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La St. Russ Van Buren의 대표작은 무엇인가요? 그는 어떤 이론적 공헌을 했습니까?
La St. Russ Van Buren의 대표작은 무엇인가요? 그는 어떤 이론적 공헌을 했습니까?
"여가 계층 이론"
저자 소개: 제도경제학파의 창시자인 Thorstein Veblen.
창간연도: 1899년 『여가계급론』, 『여가계급론-제도경제학』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자마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지식인 사이에서 대중적인 작품이 되었다. 그때에. 당시 한 사회학자는 밴 뷰렌에게 "이 걸작은 동부 해안을 따라 충격파를 일으켰다"고 말했다. 이 책이 일으킨 광범위한 충격은 그 독특한 관점과 문체와 관련이 있는데, 왜냐하면 그런 신랄한 어조를 가진 책은 없었기 때문이다. 언어는 사회를 이렇게 냉정하게 분석합니다. 그의 작품은 경제학 안팎의 사회 비판에 대한 이론과 격언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그의 책에서 Van Buren은 현대 경제 생활을 연구하기 위해 진화론적 아이디어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산업 시스템은 노력과 협력, 지속적인 기술 개선을 요구하는 반면, 권력을 가진 사업가들은 오직 이윤만을 추구하고 부를 과시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둘 사이의 모순은 생산의 발전과 기술의 진보를 제한합니다. 그러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기술인력의 지위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합쳐져 사회적 경제를 운영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되면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가 체제'는 폐기될 것입니다. 이 책은 문예계에 폭넓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사회 풍자물로 여겨졌다.
역사적 배경
밴 뷰렌의 『여가계급론』은 1899년에 출간되었으며 특별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아담 스미스의 『국부론』이 출판된 이후 125년 동안 경제학자들은 경제와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 즉 세계의 영광과 비참함과 빈곤, 기술의 위대한 성취, 인간 가치의 부족 등을 다루었습니다. 금융 분야의 상호 싸움은 '저축과 자본 축적'의 과정으로 묘사되며, 가장 뻔뻔한 사기는 '자유 기업'이라고 불리며, 무자비한 낭비는 합법적인 소비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 시기의 경제 저술은 미국의 경제생활을 전혀 반영하지 않는다. John Bates Clark의 "The Distribution of Wealth"는 미국이 백만장자로 가득한 나라가 되었음을 반영할 수 없습니다. Taussig의 "Economics"는 "The Atlantic Monthly"에 실린 Laughlin의 기사를 사람들에게 알릴 수 없습니다. 그 시대에는 희생, 노력, 기술만이 미국에서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이었다고 사람들에게 말해주세요. "모든 사람은 자신의 노력의 결실을 충분히 누릴 권리가 있습니다." 요컨대, 당시 미국의 정통 경제학은 현상 유지의 옹호자였기 때문에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예리한 비전이 없었습니다. 당시 미국 상황의 본질을 완전히 무시했습니다. 형식적인 선과 단조로운 색상만으로 '프로토타입'을 설명하려면 미국 경제학자들이 '상황과 이해관계에 대한 무의식적인 편견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Van Buren은 바로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Van Buren은 또 다른 유형의 산업화 이전 사회, 즉 고대 아이슬란드와 일본의 막부 사회에 주목했습니다. 이런 사회에는 분명한 여가 계층이 있지만 이 계층은 게으름뱅이가 아니라 사회에서 가장 바쁜 사람들이지만 그들의 일은 약탈적이다. 그들은 무력이나 교활함으로 부를 약탈하고 기술이나 노동 없이 일합니다. 이러한 여가 계층은 사회로부터 이익을 얻고 그 대가로 생산적인 서비스에 기여하지 않지만 그들의 행동은 암묵적으로 사회로부터 승인을 받습니다. 이들 사회는 생산에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계층을 지원할 만큼 부유하고, 관습의 무술은 특히 서민들에게 존경받기 때문에 이 계층은 기생충일 뿐만 아니라 오히려 유능하고 강한 사람들로 간주된다. 이 경우 일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여가 활동, 즉 강제로 재산을 강탈하는 행위를 명예의 문제로 여기십시오. 오히려 노동력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는 가난한 노동자들은 사회에서 무시당한다. 아담 스미스 이후 고전 경제학자들은 여가를 좋아하고 일을 싫어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라고 항상 믿어왔습니다. Van Buren은 이것이 약탈 정신의 영향으로 인간 생활 방식의 퇴보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강도는 인간의 노동을 존중할 수 없습니다.
