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선 (禅) 과 오토바이 정비 예술: 가치 찾기 및 탐구 여행

선 (禅) 과 오토바이 정비 예술: 가치 찾기 및 탐구 여행

서두르는 것 자체가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태도이다. 당신이 한 가지 일을 할 때, 일단 당신이 빨리 하고 싶다면, 그것은 당신이 더 이상 이 일에 관심을 갖지 않고 다른 일을 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그위거

이 책, 소설, 전기, 여행기, 학술 논문 ... 어떻게 형용해야 할지 몰라서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아버지와 아들이 오토바이를 타는 매력적이고 위험한 여행은 평생의 사상과 철학에 대한 토론을 모아 재미있는 책을 만들었다.

내부의 철학은 독특하고 사상이 있으며, 여행 이야기는 미국 중서부의 풍경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간단하고 섬세하며 부자관계와 옛 친구를 다시 만난다. 책 전체를 읽는 것은 당신 자신의 사고와 여정과 같다.

"여행 자체는 서둘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보다 훨씬 즐겁다. 때로는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이 길보다 낫다. "

저자는 오토바이 정비를 예로 들어 인생 철학과 자신의 가치를 찾는 방법을 설명했다.

나는 그가 우리에게 자신의 삶을 잘 살피는 생각을 해 주었다고 생각하는데, 갑자기 소크라테스가 반성하지 않은 삶이 살 가치가 없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조금 이해했다. 작가가 "자신의 책임감에 대해 탁월함을 추구한다" 고 말하는 것은 생각을 자극한다.

이 책의 키워드는 선함, 고전인지, 낭만인지, 이원론, 오토바이 수리 예술. 철학, 수사학, 수학, 물리학 등을 포함한다. 선종, 인도 신비주의, 도덕경 등도 말한다.

나는 책 속의' 정신고지' 의 비유를 매우 좋아한다. 인지의 탐구는 거의 사람이 가지 않는 길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등반하는 과정에서 불확실한 희박한 공기, 대량의 문제, 각종 가설에 대한 답을 만날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과정은 쉽지 않다. 나는 준비되지 않은 등산객 같다. 선택할 때 산이 얼마나 위대한지 깨닫지 못했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자신의 뇌가 이미 과부하된 것 같아 종종 이해할 수 없다. 다 보고 포기하려고 하고,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아요.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또 다른 무명의 힘이 자신을 끌고 계속 읽고 있는 것 같다.

"미래의 어떤 목표만을 위해 사는 것은 피상적이다. 생명은 산꼭대기가 아니라 산 사방에 모였다. 우리 발 아래 만물이 자라는 곳이다. "

저자의 선함에 대한 탐구는 그가 고지에 도착할 때 겪게 될 곤혹, 혼란, 붕괴, 한계, 막힘, 해명, 의혹을 반영한다. 이러한 인식과 정서가 서로 얽혀 있어 한 사람을 마음대로 물에 잠기고 씻을 수 있다. 이런 장애물들은 실력에 부딪히면 강하지만, 공부의 필경의 길이다.

진리를 추구하는 것은 확실히 현자의 영원한 목표이다.

"좋은 품질은 정의할 수 없지만, 그것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한다."

이 책은 읽기가 좀 어렵다. 작은 디테일만 잡을 수 있지만 마음에 들어요. 읽은 후에 사람들은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다.

보고 나니 땀이 비 오는 등산 여행을 한 것 같아 온몸이 편안했다.

"사람은 모든 것을 측정하는 기준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이 책의 제목을 처음 보았을 때의 놀라움도 작가가 이 책을 쓴 이유라고 생각한다. 그가 보기에 선과 오토바이 정비는 결코 이원대립이 아니다. 예술과 과학, 감성과 이성, 낭만주의와 고전주의가 불가분의 관계인 것처럼.

나는 제목 때문에 놓치지 않아서 다행이다.

그래서 어느 정도 그는 올바른 생활의 비밀을 제공했다. 그는 예를 들어, 차를 수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네가 오토바이를 수리할 때 너도 너 자신을 고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저자가 생각하는 진정한 오토바이 정비 예술이자 그의 생활 태도다. -응?

"우리는 사물의 좋고 나쁨이나 미추에 대해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느낌은 대부분 직관과 판단에서 비롯된다. 이런 형형상상의 것은 사실 지식과 경험이 아니라 선에 대한 감정이다. -응? ""

이것은 왕양명 심리학이 제기한' 양심' 과 비슷하다.' 양심, 맹자가 이른바' 옳고 그름의 마음,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다',' 옳고 그름의 마음',' 아는 마음',' 배우지 않고',' 양심' 과 비슷하다. 이는 작가의' 선존함은 지식 앞에 있다' 는 것과 비슷하다.

