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고대 잘생긴 왕을 묘사한 4 자 성어
고대 잘생긴 왕을 묘사한 4 자 성어
우선, 나는 유일한 사람이다.
1, 해석: 역시 나를 위한 것이다. 처음에는 불교 용어였다. 경덕진 등전기' (권 26) 상주 천평산의 이종대사는 "나만 독존한다" 고 말했다. 나중에 극단적인 오만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2. 출처: "돈황변문집" 태자 성도서: "천도와 인간"; 나는 유일한 사람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나 혼자만 있다.
둘째, 또 누가
1, 해석: 그녀: 제외. 나 말고 또 누구 있어? 어떤 일을 해야 할 때 감히 책임을 지고 양보하지 않는 사람을 묘사하다.
2. 출처: "맹자 공손추": "천하를 다스리고 싶은데 오늘 누가 내려옵니까?"
세상을 다스리려면 나 말고 세상에 또 누가 있을까?
셋. 거리낌 없는
1, 해석: 마음대로 하고, 거리낌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2. 출처: "예기 중용": "소인의 중용; 소인은 거리낌이 없다. " 송주희주: "이건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당신은 하고 싶어합니다. 두려워할 것이 없다. "
군자의 언행은 중용의 도에 부합하고, 소인의 언행은 중용의 도에 어긋난다. 군자의 언행은 중용의 도에 부합한다. 군자의 언행은 항상 편파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소인의 언행은 중용의 도에 어긋난다. 소인의 언행은 무모하고 두려움이 없기 때문이다.
넷째, [jiaobéu xn]
1, 해석: 기질 * * * 고집이 세고, 통제되지 않고, 말을 듣지 않는다.
2, 출처: "한서 훈족 전기": "그것은 완고하다; 앤켄은 아들을 사랑하는 것을 품질로 삼았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이렇게 불경스럽다니, 어떻게 그의 사랑하는 아들을 인질로 잡을 수 있단 말인가?
다섯째,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다 [y sh _ u zh 슈 ti n]
1, 해석: 권세에 의지하고, 속임수를 쓰고, 사람을 속이는 것을 묘사한다.
2. 출처: "마스영과 응우엔 대전": "현빛, 좋은 술, 좋은 고기; 일본인은 방탕으로 이어진다. 외사를 구하지 않다. 스영은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린다. 최선을 다하세요. "
현광은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고, 매일 생명을 낭비하고, 일에 전혀 관심이 없고, 세영은 권력에 의지하여 온갖 나쁜 일을 한다.
바이두 백과-나만
바이두 백과-나 말고 또 누구
바이두 백과-방자하다
바이두 백과-보헤미안
바이두 백과-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다
2. 이 성어는 국왕이 인자하고, 착하고, 검소하고, 쉬고, 인민을 지지하고, 부강하고, 인재를 잘 활용하고, 검소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유교 사상을 선양하고, 엄하고, 엄숙한 법기가 있고, 내면에 개방하고, 검소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관대하고, 박채장, 마음을 가라앉히고, 내외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공부하고, 부지런하고, 백성을 사랑하고, 직접 하고, 근검절약을 하고, 감독, 엄한 형벌, 준법, 충의사랑, 불법을 숭상하고, 엄숙한 정교, 관대하게 사람을 대하고, 머리를 숙이고, 쉬지 않고, 엄하게 용서하고, 선문으로 변론하고, 진퇴도가 있다
황제에 관한 숙어와 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를 사랑하다: 황제의 애국심을 가리키며, 백성을 어루만지는 것과 같다.
사랑하는 사람 사랑: 자비: 연민; 사물: 자신을 제외한 사람이나 환경, 모든 사람을 가리킨다. 인민을 사랑하고 동정하다. 과거에는 황제와 관원에 대한 칭찬으로 사용되었다.
백룡어복: 어복: 물고기 외투를 입으세요. 백룡은 심해 중류에서 물고기가 되었다. 황제나 대관이 신분을 숨기고 일정을 수정하는 것을 비유한다.
맹수 춤: 각종 맹수가 함께 춤을 춘다. 그것은 과거에 수덕 황제를 가리켰는데, 그 시대는 평화로웠다.
야사: 고대의 소관은 거리와 골목을 모아 귀담아 제왕의 참고로, 뒤이어 소설이나 소설가를 벼슬이라고 불렀다. 낡은 소설과 사편 사서를 일컫는 말.
