔는데, 내일은 또 묘목이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이 밭으로 뛰어들어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주조에는 구제할 수 없는 학자가 있는데, 이름은 부판 () 이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4.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라는 말로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이 장강을 경계로 삼았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어서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을 수 있을까?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은 바로 종수기이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단어 선생님은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

8. 오래전 처라는 체스 고수가 있었다. 그의 바둑 솜씨는 뛰어나다. 처에는 그와 함께 장기를 배우는 학생이 두 명 있다. 한 학생이 선생님에게 매우 전심전력으로 공부한다.

다른 하나는 없습니다. 그는 장기를 배우기가 쉬워서 진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설명하실 때, 그는 거기에 앉아 있었고, 눈은 바둑을 보고 있는 것 같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지금 야생에서 백조 한 마리를 죽이면 맛있을 것 같다" 고 생각했다.

그는 늘 백일몽을 꾸고 정신이 방황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전혀 듣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두 학생 모두 있지만.

3. 두 가지 성어가 있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쓰겠습니다.

15 10: 처음부터 끝까지 은유적인 서술, 출처, 누락 없음. 카운트 숫자도 설명합니다.

한평생: 한평생. 한 글자와 한 구슬: 소리가 둥글다는 것을 묘사한다.

아름다운 문장, 화려한 글도 비유한다. 일금 일학: 짐의 소박함을 묘사하고 관원의 청렴함을 비유한다.

조금: 조금, 거의 또는 거의. 하룻밤 사이: 묘사시간이 매우 짧다.

한 손과 한 발: 한 사람의 손과 발. 힘이 얇다는 뜻이다.

정확히 동일: 정확히 동일 합니다. 11-11 여단: 좁은 사람이 적고 실력이 약하다고 묘사한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의심스러운 귀신을 묘사하다. 호응: 원래 묘사는 공감이다.

지금도 양자가 서로 협조하여 서로 호응하는 것을 비유한다. 한 번 쪼아먹다: 처음에는 새가 먹고 싶으면 먹고, 마시고 싶으면 마시고, 자유롭게 살고, 나중에는 사람의 음식을 가리킨다.

일룡 일사: 사람을 비유하거나 피하거나 숨기거나 숨기거나 드러내거나 숨기고 상황에 따라 변하는 것을 비유한다.

4. 누가 두 성어로 나에게 성어 이야기를 하나 해 줄 수 있습니까? 두 가지 성어: 당나귀의 능력은 요괴다. 구이저우에는 당나귀가 없다.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이 배를 타고 들어왔는데, 보내온 후에는 쓸모가 없어 산기슭에 놓았다.

호랑이 한 마리가 키가 크고 건장한 놈인 것을 보고 그것을 신기한 것으로 여기고 숲 속에 숨어서 몰래 보았다. 잠시 후, 호랑이가 점점 가까이 다가와서, 그것이 무엇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조심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느 날 당나귀가 소리를 지르자 호랑이는 놀라서 도망갔다. 당나귀가 자기를 물어뜯는다는 생각에 그는 매우 두려웠지만, 호랑이가 왔다갔다하자 그는 결국 당나귀를 공격하지 못했다. 호랑이는 점점 당나귀에게 다가와 더 놀리고, 부딪히고, 의지하고, 부딪히고, 기분을 상하게 한다.

당나귀는 화를 참지 못하고 발굽으로 호랑이를 찼다. 호랑이는 매우 기뻐서 "이렇게 될 수밖에 없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뛰어올라 큰 소리로 으르렁거리며 당나귀의 목을 물어뜯고 고기를 다 먹고 떠났다.

5. 4 자 성어는 백 번 있어도 틀리지 않다. 당신이 양궁이나 사격 방면에서 명중률이 매우 높거나, 일을 할 때 완전히 자신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백 개도 남지 않았다. 길을 잃었다는 뜻입니다.

백척간두, 진일보한 불어, 비유는 비록 깊지만, 여전히 연습을 해서 향상시켜야 한다. 비유는 높은 경지에 이르렀지만 아직 만족할 수 없고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100 개 중에서 하나를 고르세요. 걸출한 인재를 묘사하다.

보는 것이 듣는 것보다 낫다: 듣는 것. 아무리 많이 들어도 직접 보는 것이 낫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간단하고 명료한 묘사는 네가 완전히 자신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영원히 실수하지 않을 것이다.

백 가지 일을 하는 것도 없고 옳은 것도 없다. 묘사는 모두 틀렸다, 쓸모가 없다.

유용하지도 않고 유용한 것도 없다. 묘사도 소용없다

100 개의 별에서 나오는 빛은 1 월에 달이 내는 빛이 밝지 않다. 비유가 질보다 못하다.

