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초월할 수 없는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초월할 수 없는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1 .. 어떤 절세의 성어가 있습니까?

설명: 아웃: 초월; 오른쪽: 고대에는 오른쪽이 존경받았다. 아무도 그를 추월할 수 없다.

출처: "사기 슈천열전": "소환할 때, 나와 이야기할 수 있고, 한실 조정관은 너를 때릴 수 없다."

반고 동한' 한서 고디' 는 "조,, 등 10 현이 부름을 받았고, 한은 손꼽힌다" 고 기록했다.

성공한 후보자 명단에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해설: 전전 앞 계단에 있는 고등어 돋을새김, 과거학자가 발표했을 때 장원이 여기에 서서 명단을 맞이했다. 과거 시대의 장원을 지도하다. 1 위 또는 1 위를 비유하다.

에서: "주첸 찹쌀" 쐐기: "절 앞에는 승화책이 있어 인용한다."

앞장서다

명단에서 일등을 하다

설명: 우선: 우선. 손가락을 당기고 먼저 엄지손가락을 구부려 첫 번째를 나타낸다. 일등을 가리키다. 최고로 확장하다.

에서: Wen Yiduo 가 부모에게 보낸 편지: "이 학교는 미국에서 정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나의 연구를 계속했고, 이런 상태에서는 갈 곳이 없다. "

뛰어난/비길 데 없는

설명: 카렌: 동반자. 일반인을 초월하여 비길 데 없다.

에서: "삼국지 슈슈 관우전": "호우를 알기 전에, 나는' 맹기는 수재이자 무인이며 일생의 걸출한 인물이다' 라고 대답했다. 그의 제자 푸 () 펭 () 은 의덕 () 과 일등을 다투었어야 했지만, 절세의 의군보다 적었다. ♫ ""

난쟁이 중의 거인이 되다

설명: 한 마리의 학이 한 무리의 닭 속에 서 있는 것과 같다. 한 사람의 외모나 재능이 주변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에서 두드러진다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김 "대나무 숲 칠현론": "로 들어가거나 말했다:' 어제는 두꺼운 사람에게만 보였고, 꿋꿋이 닭에 있는 것처럼 자랑했다. ""남리우웬은 "세설 신어 용지": "희연조는 한 무리의 닭 속의 두루미처럼 뛰어나다."

비길 데 없는

설명: 루비: 아날로그, 일치. 사물이 이렇게 완벽해서 그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에서: 당나라 한유 "불골상": "수천 년 동안 비교할 수 없다." "

비길 데 없는

설명: 유추: 비교. 비교할만한 것은 없다.

출처: 송석백미' 속등록 강릉호국 제악선사': "외무한대도, 내무, 모든 것, 비길 데 없다."

유니크하다

설명: 동일하거나 비교 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에서: 송연수문집' 경종록' 권 31: "오직 하나, 즉 진짜 해방이다."

세계 1 위-비길 데 없는

설명: 가장 높은 기준에 부합하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출처: "후한서 후광전": "장시주, 안디 천하에 수행한다." 서한 사마천' 굴원과 가생 열전': "효문제 초립, 오치평을 하남 천하 1 위로 전한다."

비길 데 없는

표지 해석: 압도, 초과. 독특함: 독특함. 천부적인 재능이나 무공은 당대의 제일인데,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출처: 1, "한비자해로": "모든 것에 대항할 수 있다면 적을 쉽게 물리칠 수 있고 적을 물리칠 수 있다면 이길 수 있다."

2. "삼국지 촉지 제갈량전": "유예주 황실은 인재로 유명하다."

3, "악전" 9 회: "악비세는 보기 드물고, 세상에 둘도 없다."

무적

설명: 세계에서 두 번째 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에서: 한동 방석 "손님에게 주는 문제": "즐거움을 배우는 효과는 매우 두드러진다. 만약 네가 지능이 비길 데 없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지식이 해박하다고 말할 수 있다. "

유니크하다

설명: 단 하나, 다른 것은 없습니다. 묘사는 매우 희귀하고 극히 드물다.

에서: 돌 "군서": "넓은 회개, 좋은 말. 이것은 순우당이 아픔을 참는 것으로, 진한이래 유일무이하다. "

전무후무하다

설명: 이전에는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과장된 묘사가 독특하다.

에서: 지 "선화 화보": "고대 (김대 화가 구개지) 첫째, 장 (남조량 화가) 마지막으로 도자 (당대의 화가) 가 모두 있다."

전무후무한

설명: 예로부터: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다. 예로부터 한번도 없었다.

