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삼국충신시
삼국충신시
노신은 한성을 보내는데,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길홍창은 아직도 깨졌는데, 내가 왜 아껴야 합니까?
국가의 흥망에 책임을 지다.
5 린 쑤 욕심 국가 생사, 왜 재해 축복으로 피할 수 있습니까?
6 문천상은 평생 죽지 않고 역사를 고쳤다.
7 육유왕사단 북정중원의 날, 가족들이 제사를 지낼 때 잊지 않고 나옹에게 알려준다.
8 두보는 가난한 해에 이연을 걱정하며 장열을 탄식했다.
9 육유의 비천한 지위는 육유의 우국우민을 잊지 못한다.
10 조식의' 백마' 가 국난으로 죽고 급사했다.
2. 충신을 묘사한 시: 한 번의 청춘여행 (채화삼): 중국 대륙 용뱀 건곤에서 온 소년.
국가의 괴롭힘은 다 하고, 배는 비바람을 보낸다. 세상은 혼란스럽고, 나의 자주성은 학습을 위해 강화된다.
우리 스승은 만리 출신으로 나의 친구 문연을 방문하였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충성은 한 치의 마음을 봉하고, 성실함은 두 칸의 방으로 가득 차 있다. 여양각은 없지만 이미 위험에서 벗어났다.
배를 따라 나라를 바꾸니, 이연이 북돋워질 것이다. 담주는 동정패의 원천이다.
선행두 번째 (조조) 는 자신의 날씬한 몸을 소중히 여기며 외로움을 견디고 있다. 이민자 세 명도 없고 법정 용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그 가난은 갈라진 듯 자급자족하다. 비록 나는 비천한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은 그것과 협력할 때가 되었다! 가난한 자를 지키고, 가난하고 비천하며, 한숨을 쉬며 우처럼 울다.
울고 눈물, 구걸 생활 은 안전 볼 수 있습니까? 나는 가난한 날을 원한다, 왼쪽으로 치우치고 있다. 비록 나는 나의 충성심을 다 써버리고 싶지만, 나는 나의 자리로 돌아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
민첩한 사람에게 이것은 한숨이니, 너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방법을 누가 압니까?
나는 언제 따르길 원합니까? 이 한숨도 어렵다. 오늘 나는 어떻게 요광을 비출 것인가? 비가 오는 것보다 제목을 발표하는 것이 낫다.
돌아오지 않는 강과 건강 공격을 받는 도사 () 는 단지 피아노를 치고 있을 뿐이다. 밑바닥 물질센터에서 * *, 한 명도 안 되어 소멸되었다.
불평할 것이 없다. 정치는 다른 사람을 원한다. 수치심은 안에서 태어났고, 갑자기 흘러내렸다.
성도는 사람에게서 멀지 않아, 걸음걸이가 진퇴한다. 누가 그것을 회복할 수 있습니까, 그것을 위반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우리는 모든 장애물을 버리고 복숭아와 자두로 볼 수 있다.
충성에 힘쓰는 것은 여전히 예쁘다, 상태가 아니다. 삼훈삼욕은 너를 침몰시키려는 것이다.
이지이 (황정견) 에게 작별을 고하다. 나는 아직 천 마일을 더 가야 한다. 친애하는 친구들, 이 작별을 사랑하고, 잘 자고, 밥을 잘 먹으라고 권했다.
너만 잘 안고 있어 색감이 높아. 아들에게 녹색 게시물을 하나 주고, 영구적인 편지로 끝을 맺다.
눈을 닦고, 머리를 들고, 마음을 씻고, 묘한 말을 참는다. 자도는 쉽지만 쉽게 잊을 수 없다.
명실상부한 직녀 스타는 문장 일 수 없다. 위군은 고대 지식을 좋아하지만, 누가 미쳤습니까?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 친구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른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대성은 급하니, 너는 그것을 좋아한다.
외부는 일에 관심을 가질 것이고, 중간에는 자신을 독촉하지 않을 것이다. 손님과 주인을 구분하는 것은 아직 이르다.
네가 입을 열기 전에 너는 진상을 이해한다. 만약 네가 사회를 이끌 수 있다면, 너는 자급자족하여 보잘것없게 될 것이다.
한 번 걱정하지 말고 평생 걱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충절이 집에서 새어 나와 밤비를 만나면 만사가 고생을 사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길은 만만한 것이 아니라 내가 들은 산꼭대기이다. 군거하고 슬기롭고 성연에 미소를 짓다.