밴 뷰렌의 눈은 계속해서 앞으로 쏠리며 현대 생활에서 인간 열등감의 유전자를 보았다. 현대사회에서 여가계층은 직업을 바꾸고 방법을 개선했지만 그 목표는 노동이 아닌 약탈이지만 여전히 똑같다. 여성이나 트로피를 쫓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돈과 부의 축적을 쫓고, 부의 과시나 사치가 인디언 텐트에 매달린 두피의 현대판이 된다.
여가계급은 고대의 약탈 습관을 계속 이어갔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개인적인 약탈 능력은 과거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사회에서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밴 뷰렌은 이러한 상황의 이유를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사람이 사회에서 존중받으려면 일정 수준 이상의 부를 얻어야 한다. 초기 약탈 계층처럼 야만인도 부족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하며, 이러한 "힘" 경쟁 과정에서 약탈적이지 않은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종종 자의식을 갖게 됩니다.
Van Buren의 기여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현대인이 미개한 야만인일 뿐이라는 그의 견해는 여가계층의 현실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결속의 성격도 함축하고 있다. 왜냐하면 초기 경제학자들은 사회의 다양한 계층의 이해관계가 크게 갈라졌을 때 어떤 힘이 사회를 하나로 묶는지 명확하게 말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계급투쟁에 대한 마르크스의 견해에 따르면, 프롤레타리아트가 타협하지 않을 때 어떤 세력이 혁명을 해체하는가? Van Buren은 이 질문에 대해 자신만의 독특한 답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하층계급과 상층계층이 그다지 어울리지 않고 눈에 보이지 않지만 확고한 동성애적 태도에 의해 제한을 받는다고 믿습니다. 노동계급은 그들의 관리자를 대체하려는 것이 아니라 단지 모방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들은 그들의 주인보다 훨씬 덜 "존경받는" 일을 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목적은 상위 계층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상위 계층에 속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사회의 균형과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사고방식입니다.
부자의 사회적 행동에 대한 Van Buren의 연구는 다소 가슴 뭉클합니다. 여유계급론은 부자들이 부로 인해 우월함을 과시하는 행위와 그들의 우월성을 중심으로 쓰여졌다.
기본 개념
이 책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의 내용은 여가계층의 존재를 겨냥하고 있다. 이론적 탐구의 끝에서 Van Buren은 다음과 같은 주제를 분명히 했습니다. 경제인의 본질은 무엇이며, 사회에는 왜 여가 계층이 있으며, "여가" 자체의 경제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고전경제학자들은 경제인과 여가계층을 탐구해 왔다. 그들의 작품에서는 인간이 이성적인 존재로 묘사된다. 생존경쟁에서 어떤 사람은 위로 올라가고 어떤 사람은 밑바닥으로 내려가 승자는 부와 여가를 마음껏 누리고, 패자는 무능력으로 인해 가난에 시달린다. 이는 매우 합리적인 일입니다. 그러나 볼렌은 인간에 대한 이러한 견해가 불합리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사회를 하나로 묶는 힘이 '합리적 자기 통제의 상호작용'에 따른다는 점을 부인할 정도로 여가 자체가 일하는 것보다 낫다고 믿지 않습니다.