에서: 북제 "왕필전": "몸을 바쳐 봉사하는 사람은 도살을 보고 옛일은 없다." " 청평은' 하외잔편' 볼륨 4:' 태청 저녁 시' 가리안', 7 언 400 여 곡, 전무후무한. "

과거와 전혀 공통점이 없다

전무후무한

설명: 한번도.

에서: 뒤 \ "단 스윕 \" 볼륨: \ "그리고 덩 shumi 견권 우 타운 영원 소보 축제, 전례가 없습니다. \" "

전무후무한

과거를 비우고 현재를 잊다.

설명: 옛날에는 일어나지 않았고, 이 세상도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예로부터 모두 독특하다.

출처: 오진 경자' 유림외사', 1 1: "이 사람은 정말 학문이 있는 사람이에요. 그는 과거로부터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어요."

이전과 같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분투, 초월' 에 관한 4 자 성어는' 분투, 초월' 에 관한 4 자 성어다

1, 들보 가시

성어가 들보에 매달려 가닥을 찌르다.

완전요술: 서려향

해석: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서한 유향' 전국책 진책일': (수진) 독서는 잠을 자려고 하고, 송곳을 그려 그 주식을 찔러 발에서 피를 흘리고 있다. "동한 반고" 한수 ":"손나문 채집, 배우기, 조만간 그치지 않는다. 잠이 피곤하면 밧줄로 머리를 묶고, 주택 들보를 매달아라. "

예: 나는 해마다 이 놋새를 끼고 있다. 남은 광어 선물행

2. 병아리가 춤을 추는 냄새를 맡습니다

성어는 닭이 춤을 추는 것을 들었다.

완전요술: 윈 재클린 W.

해석: 닭이 우는 소리를 듣고 일어나 검을 춘다. 후예는 뜻이 있으면 국가에 보답하고, 인민은 제때에 분발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진서 줄루전": "한밤중에 닭이 우는 소리를 들으면 듣기 싫은 소리가 아닌 것 같아요." 춤을 추기 위해서. ""

3, 침식을 잊다

성어가 침식을 잊다.

만트라: f 嫨 I q _ n w 壂 ng sh í;

해석: 폐기: 중지. 나는 잠을 자고 밥을 먹는 것을 잊었다. 전심전력으로 노력하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남조영' 곡수시서': "밥 잊는 것은 여전히 좋은 일이다."

예: 하지만 편지를 보내고, 메시지를 보내고, 사람을 아껴야 한다. "증원 서경"' 신발' 첫 할인 "

4. 물방울이 돌을 꿰뚫다

성어가 물방울로 돌을 꿰뚫다.

마법: d τ Shu _ Chu n sh í;

해석: 물방울 돌 착용. 끈기가 있고 부단히 노력하면 일이 성공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나송대정' 와 임우록':' 밧줄톱목석, 물 추락석' "

예문:  학생들은 일상 학습에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가져야 한다

3. 서면 언어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기회 시간: 시기.

절대로 좋은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잃어버리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 시간은 더 이상 기회가 얻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꼭 잡아야 한다. 놓치지 말아야 한다. 방금 나타난 나쁜 것을 크게 발전시킬 수 없다는 뜻이다. 바로' 접근' 입니다. 봤지만 가까이 있지는 않지만 가까이 가지 않으면 고개를 드는 것이지만 가까이 가지 않는다. 행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오만함은 성장할 수 없다.

냄새 나는 계란: 곰. 악취가 사람을 참을 수 없게 한다.

사람의 명성이 매우 나쁘다는 것을 비유하다. 너무 냄새가 나요. 악취가 나서 참을 수가 없다.

사람의 명성이 매우 나쁘다는 것을 비유하다. 정면은 정면이 될 수 없다. 날카로움은 칼의 칼날과 칼끝을 가리킨다. 때: 블록, 곰.

전선과 순이익은 모든 것을 참을 수 없다. 형용세가 매우 강해서 막을 수 없다.

손이 닿지 않는다: 높은 곳의 물건을 잡고 올라가다. 높이 오르지 않다.

형용하기 어렵다. 또한 사람이 위에 있다고 묘사하여 접근할 수 없다.

나는 공황 상태에서 하루도 살 수 없다. 공황이 극에 이르렀다고 묘사하다.

질병은 질병이 될 수 없습니다: 질병; 찬성: 통치. 이런 질병은 치료할 수 없다.

집안의 불명예스러운 일을 선전하지 마라, 선전이 불편하다. 기다릴 수 없어요.

긴급하거나 긴급한 것을 묘사하다. 상황이 이렇게 위험하니 너는 하루도 계속할 수 없다.

무적, 매우 강하고 난공불락이다. 너는 시선 안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너는 그것에 도달하거나 접근할 수 없다.