좋은 친구가 문을 두드리는 것이지 문 앞에 있는 것이 아니다. 누가 이 바람을 듣지 않고 간다.
마지막 시 (공융) 는 말이 너무 많아 일을 실패하게 했다. 새어 나온 것은 씁쓸하고 촘하지 않다.
이 강의 개미구멍 끝이 끊어졌다. 이 산은 유인원동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강한강의 졸졸 흐르는 물. 천창은 귀신의 집으로 통한다.
악이 정의를 해치다. 구름이 하늘을 가렸다.
말이 불충실하다. 환상은 진실이 아니다.
사람은 두세 개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앤은 그 중 하나일 수 있다.
세 사람이 성시호가 되다. 접착제를 찍어 페인트를 제거하다.
생존에 대한 우려가 많다. 한잠 자고 나니 모든 것이 끝났다. 가을 짝퉁 (육유) 은 성남의 고대택 () 을 보고 서리가 푸른 물을 내린다.
찬바람이 슬슬 불고, 산모류들이 시들고, 따뜻한 햇살이 비치고, 메밀을 선보인다. 새로운 군대를 모집했다는 소문이 나면서 버스가 우세를 되찾았다.
충의감 석개, 공훈 명예가 죽사에 걸려 있다. 빗소리 (육지여행) 빗소리가 아침저녁으로 반복되고 시인의 문장이 있다.
운문 함지는 역사가 유구하여 단보 소리가 이 심정에 남아 있다. 밤비 소리가 끊이지 않고, 신하가 나라에 가는 근심이 있다. 아홉 의심 리안 시앙 물 가을, 충성도 자기 격려.
오늘 나는 병이 나서 생각이 없다. 나는 파란 등불에 누워 잔불꽃을 토하고, 침대를 받치고 추위를 풀고, 베갯잇 옆에 있는 검에 대고 웃음꽃을 피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빗소리가 계속 더 아름답게 자고, 창문 앞의 흰 까마귀가 옷을 집어 들었다. 호아는 토끼를 태우고 진흙을 붓고 침대에 기대어 비를 맞았다.
아름다운 7 호를 통과한 첫 번째 사람은 어제 태어났다. 그는 너무 어려서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없었다. 욕심이 많은 사람은 보물을 얻을 수 없다.
바닥 틈새를 끌니, 원천이 일찍 희미해졌다. 술에 취해 한 모금 깨어나면, 옷이 거꾸로 잠긴다.
충이 하늘을 관통하여 줄곧 창호를 기초로 하고 있다. 혀가 굴러가고 충격파가 흐르고 있다.
피곤한 새 한 마리가 노림을 알지만 피곤한 말 한 마리가 돌아오는 길을 안다. 버드나무는 법정에서 자라고 난초는 풀 위에서 자란다.
밝고 편안하고, 옷을 타고, 너의 아내와 형수를 즐겨라. 청귀밑머리는 확실히 새로운 것이고, 창호는 희로다.
관은 비싸고 마음은 늘 기도한다. Shengqing 편지, 법원 도 휩쓸었다.
늦게 죽골목으로 돌아가 강도를 물역에 담그다. 갑자기 별들이 서리처럼 차갑고, 슬픔이 가득 찼다.
재회 (이백) 재회, 옛날에는 황제의 두 딸을 영접하고, 동정의 남쪽, 소향의 민들레를 영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바다가 만 리를 곧장 내려가면 아무도 이것이 좋은 일이라고 말할 수 없다.
태양은 매우 비참하고, 구름은 어둡고, 오랑우탄은 담배를 피우고, 귀신은 휘파람을 불고 있다. 내가 한 말을 보완하기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황태자는 그가 따르지 않는 충성심을 두려워한다.
운욕과 포효, 요순도 선우이다. 실신, 용은 물고기, 권귀신, 쥐는 호랑이다.
아니면 야오가 금지되고 순업이 죽고 9 명의 용의자가 모두 비슷하지만 중동공의 무덤은 무엇입니까? 제자는 푸른 구름에서 울며 바람에 따라 갔다.
멀리서 바라보니 우람한 산들만 보인다. 창오산이 무너지고, 물이 사라지고, 대나무의 눈물이 꺼질 수 있다.
