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산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성어

산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성어

성어 "물이 산에서 흐른다" 는 말이 바로 "산과 물" 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은 지음과 음악을 비유한다. 후세는' 산' 과' 흐르는 물' 두 곡으로 나뉜다. 아정동명 노래' 산유수' 도 있어 구금곡과는 전승관계가 없다.

그것은 굴곡이다. 그것의 음절은 가장 오래된 것이다. 그것은 장엄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을 의미한다. 적절한 멈춤, 자연의 정취, 높고 낮은 음조, 그리고 끝없는 의미에 관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좋은 리듬을 가리키는 것은 쉽지 않다. 노래를 한 번 연습하면, 위안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그래서 춘초당, 자지당, 교안과 통일할 수밖에 없다. 위 8 단은 산이고, 아래 7 단은 흐르는 물이다. 의미는 달라 보이지만 주제는 입체적이어서 운에 차이가 없다. 오늘날, 그 원체의 조합은 이미 실심광, 반음 탈취의 폐단을 벗어나지 못했는데, 왜 그 이산을 두 개로 나눌 필요가 있는가?

고산 흐르는 물' 의 전고는' 열자 당웬'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사람들이 전고를 운용하는 실천에서, 이 전고는 점차 70 여 개의 전고를 발전시켰다. 예를 들면 숭고한 음악, 잘 아는 것, 지음을 구하기 어렵고, 지음을 잃고, 한가한 정취를 잃는 등. 그리고 암시가 역효과를 내는 현상도 있다.

"산유수", 중국 고금곡은 중국 10 대 고곡 중 하나에 속한다. 진나라 시대의 피아니스트 보아가 척박한 땅에서 거문고를 연주한 적이 있다고 하지만 나무꾼 종자기는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우뚝 솟은 태산' 과' 도도한 강' 의 묘사다. 보아는 깜짝 놀랐다. "좋아, 아이의 마음은 내 마음과 같다."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지음을 잃고 거문고를 끊고 평생 연주하지 않아 고산 흐르는 노래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