현재 실현할 수 없는 일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믿을 수 없다: 버티다.

기뻐서 견딜 수 없다. 기쁨이 극에 달한 것을 묘사하다.

너는 너무 재미있게 놀 수 없다. 견고하고 견고하며 난공불락이다.

자기 의견을 고집하거나 보수적인 사람을 가리키는 데도 쓰인다. 내세를 기다리지 마라. 너는 미래를 기다릴 것을 기대할 수 없다.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 교묘한 발걸음: 발걸음, 스트레칭 추격.

너무 똑똑해서 다른 사람이 따라잡을 수 없다. 펄쩍 뛰다: 손을 잡아라.

분노는 통제할 수 없다. 형용이 매우 화가 나다.

사랑은 거절 될 수 없다. 심도는 헤아릴 수 없고, 심도는 헤아릴 수 없다.

비유는 사물의 상황에 대해 종잡을 수 없다. 날카로운 것은 더 이상 날카로울 수 없다: 날카 롭다; 때: 반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형용할 때, 기세는 막을 수 없다. 참을 수 없다, 누가 참을 수 없다: 이것; 누구: 저거요.

만약 이것이 참을 수 있다면, 무엇을 참을 수 없습니까? 참을 수 없다는 뜻이다. 기회를 놓치면 안 되고, 다시는 오지 않는다: 기회, 기회; 누락: 누락.

기회를 잡아라, 놓치지 마라. 기세가 막을 수 없다. 그것은 매우 빨리 와서 저항할 수 없다.

저속함: 저속함 내성: 참을 수 있어요. 저속하다.

저속함은 구제할 수 없는 것이다. 저속하고 너무 깊어서 치료할 수 없다. 하충은 얼음이나 여름에 자란 곤충과 얼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시간을 비유하여 사람의 식견을 제한하다. 또한 사람의 식견이 짧다는 것을 비유한다.

어떤 것도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대표할 수 없고, 주견이 없다. 바보: 바보, 바보, 그리고: 비슷하다.

남처럼 어리석다. 극도로 어리석다고 묘사하다.

네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일을 하지만, 네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 해라. 결심을 보이다.

때로는 고집을 뜻하기도 한다.

4. 묘사하기 매우 어려운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첫째, 바다에서 바늘 찾기

백화설명: 바다에서 바늘 찾기라고도 합니다. 바다에서 바늘 하나를 뽑다. 비유는 발견하기 매우 어렵다.

왕조: 명나라

저자: 왕

출처: "춘사": "기침; 인연이 낮을 뿐이다. 인정이 박악하다. 이익을 구하는 것은 바다에서 바늘 찾기와 같다. 마른 장작불과 같다. ""

응, 인연이 낮을 뿐이야. 인정이 얕고 나쁘다. 이익을 찾는 것은 바다에서 바늘 찾기와 같다. 냄비를 들고 마른 장작에 불이 붙기를 기다리다. ""

확장 데이터:

형용이 쉬운 성어는 쉽게 얻을 수 있고, 쉽게 얻을 수 있고, 독 안에 든 쥐를 잡을 수 있고,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선, 이것은 쉽습니다.

백화설명: 사물을 묘사하는 것은 쉽고 힘들지 않다.

왕조: 송나라

저자: 주

출처: "시경 야 사람" 참고: "모두들 덕을 말하는데, 쉽다. 하지만 사람은 들어 올릴 수 없다. "

사람들은 쉽게, 조금도 힘들지 않지만, 아무도 할 수 없다.

둘째, 손이 닿을 수 있다

백화해석: 비유가 아주 좋다.

왕조: 북송

작가: 송치, 구양수, 범진, 루.

출처: "신당서 추 수양전": "오직 하나, 둘; 푸 ruibing 십만; 상운 촉수가 닿을 수 있다. "

한두 명의 장군과 10 만 명의 병사를 보내는 한 상운은 쉽게 얻을 수 있다.

셋째, 항아리에서 거북이를 잡는다

백화해석: 잡아야 할 나쁜 사람들이 모두 통제한다. 자신 있게 설명해 주세요.

왕조: 원

저자: 강

출처: "수호수 이규jy 부정경": "이것은 모우리 산의 간지러움이다. 항아리에서 거북이를 잡도록 훈련시킵니다. 노력하지 않아도 그는 반드시 붙잡혀야 하는 그 사람을 잡을 수 있다.

넷째, 둘째 젖

백화설명: 일촉즉탈은 자신감이 있거나 힘들이지 않고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왕조: 명나라

저자: 오승은

출처: 서쪽으로의 여행: "나는 내 동생과 함께 할 것이다 * * *; 쉽게 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