제 6 세대 고풍 이백은 말을 건너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새가 제비를 사랑하지 않을수록.
본연의 애정의 습관이 있다. 지풍은 고체이다.
영원히 기러기 문을 닫다. 오늘 용정을 지키다.
정말 나쁜 하루였다. 날으는 눈이 호천을 매료시켰다.
전갈이 호랑이를 낳다. 하나 또 하나의 영혼.
열심히 일해도 보답이 없다. 충성은 선언하기 어렵다.
누가 이비를 불쌍히 여깁니까? 백두에는 삼면이 없다.
삼국에 관한 유명한 시구는 칼날에 감탄했다.
한나라 말년에 위태로워, 계책이 없어 삼공을 만들었다.
충신의 충고를 몇 번 듣지 않으면 궁중 칼의 공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우리 적토마: 천리를 질주하고, 먼지를 날리며, 보라색 안개를 타다.
비단 고삐를 끊고 옥굴레를 흔들며, 용은 9 일 동안 솟아오른다.
소제좌: 천지는 쉽게 돌아가고, 일월은 반하여 완성을 버리고 제후를 물리친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신하를 위해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고, 대세는 이미 눈물을 흘렸다.
당나라 zuofei: 황제는 무너질 것이고, 토양은 파괴 될 것이다; 황제로서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
삶과 죽음은 다른 길이다. 그러니 하지 마라. 왜 조급해할 필요가 있느냐, 내 마음이 슬프다!
무부: 한말 충신은 무부의 호기가 만장, 천하에 물건이 없다고 말했다.
조정에서 도둑을 죽이는 이름은 여전히 남아 있고, 천고에 군자라고 불린다.
짱 관공 온주 컷 화웅;
위진곤의 제 1 공업, 문화북, 겨울동명.
운장은 멈추고, 그가 용감하다는 것을 보고, 술이 아직 뜨거울 때 화웅을 참수했다.
4. 충신을 찬양하는 시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남송 문천상
천지가 정정하고 다방면이다.
아래는 악하, 위는 태양성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숙연하고 경건하며, 사람을 쉴 틈이 없게 한다.
제왕의 길은 명정을 포함하여 명료해야 한다.
불쌍한 명절이 연이어 보였을 때, 댄 백청 (Dan Berqing) 은
제나라 태사 제인, 진 동호필에서.
진 추에서, 한수무절에;
엄치군, 피성 서비스,
장순양이를 위해, 염장산을 위해 혀를 내뱉다.
아니면 요동의 모자를 위해서인가, 대청. 이설
아니면 모델, 귀신 우는 영웅을 위해서인가.
아니면 강을 건너 후저를 대범하게 삼켜야 합니다.
그래도 도둑을 부딪쳐야지, 거꾸로 머리를 부러뜨려야 한다.
영원히 위엄이 숙연하다.
그것이 해와 달을 관통할 때, 생사는 평온하다!
지위는 이에 의거하고, 천주는 이에 의거한다.
삼강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이다.
토론 후 리 양 긴, 공식 양도 무효입니다.
추 포로 는 왕관 을 가지고, 카트는 가난한 북쪽 을 보냅니다.
삼각대는 소와 같이 달고, 한 가지는 구하기 어렵다.
암실은 귀신불이고 춘원은 어둡다.
소와 말은 비누와 같고, 닭과 봉황은 전문적으로 먹는다.
일단 안개가 많이 끼면, 도랑 척모로 나뉜다.
이렇게 춥고 덥다면, 쉽게 변할 수 있다.
아아, 나는 외지에 있어 나라를 위해 기쁘다.
터무니없는 곳이 있습니까? 윤화는 도둑이 될 수 없다!
나는 이것에 관심이 있고, 고개를 들어 구름을 본다.
나는 매우 걱정된다, 하늘이 특히 높다!
철학자의 날이 멀어졌고, 처벌도 지나갔다.
바람처마에서 책을 읽고, 옛길에서 채색하다.
5. 삼국에 관한 유명한 시구는 칼날에 감탄했다.
한나라 말년에 위태로워, 계책이 없어 삼공을 만들었다.
충신의 충고를 몇 번 듣지 않으면 궁중 칼의 공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우리 적토마: 천리를 질주하고, 먼지를 날리며, 보라색 안개를 타다.
비단 고삐를 끊고 옥굴레를 흔들며, 용은 9 일 동안 솟아오른다.