그러나 양자의 중점은 다르다. "양심" 은 인간이고, "선" 은 일을 하는 것이다. -응?

필자도 오토바이 정비를 빌려 이 점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느낌은 경험에서 나온 이성적 분석과 과학적 인식이자 느낌이다. 이 차이는 운전과 같다. 풍경에 대한 느낌은 카메라다. 하지만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할 때도 풍경의 일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나도 감성에 관한 단어, 솜씨를 생각했다. 현재 업종을 세분화할 때, 우리는 분업 분야에서 피라미드를 하는 사람들이 이미 일을 솜씨로 만들어 독특한 감촉과 수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자신을 일과 하는 일의 일부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더 독특한 경험과 수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는 평소에 쉽게 초조해하는 사람이라 늘 짜증이 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공감하는 문단이 너무 많아 오랜 내면의 혼란을 해결함과 동시에 내면세계에 깊은 충격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쉽게도 이 책은 간간이 한 달 넘게 읽었다.

때로는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멸의 중생 중에서 너무 많은 이해를 구하지 않는 평범한 사람이 되는 것은 아마도 하늘이 주신 기회일 것입니다. 많이 생각하면 매우 고통스럽다.

책에서 말하는 것은 좋은 품질이지만, 좋은 품질이 무엇인지는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세계의 법칙은 변할 수 없다. 과학 연구는 이 도구를 통해 세계에 대한 지식을 만들어 내고, 내면세계에 존재하고, 인류가 사라지면서 사라진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정말 중요한 것은 내면의 평온함이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없다. 마음의 평온이란 자아가 없는 심경을 말하며, 사람을 주변 환경과 완전히 융합시키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깊은 자의식은 내면의 평온함에서 나온다.

마음이 평온해야 선의 존재를 깨달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낭만과 고전의 인식을 뛰어넘어 하나로 융합한다.

일을 잘 하려면 좋은 품질이 필요하다. 좋은 품질은 어디에나 있고, 우리 마음 속에 깊이 숨어 있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발견하고, 느끼고, 실천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품질명언) 소위 신경쓰는 것은 좋은 품질이 너를 더 잘 하도록 인도할 것이다.

그래서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고, 좋은 품질에 접근하고, 좋은 품질을 느끼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현재에 집중하고, 전심전력으로 투자하려고 노력한다.

만약 우리가 신을 창조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죽을 것이다.

우리가 신들을 죽이지 않으면, 우리는 죽을 것이다

아, 잃어버린 석두 왕국!

-아도니스 "죽음"

지금은 사상 교류가 더 빠르고 넓지만, 더 천박한 것 같다.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 우리는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답을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까?

"속도를 늦추지 않고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더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더 나쁜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다."

우리의 최종 인생은 자신과 자신에 의해 끌려가는 것일 수 있다. 우리는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 판단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현대 사회가 강조하는 진리와 이성에 대한 끝없는 추구는 인간에게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살고 소외시킬 뿐이다.

생활의 목적은 사실 내면의 평온을 찾는 것이고, 가장 좋은 생활은 자급자족하는 생활이다.

문장 쓰기에는 공식이 없는 것처럼 무엇이 좋은지 정의할 수는 없지만, 문장 한 편을 보면 그것이 좋은지 아닌지를 바로 판단할 수 있다. 이는 타고난 능력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우리를 진정시킬 수 없는 가장 큰 함정은 장례대오, 대중 라인이다.

그래서 작가는 우리에게 좋은 품질의 인도를 따르고 개인의 가치를 다시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정신세계와 물질세계가 하나가 될 수 있을 때, 사람은 무한한 물화의 "사람" (도구인) 이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이라고 불릴 수 있다.

나는 작가의 생각을 좋아한다. 나 자신과 분투하는 과정에서 나는 나 자신이 될 것이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어야 한다는 말이 항상 있다. 사실, 우리는 행동과 사고를 결합하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반성하며, 균형을 이루어야합니다.

탐험의 길, 진리를 추구하는 길, 이상적인 길. 그리고 이것들은 모두 답이 없다. 내가 보고, 생각하고, 계속 실천하고, 이해한다면 상관없다.

이 세상에 와서 태양을 보세요.

문/녹피 기차

사진/콩잎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