뒤에서 등을 빌리다: 등; 차용: 덕택에; 1: 1 차 세계대전, 자기 집 앞에서 적과 사투를 벌이다. 생사를 결정하는 최후의 전쟁을 일컫는 말.

등 뒤로: 등. 자신의 집 앞에서 적과 사투를 벌이다. 생사를 결정하는 최후의 전쟁을 일컫는 말.

마지막 역에서의 배수: 배수는 퇴로가 없음을 나타낸다. 비유와 적이 사투를 벌이다.

그때는 한 시대였고 지금은 또 다른 시대였다. 시대가 달라져서 상황이 바뀌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몇 가지 단계로 한 번에 해야 할 일을 완성하다.

테이블과 같은 내부 및 외부: 모양; 리히터: 안에 있어요. 표면과 마음은 한 가지와 같다. 언행을 일률적으로 묘사하고, 사상을 일률적으로 묘사하다.

독특함: 따로. 또 다른 독특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6. 이중 숫자 4 자 성어. 전심전력으로 둘로 나누다, 삼심이심, 사방팔방, 사통팔달, 오색다채로운, 심란함, 분열붕괴 (상하), 가지각색, 반근 82, 구우일모, 구사일생으로 나뉜다 오색 (만수천산) 일목 10 행, 일념의 차이 151 자, 일칼 양단, 일언정, 일자 천금, 일자 일사, 매우 관건, 순풍, 일화살 쌍조각, 한 마음, 삼장양단, 사통팔달, 오색찬란하다 아홉 마리의 소는 한 모에 완벽하고, 천 대는 다채롭다. 오마는 천 명으로 나뉘고, 마펜티엄 () 은 약속을 지키며, 50 걸음은 백보 1 을 웃는다. 대부분 불확실한 뜻이고 소수만이 정확한 뜻이다. 예를 들면: 일언당의 사단, 양종학대, 삼강오상, 삼족정립, 삼원조화, 삼종사덕, 삼황오제, 삼고모육파, 사계절 8 절, 사공, 사체불근, 오곡불무, 오체투지, 육신무주; 예를 들어, 하나씩, 여러 번, 세 번, 세 번, 다섯 번, 아홉 번, 아홉 번, 백 번, 백 번, 백 번, 천 번, 천 번, 천 번, 천 번, 천 번, 천 번, 천 번, 천 번 3. 어떤 성어는' 적다' 를 의미하고, 어떤 성어는' 하나' 를 포함하는 성어가 가장 대표적이다. 예를 들면 조금도 아무것도 없다. 이런 것들이죠. 4. 어떤 것은' 잡칠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한 성어가 가장 대표적이다. 예를 들면 흩어짐, 어지러움, 요리사가 너무 많고, 잡잡잡일, 잡일, 칠스택, 가지각색, 오색육색, 무수히 많다. 천편일률적으로, 조금도 나쁘지 않고, 유일무이하고, 분명하고, 완전히 깨끗하며, 한 칼에 두 번 끊어지고, 한 번에 천장, 오대 삼조, 구구 귀일, 안심, 완벽함, 백전백승, 절대적으로 자신, 등등. 6. 어떤 사람들은 분명히 가십, 가십, 활, 전전, 전전, 삼장사, 삼소사 이동 등' 3, 4' 를 포함한 대부분의 성어를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성어의 숫자들은' 옳고 그름' 이나' 이렇게, 그렇게' 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관용어의 문법적 구조로 볼 때, 그것들의 숫자는 다양한 성분으로 사용될 수 있다: 64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 3. 대상으로, 예를 들면: 하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4. 정어 () 는 사면영롱함, 백가쟁명, 만상업데이트, 부사 (예: 상쾌함, 화해 할 수 없음, 두 번 생각하십시오. 6. 보충으로, 예를 들면: 3 ~ 4 를 밀고, 3 ~ 4 를 밀고, 100 리는 반구십입니다. 또한 성어의 숫자에는 1 과 같은 다양한 수사자를 구성할 수 있는 수사 기능이 있다. 설명; 길을 건너서 인물을 개척하다. 과장: 삼분입목, 군침 3 피트; 긴축: 삼고모 육포 삼강오장; 4. 동반: 위기일발, 수익성; 모자이크: 안정적이고 깨끗합니다. 8. 겹침: 3322, 수천; 6. 진실 몇 번이고, 사람과 인심이 통하고, 마음과 도리가 서로 통한다. 7. 동어: 한 가지는 한 가지씩 떨어지고, 하나는 하나, 하나는 두 개입니다. 등등. 위의 대답은 참고용이니,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O (∩ _ ∩) O 를 기억하십시오.

입양하고 지지해 주세요. 즐거운 생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