소제좌: 천지는 쉽게 돌아가고, 일월은 반하여 완성을 버리고 제후를 물리친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신하를 위해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고, 대세는 이미 눈물을 흘렸다.
당나라 zuofei: 황제는 무너질 것이고, 토양은 파괴 될 것이다; 황제로서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
삶과 죽음은 다른 길이다. 그러니 하지 마라. 왜 조급해할 필요가 있느냐, 내 마음이 슬프다!
무부: 한말 충신은 무부의 호기가 만장, 천하에 물건이 없다고 말했다.
조정에서 도둑을 죽이는 이름은 여전히 남아 있고, 천고에 군자라고 불린다.
짱 관공 온주 컷 화웅;
위진곤의 제 1 공업, 문화북, 겨울동명.
운장은 멈추고, 그가 용감하다는 것을 보고, 술이 아직 뜨거울 때 화웅을 참수했다.
6. 삼국인물에 관한 시사, 성어, 문장: 삼국지의 시작은 유행어이고 양신이 쓴 것이다.
한탄하진: 한나라의 위급한 날은 이미 다 끝났고, 아무 계량도 없이 3 을 만들었다. 충신의 충고를 몇 번 듣지 않으면 궁중 칼의 공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붉은 토끼 말을 칭찬하다: 천리를 날고, 물을 건너 산을 오르고, 퍼플 안개를 피운다. 실크고삐를 잡아당기고 옥굴레를 떨면 용은 9 일 동안 날아오른다. 소제좌: 천지는 쉽게 뒤집히고, 제타를 버리고, 제후국을 퇴각한다. 나는 곧 죽을 것이다. 대세가 눈물을 흘릴 것이다. 돈 좌비: 황제. 황제로서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 생사가 다르니 이때부터 작별인사를 하지 마라. 내 마음은 참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오복을 찬양하다: 한말 충신은 오복천하에 영웅기가 없다고 말했다. 조정에서 도둑을 죽이는 이름은 아직 남아 있어 예나 지금이나 군자라고 부를 수 있다. 짱 관공온주가 화웅을 죽이다: 위진간곤의 첫 공로, 원문 겨울겨울 그림 드럼. 운장은 멈춰서 영웅이 되고, 술이 아직 미지근한 틈을 타서 화웅을 죽였다. 답은 삼영전 여포: 한실의 날, 화가 좌우로, 적일염은 서쪽으로 기울어진다. 간신 동탁이 황제를 버리다. 제후들이 노여워하자 모두 군대를 동원했다. 소소는 연맹 지도자로 임명되어 황실이 평화롭게 정착하도록 돕겠다고 맹세했다. 문제 여포, 천하무쌍, 인재가 천하를 제창하다. 용린신은 은갑호체를 걸치고, 머리관금관꿩닭을 입는다. 들쭉날쭉 한 보물 pington, jinpao 흩어져 Fengfeng. 용새끼가 바람에 뛰어올라, 그림을 그려 가을물을 쏘았다. 그는 전쟁에 나갔다. 군벌이 겁을 먹었다. 제비인 장익덕은 뱀창에 여덟 번 맞았다. 호랑이는 금실을 뒤집어 번개를 켜야 했다. 이번 전투는 승패를 가리지 않고, 이 전투는 관운장에게 격노했다. 청룡은 서리와 눈이 가득하고 앵무새는 나비를 날린다. 말굽철에는 귀신으로 가득 찼는데, 지금은 분노할 때 피를 흘려야 한다. 현덕을 맹렬하게 맞받아 천웨이를 용감하게 하다. 살기가 사람을 핍박하다. 여포 고생스럽게 길을 찾아 가는데, 가산이 아첨하는 말을 바라본다. 그는 방천창을 끌고 퇴보하여 가지각색의 깃발을 뿌렸다. 그는 벨벳 태피스트리를 뜯어 붉은 토끼를 버리고 몸을 돌려 호랑이 감옥으로 날아갔다. 성어: 초선은 화살을 빌려 시작이 순조롭지 않고 최선을 다해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다. 문장: 갑자기 한 사람이 큰 소리로 말했다. "제갈량은 말이 사실보다 과장되었다." 공명이 보니 원래 여양현의 성덕추였다. 공명은 말했다: "선비는 군자와 소인의 두 종류로 나뉜다. 선비들 중에서 군자는 충군이 나라를 사랑한다. 그들은 정의를 수호하고 악을 비난하며 영원토록 불멸의 존재가 되리라 문인 중의 소인들은 모두 조각충의 작은 기술을 사용하지만, 시를 쓸 수 있고, 몇 사람과 술을 마시고 놀 수 있다. 그들은 셀 수 없이 많은 좋은 시를 쓸 수 있지만, 야심만만하고 근시안적인 것은 아니다.