아메리칸 인디언과 기타 소수민족의 생활 방식을 조사한 결과 이러한 원시적이고 단순한 경제 형태에는 여가 계층이 전혀 없어 보였다. 이 사회에서 생존의 대가는 노동이다. 직업의 성격이나 지위가 높든 낮든 모든 사람은 일을 해야 합니다. 이 원시적 국민경제의 내적 원동력은 손익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타고난 직업정신과 미래세대를 위한 노인에 대한 보살핌이다. 모든 사람은 일상 업무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게으름은 비난을 받지는 못하더라도 결코 사회의 존경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이론적 논점의 기여
이 책의 시작 부분에서 반 뷰렌은 역사의 근원으로 시선을 확장하고 강을 따라가며 여가의 출현 과정을 탐구했다. 수업. 그는 인간사회의 야만적인 시대에는 경제적 특권의 결핍과 사회적 분업으로 인해 여가계층이 존재하지 않았으나, 이 시대 말기에 여가계급의 태아가 탄생했다고 믿었다. 인류의 야만적 단계 초기에는 이미 여가계층이 등장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때 사회적 분업이 등장하고 일부 사람들은 유휴 생산을 시작하여 여가계층이 되었다. 그들은 정치, 전쟁, 종교 등 비생산적인 일을 담당하며, 타인의 생사를 장악할 수 있는 권력을 굳건히 쥐고 있다. 사람의 마음 속에는 사람이 하는 일이 지극히 영광스럽고 신성하며, 사람의 사회적 지위가 가장 높고 흔들리지 않습니다. 야만시대 말기에는 봉건 유럽과 일본을 예로 들며 여가계층이 급속도로 발전했다. 이들 국가에서는 여가계층과 노동계급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으며 그 구분이 극도로 엄격합니다.
여가계층의 출현은 소유주의의 출현과 동시에 일어났다. 사람은 부를 위해 죽고, 새는 음식을 위해 죽는다. 개인 소유가 등장하자 인류는 부의 소유를 놓고 장기간의 투쟁을 시작했습니다. Van Buren은 사람들이 부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생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체면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믿습니다. 더 많은 부를 가진 사람이 사회의 승자입니다.
당신의 사회적 지위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로부터도 칭찬을 받게 되어 자신의 허영심도 충족될 것입니다. 그래서 모두가 욕심이 많고 결코 만족하지 못합니다.
부라는 것이 눈에 띄지 않는다면 그것은 단지 나르시시즘에 불과할 뿐이고, 남들에게 인정도 받지 못할 것이고 명예도 없을 것이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부를 구워야 한다. 예로부터 교육받은 사람들은 부를 과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가 시간을 즐기는 것이라고 믿어 왔습니다. Van Buren은 에티켓의 예를 제시했습니다. 그는 에티켓이 여가를 보여주기 때문에 시작되고 발전했다고 믿었습니다. 예절을 익히려면 시간과 돈이 필요했고 서민들은 아침부터 밤까지 열심히 일했다. 당연히 예절을 배울 시간도 없었기 때문에 그것은 부자들의 '특허'가 되었다. 에티켓은 존중과 인정을 보여줄 수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존엄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로 바쁘게 오고 가며 예의범절이 대폭 단순화되었는데, 이는 예절이 여가계층의 상징임을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사회가 더욱 발전하면서 인구 이동성이 크게 향상되고 사람들의 사회적 범위도 확대되었습니다. 부자가 낯선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돈을 많이 쓰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들이 돈을 아낌없이 쓰고, 물건을 살 때 결코 흥정하지 않고, 좋은 술과 좋은 음식, 살찐 말과 가벼운 머리카락이 있는 호화로운 삶을 사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 노래하고 춤추는 삶. 사람들은 익숙해지자 다시 책을 사기 시작했습니다. 얼굴에 금을 바르세요. 예를 들어 견습 이발사인 Arkwright는 구식 방적기를 발명했습니다. 하룻밤 사이에 부자가 된 그는 많은 돈을 들여 타이틀을 사고, 외모를 바꾸고, 상류층 사회와 어울렸다.