보물의 덕: 원: 선. 좋은 의도와 고상한 품격을 지녔다는 뜻이다. 이것은 고대에 황제에 대한 모욕이었다.
잘못을 메우다: 황제의 잘못을 바로잡다. 황제의 과실을 메우고 바로잡다. 자신의 결점과 결점을 고치고 고치는 것을 가리킨다.
미간전: 황제의 기록과 변경하거나 지울 수 없는 성지제도를 가리킨다.
미간본: 변경하거나 지울 수 없는 황제에 관한 기록과 칙령을 가리킨다.
사찰은 옮기지 않는다: 고대 황제의 사찰은 사찰을 옮기지 않고 단독으로 제사를 지냈다.
비 불교 교파: 성전으로 이주하지 않은 조상. 사업을 시작하면서 존경받는 사람을 비유하다. 담: 고대 제왕의 먼 조상의 사당.
진흙 웅덩이 조상: 진흙 웅덩이: 고대 제왕의 먼 조상의 사당. 절로 이사하지 않은 조상. 사업을 시작하면서 존경받는 사람을 비유하다.
삼구 초려: 구: 방문. 유비는 세 번이나 초당에 가서 제갈량을 방문했다. 나중에, 이 전고는 황제의 부하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진심으로 초대하거나 방문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황혼 소환: 아침에 황제에게 편지를 쓰고 밤에 소환되는 것을 가리킨다. 법원에 임명되는 속도를 설명하십시오.
아침에 황제를 부르고 밤에 부름을 받다. 법원에 임명되는 속도를 설명하십시오.
고독한 과부: 고독한 과부: 고대 제왕은 고독한 과부라고 자칭했다. 스스로 왕으로 자처하다. 오만하게 지도자의 자세를 취하는 것도 비유한다.
승차방송: 승차: 황제가 탄 차. 망명한 황제를 가리키다.
승차방송: 승차: 황제가 탄 차; 방송: 분산, 유배. 망명한 황제를 가리키다.
전심전력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하다: 빨강: 불, 비유적 순수함; 하트: 충성 봉사 국가: 봉사 국가. 그것은 과거에 충직하게 황제를 위해 봉사하는 것을 의미했다. 지금도 충군보국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외출 경보: 경찰: 경고; 황제가 출행하고, 길을 열고, 통행을 금지하다. 옛 황제를 가리킨다. 문을 나서서 돌아오면 지나가는 곳은 모두 경비가 삼엄하다.
지진이 지나간 후 황제가 즉위했다는 뜻이다.
가와귀공군: 공명을 얻는 것을 가리킨다. 규, 고대 제왕, 왕공이 성대한 의식을 거행할 때 사용한 옥질 예기; 연대, 고대 관원이 인쇄한 띠는 관인을 가리킨다.
창업 주장: 제국의 전승을 세우고 기존 지위를 유지하다.
드리워져 치료하다: 수직 아치: 옷을 건네고, 조금도 힘들지 않은 것을 묘사한다. 통치: 평화. 고대에는 통치자가 세계 평화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늘 황제의 무위를 찬양하는 데 쓰인다.
의치국: 의치국을 걸다. 황제를 무위로 찬양하고 다스리다.
봉건 사회 제왕이 제후를 분봉하는 일종의 예절. 제왕은 오색토를 태사로 하여 제후를 분봉할 때 그에 상응하는 일색토 (예: 동양의 푸른 흙, 남방의 송카 등) 를 주었다. 그들은 백모에 세워진 사회에 싸여 있다.
단서 백마: 고대 제왕은 영웅세습작위와 면형증서를 줄 때 백마를 도살하여 맹세를 지킨 뒤' 단서 백마' 라고 불렀다.
단서첩: 단서: 주사로 쓰기; 철증서: 철로 만든 증서. 고대 제왕은 영웅에게 대대로 우대나 면형을 받을 수 있는 증빙서를 한 장 주었다. 증서는 단으로 철판에 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단서철 쿠폰: 단서: 주사로 쓰기; 철증서: 철로 만든 증서. 고대 제왕은 영웅에게 대대로 우대나 면형을 받을 수 있는 증빙서를 한 장 주었다. 증서는 단으로 철판에 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산하 촬영: 과거에는 황제가 강을 정복할 수 있을 정도로 강대하다고 묘사했습니다.
정성룡운: 황제의 죽음을 가리킨다.
정생: 황제의 죽음을 일컫는다. 정성룡' 을 선택하다.
정호 용운: 황제가 승하하는 것을 가리킨다. 정성룡' 을 선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