서양의 양웅처럼 그는 아름다운 글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는 당시 한나라로 도피한 왕망을 위해 일을 하다가 죽임을 당했다. 양웅 같은 사람은 학자들 사이에서 보잘것없는 인물처럼 행동했다. 비록 그가 아름다운 문장 을 쓸 수 있지만, 그의 문필은 괜찮지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 "쳉 deshu 듣고, 할 말이 없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공명의 회답을 듣고 흠잡을 데가 없어 할 말이 없었다.
삼국 중기에 촉국이 서촉 지역을 점령한 후 남방의 맹은 난동을 일으켰다. 제갈량은 남만맹에 가서 인심을 매수하기 위해 일곱 번 포로를 잡은 후 그를 놓아주었다.
일곱 번째 석방 멩 자격 때, 멩 자격 은 마침내 슈 에 항복, 제갈량 은 남쪽을 내려 놓았다. 삼국 중후반, 제갈량은 군대를 파견하여 위군을 토벌했지만, 중요한 거리정이 실수되어 철저히 실패하였다.
제갈량은 어쩔 수 없이 퇴병했고, 사마의 대군은 추격했다. 이때 공명 수하의 장군과 병사들은 기본적으로 군무를 배정받았고, 성내에는 2,500 명의 병력만 남았다. 그래서 중지 를 주문, 성문 을 크게 열고, 혼자 성루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사마의는 매복이 있다고 의심한다. 몸을 돌려 후퇴하다.
제갈량은 재난을 피했다! 잃어버린 거리 정자는 빈 도시 계획 앞에 있다. 마수는 자진해서 거리 정자를 지키며 저급한 잘못을 저질렀다. 사마의에게 패배하다.
촉군은 목이 잘렸다. 철군을 강요당하다.
마수는 그의 거리 정자를 잃어버렸다. 제갈량은 매우 화가 났다.
나는 유비가 죽기 전에 그에게 한 말이 생각난다. "나는 마담에 대한 견해가 과장되어 있다." 。 나는 후회했다.
비통한 나머지 군령의 말을 참수했다. 구수전과 유전의 중반, 유비의 영향력은 아직 작아서 조조조에 의해 궁지에 몰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만약 네가 오동에 의지하고 싶다면, 그것은 손권이다. 제갈량을 로비스트로 보내다.
그러나 동오모신은 곳곳에서 제갈량을 괴롭히고, 제갈량은 학문과 유두로 가득 찼다. 그들은 모두 말문이 막혔다.
나중에 루숙의 도움으로 손권은 조조에 대항하도록 설득당했다. 초선은 화살을 빌렸고, 손유련군과 조조는 적벽에서 대치하고 있다.
주유는 제갈량의 총명함을 부러워한다. 나는 제갈량을 없애고 싶으면, 제갈량이 열흘 동안 십만 화살을 만들었다는 것을 어렵게 한다.
제갈량은 며칠 동안 안개가 끼리라고 예상하자 승낙했고 기한은 3 일로 줄었다. 주유는 제갈량이 자살이라고 생각한다.
하루 이틀이 지났지만 제갈량은 아무런 기척도 없었다. 셋째 날 밤.
제갈량은 노숙에게 배 몇 척을 빌렸는데, 배 위에는 초인이 가득 앉아 줄을 서서 조영을 기다리고 있었다. 강 위의 안개가 짙어서 조조는 적의 실제 상황을 알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병사들을 미친 듯이 화살을 쏘게 했다. 화살 진영에는 초선이 가득 차 있다.
제갈량은 만재하여 돌아온다! ! 불타는 박망포 삼국 초기, 조조는 매우 강력해서 북방을 통일한 후 남하했다. 유비가 습격을 당했을 때 유비는 유표로 피신하여 신야를 주둔하였다.
조조는 하후고 장군을 파견하여 신야를 공격했다. 이때 유비는 이미 제갈량을 초대했다.