여가계층을 무자비하게 비난한 뒤 반 뷰렌은 체제 논의에 돌입한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시스템은 실제로 사람들의 사고 습관입니다. 사유재산, 가격, 시장, 화폐, 경쟁, 사업, 정치제도, 법 등은 '보편적인 사회적 습관'이다. 환경의 영향을 받아 일단 환경이 바뀌면 그에 따라 변화는 개인의 사고와 습관의 변화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다양한 사회 계층에서는 사고 습관을 조정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여가계층이 본질적으로 보수적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사실이다.
밴뷰런은 그 이유를 분석했다. 그는 변화에 대한 여가층의 저항은 주로 본능적이라고 믿습니다. 모든 사람은 현상 유지에 만족하고 혼란스러워하는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것에 본능적으로 혐오감을 가질 것입니다. 그들은 상황에 따라 강제될 경우에만 그것을 받아들일 것입니다. 여가 수업은 애지중지하고 잘 먹지만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물론 기득권을 지키는 것 역시 여가계층이 보수화되는 중요한 이유다. 변경 사항이 있으면 혜택이 재분배됩니다. 비록 변화 후 전반적인 생활 수준이 향상될 수 있지만, 여가 계층의 경우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개혁이 득보다 해를 끼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적게 하기보다는 많이 하기를 원하며, 심지어 개혁을 방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하기도 합니다.
여가계층의 보수성은 타인에게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에서도 드러난다. 일정 기간 내 사회적 부의 증가에는 항상 한계가 있다. 어떤 사람은 더 많이 받고, 어떤 사람은 많이 얻지 못합니다. 유휴 계층은 주머니를 풍부하게 만들었지만 동시에 극도로 가난한 계층을 만들었습니다.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이 클래스는 방황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사회적 습관을 배우고 흡수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여가계층만큼 보수적이어서 사회를 더욱 보수적으로 만든다. 사회발전과정에서 여가계층은 장애일 뿐만 아니라 장애이기도 함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수주의, 쇠퇴, 타락의 동의어로 여기기도 합니다.
밴 뷰렌의 '여가계층론'에서 출발해 부자는 사회의 조롱을 받지 않고는 사치스럽게 돈을 쓸 수 없다. Van Buren 자신은 큰 사회적 명성을 얻었지만 그가 알려지게 된 것은 경제학자라기보다는 풍자가로서였습니다. 사회 운동가와 지식인들은 그를 존경했고, 다른 경제학자들은 계속해서 그에게 사회주의자인지 물었지만 그가 말하는 것이 진지하게 받아들일 가치가 있는지 의심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Van Buren의 연구가 그의 시대의 중심 과정을 다루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경제학자들의 탐구에서는 다양한 모순이 유난히 고스란히 드러나는 이 과정이 놀랍게도 무시되어 왔다. 그는 같은 세대의 다른 경제학자들과 달리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 유일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자본주의 재벌이 도적왕이라는 사실은 소름끼치지만 사실에 가깝다. 그의 제자이자 또 다른 유명한 경제학자인 웨슬리 미첼(Wesley Mitchell)은 그의 전임자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한 적이 있다: "밴 뷰렌은 세상에 혼란스러운 영향을 끼쳤다. 그는 마치 다른 세계에서 온 방문객과 같다. 그는 요즘 평범한 것들을 초연한 눈으로 침착하게 분석한다. 평범한 생각에 익숙한 모든 것이 그에게는 외부 힘에 의해 단련된 놀라운 산물처럼 보입니다.
사회과학 분야에서 그처럼 환경의 미묘한 제약을 벗어날 수 있는 지적 해방자는 없고, 지적 탐구 분야에서도 그만큼 끈질긴 사람은 찾기 어렵다.