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창꽃을 붙이는 풍습의 기원과 역사는 무엇입니까?

창꽃을 붙이는 풍습의 기원과 역사는 무엇입니까?

출처:' 사기' 의' 동봉동생 깎기' 는 서주 초기에 한 국왕이 왕이라고 부르며 멜대 잎을 깎아 동생에게 선물해 당후라고 불렀다. 전국시대에 가죽 조각과 은박을 사용하여 펀칭을 하는 것은 종이 오려내기와 똑같다. 이들의 출현은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송원 이후, 오려내기 창화는 설날을 맞이하는 시간을 입춘부터 사람들이 오려내기로 봄을 축하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창화는 창종이나 창유리에 붙이는 종이 오려내기이다. 과거에는 북쪽이든 남쪽이든 설 기간에는 창화를 붙여야 했다.

남쪽에서는 결혼할 때만 붙이고 설날에는 붙이지 않는다. 창꽃을 붙이는 것은 북방에서 여전히 매우 유행한다. 허베이 풍녕에서는 설날 동안 창화를 붙이지 않으면 이 가정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추측하게 된다.

종이 절단 품종 중 하나. 명절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많은 농촌에서는 설날 전에 오려내기를 창문에 붙였다. 일반적으로 창꽃의 스타일은 비교적 자유롭다. 사각에 붙인' 뿔꽃' 과 잘린' 뭉치' 를 제외하고는 윤곽에 제한이 없다.

일반 창에 적응하여 채광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크기가 너무 크지 말고 반투명 펀칭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술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짙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창문에 많은 창화를 붙이거나 내용에 맞추거나 형식상 호응하는 경우가 많다. 창화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여 대량의 연극 이야기가 있다. 북방의 막대 모양의 창꽃이 더 흔하다.

확장 데이터

창화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다. 연극 인물, 역사 전설, 화조화충, 산수, 현실 생활, 길조 도안이 있어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많은 것은 화초동물, 경사스러운 문양이다.

흔히' 상서로운 축제',' 풍년에 길조를 구하다',' 오곡이 풍성하다',' 사람이 번창하다',' 진화길조' 등을 주제로 한다. 용봉성상' 은 영원히 중국 민간 예술의 주제이다. 용봉은 조형이 정교하고 묘사가 섬세하며, 사람들이 길조를 구하는 심리를 표현했다.

이야기, 인물, 희곡, 풍속 등이 있다. 황하 유역과 북방 농촌에서 인기가 많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삼국극, 수호극, 서투어, 민간 이야기, 지방극의 인물과 연극 줄거리이다.

바이두 백과-창꽃 붙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