제갈량은 박망포에 매복을 세우고 조운에게 적을 유인하여 깊이 유인한 후 화공을 하라고 명령했다. 하후가 극에 달하다.
패전하여 집으로 돌아가다. 공명이 산에서 나온 후 벌어진 첫 싸움이다.
신야와 박망포를 불태운 후 조조가 다시 돌아와 조인과 조홍의 군대를 파견하여 신야를 공격했다. 제갈량은 신야가 오래 머물지 못할 것을 예상하고 빈 도시를 남겨 유황 등 인화물을 집 위에 숨겼다.
조준이는 시내에 들어간 후 개인 집에서 살았다. 밤에는 바람이 세서 도시 밖에 매복한 유비군이 도시 안으로 로켓을 발사했다.
불이 아주 빨리 타기 시작했다. 조병은 도시에서 도망쳐 유비군에 의해 가로막혀 대패했다.
백제성 고아관우가 경주에서 살해된 후 유비 () 는 의분을 품고 군대를 일으켜 오 () 를 공격했다. 동우를 밟겠다고 맹세하다. "
뜻밖에 동우의 노신이' 평지로' 되었다. 패전, 백제성으로 도피, 우울증이 병으로 변해 생명이 일선에 걸려 있다.
목사에게 전화해서 장례식을 준비하다. 유옥신을 제갈량에 맡기다.
화웅 삼국 초기에 조조가 연합하여 동탁을 토벌했다. 화웅은 동탁의 선봉이고, 화웅은 삼국 제 1 고수 여포 수하이다. 그도 용감해서 여러 연합군의 장군을 연거푸 죽였다.
연합군이 아무도 화웅을 물리칠 수 없을까 봐 걱정이 되었을 때 관우는 초조해서 조사할 만한 증거가 있다. 하지만 이때 유비는 아무것도 아니다.
7. 삼국염노교 적벽회고에 관한 시 [1]
--
수시
대강동으로 가면 물보라가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 인물이 사라진다. 낡은 기지 [3] 의 서쪽은 바로 삼국주랑의 인문 적벽 [4] 이다. 바위가 하늘을 뚫고,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눈 수천 무더기를 굴린다 [5].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다시 gongjin 로, 작은 조 [6] 결혼, 잘생긴 영웅 [7].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8], 농담실 [9], 그리고 [10] 다 없어졌어요. 고국부격 [1 1], 다정하게 웃어줘, 조생법화 [12]. 인생은 꿈과 같다. 조각상 [13] 이 달에 돌아온다 [14].
[주석]
[1] 동파악부에서 왔습니다. 노교, 품사 이름을 읽다. 수시 (1037-1101), 북송미산 (오늘 쓰촨 미산) 사람, 문학가. 산문, 시, 서예는 모두 자신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이 시는 황주 (오늘 후베이 황강) 소년단 훈훈에서 벼슬을 폄하하고 적벽에 가서 조수로 일할 때 한 것이다. 시인의 고대 영웅에 대한 찬양과 의욕을 표현하지 못한 심정을 표현했다. 적벽, 수시가 유람하는 것은 황강 밖의 적벽집이다. 삼국고 전장의 적벽은 일반적으로 호북 적벽시에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2][ 대강] 장강. [3][ 노기지] 황주 고성, 저자는 고대 전장 유적일 것으로 추정한다. [4][ 휴머니즘은 삼국주랑 적벽입니다] 사람들은 삼국주유의 적벽이라고 합니다. 주랑, 주유, 나이는 겨우 24 세, 오중랑중, 오중은 그를' 주랑' 이라고 불렀다. [5][ 눈] 여기에 파도를 비유한다. [6][ 조] 조현의 막내딸이 주유와 결혼했다. [7][ 영국 머리]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주유의 정신을 묘사하다. [8] [깃털 나일론 (guān) 수건] (손 흔들림) 깃털 팬, (착용) 나일론 수건. 이것은 고대 유교 장군의 복장으로, 주유의 여유로운 유아를 묘사한다. 검은 실크 스카프, 고대에는 검은 리본으로 만든 스카프. [9] [담소생] 담소 사이. 명령을 설명합니다. ⑵ [州] 이것은 카오 카오 (Cao Cao) 의 선원 군함을 의미합니다. ⑩ [고국 유랑] 고국 유랑. 주유가 조군을 대패했다는 시인의 상상, 고국, 이곳을 가리킨다. [12][ 다정하게 웃어라, 초창기에 법화와 함께 태어났다] 너는 자신의 다정다감함을 비웃어야 한다. 너의 머리카락이 이미 희끗해졌기 때문이다.
[추가 정보]
1. 어패의 유래-니노는 당천보 년 동안 유명한 가수로 음조가 높고 듣기 좋다. 당현종은 그녀의 노래를 듣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고 한다. 이 비문은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창작한 것이다.
주랑-여강 (현재 안후이에 속함) 이 탄생했다. 강건하고 영준하다. 손견초는 동탁을 찾아 촉을 옮겼다. 간자책과 그래서 같은 해에 두 사람은 사이가 좋다. 죽기로 결심하고, 정책은 친히 영접하고, 봉건위는 중랑장으로서, 50 필의 말, 병사 이천 명을 타고 태어날 때 스물네 살이었다. 오중은' 주랑' 이라고 불린다. 곧, 정책은 유 웨이, 지앙 쌰 현 을 인용했다. 당시 조조와 두 여자는 모두 국색 천향으로 대조와 우나 소조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정책이 죽자 형제는 일을 다스릴 권리가 있다. 건안 13 년 (208), 조조 남하, 우 () 를 전독 (총수) 으로 적벽에서 조조와 교전하여 전승을 거두었다.
3. 깃털 선풍기 검은 스카프-당시 유교 장군의 유행복이었지 제갈량의 전속은 아니었다. 원명 이후 소설' 삼국연의' 의 영향을 받아 화공의 계책이 제갈량에서 나온 줄 알고, 이 말이 제갈량의 뜻이라고 생각하고, 주유를 질투심 많고 조심스러운 사람으로 여기는 것은 큰 오산이다. 사실 주유는 멀리 내다보았을 뿐만 아니라 작전을 지휘하는 데도 매우 뛰어나다. 자세한 내용은 첸 수오 \ "삼국지 무술 저우 유 전기 \" 를 참조하십시오. 이 단어의 어휘를 보면, 이 말이 주유를 가리킨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의미]
강물이 세차게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가 천고의 풍류 인물을 휩쓸었다. 낡은 진영의 서쪽을 폐기하자 사람들은 삼국주유가 적벽에서 조공을 물리쳤다고 말한다. 산 높이 사면석, 양안의 절벽이 우뚝 솟아 있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출렁이며 밤낮으로 강둑을 찢고 있다. 파도와 소용돌이가 구르며 수천 무더기의 눈을 굴리는 것 같다.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을 그렸는지! 내 딸이 처음 결혼했을 때 주랑 공근이 생각났다. 그는 자태가 늠름하고, 슬기롭고 출중하며, 풍채가 멋스럽고, 빛났다. 손에 깃털 팬을 들고, 머리에 검은 스카프를 쓰고, 한가하고 세련된 농담 사이에 80 만 조준이 사라졌다. 지금 나는 옛 전쟁터에서 과거에 대한 백일몽을 하며 수천 개의 일을 상상하고 있다. 우습게도 나는 과거를 이렇게 그리워하는데, 아직 오래된 관자놀이가 없으면 잿더미가 된다. 아, 인생은 꿈과 같으니 잔을 들어 이 영원한 명월에게 건배합시다.
[저자 작품 소개]
수시 (1037-1101),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현) 사람. 가경 2 년, 진사, 공식 예부 상서. 수시는 걸출한 산문가, 시인, 시인, 화가, 문학평론가, 심미가이다. 사집은 동파악부를 포함한다. 그의 단어는 시야가 넓고 풍격이 호쾌하다.
[감상]
수시는 황주에 거주하며 황강 적벽집을 유람하며 지난 일을 회상하며 이 단어를 적었다. 시는 적벽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하고, 고대 영웅 주유의 전공을 칭송하며, 작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전편은 서경, 향수, 서정이 하나로 어우러져, 의경이 넓어 호방사풍의 대표작이다. 상승조는 급증하는 장강과 순간적인 역사를 엮어 넓고 서정적인 공간을 조성한다. 그리고 현실로 돌아오니 심사숙고하고 감개무량하며, 의욕을 잃지 않고, 인생이 실의에 빠진 운명을 한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의 분위기는 유쾌하고 호쾌하여, 나지막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내지만, 주된 것은 아니다. 시 전체는 두터운 역사감뿐만 아니라 현실에 대한 책임감도 있어 비장하고 감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